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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히어로 초보뉴비를 위한 영웅별 문장,문양 공략(+업데이트)

by 정 보 2024. 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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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영웅별 문장/문양은 어떻게 되나요?

1. 학(류운): 물리체인, 무력, 분노, 관통, 의지, 광폭, 추격, 급습

(티어: 물리체인=무력=분노=관통=의지 > 광폭=추격=급습)

학(류운)

1-1. 학(류운) 문장/문양에 대한 설명

학은 기본 방깍과 고정피해가 매우 좋으며, 단일딜 스킬 계수도 엄청나게 훌륭하기에 의지, 무력, 체인이 필수적임. 때에 따라 분노도 모래시계와 섞어주면 좋은 스킬을 많이 쓸 수 있음.

체인류의 스킬은 확률에 따라 적에게 스킬을 한 번 더 시전하는 스킬로써 100%의 스킬피해, 50%의 효과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이 특성은 다른 특성과 다르게 2라운드까지 발동이라는 안 좋은 조건이 없고, 딜은 준수하기에 딜러들이 많은 딜을 넣을 때 꼭 필요합니다. 또한, 학은 위의 1 스킬에 확률제 타격이 있으므로, 체인을 섞으면 최대 스킬을 4번 쓸 수 있습니다.

공격력과 물리/마법 피해를 증가시켜 주기에 준수한 딜을 하기에 안정적

적 처치시 분노가 회복되는 특성으로, 모래시계(유물)과 중첩되어 궁합이 좋습니다. 또한, 스킬을 계속 돌려서 안정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특히 학 같은 경우는 팀원과 함께 평타를 엄청 치므로, 막 타를 치기에 유리해서 분노는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방어력 10000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필수적인 문장/문양. (방어력 10000은 대략 전투력 1억)

목표 처치 후 2라운드 동안 피해가 크게 증가하는 특성으로써 단일 공격력이 쎈 딜러인 학이 가져가기에 적합.

학은 죽으면 다시 부활하며 치명타가 크게 증가하기에 치명타 저항에 따른 감소도 크게 깎이지 않고 딜을 많이 넣을 수 있어 광폭이 좋습니다.

치명타를 올려주는 특성으로, 발키리 메타에서 치명저항이 무섭지만, 학은 기본 치명타가 크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리고 학의 4스킬에는 추가 액티브 평타가 있고, 이게 굉장히 세면서 고정딜까지 있기에 추격이 잘 어울립니다.

목표 처치 시 높은 확률로 일반공격 1회 추가, 특급은 일반공격 피해 20% 증가. 고로 단일딜과 평타강화가 있는 학이 사용하기 아주 좋다.

전투 시작 시 2라운드 동안 높게 피해가 증가하는 특성으로, 1 각성 이상이 있으면 효율이 좋다. 왜냐하면 요즘 학, 악마, 신수, 신시아 등이 라운드 시작 전에 먼저 때려서 분노가 100이 금방 차기 때문.

2. 악마(쿠나): 물리체인, 분노, 무력, 의지, 광폭, 추격, 급습

(티어: 물리체인=분노> 무력=관통=의지 > 급습=광폭=추격)

악마(쿠나)

2-1. 악마(쿠나) 문장/문양에 대한 설명

악마는 방깍과 고정피해가 훌륭하고, 단일딜이 매우 세기 때문에, 체인, 의지, 무력에 어울리며, 아주 좋은 분노제거라는 디버프 스킬이 있기에 체인 분노가 아주 잘 맞는다.(체인 터지면 적 60 분노 감소)

체인류의 스킬은 확률에 따라 적에게 스킬을 한 번 더 시전 하는 스킬로써 100%의 스킬피해, 50%의 효과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이 특성은 다른 특성과 다르게 2라운드까지 발동이라는 안 좋은 조건이 없고, 딜은 준수하기에 딜러들이 많은 딜을 넣을 때 꼭 필요합니다.

적 처치 시 분노가 회복되는 특성으로, 모래시계(유물)와 중첩되어 궁합이 좋습니다. 고급 분노는 적 처치 시 40분 노가 차는데 모래시계까지 끼면 50이 차서, 총합 90이 되기에, 10~20 정도는 적에게 맞아 분노가 차기에 중급~고급분노 수준으로 끼기를 권장합니다. 특급에 추가옵션이 없어서 특급 분노는 별로임.

