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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밍 마스터:소환수 키우기 뉴비가 많이 하는 질문들

by 정 보 2024. 10.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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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 분들의 답답함과 고인물들의 번거로움을 덜어들이고자 짧은 지식으로 이 글을 적습니다.

* 분명 짧은 지식이라고 언급했는데 내용이 불편하여 반박하신다면 "님" 말이 다 맞음 *

+ 아래 적힌 내용에 없는 궁금증 중에 많이 겹치는 궁금증들을 추가적으로 수정하며 적겠습니다 +

질문 1 : 어떤 속성에서 어떤 애가 좋아요?

EX) 불속성 하려고 하는데 누구누구 써야해요? , 저 150만 영혼석 있는데 불 덱에서 누구 써야해요?

세부질문 1-1 : 불속성 하려고 하는데 누구누구 써야해요? (물 , 바람 , 빛 , 어둠 속성 답변 동일)

답변 1-1 : 물론 속성 별 상황 별 좋은 소환수는 정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 속성의 경우 섭혼랑 , 나이트 로디 , 타그라이멜 , 홍단 , 파에톤 , 용살자 키리에 , 불멸의 거신병 , 축복의 대천사 , 스칼렛 등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환수 별로 쓰임새가 다릅니다. 건물로 예시를 들면 상업용 건물과 주거용 건물이 있는 것처럼 소환수도 그에 맞는 쓰임새가 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속성에서 어떤 소환수가 좋냐고 물어보셔도 고인물 분들은 답변하기 애매하며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자 그럼 뉴비 분들은 이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 그럼 뭘 써야 되는거야?

해답은 우측 상단 메달 표시를 누르면 나오는 랭킹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메달 표시를 누르시면 각 분야 별로 랭킹이 나오는데요. 그 분야에 따른 고인물들의 소환수들도 나와있습니다.

이를 참고해주세요.

세부질문 1-2 : 저 150만 영혼석 있는데 불 덱에서 누구 써야해요? (물 , 바람 , 빛 , 어둠 속성 답변 동일)

답변 1-2 : 이 질문은 질문 자체가 잘못되었습니다.

지금 귀하께서는 운동화 살 돈으로 자동차 매장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초반 스테이지를 밀 때 사용할 수 있는 고기를 구매하여 스테이지를 미는 것은 가능합니다.

* 고기 : 999레벨의 전설등급 소환수를 뜻합니다.

고기 구매 시 유의사항은 999레벨 미만 소환수는 고기가 아닙니다.

대부분 고기 구매 이유는 경험초나 제단 레벨업일 것 입니다. 하지만 999레벨이 아닐 경우 두 이유 모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즉, 150만 영혼석으로 후반에도 쓸 수 있는 소환수는 없으며, 초반에 잠깐 쓸 수 있는 통칭 "고기" 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궁금증이 생기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후반에도 쓸 수 있는 소환수는 얼마나 하는걸까?

소환수와 속성 그리고 판매자에 따라 가격이 나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히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2서버 기준 최저가 1500만 영혼석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2 : 각종 재화 어떻게 모아요?

EX) 영혼석 어떻게 모아요? , 로얄 크리스탈 어떻게 모아요?

세부질문 2-1 : 영혼석 어떻게 모아요?

답변 2-1 : 이 질문을 들으면 역으로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귀하께서는 어떤 단기적 목표가 가지고 영혼석을 모으시나요?

100만 영혼석을 모으시는건지 , 1000만 영혼석을 모으시는건지 , 5000만 영혼석을 모으시는건지 알 수가 없기에 단편적인 방법밖에 설명드릴 수 없습니다.

100만 영혼석 이상 : 폐지를 팔아서 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폐지 : S등급 미만 일반등급 소환수를 의미합니다. S 등급부터는 폐지와 가격차이가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고 판매하세요.

* 폐지 가격 : 2서버 기준 불, 물, 바람 속성은 2100에 잘 팔리며 빛 , 어둠 속성은 3100에 잘 팔립니다.

* 제가 가격을 말씀드렸다고 해서 위의 가격으로 파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저 잘 팔리는 가격을 제시해드린 것 뿐입니다.

1000만 영혼석 이상 : 고기와 S++ 등급의 소환수를 팔아서 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 등급의 소환수는 보통 천사의 환생석을 통하여 얻습니다.

