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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고등학교 디비전 악몽1 미작, 디비전 악1미작, 4직업 능력 선택지

by 정 보 2023.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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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정리

1-123 Stage

2-123 Stage

3-123 Stage

4-1 Stage

일반작업대 18 강화작업대 6 전설능력 (디펜스)

총 24

아처

기본

노말

스프링 슈즈 / 전투 재정비 / 화살 촉 강화 / 가벼운 화살 / 활시위 강화/ 가시 화살촉 / 가벼운 러닝화

레어

날카로운 화살촉 / 집중 공격 수련 / 약점 포착 / 위기대처능력 / 안정된 조준

에픽

선제 타격 / 퍼펙트 골드 / 완벽한 회피 / 멀티샷 / 파워샷

전설

래피드 파이어 / 트라이 애로우 / 대담한 돌진 / 스나이핑 보우

큐어

기본

노말

응급 처치 숙련/ 응급 치료 / 분사 효율 강화 / 터치 다운 / 던지기 효율 강화 /고속 충전 배터리 / 대용량 배터리

레어

재생의 달인 / 부스트 스프레이 / 절약 정신 / 카운터 리차지 / 파워 스프레이 / 긴급 구조대

에픽

바이오 테라피 / 냉기 폭발 / 오토 리커버리 / 파워 업

전설능력

냉각 분사장치 /불안정한 용액 / 스프레이 블래스트 / 휴대용 응급 상자

체어

노말

체어 프레임 강화 / 가벼운 체어 프레임 / 날카로운 체어 프레임 / 방해물 격파 / 가벼운 손잡이 / 전략적 후퇴

레어

절호의 찬스 /체어 가드 / 신중한 접근 / 빈틉 돌파 / 빠른 준비 / 묵직한 휘두르기

에픽

체인 러쉬 / 백어택 체어 / 자이언트 어쌔신

전설

만화로 배우는 체어 교본 / 더블 어택 / 내일은 체어왕 / 궁극의 체어 비기

스케이터

노말

런 어웨이 / 가벼운 휠 / 가벼운 베어링 / 데크 강화 / 멀미약 / 능숙한 조작

레어

큐어 플립 / 반동 충격파 / 푸쉬 오프 / 단단한 데크 / 베스트 컨디션 / 약자 무시

에픽

스피드 라이딩 / 보드 스피어 / 파워 푸싱 / 그로기 어택 / 디펜스 플립

전설

제트보드 / 플립 댄스 / 터보 부스터 / 안전 헬멧

아래 best 세팅들은 내 기준점에서 만든거고 더 나은 세팅이 있을 수 있음

+@는 여유 작업대를 두면서 삑날 경우를 생각해서 여분을 냅둔거임.

아처 best 세팅

래피드 - 날카로운 화살촉 3 / 가시 화살촉 4 / 가벼운 화살 4 / 집중 공격 숙련 3 / 멀티샷 2 / 체력 2 /완벽한 회피 1 / +3@

스나이핑 - 날카로운 화살촉 3 / 가시 화살촉 4 / 가벼운 화살 4 / 퍼펙트 골드 2 / 멀티샷 1 / 체력 2 / 완벽한 회피 1 / 안정된 조준 3 +2@

트라이 애로우 - 날카로운 화살촉 3 / 가시 화살촉 4 / 가벼운 화살 4 / 멀티샷 2 / 체력 2 / 약점포착 3 / 화살촉 강화 4 +2@

독뎀이 고정인데 악0~1에서 나쁘지않은 효율을 보여주지만 굳이 쓰지 않는 이유는 딜 문제 + 독으로 바꿨을 때(기존 공속 0.6초 → 1초) 인점 + 필드전에서 혼자 몹 처치 입장에선 유리하지만 스케가 돌격하고 몹 정리 해줘야하는 입장

몹 어그로를 먼저 끌고 바로 처치하지도 못해 팀원 로드킬 가능성이 높아져서 별로임.

