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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 오브 크라운 초보, 뉴비를 위한 필수 꿀팁 공유

by 정 보 2024.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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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유저가 늘길 바라는 마음으로 초보자 필수 지식 5종류를 공유합니다.

정성글이고 깁니다. (PC로 보세요)

※기초적인 내용이니 고인 물은 지나가주세요!※

(개인적인 소견으로 다른 의견도 환영합니다.)

 


  1. 등반 NO! 파밍 YES!

게임을 막 시작했다면 빨리 스테이지를 오르려 하지 말고 파밍에 집중해 캐릭터를 키우세요.

최고 챕터에선 드랍율이 최대 15%까지 늘어난다.

최대돌파 챕터 사냥에 15% 버프가 있어서 현재 사냥 효율이 나오는 맵에서 등반을 멈추고 반복사냥하며 파밍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구체적인 드랍율은 아래 최근 패치 공지글을 참고하면 됩니다.

추천 클리어 소요시간

10초 이하(5초 전 후 강추)

소요시간은 별도로 측정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같은 챕터라도 스테이지 별로 몬스터의 분포가 조금씩 다릅니다.

다양하게 테스트해 본 뒤 가장 빠르게 클리어 가능한 곳에서 방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 15챕터의 경우 15 스테이지가 가장 클리어 타임이 빠름.


2. 모험상자크라운 파밍이 핵심

왕창 모았다가 한꺼번에 열었을 때 즐거움이 상당하다.

캐릭터 성장은 반복사냥으로 모은 모험상자크라운(기간 이벤트)으로 이루어집니다.

다이아, 정령핵, 골드, 경험치, 각종 소환권 등 성장에 필요한 모든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상자 = 스테이지 클리어시 확률 지급(정령 옵션특성 성장 등으로 확률 상승)

크라운 = 스테이지 클리어 1회당 10개확률 지급

아쉽게도 2주 밖에 안 남았다(4일 기준) 영자형 또 해줄 거지?

크라운 이벤트는 이제 2주 남았으니 반복사냥을 통해 최대한 빨리 수급해서 성장하세요.

크라운 교환은 정령핵 / 소탕권 / 다이아 추천합니다.


3. 초반엔 공격력 후반엔 적중/관통에 집중

<특성성장>

공격력 MAX → 적중 MAX → 관통 MAX → 모험상자드랍률 MAX → 특성 공격력 강화 MAX → 특성 생명력 강화 MAX

'특성'이 붙으면 더 효율이 더 좋다.

※참고 1※ 특성 공격력이 열리면 공격력을 초기화해 특공으로 옮겨준다. 효율이 더 좋기 때문.

초기화 비용이 저렴해서 왔다 갔다 하며 보상 버프를 받는 것도 방법이다.

※참고 2※ 모험상자 수치를 초기화해 소탕 보상 증가에 몰아준 뒤, 소탕을 돌리고 다시 모험상자를 올리는 열성 육성자들도 있다.

 

<골드>

초반엔 공격력 우선으로 골고루 찍고 후반엔 적중/관통 올리기에 집중

각 능력치별 올려야 하는 우선순위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골드 능력치 우선순위(왼쪽부터)

공격력 > 생명력 > 마나 > 적중/관통 > 치명 > 회피/방어

1. 공격력/공격력 강화

당연히 필수. 공격력은 장비 강화(무기)로도 올릴 수 있음.

다만, 중후반부엔 적중/관통이 공격력보다 딜에 더 큰 영향력 발휘.

무기 강화 1000%가 넘어가면 기본 공격력을 많이 안 찍어도 살만하다.

2. 생명력/생명력 강화/생명력 재생

경험상 방어력을 올리는 것보단 피통을 늘리는 게 맞아도 빨리 죽지 않고 잘 버팀.

(일단 살아야 공격도 하겠죠?)

생명력도 마찬가지로 장비 강화(방어구)로도 올릴 수 있음.

뽑기가 망해도 장비 강화로 투력이 오르면 조금 위안이 된다.

