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리오브세이비어 M(트오세 M) 110~125 레벨 제작 장비 가이드

by 정 보 2024. 5. 9.
반응형

 

트리오브세이비어 M(트오세 M) 110~125 레벨 제작 장비 가이드

 

읽기 전에

- 각각의 내용은 글쓴이의 개인적인 가성비 기준으로 쓰였기 때문에 받아들이기에 따라 언제든지 타협이 가능합니다.

- 모든 내용을 다루면 글이 너무 길어지므로 핵심적인 부분만 다루었습니다.

110레벨

무기

- 중요도: 보스 공격 시 피해량 > 3~4줄 > 슈페면 좋음 > 고강화면 좋음

- 이 게임은 속성별로 무기를 맞추는 6도류 게임이므로 4 별만을 고집해서는 스펙업이 힘들다. 게임 초기에는 2줄 슈페에 강화 적당히 붙었다면 절하면서 써도 될 정도.

- 초반에는 감당 가능한 수준에서 무기 공격력을 최대한 올리는 게 가장 효율적인 스펙업이라고 생각한다.

상의

- 중요도: 디스나이 코튼 로브 > 4줄

- 코튼 로브는 명중, 관통 발생 시 피해량을 높여주는 유니크한 고정옵션을 갖고 있다. 대미지 측면에서 다른 재질에 비해 확연한 이점이 있다.

- 장비의 본격적인 스펙업에는 벨로브 안정제라는 물건이 필요해진다.

이와 같이 생긴 물건인데 장비의 재련 옵션을 선택한 수만큼 고정하고 나머지 옵션을 돌릴 수 있게 해주는 물건이다. 이것을 이용하여 부위별로 핵심 옵션을 도배하는 것이 스펙업의 기본이다.

상의, 하의를 예로 들면 2 부위(최대 8줄) 합해서 각각 총합 25%(상한 값)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큐포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띄우는 것을 목표로 하게 된다. 운이 좋으면 금방 띄우기도 하지만 한 부위에 안정제 수백 개가 투입되는 것도 예삿일이다.

만약 4줄 디스나이 코튼 로브를 얻었다면 당장 큰 스펙업 기회가 열리는 것이다. 스킬/큐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최대한 띄우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스펙업이 된다.

115 레벨

장갑

중요도: 디스나이 코튼 글로브 > 명중(일부 클래스 관통) > 4줄 > 슈페

- 디스나이 코튼 글로브도 명중, 관통 시 피해량 증가 옵션이 있다.

- 재련은 스킬 피해 증가를 최대한 띄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우에 따라 치명타 발생 등의 다른 옵션을 섞는 경우도 있다. (아크 추가옵션 발동 조건 만족을 위함)

- 위저드와 같이 관통을 중요하시는 클래스는 명중 대신 관통을 우선시할 수 있다. 블록, 회피는 주로 아레나에서 사용되는 옵션이다.

목걸이

중요도: 4줄

- 목걸이는 4줄이면 된다. 고정 옵션 차이는 미미한 편.

- 재련은 속성 별 피해량 증가를 올리는 것이 PVE 콘텐츠에서 유용하며(이 경우 속성별로 목걸이가 필요해진다), 추가 공격력 옵션을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 125 레벨 수정회랑에서 아래와 같은 옵션의 장비를 파밍해 하위호환 느낌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 특정 속성 콘텐츠(토벌대 등)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게 아닌 이상 우선도가 그렇게 높다고 느끼지는 않았다.

120 레벨

신발

중요도: 명중(일부 클래스 관통)> 4줄 > 디스나이 레더 부츠(또는 코튼) > 슈페

- 신발과 하의는 재질 선택에 있어 추가로 고려해야 할 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상의, 하의에서 띄울 수 있는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수치의 합이다. 신발과 하의를 코튼으로 선택할 경우 고정 옵션으로 각각 최대 5%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를 얻을 수 있다. 딜고점은 레더가 더 높다.

- 재련은 스킬 피해 증가를 최대한 띄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우에 따라 치명타 발생 등의 다른 옵션을 섞는 경우도 있다. (아크 추가옵션 발동 조건 만족을 위함)

- 위저드와 같이 관통을 중요하시는 클래스는 명중 대신 관통을 우선시할 수 있다. 블록, 회피는 주로 아레나에서 사용되는 옵션이다.

보조장비

중요도: 보스 공격 시 피해량 > 4줄 > 슈페면 좋음 > 고강화면 좋음

- 특정 스킬 의존도가 높은 일부 클래스는 105 레벨 군도 보조장비가 더 좋은 경우도 있음.

- 재련은 추가 공격력을 최대한 높게 띄우는 것이 좋음. 목걸이는 1,000 보조장비는 1,500까지 뜨기 때문에 보조장비 추가 공격력 옵션이 더 효과가 좋음.

- 105레벨 군도 보조장비의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서두를 필요는 없다고 느낌.

125 레벨

하의

- 중요도: 4줄 > 재질 옵션이 많음

- 재질에 대한 고민이 가장 많은 부위. 코튼으로 재감을 받아서 효율 좋게 재련을 돌릴 수도 있고, 레더로 치명타 피해를 좀 더 가져오거나, 플레이트로 HP 최댓값을 높일 수도 있음. 딜 고점은 레더가 제일 높음.

- 재련은 상의와 같이 스킬/큐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25%까지 띄우면 됨.

팔찌

- 중요도: 4줄 > 고강화

- 재련은 스킬 피해 증가를 높게 띄우는 것이 좋음. 팔찌 추가 공격력은 수치가 낮아서 별로. (최대 +625)

- 125 레벨에 아래와 같이 준수한 옵션의 바위산(수정회랑) 유니크 파밍이 가능하며 그 성능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고강화가 요구되기 때문에 스펙업 우선순위는 낮은 편.

요약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제작 장비 스펙업 우선순위

  1. 무기 1자루 20초월
  2. 상의/하의에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 달성 (큐폴은 조금 늦춰도 됨)
  3. 장갑, 신발에서 명중(또는 관통) 확보

여기까지가 비교적 쉽게 달성 가능한 스펙업의 기본이라고 생각됩니다.

4. 속성별 목걸이 제작

5. 보조장비 군도->디스나이드 업그레이드 (클래스에 따라 군도가 더 나은 경우도 있음)

6. 팔찌 바위산->디스나이로 업그레이드 (4줄 및 고강화 필요해서 까딱하면 옆그레이드가 될 수도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