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이밍 마스터:소환수 키우기 무과금,소과금을 위한 가이드 3편

by 정 보 2024. 10. 23.
반응형

5. 제단

할 일들 해줘가면서 방치 해 주면, 4일차쯤에 350레벨 달성되며, 소환수 제단이 오픈 됩니다.

모두를 고통스럽게 하며, 아무도 졸업한 사람이 없는 항목입니다.

그만큼 재화도 많이 소모되며, 무/소과금에겐 서포터와 비교도 되지 않는 벽이 되는 컨텐츠 입니다.

구경만 하고 넘어갑니다.

새싹 6일차에 제단 효과 설정, 레벨업이 있으니 그때 퀘스트 클리어 정도만 해줍니다.

※ 서포터, 제단 등 스펙업 관련 공략은 따로 정리해서 올라 갈 예정이니, 일단은 관심갖지 말아주세요.

본인 속성을 제외 한 나머지 원소석으로 깡통을 만들어 팔아주세요. (2서버 기준 70~80만 영혼석)

모인 돈으로 승급, 서포터(구색만) 맞춰 줍니다.

돌파 티켓이 조금씩 모일텐데, 절대 사용하지 말고 모아둡니다.

무/소과금은 초반 돌파 티켓 구하기가 어려우니, 성장이 조금 늦어지더라도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오늘 공략은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무/소과금으로 키운적이 없다보니, 레벨업이 이렇게 오래 걸리는 줄 몰랐습니다.

400레벨 달성하고 적을까 했지만,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부득이하게 짧게 나눠 씁니다.

☆ 번외 - 과금상품 추천

사실 다음 공략에 이어 쓰려 했는데, 분량이 너무 적은 관계로 오늘 적습니다.

필수 품목

상점 - 패키지 - 한정 패키지 - 영혼석 버프 팩 전부 / 광고제거 팩

추가 과금 시 추천 품목

상점 - 패키지 - 한정 패키지 - 장비 팩 전부 (이후 특별팩이 반복 되니, 그 전까지 구매 해 줍니다.)

상점 - 패키지 - 거래소 패키지 - 거래소 팩(VI) (초반 암시장 주화 수급을 위해, 한개정도만 구매 해 주시면 됩니다.)

패스 - 유물 - 유물 III ~ VI 까지 (패치 후 한개 추가 되는데, 거기까지 유물 못 미니까 논외로 합니다. III, IV, V 우선 구매 해 주세요.)

패스 - 이벤트 - 전부 효율 좋습니다.

패스 - 소환 - 지팡이/목걸이/반지/부적 - 필요하면 구매 해 줍니다.

그 외에 효율 좋은 패키지가 있을 수 있으나, 저것만 다 사도 큰 지출이니 우선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6. 신화 합성

소환사 레벨 400이 달성 되면서, 사실상 최종 컨텐츠인 신화 합성이 열립니다.

우선 무/소과금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깡통팔아 모은 돈으로 주 재료 SS(114% 이상 급 추천), 부 재료들은 SS~S++정도로 구해서 적당히 합성 해 줍니다.

※ 신화 합성 주/부 재료에는 귀속 소환수 사용 불가 합니다.

주 재료에 돌파도 하지 마시고, 적당히 합성 후 10돌파 하여 사용 해 주세요.

재료를 고려한 초반 신화 추천(이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 - 광룡 키리에, 하르

물 - 아누비스 리치

바람 - 가을

빛 - 창공의 슈린

어둠 - 태초의 카슈

초반에는 개인적으로 가장 구하기 쉬운 아누비스 리치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절대 물 약팔이 아닙니다.

원거리이고, 재료 구하기가 가장 쉽고 싸서 초반에는 아누비스 리치만한게 없습니다.

여기까지가 무/소과금 초반 공략의 끝입니다.

이후 진행 방향에 대한 가이드도 이후 내용에 있으니, 천천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최종 신화 추천부터 진행 하겠습니다.

최종 신화 추천 - ALL UE+ 이상급으로 맞추는 것을 권장(총성 기준 417~)

불 - 헬 피닉스

물 - 자청월령

바람 - 이카루스, 미르, 드리아윈드

빛 - 엘카릭스, 창공의 슈린

어둠 - 루가릭스

7. 이후 육성 방향

7-1. 승급 & 소환술사 성장 / 연구

모든 항목 중 승급을 최우선으로 진행 해 줍니다.

