1. 케릭터 소개
비스트마스터는 드루이드와 같은 직종으로 소환수를 소환하거나 동물로 변신하는 등 자연과 정령에 기반을 둔 케릭터로 그중 자연계 스킬트리를 사용하면 자연비마(변신)은 밸런스가 좋은 물리공격형 케릭터 입니다.
장점은 변신을 통한 공격력,공격속도,방어력 보너스로 안정적인 케릭터 밸런스를 자랑하며, 강력한 타격으로 스턴을 부여 할 수 있고 안티매직을 통해 마법데미지를 무력화 할 수 있는 PVP와 레이드에 밸런스잡힌 직업
단점으로는 아이템 무옵 셋팅에서는 큰 효율을 보이지 않으며, 포에마,헌터 와 같은 원거리 PK에서는 샌드백이 되기도 합니다.
PVE(사냥) : ★★★☆☆
레이드 : ★★★★★
PVP : ★★★★★
2. 스텟
스텟은 장비 셋팅을 포함 공격속도 400%까지 민첩
이후에는 올힘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공격속도는 400% 또는 410%를 반드시 맞춰주셔야 합니다.
이는 200% 부터 확률 2타, 400% 2타 확정, 410% 부터 확률 3타, 800% 3타 확정이라서 그렇습니다.
민첩은 장비의 셋팅에따라 민첩 악세를 끼게되면 400~500정도 안낀경우 700정도 민첩에 투자를 하게 됩니다.
(아이템 셋팅에따라 편차가 큼)
*장비가 발데르 이상인 경우 공격속도 600~800%까지 민첩 후 올힘
3. 스킬
스킬은 주로 자연계, 무기마스터리 위주로 배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웨이스트는 저레벨 저효율 짧은 지속으로 그 시간에 1대라도 더 때리는게 났습니다.)
우선 자연계에서는 이블레이터 , 프라이얼 하울 , 엘리멘탈 아머, 스톤스킨, 강력한 타격을 웨폰마스터리에서 액스 or 소드 , 듀얼 핸드 를 배워주시면 됩니다.
배우는 순서는 이블레이터 1 > 액스 or 소드 6 > 이블레이터 10 > 프라이얼 하울 10 > 엘리멘탈 아머 10 > 액스 10 > 듀얼핸드 10 > 스톤스킨 6 or 10 > 강력한 타격 10 순으로 배우는걸 추천드립니다.
초월스킬은 이블레이터만 초월합니다.
여기서 웨폰마스터리를 6까지만 주고 이블레이터를 올리는 이유는 이블레이터는 8차 스킬로 스킬포인트 소모가 많습니다. 반면 액스는 적은 스킬포인트로 데미지를 올려주기때문에 공격력의 절대값이 오르는 6까지 올려준 후 이블레이터 마스터를 추천드립니다.
*도끼 랑 샤드 무슨 차이가 있나요? 수치상으로는 상관 없습니다.
단, 샤드에는 공격속도가 붙은 만큼 공속에 투자하는 스텟을 힘에투자해 공격력을 올릴 수 있다. 공격력은 버프의 영향을 받아 액스의 피어싱보다 높은 효율을 보이지만 가격대가 액스보다 인기와 범용성이 높아 비싸고 액스의 피어싱은 고정수치이지만 피어싱의 특성이 상대의 방어력과 데미지흡수%를 무시하는 속성을 생각하면 본인에게 필요한 무기를 들면 되겠습니다.





이후 남는 스킬포인트는 안티매직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4. 장비
4-1. 크리티컬 셋
특징 : 크리티컬과 크리티컬데미지를 적절히 챙겨줌으로서 어느정도 밸런스를 살림
장점 : 밸런스가 어느정도 일정함
단점 : 너무 밸런싱해서 이도 저도 아니게 됨
크리티컬셋은
무기는
한손검 : 쓰론 오브 샤드
양손검 : 쓰론 오브 브레이커
한손둔기 : 쓰론 오브 액스
양손둔기 : 쓰론 오브 헬 해머
활 : 쓰론 오브 이시스
투척 : 쓰론 오브 데이모스
클러 : 쓰론 오브 카이라스
옵션 : 치명타확률 3 , 치명타데미지 30 or 치명타데미지 55
치치뎀은 준옵을 끼더라도 꼭 3.25로 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줄여서 3.30 또는 55라고 부르는 옵션입니다.
