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탭 디팬더스 입문자를 위한 공략 글

by 정 보 2023.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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탭 디팬더스 입문자를 위한 공략 글

1. 영웅 뽑기

우선 이 게임은 1딜러 7버퍼 체제로 이뤄집니다.

버퍼가 종결 스펙에선 딜 증가를 수백수천만배, 많게는 수억배까지도 시켜주기 때문에 딜러가 많아봐야 버퍼가 줄어든 만큼 손해만 봅니다.

1딜러에 7버퍼가 몰빵해줘서 딜로 찍어누르는 게 정석이죠.

젬으로 가장 먼저 할 일은 대형 영웅 뽑기입니다.

1딜러 7버퍼를 임시로라도 맞추기 위함이죠.

입문 딜러로는 포트란이 베스트.

취향에 따라 플레어, 제나 정도가 추천됩니다.

초반에는 스킬 딜러가 힘을 쓰기 어렵기 때문에 평타 딜러가 효율이 좋고, 등반을 위해선 광역딜이 필수기 때문입니다.

버퍼로는 샤이, 스카시, 리토, 엘린. 이 넷은 반드시 얻으시길 바랍니다.

극후반 까지 이 넷은 등반이든 던전이든 레이드로든 반드시 쓰이게 됩니다.

그 외에도 엘로나, 발라, 포르투나 같은 등반용 영웅들도 좋습니다만 무리해서 노릴 거까지는 없습니다.

다만, 처음으로 레전드 선택권을 얻었을 때 발라가 없다면 발라를 꼭 받아주세요.

특히 레전드 영웅은 뽑기로 노리는 건 비추천.

이 게임은 주마다 주간 이벤트가 있고 보상으로 레전드 선택권이 대충 2주에 1번꼴로 풀리기 때문에 그 때 열심히 해서 얻으면 됩니다.

지금 신규 유저 이벤트로 2500층 달성하면 레전드 선택권도 주고 있구요.

2. 상점 > 버프 ​

상점 버프 탭에는 버프류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 중 부스팅 물약을 제외한 모든 버프들은 영구적으로 효과가 주어지는 일종의 마스터리 입니다.

어느 정도 영웅을 갖췄다면 상점 버프 중 위압감의 포션을 마스터 해줘야 합니다.

몬스터 레벨이 감소한다는 것은 그만큼 최고층을 더 높게 갈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이죠.

이후에는 공포심의 포션도 마스터 해서 등반 속도를 빠르게 해주도록 합니다.

승천을 많이 해야 하는 게임이라 등반 속도가 곧 성장 속도 입니다.

영혼의 금고는 증폭이 아닌 증가라서 10개 정도만 투자해주는 편입니다.

성장의 비법서1, 2는 금고와 달리 증폭이라 효율이 좋지만 젬 소모가 살인적이라서 마스터까지는 권하지 않습니다.

대충 효율 좋은 비법서1 7렙, 비법서2 4렙 정도만 맞추는 편입니다.

부의 비법서는 투자 가치가 없습니다.

골드 가치가 그리 높지가 않은데다가 10%씩 찔끔찔끔 증폭 되서 별 의미가 없습니다.

근접/원거리/마법 영웅 증폭 포션은 등반에만 적용됩니다.

본인이 주력 딜러를 정했다면 약간 투자해줘도 나쁘지 않습니다 ​

맹공의 포션은 클리커를 강화시켜줍니다.

클리커 대미지는 영웅에 금방 따라잡히기 때문에 굳이 올려줄 필요는 없지만 후술할 미믹 던전 때문에 투자 가치는 있습니다.

3. 덱의 진로

일단 기본 구성을 대충 갖추고 등반을 하다보면 제대로 된 덱을 준비할 시간입니다.

우선 덱은 클랜을 가입한 후에 열리는 클랜 장원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클랜 장원은 배치하는 영웅의 타입에 따라 효과가 다릅니다.

주로 쓰이는 장원은 막사/학회/무기고/대장간 인데, 각각 근접 특화/원거리 특화/마법 특화/공속 특화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막사는 근접5/원거리1/마법1 로 배치하고 딜러를 1, 2번 위치에 둬야하며, 무기고는 근접1/원거리5/마법1 로 배치하고 딜러를 7, 8번 위치에 둬야하며, 학회는 근접1/원거리1/마법5 로 배치하고 딜러를 범위 공격 딜러로 써야하고, 대장간은 근접2/원거리2/마법2 로 배치하고 딜러를 평타 딜러로 써야합니다.