천사의 환생석을 얻는 방법은 과금 , 암시장 , 소환수 대전이 대표적이며 패스 일반 보상으로도 가끔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천사의 환생석으로 환생을 한다고 하여도 무조건 S++ 등급 이상의 소환수를 주는 것이 아니며 그 미만의 등급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해주시고

천사의 환생석을 수급하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유저 분께서는

위의 말씀드린 고기나 팔아서 버는 방법이 있고 전설 깡통을 팔아서 버는 방법이 있으며

마지막으로는 폐지를 팔아서 버는 방법이 있는데 폐지를 파는 방법은 있다고 설명은 드리지만 필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S++ 소환수 가격 : 전속성 150만 영혼석에 잘 팔립니다.

* 고기 가격 : 불, 물, 바람 속성은 65~70만 영혼석이며 빛, 어둠 속성은 85~90만 영혼석에 잘 팔립니다.

* 깡통 : 전설등급 999레벨 미만 소환수 1~998레벨까지의 소환수

* 깡통 가격 : 불, 물, 바람 속성 15~20만 영혼석이며 빛, 어둠 속성은 35~40만 영혼석에 잘 팔립니다.

* 위에서 언급 드렸지만 제가 가격을 말씀드렸다고 해서 위의 가격으로 파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저 잘 팔리는 가격을 제시해드린 것 뿐입니다.

5000만 영혼석 이상 : 과금을 추천드립니다.

* 이유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라면 이것저것 해보다가 도저히 안모여서 읽으시는 분들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 이 게임이 방치한다고 영혼석을 많이 모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과금 없이 노력한다고 많은 영혼석을 모을 수 있는 게임도 아니라는 것을 깨달으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세부질문 2-2 : 로얄 크리스탈 어떻게 모아요?

답변 2-2 : 과금으로 얻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다른 곳에서 못얻어요.

질문 3 : 승급이 먼저인 것은 아는데 소환수 먼저 사면 안되나요?

답변 3 : 추천드리진 않지만 됩니다. 고인물 분들은 틀을 정해드리는 것 뿐이지 승급을 먼저하라고 강요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계정에서 스스로가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겠지요.

하지만, 뭐랄까요.. 승급 전에 소환수를 사는 것은 의식주가 해결이 안된 상태에서 독일 3사 자동차 48개월 리스를 받는 느낌이랄까요? 동창회에 갔는데 친구가 한남 더힐 살면서 그랜저를 타는 사람과 원룸 단칸 방 살면서 독일 3사 자동차를 타는 사람이 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친구가 더 대단해보이나요? 위의 질문이 너무 많기에.. 좀 강하게 말해봤습니다.

* 질문 3번의 사항들은 과금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사항입니다.

질문 4 : 시세 관련 질문

답변 4 : 폐지, 깡통, S++ , 승급재료 SS는 대부분 가격이 거래소에 형성되어 있습니다만 다른 매물들은 다들 판매하실 때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근데 이 부분은 누구든지 시원하게 가격을 정의 내릴 수가 없습니다. 거래소 시세는 매일 바뀔 뿐만 아니라 판매자의 가격과 구매자의 가격이 맞물려야 거래 성사가 이뤄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돌파 소환수나 급수가 있는 소환수를 구하시는 분들을 한정하여 제가 소환수를 구매하는 개인적인 기준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몇몇 소환수는 소환수 자체가 비싸게 때문에 제외하고 일반적인 소환수들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14급 소환수 : 1,000만영혼석~1,500만 영혼석 , 115급 소환수 : 1,500만 영혼석 ~ 2,000만 영혼석

1돌파 당 15~20만 영혼석으로 측정

예시1번 ) 114급 홍단 200돌 1,000만 영혼석 + 200돌파 값 4,000만 영혼석 = 5,000만 영혼석

*주의사항*

하지만 가격 예시를 들 뿐이지 114급 올익스는 100돌이나 110돌이나 가격이 같은 올익스입니다. 즉, 114급의 올익스부터는 추가 돌파티켓 값을 받기 어렵습니다.