마비 화살을 쓸 경우 가벼운 화살로 쿨타임을 30%까지 줄이면 안정적인 무한스턴이 가능

쿨타임이 1초인 범위 카운터이므로 약점 포착 능력이 좋아짐

보스전에서는 을 한번 주입한 후 일반화살로 빠르게 바꿔 독딜+화살딜을 넣는게 중요함. 독화살독데미지 때문에 쓰지 화살 자체는 많이 약하기 때문. 이렇게 이용하면 기존 공격에 초당50의 공격이 더해짐.

대담한 돌진 - 예능용

체어맨 best 세팅

더블어택 - 가벼운 체어 프레임 4 / 체인 러쉬 2 / 백어택 2 / 자이언트 어쌔신 2 / 피버타임 3 / 계획된 실수 2 / 빠른 준비 1 / 체력 단련 2 / 방해물 격파 1 +5@

만화로 배우는 체어 교본​ - 피버타임 3 / 체어 프레임 강화 4 / 묵직한 체어 휘두르기 1 / 빠른 준비 1 / 방해물 격파 1 / 신중한 접근 2 / 체력 2 / 체어 가드 2 / 자이언트 어쌔신 2 / 절호의 찬스 3 / 체인 러쉬 2

+1@

내일은 체어왕 - 이거 무조곤 쓸거다, 아님 있으면 좋겠다 댓글달면 세팅 생각해보고 댓글 달아드림 근데 초보아닌 이상 안씀

딜 딸리면 원콤 안나고 푸쉬되는 것때문에 팀킬 할 수도 있어서 논외지

초보자들 의외로 더블안나오면 차라리 이거 시키는게 나음

궁극의 체어 비기 - 이거는 의도된 실수 1 / 빠른 준비 1 정도 스타팅에 가지고 시작했으면 생각 해 볼만한데

근데 그래도 쿨이 너무 길어서 카운터 찌르고 빠르게 몹정리하고 가야하는데 이걸 딜용으로 쓰기엔 카운터 안쳐주면

쿨이 ㅈㄴ 길고 그렇다고 빠른준비 섞어서 써도 카운터 연속으로 찔러줘야할 때

빠른준비 그냥 1 이면 충분히 커버되는데 체어 비기 때문에 늘어난 쿨타입 때문에 못찌르는 경우가 생겨서 쓰레기임

사용할거면 사용해보셈 난 꾸역꾸역 써볼려 했다가 포기함

스케이터 best 세팅

터보부스터 - 가벼운베어링 2 / 단단한 데크 3 / 멀미약 2 / 약자무시 3 / 베스트 컨디션 3 / 푸쉬오프 3 / 파워 푸싱 2 / 보드 스피어 2 + 4@

안전 헬멧 - 위와 동일

제트보드 - 트롤픽 같지만 기존에 1스킬 돌진하는거에 적응했으면 개불편해짐,

보스전에서나 다른 점에서 나쁜건 아닌데 필드가 쓰레기여서 쓰면 안됨.

굳이 간다고 하면 아처/체어가 템 잘뜨고 잘하면 내가 작정하고 "도구(카운터 싸개)" 하고 싶으면 하면 됨

필드 몹 정리하다 보면 답답할텐데 보스가면 차지 안하고 공격해도 밀격이 되어서

면역 사라진 퓨리 벽에다 가둬놓고 패는거 하나는 원탑임

가벼운 베어링 4 / 푸쉬 오프 3 / 파워 푸싱 끼고 하면 퓨리 좋아죽음

플립댄스 - 이걸 쳐할거면 악1을 안해보셨단 거죠? , 필드부터 보스전까지 극발암 단계 On

큐어 best 세팅

냉각 분사 장치 - 분사 효율 강화 4 / 바이오 테라피 2 / 체력 단련 2 / 고속 충전 배터리 1 / 오토 리커버리 2 / 응급 처치 숙련 4 / 대용량 배터리 1 / 파워 스프레이 1 + 8@

