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 특공대 엘리트 등급 기준 과학 기술 부품 합성법/티어표
목차
1. 부품 합성법
2. 공격류 부품 티어표
3. 공격류 부품 티어표 : 자세한 설명
4. 방어류 부품 티어표
5. 방어류 부품 티어표 : 자세한 설명
6. 마무리
부품 합성법
하나의 에픽 부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 부품 216개
= 우수 부품 72개
= 레어 부품 24개
= 엘리트 부품 8개
가 필요하며
하나의 레전드 부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 부품 3456개
= 우수 부품 1152개
= 레어 부품 384개
= 엘리트 부품 128개
= 에픽 부품 16개
가 필요합니다.
공격류 부품 티어표

공격류 부품 티어표 : 자세한 설명
*유의사항
티어표를 설명하기에 앞서서 과학 기술 부품의 성능만을 기준으로 티어표를 만들었기에 스킬의 성능을 기준으로 본다면 티어가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잡몹전이 어려운가, 보스전이 어려운가를 미리 파악해서 윤통성있게 부품을 고르도록 합시다.
[S] 티어

[정밀 유도 시스템]
스킬: 드론 - 자동제어 (미사일이 자동으로 일정 범위 내의 적을 추적, 하지만 발사 빈도 감소함)
*경험치 획득이 어렵거나 디버프로 인해 드론 스킬을 모으기 어렵다면 사용하지 않을 것을 추천합니다. 스킬 티어표에서 [F+] 티어였던 드론을 [S+] 티어로 올려준 1등 공신이다. 기존에는 유도탄이 아니기 때문에 단일 몹에게 공격을 집중시키기 어려웠지만 미사일이 자동으로 적을 추적하여 단일 타깃에게 미사일을 집중적으로 발사할 수 있게 되면서 발사 빈도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DPS가 매우 증가하였다.
[A] 티어

[에너지 디퓨저]
스킬: 화염병 - 화염이 점점 퍼짐
*잡몹전이 주무기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할 정도로 쉬울 경우 보스딜을 위해 다른 부품을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F+] 티어였던 화염병을 [B+] 티어로 올려준 1등 공신이다. 부품을 착용할 시 정확한 원리는 알 수 없지만 화염 딜이 비약적으로 증가한다. 아마도 기본 딜 상승 + 기존에는 화염이 점점 작아지는 형태인데, 부품을 장착할 시 화염이 점점 커지는 형태여서 그에 따라 생기는 중첩되는 부분에 대한 추가 딜이 생기기 때문인 것 같다.

[위상 변환기]
스킬: 번개 발사기 - 모든 레벨에서 번개 발사 횟수 +2회
*현재 이 부품을 장착할 시 공격 범위가 감소하는 버그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것을 추천합니다. v1.8.0 버전 패치 이후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후반보다 초반에 더 빛을 보는 부품이다. 번개 발사 횟수에 따른 공격력으로 계산했을 때 1레벨에서는 1회에서 3회로 증가하면서 200%나 증가하지만 5레벨에서는 5회에서 7회로 증가하면서 40% 밖에 증가하지 않는다.
공격력 증가가 축구공의 부품이 30%인 것에 반해 번개의 부품은 번개 발사 횟수를 공격력으로 계산했을 때 최소 40% 이상 증가이므로 효율이 좋은 부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양자 편광판]
스킬: 축구공 - 축구공 피해량 +30%
부품 성능은 매우 단순하지만 스킬 자체의 성능이 매우 좋아서 부품으로서 얻는 이득이 크다.
[B] 티어

[반물질 생성기]
스킬: 드릴샷 - 드릴 비행 속도 +30%
비행 속도가 증가한 만큼 잡몹전에서의 DPS가 그만큼 비례하여, 혹은 그 이상 증가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보스전에서의 DPS는 그만큼 비례하여 증가하지는 않는다. 돌파하지 않을 경우에 유도탄이 아니기 때문에 단일 타겟에게 딜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돌파했을 경우에는 원의 형태로 계속 돌 때 그리는 원의 형태가 더 커져서 오히려 DPS가 낮아진다. 거기다 이번 연구로 인해 휘파람 화살에 공격 딜레이가 있다는 것이 밝혀져서 부품 능력은 돌파했을 때 사실상 쓸모없는 능력으로 판명났다. 그렇기에 돌파 스킬을 사용할 것이라면 부품 미장착을 더 추천한다.