3. 마나/마나 재생

마나가 부족하면 스킬을 제때 시전 할 수 없어 딜로스가 생김.

스킬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필요한 마나도 계속 늘어서 마나와 마나재생이 생각보다 중요한 요소.

스킬을 쓰기에 부족하지 않을 정도만 찍으면 됨.

4. 적중/관통

명중률(적중)과 방어무시(관통)로 아무리 공격력이 높아도 적중/관통이 낮으면 딜이 들어가지 않음.

특성으로 적중/관통 MAX를 찍어도 중후반엔 굉장히 부족함.

유물/훈련으로도 올릴 수 있으나 너무 미미해 골드로 계속 올려야 함.

까마득한 요구량. 5월 패치로 조정된다고 한다.

※추후 새로운 적중/관통 상승법 업데이트 예정이니 관련 개발자 노트 참고※

5. 치명타 확률/피해량

확률을 50% 이상 찍으면 크리티컬이 잘 터집니다.

하지만 적중/관통이 충분치 않으면 크리티컬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파밍에선 좋지만 등반에선 글쎄요?

1~4가 선행되었을 때 볼 수 있는 효과라 5번째로 넣었습니다.

적중이 부족할 경우 색상만 노랄 뿐 평타와 딜이 똑같다.

6. 회피/방어

사실상 버려진 수치들. 둘 다 찍어보긴 했으나 체감 효과가 미미함.

중후반부로 갈수록 몹들의 명중/관통 수치가 높아서 캐릭터의 회피와 방어 수치를 무시하고 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그런 듯.

차라리 피통을 늘려서 좀비가 되자!


4. 교복 스킬 : 연섬, 쏟아지는 창, 트리플 액셀, 전장의 투지

(+ 스킬의 진정한 효능은 3급부터 시작된다!)

모든 덱에 장착 가능! 올리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교복(국밥) 스킬 4가지를 소개합니다.

제 개인적인 사용 후기에 기반한 추천으로 자세한 스킬 티어는 유라 님의 공략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모든 스킬들은 3급까지 올리면 추가 효과가 있어 3급까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그재그로 맵을 휩쓰는 게 일품! 벽력일섬!

  • 연섬(고급) : 쿨타임이 10초로 짧은데다 사정거리가 10m라 구석으로 떨어진 몹까지 추적해 청소. 클리어 타임 줄이기에 아주 큰 도움을 준다.

(참고) 3급 이상 찍으면 돌진 횟수가 3번 더 추가돼 더욱 효자가 된다.

조준 사격 번개라니 어찌 좋아하지 아니할 수가!

  • 쏟아지는 창(신화) : 쏟창의 유무에 따라 사냥 효율이 천지개벽 수준으로 다르다. 정확하게 몹을 조준해 창들이 쏟아지기 때문에 사이다 사냥에 필수다.

(참고) 3급 이상 찍으면 창이 10개 더 소환된다. 꿀이다.

칼날이 별거 아닌 거 같아도 꽤 도움이 된다.

  • 트리플 악셀(신화) : 쿨타임이 12초로 신화 공격기 중 가장 짧은 게 가장 큰 장점. 시전이 빠르고 칼날을 뿌려 범위 공격도 가능.

(참고) 3급 이상 찍으면 칼날이 관통이 돼서 더 많은 개체수를 공격.

테스트해보면 유무에 따라 클리어타임 차이가 크다

  • 전장의 투지(신화) : 쿨타임 없이 장착만 하면 일정시간 공격력을 25% 올려준다. 장착하고 안하고 딜 차이가 매우 커서 한 번 맛을 보면 뺄 수가 없다.

(참고) 3급 이상 찍으면 공격력 증가율이 50%까지 높아짐.

팝업 패키지들은 크레디트로도 살 수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크레디트를 신화스킬 3성 찍기에 사용할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뽑기로 얻기 매우 어려움)

팝업 패키지가 뜨면 크레디트로 사면되고, 특히 '쏟아지는 창'을 1순위로 3급을 만들면 좋습니다.

매일 광고를 보면 100개씩 얻을 수 있다.