불안정한 용액 - 바이오 테라피 2 / 대용량 배터리 2 / 고속 충전 배터리 1 / 던지기 효율 강화 2 / 절약정신 3 / 냉기 폭발 2 / 카운터 리차지 3 / 응급 처치 숙련 4 / 체력 단련 2 + 5@

휴대용 응급 상자 - 이거 픽할 수준이면 악1 미작하면 안됨, 아무리 보험이라지만 화남

스프레이 블래스트 - 예능

심화분석

아처

래피드 - 기본데미지 50% 감소 하는대신 고속연사 → 기본데미지 10 but 공속 ↑ (0.6초 → 0.28초)

기본 체급은 낮아졌는데 딜은 무식하게 올라감 이유는 공속이 압도적으로 빨라졌기 때문임

이걸 잘이용하고 싶으면 초반 세팅부터 가벼운 화살 전설 맞춘다는 생각으로 가벼운 화살 위주로 먼저 세팅해놓고

(날카로운 화살 > 멀티샷 > 가벼운 화살 > 가시 화살)

공속 다 맞췄으면 이제 크리티컬 뜨기를 기도하면서 가시화살 맞추다가 날카로운 화살 뜨면 날카로운 화살 주워주면 됨

공격속도를 살리기위해선 최대 쿨타입감소(공격속도) 맞춰줘야하고

높은 공격속도에 1발당 적용되고 멀티샷 퍼지는 화살에도 적용되는 가시화살이 좋음

가시화살 분명 고정데미지로 알고 있는데 웃긴건 이 고정데미지 조차도 크리티컬 적용되서 크리티컬 발동되면 딜 2배로 박힘

멀티샷을 쓰면 자신의 한칸 앞 좀비는 사선으로 나가는 화살들도 전부 맞출 수 있는데

전부 전설 기준 멀티샷으로 나가는 데미지 2짜리 화살 4개를 추가데미지 16으로 데미지 18짜리 화살 4개로 뻥튀기 가능하여 98의 데미지를 약 0.3초마다 꽂아넣음. (이 경우 dps는 326.6.)

추가로 추가데미지도 2배로 만들어주는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 날카로운 화살촉, 쿨타임을 더 줄여서 많이 맞추는 가벼운 화살 등을 전설까지 찍어 데미지를 늘리면 dps의 기댓값은 952.7로 늘릴 정도로 강력해짐. (작업대 13개 사용)

스나이핑 - 화살 투사체 속도가 증가하고 1칸당 25%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래피드가 안떳을 때 차선책 능력임, 핵심은 크리티컬임, 파워샷 초반에 뜨면 쓰는데 날카로운 화살촉 하나라도 뜨는 순간부터는 안씀

개인적으로 공속 0.6초 -> 50%증가 0.75초 만들어서 쓰면 체감 생각보다 심함

파워샷 사용할 생각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공속 올려두지 말고 업그레이드 하셈

만약에 공속 2개 이상 먹었는데 스나이핑 골랏고 파워샷이 떳다 -> 그래도 가져야함 일단 스나이핑의 핵심은 거리 비례 크뎀을 터트려줘야함 눈물나지만 써야함

파워샷 전설 무조곤 써야함

참고로 파워샷은 쿨타임이 0.6초에서 0.75초로 조금 증가하는 디메리트가 있지만 크리티컬 확률 증가가 있는데

전설까지 찍으면 확정 크리티컬로, 추가데미지나 공격력 등이 전부 2배가 적용 되어 0.15초 늘어나는건 아무것도 아니게되지만 영웅으로만 남으면 효율이 어정쩡하거나 오히려 낮아지니 파워샷은 무조건 전설 찍을 각오로 고를 것.

스나이핑을 할거면 굳이 가시 화살은 필요없지 않냐 묻는데 가시화살고뎀인데 웃기게도 가시화살크리티컬이 적용됨

퍼펙트 골드가 뜨면 이제 유효 능력이 활시위 강화 4 임, 퍼펙트 골드 2(전설) 인 순간부터 필수가 됨 칸당 16% + 크뎀 25% 임

4칸 = 64% 공격력 증가 + 크리티컬 데미지 100% 증가

활시위 강화로 사거리를 최대로 늘리면 크리티컬 데미지 325% 증가까지 가능함.