나머지 자리는 아무 영웅이나 써도 됩니다.

각각 제약이 확실한 만큼 주력 딜러에 맞게 세팅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근접 덱의 경우 직접 발로 뛰며 몬스터를 일일이 패는 특성상 적을 느리게 만들거나 모아줄 수단이 필수적이고 근접 버퍼들의 성능이 다소 애매하기 때문에 덱 구성에 어려움이 큽니다.

초보 단계에서 고려할만한 덱은 아니기에 좀 더 알아보고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거리 덱의 경우 대표적으로 포트란/휴이/샬럿 정도가 대중적으로 쓰입니다.

딜러를 7, 8번에 둬야하는 패널티는 '스쿨드' 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각성 어빌리티인 '신기루' 를 배우면 상대 영웅과 자리를 바꾸는 효과가 있어서 7, 8번 보너스를 받는 상태로 위치를 바꿔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원거리 영웅 중에는 버퍼가 많아서 디버프를 바르는 시간이 적게 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법 덱의 경우 대표적으로 플레어/월터/베르무트 정도가 대중적으로 쓰입니다.

셋 다 범위 딜러기 때문에 딱히 패널티를 고려할 필요 없이 채용합니다.

마법 영웅 중에는 디버퍼가 많아서 등반이 다소 느린 편이지만 강제로 마법 상성으로 바꿔주는 '디아누스' 의 존재 때문에 모든 적을 상대로 상성 대미지를 누릴 수 있어서 고점이 상당히 높습니다.

대장간의 경우 보통 입문 유저들이 처음으로 선택하는 장원 입니다.

제약 조건도 딱히 없고 각 속성에 고성능 유닛만 둘둘둘 채용하면 그만이기 때문이죠.

다만 공격 속도의 효율이 갈 수록 떨어지는 관계로 보통은 대장간으로 입문 했다가 속성 덱으로 갈아타는 편 입니다.

다만 근접 덱을 꾸리기 난해한 근접 딜러들은 후반까지도 쓰기도 합니다.

딜러의 경우 등급 보다는 승급(별)이 중요하기 때문에 빠르게 클 수 있는 별 높은 저등급 딜러가 초반엔 더 유리합니다.

게다가 레전드 영웅들은 대부분이 필수 어빌이 존재하거나 승급 효과가 메인인 경우가 많아서 1~2성이라고 바로 채용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입문 유저는 포트란/플레어를 메인으로 삼다가 본인이 지향하는 덱의 딜러가 3성 즈음 되고 필수 각성 어빌도 얻었을 즈음에 덱을 갈아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초고층까지도 에픽 이하의 딜러를 쓰는 것도 가능하고 실제로 그렇게 쓰는 분들도 제법 많습니다.

반드시 레전드가 답인 것은 아니니 잘 생각​해주세요.

4. 각성

각성 던전이 열린 후부터는 각성을 할 수 있습니다.

각성은 절대로 각성석으로 하지 마세요. 무조건 젬으로 각성 입니다.

각성석은 과금으로도 얻기 까다로우며 효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최대한 아껴서 각성 어빌작에 써야 합니다.

각성을 하게 되면 기본 공격력이 늘고 공격 속도가 2배가 되기 때문에 첫 각성은 반드시 메인 딜러로 해주시길 권합니다.

다만 메인 딜러를 나중에 갈아탈 예정이라면 각성만 해주시고 각성 어빌작은 버퍼 위주로 투자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레전드 영웅 선택권이 주기적으로 풀려서 영웅 성장이 쉬운 대신 각성 어빌 뽑기는 순전히 가챠기 때문에 젬이 매우 많이 듭니다.

고층에서도 아직도 원하는 어빌을 다 못 갖춘 유저도 많을 정도죠.

무리해서 투자하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여유를 갖고 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나마 팁이라면 '목표설정' 류의 어빌리티는 오로지 하나만 띄울 수 있기에 목표설정 어빌 하나를 얻어두면 나머지 목표설정 어빌은 얻을 수 없게 됩니다.

즉, 나올 수 있는 각성 어빌 가짓수가 크게 줄어들게 되죠.