다만 위와 같은 예시를 든 이유는 총성이 높은 소환수 기준 주스텟이 이쁜 114급 중반이나 후반부터는 익플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돌파티켓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2번 ) 115급 청단 100돌 1,500만 영혼석 + 100돌파 값 2,000만 영혼석 = 3,500만 영혼석

이 기준은 500돌 미만의 돌파 소환수에게만 적용시키며 500돌이 넘어가면 1돌파 당 영혼석 측정 가격은 더욱 내려간다고 생각합니다.

* 위의 기준은 제 개인적인 기준이며 정답이 아닙니다. 즉, 위의 말씀을 드린 것처럼 자신만의 시세 기준을 만드시라고 말씀을 드린 것입니다. *

질문 5 : 폐지를 구매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답변 5 : 폐지를 구매하는 이유는 송별로 인해 얻는 블루 크리스탈과 속성석 수급에 있습니다.

질문 6 : 깡통을 구매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답변 6 : 깡통을 구매하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제단 레벨업과 효과 설정 리롤 그리고 고기로 만들어 판매가 있습니다. 구매한 깡통으로 999레벨을 만들어 제단 레벨업에 사용한다거나 500레벨을 만들어 제단 효과 설정을 리롤합니다. 혹은 999레벨을 만들어 고기로 거래소에 판매합니다.

질문 7 : 고기를 구매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답변 7 : 고기를 구매하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신규 유입 분들의 초반 스테이지 밀기와 제단 레벨업 그리고 경험초 회수 후 깡통 판매가 있습니다.

고기는 경험초를 수급하기 어려운 초반에 스테이지를 밀기 가성비가 좋습니다.

제단을 레벨업 하기 위해선 등급에 맞는 999레벨 소환수와 경험초를 넣어야 합니다.

고기를 일반 환생석으로 환생 시키면 999레벨의 일부 경험치를 회수하고 1레벨로 만들어 깡통으로 판매하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 8 : 소환수 등급 성장 관련 질문

세부질문 8-1 : 1레벨 성장 초기치 이런데 돌려야 하나요?

답변 8-1 : 1레벨 성장 초기치는 물론 성장(레벨업 과정)에 있어서 중요하지만 초기치가 높다고 무조건 성장(레벨업 과정)이 잘 되는 것은 아니며 초기치가 낮다고 무조건 성장(레벨업 과정)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대부분의 경우 초기치를 따라서 성장(레벨업 과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계질문 8-1-1 : 어느 정도 초기치가 있어야 SS가 뜨는거에요?

답변 8-1-1 : 소환수 마다 다르고 성장(레벨업 과정)이 얼마나 잘 되냐의 여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정확히 답변 드릴수가 없습니다.

다만, 제 경험상 공격+방어+속도 = 8 / 생명 20 정도

여기서 생명을 총성 계산할 때 처럼 (생명/10) = 2로 보고 공+방+순+생 = 10 정도가 나오면 평균적으로 SS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세부질문 8-2 : 성장(레벨업 과정) 도중 성장률 이렇게 나왔는데 돌려야 하나요?

답변 8-2 : 성장 과정에서 일어나는 변수들은 계산할 수 없습니다. 위의 말씀드린 것 처럼 초기치가 높게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 성장(레벨업 과정)이 잘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건장한 헬스보이와 마른 길거리 시민이 싸운다고 가정했을 때 당연히 건장한 헬스보이의 승리를 사람들은 예상하지만 마른 길거리 시민이 예전 동양 무에타이 챔피언이였다면 결과가 달라지겠죠? 즉, 당연하다고 예측되는 결과는 무조건적 결과로 따라오는 것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것입니다. 그럼에도 너무 답답함을 느끼실 뉴비 분들을 위해 제 경험을 토대로 적어보자면

100레벨 SS = 116.2 이상

100~200레벨 SS = 115.5~116.2

200~300 레벨 SS = 115.2~115.5

300~400 레벨 SS = 114.5~115.2

400~500 레벨 SS = 114.2~114.5

500~600 레벨 SS 113.5~114.1

그 이후 SS = 112.0~113.4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위에 적은 내용은 이렇게 나온다는 정답지가 아닙니다. 이렇게 해보니 이렇더라 라는 겁니다.