밸런스를 원한다면 3.30 쌍을 나는 치명타 확률은 스텟으로 커버하겠다 하면 3.30 + 55 셋팅을 추천합니다.
방어구는 D급 전신 아케인 방어구를 착용
트랜 : 이니세이트(피닉스)
포엠 : 가디언스케일(나이아드)
비마 : 디스트럭션(오리에드)
헌터 : 레이크(에리얼)
옵션은
투구 : 방 30 + 체력 600 or 55방
상의 : 66공 or 36공 600체
하의 : 66공 or 36공 30방
장갑 : 18공속 36공 or 66공
신발 : 66공 or 36공 30방
체력은 끌어올 곳이 악세와 투구,갑옷 밖에 없습니다. 악세에서 선택의 폭을 늘리기 위해 장비에서도 체력을 최대한 확보하는것이 좋습니다.
방어는 스텟으로 올리기 어려움으로 극공보다는 방어를 같이 올리는것을 추천하나 극공도 좋습니다.
악세사리는아뮬렛 : 실프 or 임프 방호 or 다크셰도우 방호
귀걸이 : 상급 민첩의 귀걸이(실피드) or 상급 힘의 귀걸이(샐리온) or 상급 체력의 귀걸이(노아스)
목걸이 : 상급 분노 목걸이(코렌) or 상급 체력 목걸이(코렌)
벨트 : 상급 분노 허리띠(코렌) or 상급 체력 허리띠(코렌)
반지 : 상급 회복 반지(코렌) or 상급 체력 반지(코렌) + 상급 민첩의 반지(코렌) or 상급 힘의 반지(코렌) or 상급 체력반지(코렌) or 발록의 반지
오브 : 상급 글로리앙크(저렴) or 상급 루비오브카벙클(저렴) or 스피릿스톤 or 상급 스피릿스톤(실피드의 스피릿스톤)
인장 : 전사의 인장(치명타데미지) or 사냥꾼의 인장(치명타 확률 or 공격속도)
마운트 : 파우니스(100렙) or 파우니스(1렙) or 화이어 타이거(전신 300레벨이상)
그리폰은 방어력이 너무 낮아 비추천입니다.
4-2. 극공셋(비추천/일반케릭터 쟁셋용)
특징 : 공격속도를 아이템으로 커버해 그만큼 스텟을 힘에 투자하여 공격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림.
장점 : 방어력이 높은 상대에게 보다 높은 딜을 선사 해줄 수 있다.
단점 : 크리티컬이 매우 낮음. 악세사리는 사냥셋을 끼게 될 시 PK시 스텟을 밀어야함.
무기는 한손무기 : 쓰론 오브 샤드 or 액스(일반은 레디언블레이드 or 드래곤윙액스 or 코랜 샤드 or 액스)
옵션 : 공속 33% + 공속 33%
스텟으로 계산하면 10강 기준 공속 66% = 민첩 220스텟
스텟으로 공속올리는걸 아이템으로 커버하고 220스텟을 힘에 투자하면 = 공격력 440 증가
두짝 하면 공격력 880 증가
**극공셋팅은 일반케릭터에 효과적이나 전신케릭터에는 맞지 않는 셋팅법입니다.**
방어구는 D급 전신 아케인 방어구를 착용
트랜 : 이니세이트(일반 : 슬레이어 or 코랜)
포엠 : 가디언스케일(일반 : 템플리스 or 코랜)
비마 : 디스트럭션(일반 : 레이븐 or 코랜)
헌터 : 레이크(일반 : 레기온 or 코랜)
일반케릭터 방어구는 코랜셋을 추천 단! 투구는 일반D급 투구를 착용
옵션은
투구 : 방 30 + 체력 600 or 55방
상의 : 66공 or 36공 600체
하의 : 66공 or 36공 30방
장갑 : 18공속 36공 or 66공
신발 : 66공 or 36공 30방
체력은 끌어올 곳이 악세와 투구,갑옷 밖에 없습니다. 방어는 스텟으로 올리기 어려움으로 극공보다는 방어를 같이 올리는것을 추천하나 나는 상남자다! 하면 극공이 좋습니다.