어차피 멀리서 맞춰야하니 퍼펙트 골드 를 쓰면 공격력이 최대 208% 증가하는데, 이 셋만 올려도 제일 멀리서 맞췄을 때 한방데미지가 218.4로 거의 10배로 올라감.(작업대 9개 사용) ​

가시 화살촉의 추가데미지도 크리티컬에 적용되므로 같이 계산하면 302.4가 됨. (작업대 13개 사용)

체어맨

더블어택 - 더블어택의 핵심은 크리티컬 확률 + 크리티컬 데미지 + 공격속도 3신기크리티컬 확률을 사용할 때 고려해야할 게 필드인가, 보스전인가를 생각해야함 필드전을 생각하면 최소한 피버타임 2는 가져가야 편하고 보스전 생각하면 백어택 2 / 체인러쉬 못해도 1은 가져가야 좋음, 공격속도는 닥 4 가야함, 자이언트 어쌔신 언급안하는 건 체어 딜 25인데 추가딜 15/30 이고 크리티컬 데미지가 적용 되는데 무조곤 골라야하는 건 상식이라 더 언급안함 분석할 이유가 없음

특히 크리티컬 확률 관련 능력도 3개나 있고 크리티컬 데미지도 더욱 크게 기를 수 있어, 데미지를 2배, 혹은 4.5배로도 만들 수 있다. 초반에도 크리티컬 확률을 100%까지 만들 수 있고 공격력도 능력 3개만으로 100%도 올릴 수 있어 초반이 힘든 악몽모드에서도 유용하고, 후반에 운이 좋으면 초당딜 2000이 넘어가는 폭딜을 넣는게 가능

추가데미지는 크리티컬도 적용되니 자이언트 어쌔신 조합과 백어택 체어 조합을 전부 전설까지 길러 합칠 경우 초당딜은 1575(작업대 13개 사용)이고, 여기에 데미지 증가율이 제일 높은 전설등급의 계획된 실수로 올리면 2250이 된다.(작업대 15개 사용) 다만 이건 좀비의 후방을 노리고 때려야하므로 평범하게 플레이해서는 절대 이만큼의 효율을 낼 수 없다. 게다가 사실상 기본 공격력보다 더 큰 추가데미지를 주는 자이언트 어쌔신이 먹여살리는 조합으로, 잡몹을 상대로하거나, 자이언트 어쌔신이 없으면 효율은 반토막 이하이다.

만화로 배우는 체어 교본 - 만화는 보스전보다 필드전에 특화되어 있다고 생각함, 얘는 피버 3 / 묵직한 휘두르기 1 무조곤 맞춰줘야함 묵직한 휘두르기 1만 가져가는 이유는 23 올리면 25% 증가율인데 효율 나쁨

차라리 안쓰고 체인러쉬 뜨는걸 기도하는게 더좋음,

크리티컬 데미지 50%가져가면 피버 활성화 되어있다는 전제로 강화탱커가 2~3타 크리티컬 터지면 더 치지않고 바로 잡음,

그래서 한 사이클 3타까지 다돌렸는데 다시 123타 쓸 필요가 없고 편해짐

더블어택방해물 격파 1 쓰는건 필수임 악1 미작이잖아, 가끔 가다보면 3-2 구간에 1234번 방(쥐2마리씩 있고 방해물 더미 막힌 곳/ 위쪽부터 왼쪽 1 오른2 왼아래 3 오른아래 4) 거기 쥐도 잡야아함,