실험 결과 중 하나 일 뿐인거죠. 논문도 보시면 하나의 실험 주제에 수 많은 논문이 있듯이

위의 표기된 수치도 하나의 주제에 대한 실험결과일 뿐 정답지가 아님을 다시 한 번 강조드립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으로는 SS는 성장 과정에서 유지되어야 위와 같은 수치가 나오며 성장 과정 중 꼬꾸라질 경우 바뀔 수 있습니다.

100레벨 SS -> 200레벨 S++ -> 300레벨 SS

이러한 성장과정을 거치고 *빼액 왜 116급 안나와 빼액* 라고 하신다면 완전한 침묵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세부질문 8-3 : 성장 도중 성장률 이렇게 나왔는데 팔고 돌려야 하나요?

답변 8-3 : 이 질문의 의도는 귀하는 115 이상 급을 사용하고 싶은데 113~114급이 나와서 여기에 또 환생석을 넣을 것인지 이 상태로 팔고 깡통을 사서 다시 환생석을 바를 것인지를 여쭤보시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질문은 2가지의 유형으로 나뉘어 답변드리겠습니다.

연계질문 8-3-1 : 해당 소환수의 잔여 5환생 깡통 값이 비싼 경우 , 예시) 소천랑 , 시혼랑 , 다킬레우스 , 퀸 포미카 , 세인카리스 등등

답변 8-3-1 : 잔여 5환생 깡통이 비싼 경우 113~114 급은 대부분 판매할 때 깡통에 SS 값을 더해서 받을 수 없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를 들어보자면 소천랑 잔여 5환생이 3,000만 영혼석이라고 가정했을 때 소천랑 잔여 4환생 113급 SS는 똑같이 3,000만 영혼석이거나 그 가격보다 더 떨어집니다.

그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우선 위에 예시로 든 소환수들은 총성이 높거나 얻기 힘든 소환수들 입니다. 그럼 잔여 5환생 깡통이 비싼 친구들인데 이런 소환수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영혼석이 넉넉하신 유저분들이겠지요.

영혼석이 넉넉하신 유저분들의 대부분은 이미 좋은 소환수를 보유하고 계실 것입니다. 대부분 해당 소환수를 보유하고 계시지만 더 높은 급수의 소환수를 원하시기 때문에 환생 수가 남은 해당 소환수를 구매하여 고대의 환생석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하실 것입니다.

그럼 115급을 원하는 사람이 113급 SS 가격을 취급할까요? -> 아닙니다. 정답은 잔여 환생횟수가 깍였다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다는 것입니다.

설명이 길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정리해드리자면 소환수의 잔여 5환생 깡통 값이 비싼 경우는 그냥 그 상태 그대로 파시거나 잔여 0환생이 남을 때까지 높은 급을 저격해보고 나오지 않는다면 잔여 0환생 깡통 값에 파시는 방법으로 나뉩니다.

연계질문 8-3-2 : 해당 소환수의 깡통 값이 싼 경우(해당 경우는 잔여 환생 횟수가 의미가 없기 때문에 통칭 깡통이라 표기했습니다.)

답변 8-3-2 : 더 이상 환생을 진행하지 마시고 흔히 말하는 승재(승급재료) 가격에 파시면 됩니다.

그 이유를 쉽게 설명 드리자면 소환수의 깡통 값이 싼 경우에 더 높은 급을 바라보고 고대의 환생석으로 환생을 또 시키신다면 수요없는 시장에 자본을 투입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SS등급의 사용처는 승급 , 제단 , 효과 설정 리롤 등등 다양한 곳에 쓰임이 있어 가격도 잘 받고 잘 팔리니 이미 SS등급이 나왔다면 고대의 환생석으로 다시 환생을 진행하는 것을 비추천드립니다.

질문 9 : 속성 별 가격 차이(깡통 , 고기 , 실사용 소환수)

세부질문 9-1 : 속성 별 가격 차이(깡통 , 고기)

답변 9-1 : 깡통이나 고기가 속성 별 가격차이가 있는 대표적인 이유는 진화 속성석에 있습니다.

상점을 보시면 불 , 물 , 바람 속성은 60 블루 크리스탈이며 빛 , 어둠 속성은 180 블루 크리스탈입니다. 블루크리스탈의 가격이 3배가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격차이가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것입니다.