그러니 첫 각성 어빌은 목표설정을 띄워놓고 두 번째부터 원하는 어빌을 노리면 확률이 더 높습니다.

물론, 각성 어빌이 많을 수록 드는 각성석과 젬이 늘어나니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5. 클리커와 미믹 던전 ​

클리커는 초반에야 영웅 보다 세서 열심히 탭하게 되지만 곧 영웅들이 훨씬 세져서 게임 제목이 무색하게 탭할 일이 없어집니다.

그렇다고 클리커가 무쓸모는 아닌 것이 클리커 직업 특성과 스킬이 있기 때문이죠.

클리커 직업은 해당 직업일 때에만 전용 효과가 적용 됩니다.

가장 인기 많은 건 용기사와 기병이죠.

보스를 잡기 힘든 대부분의 덱은 용기사를 채용하고, 보스가 잡몹 보다 잡기 쉬운 마법 덱은 기병을 채용합니다.

직업 레벨이 오르면 특성 스킬이 해금 되는데, 특성 중 기병의 특성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기병을 필수적으로 먼저 찍게 됩니다.

기병의 특성 중 3대 속성 증폭과 기병의 지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죠.

이 두 스킬을 마스터 한 후에는 자유롭게 찍어도 됩니다.

어차피 TP는 무한히 벌리기에 금새 다 마스터 가능합니다.

미믹 던전의 경우 젬과 영웅 상자를 보상으로 줄 때가 있기 때문에 미믹 스크롤이 쌓였다면 자주자주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어느 시점부터는 미믹 보상을 다 먹기가 힘들어지죠.

우선 미믹 던전의 난이도는 클리커 랭크에 비례합니다.

즉, 최고층이 높아질 수록 미믹 던전은 점점 더 어려워진다는 거죠.

그럼 미믹 던전에서 클리커를 어떻게 강하게 할 수 있을까요?

클리커가 강해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업 보너스의 총합 2. 직업 특성의 클리커 공격력 증폭 3. 상점 버프 맹공의 포션 4. 기어 효과

5. 클랜 깃발

6. 클리커 직업

클리커 직업에 보면 터치 공격력 증가 %가 있습니다.

이건 어떤 직업을 하든 전부 합산 되어 적용 됩니다.

즉, CP 투자를 많이 하면 할 수록 클리커가 강해집니다.

그리고 각 직업 특성에는 클리커 공격력 증폭이 있습니다.

이 역시 적용 되기 때문에 남는 TP로 틈틈히 투자해주면 좋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것은 상점 버프에서 맹공의 포션을 사는 겁니다.

1레벨에 클리커 공격력이 1K%. 10배나 강해지기 때문에 체감이 엄청납니다.

1은 필수적으로 투자해주시고 딜이 많이 부족하다면 많게는 5 정도까진 주셔도 됩니다.

기어 던전에서 얻는 기어 효과도 적용됩니다.

특히 자동 탭 효과 역시 적용되기 때문에 나중에는 탭을 전혀 안 해도 알아서 다 잡아버립니다.

클랜 깃발 중 영웅 공격력 증가 효과 역시도 미믹 던전에 적용 됩니다만 미믹 던전 깨자고 깃발을 사시는 분은 없겠죠.

그래도 클랜 깃발이 활성화 중이라면 미믹 던전을 자주자주 돌려서 깃발 효율을 최대한 뽑아 먹는 것도 좋겠죠.

제일 중요한 마지막은 바로 클리커 직업 입니다.

왜냐면 클리커 직업별 기본 공격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열리는 직업일 수록 기본 공격력이 높습니다.

그럼 용기사가 가장 좋은 건가? 그건 아닙니다.

용기사는 투사체 형식이라 몹 잡는데에 딜레이가 있고 한 마리씩 공격하기 때문에 단일 딜은 좋을 지 몰라도 광역 딜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직업은 전격사 입니다.

전격사는 용기사 다음으로 강한 직업인데다가 한 번에 여러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미믹 던전에서 효율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기본 공격력만 다를 뿐 클리커 터치 보너스는 모든 직업이 동일하게 받기 때문에 전격사는 1레벨만 투자해줘도 충분히 제성능을 합니다.

참고로 클리커의 레벨과 클랜 장원 효과는 전혀 받지 못하니 미믹 던전에 갈 때 굳이 클리커 레벨을 찍어서 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직업만 바꿔서 보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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