악1의 장점이 뭐임?, 시간점수가 상당히 곱창 나있어서 시간점수에 시달리지않는 대신 몹 다잡는건 필수임 ㅇㅇ,

미작방보다 다잡방이 다른 모드보다 유난히 많이 보이는 이유도 이런 이유 때문에 시간 좀 더 걸려도

미네랄 차이 별로 안벌어지고 미네랄 부스트 한개 당 9000미네랄로 하나당 미네랄 높게 뽑을 수 있어서 하는거임

공격속도 추구하지 않는건 공격속도 영향 받긴하는데 그거 좀 더 휘두른다고 깐족거리다가 더 쳐맞는 것보다

살짝 뜸들여서 3콤보 안전하게 다맞추는게 필드에선 더 중요하니까 공격속도 버림

공격속도 먹을 생각할거면 차라리 체력단련 더 찍고 체어가드 2개는 찍고가셈 공격속도로 찍어누르는 상황보다

체어가드 + 체력 단련 더 올려준게 좋은 상황이 많이 나올거임

(체어가드는 1개만 찍는데, 2까진 찍으셈 그래야 발동 잘되서 좋음)

스케이터

터보 부스터 - 체력 단련 찍을거면 1개만 찍으셈

찍을 생각있으면 딜 능력치 안나오고 나머지 쓰레기일때 찍던가

데크 강화 10% / 쓰레기 / 체력 단련 25 이렇게 떳을 때 쓰셈

체력 단련 초반 1스테이지 구간에 쓰는건 광기한테 한방컷 안날려고 쓰는거고 자신없으면 쓰셈 써야함

정석은 2-1스테이지 갔을 때 리퀴드 액체 때문에 한방 컷 안날려고 체력 단련찍음

필자가 주로 애용하는 건 (원핑거 유저) 1스킬 차징 -> 날라가면서 카운터 거는거임

2칸 정도 여유두고 차징하고 대쉬하면서 카운터 걸고 긁고 간다음에 뒤치기 차징 공격으로 마무리 하던가

아님 뒤에 팀한테 주고 길정리함 이건 설명할게 없음

본인이 많이 써봐야 앎

무적이라고 막쓰는 애들 있던데 정면샷 함부로 하는거 아님

어지간하면 대각 샷 하면서 대쉬공격 하는게 정석임

가벼운 베어링 에픽 가면 대쉬 무적 할 수 있는데 쓰고 싶으면 대쉬하고 다시 쿨 돌았을 때

정확하게 리듬게임 하면서 꾹 떼고 꾹 떼고 운용해야하는데

이거 연습해야 본인이 리듬게임 이해함.

안전 헬멧 - 이거 뜨면 스케가 갑자기 힘이 후달림, 이거 떳으면 그로기 어택이 유효 능력이 됨

거의 카운터를 메인으로 쓰면서 길 정리하는 상황이 많이 나타나서 강화 탱커나 강화 몹들 정리할 때 카운터 → 1스킬 정리할때

그로기 어택 도움 많이 됨

터보 부스터 쓰다가 이거 쓰면 겜 하기 싫어 질 정도로 상대적으로 터보 부스터가 그만큼 딜능력이 좋은데 (차징공격 공격력 60)​​

안전 헬멧이 딜관련 능력이 전혀 없어서 그럼, 딜 능력 안쓰는 순간 카운터 싸개 확정임.

스케이터 쓰기 전에 알아야하는 악1 몹 데미지

거대 좀비 체력 체력 55 + (부활) 55 / 공격력 46

눈 없는 좀비 체력 77 / 공격력 46

체력 안올려도 1방컷 안나니까 배치 이상하면 몸빵당하고 돌진해도 됨

무서운 광기 좀비 체력 88 / 공격력 51.75

퍼플 액체 좀비 체력​​ 66 / 공격력 57.5

체력 안올리면 1방 컷임

리틀 퍼플 리퀴드 체력 264 / 공격력 57.5

분노의 솔져 이블 체력 286 / 공격력 63.25

체력 안올리면 1방 컷임

큐어

냉각 분사장치 - 악1 할 때 이걸 써야지 불안정한 용액 안떳다고 이걸 차선책으로 쓰면

악1 미작 하지말고 악0으로 가서 하남자식 미작하시면 됨

냉각 분사장치를 쓰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몹슬로우 + 보스 cc면역 해제시 슬로우 걸리는 효과 때문에 스케가 보스 벽치기 할때