[전멸 장치]
스킬: 레이저 발사기 - 레이저가 적을 명중하면 감속 효과
넉백이 되지 않는 잡몹이 등장하는 스테이지일 경우 벽돌, 수호자 스킬의 대체제로 사용할 것을 권한다.
방어류 티어표

방어류 부품 티어표 : 자세한 설명
[A] 티어

[고성능 유지장치]
스킬: 로켓발사기 - 발사 쿨타임 감소 -0.5초
방어류 부품이지만 스킬의 DPS를 상승시킬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부품이여서 필자는 방어류 부품 중 가장 좋은 부품이라고 생각한다.

[기계 골격 시스템]
스킬: 수호자 - 넉백 거리 두배
기존에 애매했던 넉백 거리를 두배 증가시켜서 압사 압박을 크게 줄여준다. 특히 모든 탄약 및 무기 범위를 증가시키는 ‘고성능 연료’를 레벨업할 시 압사의 주원인인 파란 도마뱀의 공격을 피할 수 있어서 압사 압박이 느껴질 때 반드시 채용하길 권한다.
[B] 티어

[중력 제어기]
스킬: 벽돌 - 산처럼 무거움 (벽돌은 모든 적을 관통함)
*v1.8.0 버전 패치 이후로 맵 끝까지 낙하했던 기존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도록 너프되었기 때문에 티어를 [A] 에서 [B] 로 다운시켰습니다.
이 부품의 경우, 돌파 전까지만 능력이 적용된다. 그 이유는 부품 장착 전에도 돌파 후에는 관통 능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오픈맵을 제외한 세로, 사각형맵에서 돌파 전 벽돌의 DPS가 훨씬 높게 측정되어서 돌파 전인 벽돌을 사용할 것을 권한다. v1.8.0 버전 패치 이후로 돌파 여부가 상관 없어졌습니다.

[나노 로봇]
스킬: 두리안 - 비행 컨트롤 (두리안이 멀리까지 비행하지 않음)
압사 위험이 클 때 다가오는 잡몹을 우선적으로 공격해서 압사 위험을 줄여줄 수 있지만 두리안이 멀리까지 비행하지 않다 보니 공격 범위가 작아져서 DPS가 크게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있다.
[D] 티어

[열전도 보조기]
스킬: 부메랑 - 부메랑을 잡아 쿨타임을 리셋할 수 있음
부메랑이 돌아올 때 잡지 못 하면 부메랑이 시야에서 사라져서 돌아오는동안 기다려야 한다는 제약이 있다. 또한 스킬 자체의 성능이 매우 안 좋아서 부품을 장착할 이유가 없다.

[에너지 수집기]
스킬: 방어막 - 에너지 압축 (범위 25% 감소, 피해량 두배)
스킬의 용도가 잡몹의 이동을 방해하는 것인데, 범위가 작아져서 오히려 더 안 좋아진다. 그래서 부품을 미장착하는 것을 더 추천한다.
마무리
정리하자면
[S] 티어
공격: 정밀 유도 시스템
[A] 티어
공격: 에너지 디퓨저, 위상 변환기, 양자 편광판, 반물질 생성기
방어: 고성능 유지장치, 기계 골격 시스템
[B] 티어
공격: 전멸 장치
방어: 중력 제어기, 나노 로봇
[D] 티어
방어: 열전도 보조기, 에너지 수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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