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디비전 노말하고 다르다는 것을 명심해주셨으면 합니다.
노말처럼 한두 대 때린다고 좀비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며, 어그로와 좀비 진격구간을 잘 아셔야 합니다.
아처
여러분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악몽을 맛보겠다며 뒤집던 1 악몽 2단계 라운드를 가시는 경우가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아처로 말입니다.
아처로 가면 잘 안 죽고, 딜만 넣으면 된다고 생각해서 2스킬의 존재를 간과하며.
연구실에서 레피드 파이어가 안뜨면 트라이 애로우 트리를 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처는 레피드 파이어가 안 뜨면 스나이핑 보우를 사용합니다.
트라이 애로우를 찍는 순간 당신은 순간 공격력과 효율적인 카운터, 벡스텝 무적 사용 기회를 버리게 됩니다.
멀리서 좀비의 어그로를 바꿀 수 있는 1 스킬은 무심코 사용하였다간 스케이터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습니다. 조심하십시오.
요약
1. 트라이 애로우 찍지 말고 카운터 할 수 있는 레피드파이어, 스나이핑보우 하기
2. 딜 함부로 넣다가 어그로 바뀌게 만들어서 팀킬 하지 말기
직업 공통
한 두 구간을을 제외하고, 스케이터는 모든 라운드에서 전열을 담당합니다.
카운터를 할 시 좀비가 3초 이상의 스턴 동안 두 배의 대미지를 받기 때문입니다.
스케이터의 2 스킬은 여타 직업들과 다르게 미친듯한 카운터 효율을 보이며, 차징 넉백으로 딜을 넣을 수 있게 안전한 구역을 확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와중에 체어나 아처가 전열을 담당하게 되면 구역 확보를 못 한 채 계속 밀려나가게 됩니다.
밀리게 되면 생기는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초반 얼음 구간 라운드에서 눈 없는 좀비의 샤우팅으로 모든 얼음 깨워지며 팀원 체력 감소 및 시간 지연
2. 학교구간 퍼플 리퀴드 좀비의 물약 생성으로 인한 팀원 체력 감소 및 시간 지연
스케이터를 제외한 직업들이 번갈아가며 카운터를 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좋겠지만, 디비전 1 자체가 스케이터 친화적으로, 카운터를 스테이터가 무조건 치기 용이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스테이터를 전열에 두게 만드십시오.
체어
초반 얼음 라운드에서 앞서나가다 좀비를 처리하지 못한 채 죽거나, 유리한 지역을 좀비에게 내어주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딜 잘 못 넣으면, 앞으로 나가지 마시고 스케이터한테 양보해 주시길 바랍니다.
당신이 스케이터와 비슷하게 앞으로 나갈 수 있는 타이밍은 광기좀비와 강화좀비와 같은 좀비가 카운터 시전 중 및 카운터 횟수를 다 소모하였을 경우에 앞으로 나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블체어 뜨지 않는다고 교본 안 고르지 마십시오.
더블 체어보다 잡몹 훨씬 더 많이 잡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악몽 도전자입니다. 당신의 가능성을 믿으십시오.
큐어
큐어는 진짜 다른 거 안 하고 두 가지만 기억하십시오.
1. 좀비 어그로 최대한 끌지 않기
2. 거대 좀비 뒤처리 하기
큐어가 3초 동안 스프레이 분사 넣는 딜보다 나머지 직업이 한 대씩 때리는 게 더 셉니다.
센스가 있지 않은 이상 절대로 스프레이 분사로 딜을 넣지 마십시오.
스케이터
스케이터는 진짜 재미있는 직업군인데
다른 직업들이 위 서술한 상황처럼 먼저 돌진하거나 어그로 막 바꾸거나 하지 않으면 정말 재미있는 직업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