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라그랑주 초보를 위한 전초기지 활용법

전초기지는 기지레벨 4 레벨부터
개발할 수 있는 전초기지 지휘 본부를 해금하면
처음 지을 수 있게 됩니다
전초기지를 건설하면 나뿐만 아니라
다른 연합원들이 전초기지를
워프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고
이 때문에 미리 공략할 도시근처에
전초기지를 짓는게 센스 있는 연합원으로 여겨집니다
이런자잘한것도 있지만 핵심적인 기능은 전초기지를 이용해서 기지를 이전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전초기지가 완성되면 전초기지를 누르고 이전버튼을 눌러서 기지를 전초기지가 있는 곳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기지가 시작된 지역에서 좀 더 자원이 좋은 곳으로 옮겨가야하기 때문에 전초기지를 짓고 이 전하는 건 필수적입니다.
그냥 멘땅에 짓는 것 외에도 도킹을 해서 지을 수가 있는데
이럴경우 도킹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도킹해서 짓는 걸 추천합니다.
이런 알려져있는것들도 있지만 모를만한 부분이 의외로 많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설을 시작하기 되면 다른 건물(플랫폼)도 마찬가지지만
다른연합의 유저가
내가 짓고있는 범위 내에서는 채굴행위가 불가능해지며
연락선이 연락하고 있는 위치에 건설하게 되면
모든 연락선이 연락이 끊기고 기지로 돌아갑니다
가끔 이거알고 연락통신소에 전초 짓고
바로 취소해서 아무도 모르게
몰래 철수시키는 분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원에 도킹을 하면 나와 내 연합원을 포함한 모든 유저가 채굴이 불가능하니 같이 연합원과 채굴 중이라면 자원에 도킹하는 건 피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전초기지는 함대가 기지에서 출발한거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기지밖에서 작전구역으로 이동하고 또 다른 작전구역으로 이동하려면 크로스이동이라면서 20의 전술포인트가 소모됩니다. 하지만 전초기지로 이동하게 되면 기지 취급을 받기 때문에 5포인트만으로 함대를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전초기지로 이동하는데 5포인트만 들뿐만 아니라 전초기지에서 다른 작전구역으로 이동하는것도 5포인트입니다.
이걸 활용하면 기지에서 먼 구역에서 작전을 수행하다가 급히 다른 작전구역으로 이동해야할 때 근처에 내 전초기지가 있다면 전초기지에 들렀다가 이동하면 보다 적게 전술포인트를 사용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함대가 하나일때는 큰 차이가 아닐지도 모르지만 함대가 2개일 때는 상당히 큰 차이가 납니다.

또한 전초기지에서 출발한 함대는 철수 할때 바로 기지로 가는 것이 아니라 전초기지로 철수합니다.
예를 들어 사략퀘스트가 많이 일어나는 위치에 전초기지를 만들어 함대를 배치해 두고 퀘스트가 나오면 사략선을 잡고 전초기지로 철수하고, 다시 사략선이 나오면 잡고 전초기지로 철수하고 이런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힐함선이 있으면 더 오래 쓰겠죠)
또한 우주 여러 곳에 전초기지를 지어두고 정찰선을 대기 시켜뒀다가 필요할때 그 근처 전초기지에 있는 정찰선을 움직여 미리 워프포인트를 만들고 기지에서 본 함대를 정찰선이 있는 위치로 워프 시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내 함대가 작전구역에 미리 가있으면 그 작전구역으로 워프가 가능)
게임 후반부에 함대가 뚱뚱해지면 워프를 쓰지않고는 정말 느리기 때문에 가능한 워프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용무가 끝나고 정찰선을 철수하면 전초기지로 다시가니 관리도 편합니다.
단 전초기지에서 출발 후 작전구역에 도착한 뒤에 크로스 이동으로 다른 작전구역으로 갈 경우 기지로 돌아가니 이 경우는 주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