공격력과 물리/마법 피해를 증가시켜 주기에 준수한 딜을 하기에 안정적

방어력 10000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필수적인 문장/문양. (방어력 10000은 대략 전투력 1억)

목표 처치 후 2라운드 동안 피해가 크게 증가하는 특성으로써 단일 공격력이 센 딜러인 쿠나가 가져가기에 적합.

악마의 기본 치명타율이 높기에 발키리 메타인 현재 치명저항에 대처가 좋아서 광폭을 가져가기 좋다. 또한, 평타와 스킬이 역병이 되면서 공격력과 피해를 증대시키기에 추격이 어울린다.

전투 시작 시 2라운드 동안 높게 피해가 증가하는 특성으로, 1 각성 이상이 있으면 효율이 좋다. 왜냐하면 요즘 학, 악마, 신수, 신시아 등이 라운드 시작 전 먼저 때려서 분노가 100이 금방 차기 때문.

치명타를 올려주는 특성으로, 발키리 메타에서 치명저항이 무섭지만, 악마는 기본 치명타가 크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목표 처치 시 높은 확률로 일반공격 1회 추가, 특급은 일반공격 피해 20% 증가. 고로 평타 후에 적에게 역병을 묻히고, 자신의 공격력/피해증가를 하는 악마에게 좋다.

3. 쌍둥이(리라&시리아): 철벽, 민첩, 무적, 공헌, 의술, 축복

(티어: 철벽=민첩 > 무적=공헌=의술 > 축복)

쌍둥이(리라&시리아)

3-1. 쌍둥이(리라&시리아) 문장/문양에 대한 설명

쌍둥이는 자신이 죽으면 모든 아군들을 높은 공격력 계수로 살리기에, 전투 끝까지 남아있다가 마지막에 죽고 모두를 살리고 다시 전투하는 전투구도가 이상적입니다. 그렇기에, 잘 버틸 수 있는 무적, 철벽, 민첩을 끼고, 자신이 죽으면 모든 팀원들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공헌을 껴야 합니다.

체인을 보유한 챔피언의 피해가 크게 감소하는 특성으로, 딜러들은 거의 체인이 있기에, 오래 살아남아서 팀에게 오랫동안 서포팅 해주는 리라&시리아에게 찰떡

회피가 증가하며, 무력/마법을 보유한 대상에게 피해가 감소, 대부분의 딜러는 무력/마법의 특성을 들고 있으니 착용자의 피해감소에 도움이 되는 옵션. 리라&시리아가 쓰기 좋음.

2라운드 피해면역이 크게 증가하는 특성으로, 오래 살아남아서 팀에게 오랫동안 서포팅 해주는 리라&시리아에게 찰떡

사망 시 특정확률로 팀원 전체에게 큰 공격력 버프를 주기에 팀을 서포팅하는 역할인 리라&시리아에게 잘 맞음. (리라&시리아만 전장에 끝까지 살아남아 팀 전체를 부활스킬로 살리면 공헌 효과가 적용이 안됨. 그러나, 공헌은 리라&시리아가 죽으면 살아있는 아군에게 모두 적용되고, 중첩가능하다. 그렇기에, 리라&시리아를 최우선 타깃으로 많이 노리는 현 메타에서 자체부활을 가진 리라&시리아가 부활하며 팀에게 중첩 공헌을 뿌릴 수 있기에 공헌이 좋다. 그리고 지원으로 가는 리라&시리아는 이러한 특성을 잘 살리지 못하기에 공헌 특성의 추천을 하지 않는다)

카오스 스킬의 변수창출을 안정적으로 하기 위해서 축복이라는 특성이 필요

전체 치유와 디버프+cc기 제거라는 좋은 서포팅 스킬의 안전성과 기능강화를 위해 축복, 의술이 어울림.

치유효과를 증가시켜 주기에 아군 유지력에 큰 도움이 됨.

라운드 시작 시 특정 확률로 자신의 CC와 디버프를 제거하는 스킬로써 카오스와 디버프+cc기제 거+힐을 해주는 쌍둥이의 스킬 안정성에 도움을 줍니다.