세부질문 9-2 : 속성 별 가격 차이(실사용 소환수)

답변 9-2 : 실사용 소환수에서 불 , 물 , 바람 속성보다 빛 , 어둠 속성이 비싼 이유는 대표적으로 총성 , 수급처가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설명드리면 빛 , 어둠 속성이 대부분 불 , 물 , 바람 속성보다 태생적으로 강하기 때문에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불 , 물 , 바람 속성 = 해외산 삼겹살이고 빛 , 어둠 = 한우 2++ 등심 정도라서 가격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또한, 태생적으로 강하기 때문에 게임사 측에서 쉽게 구할 수 있게 만들지 않고 대부분 과금을 통한 수급이 가능하게 해놨습니다.

불 , 물 , 바람 속성 = 어느 고기집에서나 파는 일반적인 삼겹살이라고 생각하시고 빛 , 어둠 = 횡성에서 오프라인으로만 판매하는 한우라고

생각하시면 불 , 물 , 바람 속성은 구하기 쉽고 빛 , 어둠 속성은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 10 : 깡통 판매 시 진화 속성석과 깡통 판매가격의 관계

답변 10 : 깡통 판매 하실 때 일반 등급부터 속성석 진화로 전설로 만들어 판매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효율이란 것이 존재합니다.

진화별 속성석 개수

일반 -> 희귀 : 3개

희귀 -> 유일 : 15개

유일 -> 영웅 : 75개

영웅 -> 전설 : 375개

효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바람 속성 들개와 윈드터틀로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일반등급 들개를 전설등급으로 만드는데 필요한 속성석 : 일반 -> 희귀(3개) , 희귀 -> 유일(15개) , 유일 -> 전설(375개) : 393개

일반등급 윈드터틀을 전설등급으로 만드는데 필요한 속성석 : 일반 -> 전설(375개) : 375개

즉, 결과적으로 깡통판매에 드는 가격은 같지만 깡통으로 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진화 속성석의 차이가 있습니다.

질문 9 에서 말씀드렸듯이 깡통의 가격차이는 대표적으로 진화 속성석에서 온다고 했지만 동일 속성 소환수일 경우는 그게 무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깡통 판매에서 최대 효율을 뽑아내실 분들은 일반이나 희귀등급에서 다른 진화 단계를 거치지 않고 전설 등급으로 진화할 수 있는 소환수들을 찾아서 깡통으로 판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질문 10 : 리롤이란 무엇인가?

답변 10 : 리롤은 주사위가 원하는 숫자가 나오지 않아서 다시 굴려서 원하는 숫자를 찾는다는 의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도대체 무엇을 리롤하는 것일까요? 그건 바로 서포터 , 유물 , 제단에 있는 효과설정입니다.

연계질문 10-1 : 효과설정은 어느 정도 수준으로 맞춰야 하나요?

답변 10-1 : 우선 말씀드리기에 앞서 개인의 과금력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서포터나 , 유물 , 제단의 효과 설정을 건들이지 않은 상태로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라면 남들이 하라는 대로 승급을 다 했거나 스스 가격에 막혀 차원 소환술사 어디쯤에 있으신 상태에서 자신이 원하는 소환수 올익이나 올익플 몇 마리는 들고 계실 것으로 사려되옵니다.

(승급 중요한건 알겠는데 소환수 없으면 허전하고 이쁜거 있으면 사고 싶어서 과금하시고 테이밍 마스터 하시는거잖아요 그쵸? 못참는거 이해합니다.)

자 이제 그럼 순서대로 제가 생각하는 개인적인 효과 설정 리롤의 적정 수준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서포터

일반 - 희귀 - 유일 등급은 공격 20%이상 혹은 공격 + 속도 30% 이상 (S+ 혹은 S++ 리롤 권장)

영웅 - 전설 등급은 공격+속도 38%이상 (S++ 혹은 SS 리롤 권장)

2. 제단

제단 효과

모든 속성 피해 증가/감소

각 속성 피해 증가/감소

모든 타입 피해 증가/감소

치명타 저항 증가

치명타 피해 저항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승급 효과 피해 증가/감소

블록 확률 증가

블록 무시 증가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효과들이 어느 정도 평가를 받고 있는지에 대한 수치는 진규님이 기준점으로 만들어주신 것이 있으니 추후, 허락받으면 올리거나 아니라면 진규님에게 카톡방에서 문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기준에서 말씀드리면 제단 효과 4줄 중에서 모든 속성 피해 증가/감소 , 모든 타입 피해 증가/감소 4개 중 2개가 뜨면 우선 멈추시고 다음 제단을 돌려 5개의 제단 모두 2줄이상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부덱도 없이 하나의 덱만을 운영한다면 자신의 주속에 맞는 각 속성 피해 증가/감소가 뜨셔도 모든 속성 피해 증가/감소 , 모든 타입 피해 증가/감소와 비슷한 시너지를 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참고해서 효과 설정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제단 효과 설정 재료는 전설 500레벨 이상입니다.