- 귀속 고대의 환생석 등을 이용하여, 가장 먼저 완료 해 주셔야 하는게 승급입니다.

소환술사 성장 - 속도에 몰빵 이후 건드리지 않습니다.

전투 능력 연구 - 공격=속도 > 생명 >= 방어=재생 정도로 올려 주시고, 무/소과금 기준 공/속 1750%, 나머지 1700% 언저리를 최종 목표로 잡으시면 됩니다.

속성 연구 - 주 속성 220~230 목표로 찍어줍니다. 부 속성의 경우 200~210 정도가 그나마 가성비 라인으로 생각됩니다.

7-2. 장비 & 스킬

장비 - 신화 신격시리즈 4성을 순차적으로 맞춰줍니다. (지팡이 → 부적 → 목걸이 → 반지)

이후 스킬 해금을 위해, 신격시리즈 4성을 한개씩 더 뽑아줍니다. (최종 지팡이/부적/목걸이/반지 각 2개씩)

스킬 - 신격 4성까지 뽑은 장비들로 신화 액티브/패시브 스킬 전부 1레벨씩 획득 해 주시고, 전설 이하 스킬들 레벨업 해 줍니다.

※ 신화 스킬은 레벨업 하지 않고, 1레벨 상태로 쭉 둡니다. 신화 장비는 모아서 분홍 장비 맞추는 데에 우선적으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의견이 약간 갈리긴 하는 부분이나, 개인 의견을 조금 더 가중해서 썼습니다. 스타일에 따라 전설장비도 전부 승급하셔도 됩니다.

이후 동일한 순서로 소환하여, 초월자(분홍 1성) 시리즈를 신격과 동일한 순서로 맞춰줍니다.

여기까지가 무/소과금이 달성 할 수 있는 최종이라고 생각 되며, 그 이상도 시간이 해결 해 주긴 하나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분홍 2성 시리즈는 가능하면 장비 팩을 과금 한 계정으로 노려주세요.

7-3. 유물

꾸준하게 밀어 주시고, 유물의 경우 소환수 희귀도에 상관없이 등급만으로 리롤(능력치 재 설정)이 가능합니다.

평균 465 언저리를 목표로 리롤 해 줍니다. (유물 효과 전설2, 신화2 도배정도 해주시면 나올겁니다.)

주 속성은 475이상이면 좋습니다.

※ 유물 240층이 마지막인 상황에서의 공략이며, 270층까지 확장되고 나서는 수치가 조금 바뀝니다만 그정도 하신분들은 알아서 하실 수 있을 겁니다.

7-4. 소환수 총성 & 돌파

무/소과금은 돌파티켓 아껴서, 추석 이벤트로 주는 초월의 환생석을 사용 할 귀속 소환수에 사용하고 돌파 해 줍시다.

대다수의 유저들에게 상당히 좋은 보상이고, 무/소과금에게는 한줄기 빛과 같습니다.

해당 환생석 두개로 최소 EX+급 두마리 소환수 확보가 가능하며, 신화 소환수 포함해서 필드, 원소 던전 등 컨텐츠에서 사용 할 파티가 꾸려집니다.

좋은 소환수는 팀 전투력, 스테이지, 원소의 던전을 참고하여 맞춰주시면 됩니다.

총성과 소환수 돌파는 초반에 가장 이해가 안 될 수 있다보니, 가능한 쉽고 자세하게 설명 하겠습니다.

총성 - 소환수 총 전투 능력의 합을 말하며, 실사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주로 골로스님이 만드신 계산기(현재는 오픈 소스로 신규 소환수는 추가가 필요 함)를 사용합니다.

아래 소환수를 예시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레벨은 999가 만렙이며, 총 레벨업 횟수는 998회 입니다.