크레디트는임무 달성/길드 체류 등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한 달에 1개씩 원하는 신화 스킬을 얻을 수 있다.

신화 스킬출석 체크캐럿 모으기 이벤트 등으로도 받을 수 있어 꾸준히 게임을 한다면 무소과금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번외> '굽이치는 파도'는 생명의 샘 필수 스킬. 보스의 넉백스킬을 무효화시켜줍니다.

자세한 공략은 유라 님의 생명의 샘 공략을 참고

Q. 왜 궁극기는 넣지 않았나요?

궁극기는 둘 중 한 개만 사용 가능하다

궁극기 수르트의 검 / 타라니스의 창 모두 3성까지 올려서 사용 중입니다.

도전모드일 때는 있으면 좋지만 파밍 할 때에는 시전시간/쿨타임이 길어서 빼는 게 클리어 시간이 더 줄더라고요.

초심자에게 우선순위로 구비하라고 권할 정도는 아닙니다.

업그레이드 비용까지 생각하면 효율은 위 4개가 최고입니다.

Q. 아이스에이지/볼케닉레이지도 많이 쓰지 않나요?

네가 조준 눈덩이 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아이스에이지는 마나 소모가 크고 쿨타임이 긴 데다 무작위 난사라 사냥엔 좋지만 보스전에선 쓸모가 없습니다.

볼케닉레이지는 시전 시점에 서있는 공간 기준 일정 범위만 타격을 줘 구석 몹 청소가 힘듭니다.

다만, 제 개인적인 평가고 스스로 마음에 든다면 얼마든지 쓰세요!


5. 정령 : 희귀 외형으로 모험상자정령 공격력 옵션 챙기기

정령 옵션은 확률이라 운이 많이 작용합니다. 그래도 필수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이 일반 외형 / 오른쪽이 희귀 외형

희귀 외형 : 일반 외형(노란색) 보다 희귀 외형(분홍색)이 기본 능력치가 좋다.

모험상자 드랍률: 파밍에 필수. 최대한 높게 챙기자.

정령 공격력 : 그냥 '공격력' 보다는 '정령공격력'이 더 좋다.

정령 공격력이 좋은 이유는 다음 설명 때문에 그렇습니다.

같은 건 합연산, 옵션/정령 등 서로 다른 수식어가 붙은 건 곱연산이 된다

가령 현재 캐릭터의 공격력 강화가 1000%일 때정령의 옵션이 아래와 같이 붙는다면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합연산] 공격력 강화 20%

(캐릭터) 1000% + (정령)20% = 공격력 강화 1020%

[곱연산] 정령 공격력 강화 20%

(캐릭터)1000% X (정령) 1.2% = 공격력 강화 1200%

같은 이유로 숙련도에서 그냥 공격력 보단 '옵션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정령 및 합성의 기본 내용은 아래 공식 가이드를 참고하면 됩니다.

<합성 시 능력치 개방 규칙>

고정을 하지 않으면 50% 확률로 같은 줄의 좌/우 중 1개가 선택된다

0 성 X0성 = 전체 무작위 / 최상단 1줄 개방

1 성 X1성 = 1개 고정 / 최상단 2줄 개방

2 성 X2성 = 2개 고정 / 최상단 3줄 개방

3 성 X3성 = 3개 고정 / 최상단 4줄 개방

4 성 X4성 = 4개 고정 / 최상단 5줄 개방

 

노란색으로 표시된 능력치는 '돌연변이'이고, 돌연변이 능력치를 고정해 두면합성 시 확률적으로 계속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저는 최대 3 배수까지 구경해 봤습니다.

<기본적인 팁>

1. 소원/부화/합성으로 원하는 능력치가 돌연변이인 정령을 만들자

2. 합성 과정에서 돌연변이 능력치를 고정하자

3. 곱하기가 붙길 간절히 기도하며 클릭해 보자

5줄 전체가 원하는 능력치 + 돌연변이 조합이면 가장 좋지만 현실적으로 무척 어렵습니다.

적당히 맞추고 적당히 즐기는 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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