4. 테미스: 철벽, 민첩, 무적, 의술, 공헌, 축복, 환혼

(티어: 철벽 > 민첩=무적 > 의술=공헌 > 축복=환혼)

테미스

4-1. 테미스 문장/문양에 대한 설명

테미스는 기본회복 계수가 좋고, 회복량 증가 스킬들이 많기에 의술이 필요하고, 현재 탱커가 없는 딜 메타에서 앞라인에 테미스를 분노 채우기 용으로 많이 쓰기에 유지력을 위해서 철벽과 무적을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체인을 보유한 챔피언의 피해가 크게 감소하는 특성으로, 딜러들은 거의 체인이 있기에, 오래 살아남아서 팀에게 오랫동안 서포팅 해주는 테미스에게 찰떡

회피가 증가하며, 무력/마법을 보유한 대상에게 피해가 감소, 대부분의 딜러는 무력/마법의 특성을 들고 있으니 착용자의 피해감소에 도움이 되는 옵션. 무적, 철벽과 합연산으로 계산되기에 좋음. 다만, 잘 피하면 분노가 덜 차서 팀의 주축 힐러인 테미스의 서포팅이 좀 떨어질 수도 있음.

2라운드 피해면역이 크게 증가하는 특성으로, 오래 살아남아서 팀에게 오랫동안 서포팅 해주는 테미스에게 찰떡

치유효과를 증가시켜 주기에 아군 유지력에 큰 도움이 됨.

앞라인에서 테미스를 쓰면서, 테미스가 사망 시, 팀원 전체 회복과 엄청난 딜버프를 주고 가기에 이 서포팅 능력을 극대화하기위해서 공헌을 달고, 더욱 집요하게 앞라인에서 버티려고 환혼을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망시 특정확률로 팀원 전체에게 큰 공격력 버프를 주기에 팀을 서포팅하는 역할의 특성이고, 테미스가 죽으면 딜버프와 힐을 하기에 이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사용하기 좋다.

라운드 시작 시 특정 확률로 자신의 CC와 디버프를 제거하는 스킬로써 팀에게 엄청난 회복+아주 좋은 버프스킬을 가진 테미스의 서포팅 안정성을 올려줍니다.

30~60% 확률로 최대 3회까지 영웅을 부활시키기에 영웅 포커싱 안정성 극대화, 다만 너무 작은 피로 부활하는 단점. 그래서 지속적인 힐 체계가 필요.

5. 캐리형 극딜 발키리: 물리체인, 관통, 무력, 급습, 의지, 분노, 광폭

(티어: 물리체인=관통 > 무력=급습 > 의지=분노=광폭)

5. 서포터형 발키리(학, 악마가 센 경우 방깍용으로 이용): 물리체인, 철벽, 민첩, 디버프, 멸살, 공헌, 강습

(티어: 물리체인 > 철벽=민첩=디버프=멸살 > 공헌=강습)

발키리

5-1. 발키리 문장/문양에 대한 설명

발키리는 팀원 전체의 피해감소와 적 치명타 감소를 시키는 기술과 방어력 30%를 깎는 좋은 스킬이 있기에 효과 중첩을 위해 체인이 필수적이고, 딜 자체가 매우 준수하기에 체인, 무력, 의지 특성이 좋습니다. 또한, 발키리는 각성과 진급이 한정캐릭터보다는 쉽기에 빨리 공격할 수 있어서 급습이라는 특성이 잘 맞습니다. 그리고 딜이 준수한데 광역딜이기에 강습이라는 특성도 잘 맞습니다.

체인류의 스킬은 확률에 따라 적에게 스킬을 한 번 더 시전 하는 스킬로써 100%의 스킬피해, 50%의 효과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이 특성은 다른 특성과 다르게 2라운드까지 발동이라는 안 좋은 조건이 없고, 딜은 준수하기에 딜러들이 많은 딜을 넣을 때 꼭 필요합니다.

방어력 10000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필수적인 문장/문양. (방어력 10000은 대략 전투력 1억)

공격력과 물리/마법 피해를 증가시켜 주기에 준수한 딜을 하기에 안정적

전투 시작 시 2라운드 동안 높게 피해가 증가하는 특성으로, 1 각성 이상이 있으면 효율이 좋다. 왜냐하면 요즘 학, 악마, 신수가 먼저 때려서 분노가 100이 금방 차기 때문이다.

목표 처치 후 2라운드 동안 피해가 크게 증가하는 특성으로써 스킬 딜이 센 딜러인 발키리가 져가기에 적합.

발키리는 연속공격을 하면서 치명타율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평타가 아파서 추격 특성이 잘 맞고, 치명저항에 강하기에 광폭 특성도 잘 맞는다.