유의사항으로는 S++ 등급이나 SS등급은 원하는 효과를 어느정도 뽑은 후에 효과를 고정하고 등급을 올리려는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무작위 효과 설정 리롤에 사용하시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3. 유물

유물은 그냥 모두 S++ 등급으로 돌리시는게 마음이 편하며 자신의 덱에 야수가 많다라고 하신다면

예시) 불 야수덱 (홍단 , 펜바 , 타그)

야수의 효과를 증진시켜주는 칸이 2칸 이상인 곳에만 SS를 투입하여 야수 관련 효과만 신화등급을 저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질문 11 : 돌파 초기화

답변 11 : 기껏 돌파해놨는데 왜 과금해서만 얻는 로얄 크리스탈로 초기화 하라는거야? 라는 질문을 몇 번 받아서 답변해드리자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돌파가 안된 매물의 달리기 시작점은 0M 입니다. 여기서 100M 달리기를 한다고 했을 때 70M를 가면 ALL EX 등급을 얻을 수 있고 100M를 가면 ALL EX+ 등급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해봅시다. 근데 0M에서 시작했는데 1차 목표인 70M를 가지 못하고 30M에서 멈췄습니다.

이럴 때 로얄 크리스탈로 달리기를 다시 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입니다.

그럼 이 때 드는 의문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 그럼 도대체 70M를 어떻게 가라는거야?

열 번의 돌파 후 초기화를 하면 시작점이 0M가 아니고 1M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출발지점을 목적지와 가깝게 댕긴다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원래, 70M를 가야했는데 열 번의 돌파 후 초기화로 69M만 가면 되니까 목적지에 도착할 확률이 올라갔죠?

위와 같은 이유로 돌파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질문 12
: 초반에 알려주신 승급 -> 서포터 -> 제단을 어느 정도 했는데 앞으로 뭘 해야 하나요?

답변 12 : 일일 숙제 말고 할 것이 없는 것이 정상입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컨텐츠가 많이 없어서 추가 과금을 하지 않는 이상 잔여 컨텐츠의 진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흔히 스마트 팜 농장을 시작하는 농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팜도 처음 준비하는 비용과 준비 기간이 필요할 뿐이지 시스템 구축만 되면 ICT 시스템이 대부분을 관리해주지요? 이와 같이 처음 과금을 해서 승급 -> 서포터 -> 제단을 어느 정도 하셨다면 그냥 일일 숙제 하시면서 컨텐츠 업데이트를 농부가 수확물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럴거면 스타튜벨리를 하지 왜 이 게임을 하냐고요? 그건 게임 제작사에 수많은 유저들이 컨텐츠 증가 건의를 하였지만 게임 제작사가 정해놓은 패치의 방향성이라던가 인력 부족의 문제라던가 모종의 이유들로 명확한 답변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저도 답변을 드릴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질문 13 : 소환수 구매와 직작에 대한 질문

답변 13 : 99.8% 확률로 구매하시는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0.1% = 판매자의 가격 덤핑 , 0.1% = 말도 안되는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사고 싶거나 사야 하는 매물이 있다면 평균 시세보다 조금 비싸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질문 14 : 100위 안쪽으로 들려면 얼마나 필요해요? (2서버)

답변 14 : 저도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작용할 수 있는 변수가 너무 많아요. 변수 감안 안하고 승급 , 서포터 , 효과 리롤 , 장비 뽑기 , 파티 소환수 구성 등등 계산해봤을 때

단순히 영혼석과 블루 크리스탈로 환산 했을 때

방금 시작한 새싹 기준으로 [방치 시간 + 4억 영혼석 + 천만 블루 크리스탈] 정도 있으면 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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