총성 계산 방법은 각 능력치의 초기치 + (성장평균*998) 의 합이며, 생명의 경우 1/10해서 반영합니다.

ex) 툰드라 피닉스(100% 기준)

공격 : 8,594.84

방어 : 5,359.3

속도 : 9,486.06

생명 : 76,293.68 (7629.368로 반영)

총성 : 31,069.568

* 일반적으로 총성을 말할 때, 앞 세자리만 말합니다. (위의 경우 310)

해당 방식으로 계산 하시면 되며, 일반적으로 SS(112%) 이상 & 총성 354~357(소환수에 따라 편차 있음) 이 사용 소환수의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에는 EX급(총성 353 이하)도 많이 사용 했으나, 초월의 환생석이 풀린 이후로 EX급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돌파 - 한계 돌파 티켓 또는 999레벨 고기를 사용하여 소환수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방법입니다.

돌파 → 돌파 초기화 후 재 돌파를 반복하여, 능력치의 평균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돌파 칸수에 대한 감이 없으실테니, 어느정도 기준을 적어 드립니다. (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대략적으로 이정도다~ 봐 주시면 됩니다.)

총성 356~358 - 300돌 언저리 EX+ (미리보기에서 8.9~9.1칸정도 나옵니다.).

※ 딸 스텟(S++)이 있어 한개라도 9.3이 넘어가는 경우, 절대 돌파 하지 맙시다. 9.3부터는 재수없으면 500돌 이상도 봅니다.

362 - 150돌 언저리 EX+ / 1200~1600돌 EX++ (미리보기에서 9.5칸정도 나옵니다.)

363 - 100돌 언저리 EX+ / 1000돌 이내 EX++ (미리보기에서 9.4칸 이내로 나옵니다. 딸 있는 경우 한개 스텟 9.5~9.6)

7-5. 서포터

신세계나 속 서폿에 대한 소개는 생략하고, 진타 기준으로만 적습니다.

아래 사진을 목표로 맞춰주시면 좋으나, 현실적으로 쉽지 않으니 아래 적어 둔 슬롯 효과 정도로 순차적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일반 - 슬롯 효과 11.5% 이상

희귀 - 슬롯 효과 24.2% 이상

유일 - 슬롯 효과 49.6% 이상

영웅 - 슬롯 효과 92% 이상

전설 - 단월/진조 에스텔 357% 이상, 초단/타락의 대천사 352% 이상

기본 슬롯 효과

공격=속도 > 생명 > 방어 우선으로 높으면 좋고, 총 수치의 합이 70 이상이 되도록 맞춰줍시다.

한 슬롯에만 몰빵하지마시고, 골고루 올려주세요. 각 슬롯 50% → 60% → 65%.....정도의 순서대로 골고루 올려줍니다.

7-6. 제단

가장 돈이 많이 들며, 졸업을 한 사람이 아무도 없는 컨텐츠 되시겠습니다.

무/소과금은 주속성부터 레벨업 시작 해 주시고, 최종적으로는 전부 제단 만렙(55) 달성 해 줘야 합니다.

빠르게 할 수 없다보니, 느긋하게 진행 해 주세요.

제물 효과 - 졸업 한 사람이 없는 그것입니다.

초반 효과 설정은 500레벨 전설 소환수를 등급 상관없이 만들어서 고정 없는 상태로 진행 해 줍시다.

무/소과금의 경우 일반적으로 2모 또는 2모+1~2유효 사용 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의 경우 3모 1유효로 보통 부릅니다.)

제단 옵션 정리

메인 옵션

모든 속성(모속)

모든 타입(모타)

- #모#유효에서 #모를 담당하는 옵션

각 속성 피해증가/감소

- 주 속성(불 제단의 경우 불 속성 피해증가/감소)의 경우 모속과 동일, 타 속성의 경우 0.5모속과 동일함

ex) 불 속성 덱인 경우

불 제단에 모속 2 + 불속 1 + 무효옵션 = 3모급

물 제단에 모속 2 + 불속 1 + 무효옵션 = 2.5모급

바람 제단에 모속 2 + 불속 2 = 3모급

유효 옵션(추천/비추천 의견이 다를 수 있음, 다른 의견이 나올 정도면 고인물이기 때문에 그 외는 대충 유효 옵션 나오면 씁시다.)

추천

치명타 확률 증가

치명타 저항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치먕타 피해 저항 증가

승급효과 피해증가/감소

비추천

블럭 확률 증가

블럭 무시 증가

 

이상으로 긴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모두들 폐사하지 않고 오래오래 게임 같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