적 처치 시 분노가 회복되는 특성. 광역 스킬딜이 센 발키리에 잘 어울림.

치명타를 올려주는 특성으로, 발키리 메타에서 치명저항이 무섭지만, 발키리는 연속평타로 치명타를 많이 쌓기에 치명저항이 크게 두렵지는 않다.

발키리가 전장에 오래 살아 있을 시에 아군 모두의 공격력/피해가 증가하기에 오래 살아남아 파갑과 신성실드를 쓰면서 빛의 비호의 버프를 유지시키는 것이 발키리에게는 서포팅을 잘하는 역할임. 그래서 서포팅으로 발키리를 쓴다면 오래 버틸 수 있는 철벽도 괜찮은 거 같음.

특정확률로 공격받은 대상의 부활금지. 광역기가 드문 팀스쿼드에서 어쩔 수 없이 발키리의 광역스킬로 부활을 제어할 때 멸살을 써야 한다.

체인을 보유한 챔피언의 피해가 크게 감소하는 특성으로, 딜러들은 거의 체인이 있기에, 오래 살아남아서 팀에게 오랫동안 서포팅 해주는 발키리에게 찰떡

회피가 증가하며, 무력/마법을 보유한 대상에게 피해가 감소, 대부분의 딜러는 무력/마법의 특성을 들고 있으니 착용자의 피해감소에 도움이 되는 옵션. 무적, 철벽과 합연산으로 계산되기에 좋음. 오래 살아남아서 팀에게 오랫동안 서포팅 해주는 발키리에게 찰떡

일반공격, 분노스킬시 특정확률로 적의 모든 버프 제거하는 특성. 수많은 버프힘으로 딜을 넣는 이 게임에서 모든 버프제거라는 아주 좋은 특성을 지님. 광역기인 발키리와도 아주 잘 맞음.

사망 시 특정확률로 팀원 전체에게 큰 공격력 버프를 주기에 팀을 서포팅하기에 적합.

스킬피해가 적의 최대체력의 24~28% 초과 시 높은 확률로 1라운드 기절되는 특성으로 딜이 센 광역딜러가 가져가면 CC 효율이 좋음.

6. 신시아: 마법체인, 광폭, 철벽, 민첩, 디버프, 멸살, 무적, 축복

(티어: 마법체인 > 광폭=철벽=민첩 > 디버프=멸살=무적 > 축복)

신시아

6-1. 신시아 문장/문양에 대한 설명

마법체인: 특정확률로 분노스킬을 2번 쓰는 특성. 신시아가 적 공/피해 10% 감소 디버프와 공격력이 높은 2명의 아군에게 속도/회피 증가라는 버프를 증폭해 주는 특성이며, 치명타 스택을 더욱 잘 쌓도록 하여 아군 부활에 도움을 준다.

광폭: 착용 시 치명타를 올려주는 특성. 신시아는 공격 시 치명타가 터지면 치명타 스택을 쌓아서 자신의 힐+피해감소를 증진하며, 2개의 스택으로 사망한 아군을 부활시키기에 치명타 확률이 아주 필요한 영웅이다. 또한, 성급을 올리면 신시아는 치명타 확률을 주고 신시아는 법사이기에 길드스킬의 치명타 효과까지 받아 높은 치명타를 갖는데, 신시아의 높은 치명타를 더욱 극대화시키는 광폭 문장/문양이 잘 어울린다.

철벽: 체인을 보유한 영웅에게 피해가 감소하는 특성. 대부분 적의 딜러들이 체인을 가지고 있어서 방어에 좋은 특성. 오랫동안 아군을 서포팅하며 전장에 오래 남아서 전투 유지력을 늘리는 신시아에게 필수적인 문장/문양.

민첩: 회피가 증가하고, 무력/마법 문장/문양을 보유한 적에게 피해를 덜 받는 특성. 대부분의 적 딜러들이 무력/마법을 쓰기에 좋은 특성. 오랫동안 아군을 서포팅하며 전장에 오래 남아서 전투 유지력을 늘리는 신시아에게 필수적인 문장/문양. 회피유물인 음률과도 잘 맞는 문장

디버프: 적에게 일반공격/분노스킬시 특정확률로 적에 모든 버프를 제거하는 사기적인 특성. 마음의 거울 3 성미만, 커스데빌 3성 미만인 경우, 필수적으로 써야 하는 좋은 문장/문양이고, 위 모든 조건을 충족해도 적의 버프를 모두 제거한다는 것이 큰 메리트기에 충분히 쓸만함. (적의 버프를 모두 제거 시 적의 힘이 크게 빠짐)

멸살: 적에게 일반공격/분노스킬을 쓰면, 특정확률로 적에게 4라운드 동안의 부활금지 표식을 적용하여 적 사망 시 부활하지 못하게 만드는 특성. 부활과 환혼 문장/문양을 착용한 적에게도 추가피해를 입히는 특성. 팀에 멸살이 2개 미만인 덱에서 멸살을 추천함.