악세사리는아뮬렛 : 실프 or 임프 방호 or 다크셰도우 방호
귀걸이 : 상급 민첩의 귀걸이(실피드) or 상급 힘의 귀걸이(샐리온) or 상급 체력의 귀걸이(노아스)
목걸이 : 상급 민첩 목걸이(코렌) or 상급 체력 목걸이(코렌)
벨트 : 상급 힘 허리띠(코렌) or 상급 체력 허리띠(코렌)
반지 : 상급 회복 반지(코렌) or 상급 체력 반지(코렌) + 상급 민첩의 반지(코렌) or 상급 힘의 반지(코렌) or 상급 체력반지(코렌) or 발록의 반지
오브 : 상급 글로리앙크(저렴) or 상급 루비오브카벙클(저렴) or 스피릿스톤 or 상급 스피릿스톤(실피드의 스피릿스톤)
인장 : 전사의 인장(치명타데미지) or 사냥꾼의 인장(치명타 확률 or 공격속도)
마운트 : 파우니스(100렙) or 파우니스(1렙) or (일반)히포그리프
그리폰은 방어력이 너무 낮아 비추천입니다.
굵기는 사냥 추천 셋, 밑줄은 PK 추천 셋,(괄호)는 상위아이템 입니다.
귀걸이,목걸이,벨트의 상,중,하급은 본인의 다이아 사정에 따라 정하시면 됩니다.
5. 아이템 능력치 비교
위드는 기본적인 스텟에 따른 증가치가 아래와 같습니다.
힘 : 1당 공 2, 치명타데미지 0.01, 방어력 0.1
민 : 1당 공속 0.3, 치명타확률 0.02, 회피율 0.02
정신 : 1당 마법력 1.5, 마나 10, 마법치명타데미지 0.01
체격 : 1당 체력 20, 방어력 0.2, 저항력 0.1
상민귀+9 공속 20% = 약 66스텟
상힘귀+9 공 76 = 38스텟
상민목+9 공속 20% = 약 66스텟
상힘목+9 공 112 = 56스텟
상민벨+9 공속 20% = 약 66스텟
상힘벨+9 공 182 = 91스텟
상민반+9 공속 26.6% = 85스텟
상힘반+9 공 76 = 38스텟
데몬반지+9 공격력 100 / 마법력 80 = 50스텟/약53스텟
발록의 반지+9 공격력 300 = 150스텟
상민귀 착용하면 그만큼 스텟으로 공 132 증가 가능(상힘귀 = 공 76)
상힘귀 착용하면 그만큼 스텟으로 공속 11.4% 치확 0.76% 증가 가능(상민귀 = 공속 20%)
상민목끼면 스텟공 132증가 가능(상힘목 = 공 112)
상힘목끼면 스텟 공속 16.8%, 치확 1.12증가 가능(상민목 = 공속20%)
상민벨끼면 스텟공 132증가 가능(상힘벨 = 공 182)
상힘벨끼면 스텟 공속 27.3%, 치확 1.82% 증가 가능(상민벨 = 공속 20%)
상민반끼면 스텟 공 170증가 가능(상힘반 = 공 76)
상힘반끼면 스텟 공속 11.4% 치확 0.76% 증가 가능(상민반 = 공속 26.6%)
위 기준으로 보면 벨트를 제외한 귀,목,반은 힘보다 민악세가 성능이 좋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아이템 셋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초반 사냥셋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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