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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리아 맵 에디터, TEdit 공유 및 사용방법
참고 (1)
첨부해놓은 파일의 압축을 푸시고 그 파일안에 들어있는 .exe파일을 실행하시면 뭔가 뜰겁니다.
일단 첨부해놓은 맵에디터가 구버전이라 업데이트를 하라고 할거에요. 가볍게 씹어드시면 됩니다(?)
참고 (2)
해당 프로그램은 제가 제작한게 아닌 공식사이트에서 무료배포중인 맵에디터를 가져온것으로 논란이 될 시 개시물을 언제든지 내릴 수 있다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참고(3)
무분별한 에디터 사용은 게임을 망치는 주범이 됩니다!
p.s 맵에디터 오류들
언도(undo)기능 연타 시 가끔씩 언도가 되다가 끊어지는 현상 발생
리도(redo)기능 연타 시 가끔씩 리도가 되다가 끊어지는 현상 발생
에디터 사용 방법
브러시에서 네모박스모양 아이콘 클릭 후 다량으로 오브젝트를 찍으면 맵에디터가 튕기는 현상 발생(작업 중이던 거 증발)

일단 저희는 당장 써먹을 수 있는 기능만 배워봅시다!
우선 좌측 상단 첫번째에 있는 road라는 이름의 파일 아이콘을 클릭해봅시다.
그 다음엔 수정하고픈 맵 파일 선택 후에 확인을 누르면 로드가 될겁니다.

맵파일이 로드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브러쉬라는 기능을 사용해볼겁니다.

간단하게 인터페이스를 소개하자면
첫번째는 월드에 찍어낼 블럭 또는 오브젝트의 양(크기)설정 및 지우개 기능
두번째 박스는 월드에 찍어낼 타일 설정
세번째 박스는 월드에 찍어낼 벽 설정
4, 5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한번쯤 만져보시면서 알아가는게 빠를듯 하네요(사실 저도 잘 몰라여)(어라)

우선 전 가로, 세로 크기를200씩 설정 후에 돌블럭으로 메꿨습니다.
아 참고로 월드 확대는 마우스 휠로 하지만 커서가 있던곳으로 줌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됩니다. (잘못해서 클릭하면 망하는거여)
암튼 이 방법을 이용해서 라지 맵을 만든 뒤 평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응용만 쪼오금 한다면 오염지역마저 갈아버릴 수 있습니다.

지우개 기능을 잠시 설명하자면, 타일 크기를 설정하는 곳 바로옆에 있는 곤약에 초장찍은것마냥 생겨먹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한 타일의 크기만큼 지워집니다.
(200, 200으로 설정 한 뒤 까먹고 지우개 안끈상태로 마우스 움직이다가 순삭되는거 한순간)

타일을 설정해서 개판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냥 요약하자면 그림판처럼 쓰면된다 이소리자늠)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셔야 될 점이 있습니다.
맵에디터 특성상 자동저장이 중간중간 되긴 하지만 자동저장의 텀이 깁니다. 고로 마지막에 맵에디터를 종료할때는 반드시 수동저장을 해주셔야됩니다.

불러오기를 기준으로 3번째에 있는 파란색 디스크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저장이 됩니다.
참고로 저장이 되고있는지는 우측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World saved라는 문구가 뜨지 않은 상태에서 끄시면 작업한게 다 날아갈 수 있습니다.
TEdit3_v3.10.17116.209.zip
1.71MB
맵에 들어가보면 수정이 되어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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