무적: 2라운드 동안 크게 피해감소를 하는 특성. 오랫동안 아군을 서포팅하며 전장에 오래 남아서 전투 유지력을 늘리는 신시아에게 필수적인 문장/문양이기도 하면서, 촉박하게 출시한 한정캐인 신시아는 유저들 대부분 저성급이라 저격당하기 쉬운데 이를 방지하는 문장/문양. 저성급의 신시 아면 몸이 약하기에 무조건 껴야 합니다!

축복: 라운드 시작 시, 특정 확률로 자신의 cc기와 디버프 모두 제거하는 특성. 신시아의 스킬은 끊기면 서포팅 효과가 급감하기에 안정적으로 신시아 서포팅을 운용할 때 좋은 문장/문양.

7. 바르: 물리체인, 디버프, 철벽, 관통, 무력, 제어, 도발, 반사, 흡혈

(티어: 물리체인 > 디버프=철벽 > 관통=무력=제어=도발=반사=흡혈)

바르

7-1. 바르 문장/문양에 대한 설명

체인류의 스킬은 확률에 따라 적에게 스킬을 한 번 더 시전 하는 스킬로써 100%의 스킬피해, 50%의 효과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적 전부에게 광역으로 cc 기를 넣으며 흡혈하는 바르한테 아주 잘 맞는 특성입니다.

디버프: 적에게 일반공격/분노스킬시 특정확률로 적에 모든 버프를 제거하는 사기적인 특성. 마음의 거울 3 성미만, 커스데빌 3성 미만인 경우, 필수적으로 써야 하는 좋은 문장/문양이고, 위 모든 조건을 충족해도 적의 버프를 모두 제거한다는 것이 큰 메리트기에 충분히 쓸만함. (적의 버프를 모두 제거 시 적의 힘이 크게 빠짐). 적 모두에게 피해를 가하는 바로에게 아주 좋은 옵션.

철벽: 체인을 보유한 영웅에게 피해가 감소하는 특성. 대부분 적의 딜러들이 체인을 가지고 있어서 방어에 좋은 특성. 오랫동안 아군을 서포팅하며 전장에 오래 남아서 전투 유지력을 늘리는 신시아에게 필수적인 문장/문양.

방어력 10000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필수적인 문장/문양. (방어력 10000은 대략 전투력 1억)

공격력과 물리/마법 피해를 증가시켜 주기에 준수한 딜을 하기에 안정적. 바르는 추가로 스킬로 인한 피해로 흡혈하기에 딜이 있으면 좋음.

cc기 확률을 높여주는 특성. 길드스킬-탱커를 만렙을 찍으면, 바르의 기본적인 높은 cc기의 스킬과 높은 기본제어율이 맞물려서 cc기 확률이 아주 높아짐. (곱연산으로 계산되는 제어율이 아주 별로지만, 바르만은 힘을 낼 수 있음)

일반공격, 분노스킬 시전 후 적이 나에게 낮은 확률로 강제 일반공격 시전하게 함. 적의 스킬딜과 저격제어를 할 수 있는 변수특성. 맞으면 스택이 차서 변신하여 엄청 강해지는 바로에게 적합.

적군의 피해를 반사하는 특성. 모든 판정으로부터 선순위이기에 체력이 높은 바르가 적에게 피해를 되돌려주기 아주 좋음.

일반공격, 분노스킬의 피해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특성. 바르가 10성이 되면 스킬흡혈특성이 생기기에 10성 이상의 바르가 스킬흡혈특성과 함께 사용하기 좋음.

-> 문장과 문양에 들어가는 특성은 동일합니다. 다른 개념이 아닙니다!

-> 각각 특성들은 절대로 중복이 안됩니다. 각 캐릭터마다 다른 6개의 특성이 담긴 문장/문양을 넣어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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