체어가 보스한테 몸빵 당하지않게 서포트 역할이 좋고 필드전에서도 슬로우 cc기체어 입장에선 도움되는 경우가 많음

안그래도 팔 짧은데 강화 몹들 슬로우 걸어주니까 딜 넣기 얼마나 편함

쓸 때 2스킬은 자힐용으로만 쓰고 타힐할때 쓰지마셈 1스킬 꾹 누르면서 따라가면서 힐 하다가 몹 들어오면 1스킬 끄고 몹 어그로 안 뺏게 보면서 카운터 걸거나 카운터 실패하고 몹 다시 움직이면 그때 슬로우 걸어주셈

바이오 테라피로 회복, 슬로우와 동시에 버프를 걸 수 있다.

그 외에는 분사 효율 강화도 해주고 긴급 구조대, 오토 리커버리등 치유 스프레이 관련 능력을 길러주면 좋다.

분사 효율 강화긴급 구조대를 기르면 체력이 낮은 아군에게 주는 초당 회복량은 35.2가 된다.(작업대 7개 소모)

불안정한 용액 - 냉각 분사장치가 안떳을 때 차선책으로 쓰는 능력이고 장점은 2스킬을 주로 쓰기 때문에 단시간에 빠른 회복 + 카운터치기 편해서 몹처리가 상대적으로 더쉬움, 근데 안쓰는 이유는 바이오 테라피 범위 3x1 손해

잘하는 큐어라면 이미 스케랑 다른 애들이 지나갈때 붙어 다니면서 힐 바로바로 넣어주고 장기적으로 계속 길뚫고 몹정리하고

가야하는 미작이기 때문에 단시간 회복은 10초이상 질질 끌려다녀야 하는 돌진하는 스케와 뒷처리해주는 체어/아처 모두 케어하기엔 단타보단 장기적인 냉각 분사장치가 더 맞다고 하는거임

물론, 악4에선 냉각 분사장치보단 용액이 훨 낫겠지만 악1은 아니라는 점

스프레이 던지기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부스트 스프레이, 던지기 효율 강화로 더 빠르고 많이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게이지 소모량이 심하니 절약 정신, 고속 충전 배터리로 보정, 냉기 폭발으로 기본 공격에 슬로우를 넣는다. 부스트 스프레이, 던지기 효율 강화를 최대로 기르면 초당 회복량은 45가 된다.(작업대 7개 소모) 대신 절약정신이나 고속 충전 배터리 등으로 게이지 소모 속도를 보정해줘야한다.(작업대 7개 추가 소모)

이글을 쓰게 된 이유

안 궁금하겠지만

겜하다 보니까 기초 지식 조차 없는 데

나이트 메어 퓨리 엠블렘 클랜에 기부해서 버스기사 사서 달고 퓨리 악1 미작방이나 악1 99 미작방 와서 깽판치지 말고

최소한 이정도의 지식은 달고 왔으면 하는 바람

필자도 다 아는 것도 아님, 나무위키 부터 타유저들 글 다 읽으면서 배우면서 가는 단계임

근데

읽을 수록 내가 부족한거 깨닫고 다듬을려 하는데 "게임인데 이정도까지 해야해?" 가 아니라

남들은 이정도까지 노력해서 퓨리 얻고 이정도 기량까지 보여주면서 미작하는데

그정도에 근접하게 하라고 하는 것도 아니고

원하는 건

선픽 아처 픽박고 다른거 하면 개못한다 생각하면 연습부터 하고

스케이터 할줄 모르면

모든 4직업 올라운더 정도의 실력을 겸비 할려고 연습부터 하고

베컨 매크로 하는데

큐어는 그것 조차 모르는데 디비전1 노말은 해봤음?

만화로 배우는 체어 교본 해본적 없으면 체어를 하면 안되는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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