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
1. 처음 게임을 시작하고 해야 할 것들.
2. 재화 관련 조언(매우중요)(다이아, 소울석, 티켓, 컨텐츠재화, 기타재화)
3. 컨텐츠 관련 조언(헌트, 탐험, 스토리, 챌린지, 무한의탑, 결투장, 사천왕토벌전, 길드던전)
4. 알아둬야할 아서 메커니즘(아서를 추천하는 이유)
5. 그 외 자잘한 팁
1. 처음 게임을 시작하고 해야 할 것들.
0)과금 생각이 있다면 광고제거부터 구매(광고구매는 인권. 월정액 아님)
1)아지트 - 상점 - 재화 탭에서 전설 캐릭터 선택 박스(전선박스) 구매(광고시청 필요)
2)
메뉴-설정-계정설정-쿠폰입력 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쿠폰 입력
3)20레벨 이상의 자유가입 길드 가입. 새로고침 계속해도 되고, 길드랭킹 들어가서 100위권부터 하나하나 찾아보는것도 방법. 정 안보이면 20레벨 이하여도 상관은 없으나 20레벨 이상 권장.
4)레벨업 스텟은 공격력부터(갓까지 4251레벨)
그이후 순서: 방관적중 - 치피치확 - 공속 - 체 - 방
5)장비강화는 영웅4까진 전부 100강(무기,방어구 전부)
그 이후는 대략 50~70강 권장. 강화석은 코어에 투입.
장비 티켓은 300회짜리만 사용.
30회티켓은 킵, 100회티켓은 메인퀘 밀때만(가능하면 300회 티켓으로 권장)
6) 캐릭터 픽업 확인하기. 아서왕이면 다이아 몰빵(매우중요).
+)초반 추천조합(우선순위로 작성, 랜슬롯 제외)
아서> 카르마> 세리나> 로젤린> 여왕펠릭스>= 타니아> 다프네>= 펠릭스(영웅태생 펠릭스 맞음)> 위스퍼> 에마
단, 헌트 S작의 경우 에마를 넣으면 편합니다
예를들어, 내가 저중에 로젤린과 여왕펠릭스가 없다 하시면 타니아와 다프네or펠릭스를 투입하시면 됩니다.
영웅태생 펠릭스를 추천하는 이유: 영웅태생이라 초반에도 높은 돌파수를 가지기 때문에 배치보너스를 많이 챙길 수 있고 기본공격이 힐이기 때문에 부족한 힐량을 보충해줄 수 있음.
2. 재화 관련 조언
0)재화상점에서 탐험티켓, 스토리티켓, 마나석(중요)는 매일 구매
1)다이아 소모 방향/순서.
0순위는 첫 아서픽업때 아서 풀돌. 단, 게임시작 후 12시간 안에 픽업이면 힘들 수 있음(그런경우 전선상자를 최대한 땡겨야함)
아서 픽업 전 카르마, 타니아, 로젤린, 세리나, 여왕 펠릭스 픽업일때 명함(0돌파 첫캐릭) 따는것도 고려대상.
단, 해당캐릭터들은 천장으로 따는게 아니라 뽑기로 따는걸 권장(픽뚫이나 잡캐릭 돌파를 노리는 디테일), 한 픽업당 50~100회만 권장(그 이상 하면 정작 아서때 풀돌을 못할 수 있음)
참고로 아서 풀돌을 위한 권장 다이아 스택은 200~250만.(약 4~5천장, 1천장 200뽑당 50만 다이아)
참고)픽업순서
이후 캐릭 픽업뽑기, 크리쳐 뽑기, 아지트 배경 구매 셋을 병행.
처음 메인조합 5캐릭터는 아서 카르마 테나피오 타니아 로젤린을 추천.
카르마가 풀돌이 아니라면 테나피오 대신 세리나를 추천(둘다 바꿔가면서 사용해보길 권장)
캐릭터 풀돌 순서는 아서 - 카르마-타니아까지 고정, 로젤린 테나피오는 순서가 크게 상관없음(테나피오를 조금 더 추천)
아서, 카르마, 타니아, 로젤린, 테나피오 풀돌 이후엔 어느정도 자유롭게 써도 무방.
추천 순서는 단장스킬 1~2천장 투자(시간지배와 궁극의 육체 하나씩 얻는걸 추천) 이후 크리쳐뽑기 투자.
캐릭터는 선택의 영역이고, 뽑는다면 방치를 위한 여펠, 엘라를 우선적으로 뽑고 이후 무탑을 위한 물리,마법딜러들 권장.
무기, 방어구, 악세는 투자 비추(특히 무기. 단 악세는 다음티어로 곧 갈거같으면 양호함. ex)전설 4개씩 쌓여있는 상태에서 전설 노리기). 일반캐릭소환도 마찬가지.
효율의 측면에서 스킨은 그다지 좋지는 않음. 하지만 비추하진 않습니다. 특히 남캐 싫으신분들은 추천.
+)과금 유저 추천 과금요소들
0순위 광고제거, 비기너 패키지로 시작하는 골경 버프 패키지(본인 과금 수준에 맞게 적당히).
0.5순위 특별패스, 패키지(300일 패키지, 1주년 패키지, 설날 패키지 등등). 시즌패스나 무탑패스 아님.
1순위 캐릭터 픽업패스, 헌트패스, 스토리패스(최대한 빠른 캐릭풀돌루트)
2순위 크리처 소환패스(크리처 수급난이도 완화로 1순위만큼은 아님)
3순위 스킨패스(단, 길게 보는 유저면 0.5순위로 추천. 티켓보다도 소울석이 더 메리트있는 패키지)
4순위 그외 모든 패스(무기제외).
그 이후 자유.
2)소울석 사용법(매우중요)
소울석 사용처는 크게 세가지, 캐릭터와 코어(및 단장반지), 장비(갓4이상의 무기방어구, 갓이상의 악세) 가 있음.
이중 코어(+단장반지), 장비는 옵션 뜨는게 비슷함(아마도. 저도 장비쪽은 아직 스펙미달이라 해본적 X)
셋 다 매우 중요하고, 소울석 자체도 수급난이도가 상당한 재화이기 때문에 효율적인 사용이 매우 중요함.
소울석 수급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주요한 수급처는 캐릭터소환. 그외에 스킨소환, 각종 컨텐츠상점, 헌트 등.
먼저 캐릭터 소울에 관한 팁
1.극초반엔 쓰는애들만 올에픽으로 놓고 돌리기(옵션 상관 X, 별 뻥튀기로 버프받기 위함)
단 아서는 올공.
2.이후 하나씩 올에픽->올영웅으로 변경.(마찬가지로 옵션 상관 X)
단 아서는 영웅공, 전설치명, 신화쿨, 갓방체로 설정 후 돌리기
3.아서 풀돌 이후 어느정도 소울석이 쌓인 상태에서, 올영웅->3전설2영웅으로 변경
방법은 올전설로 설정 후 전설 이상이 3개 나오면(모니터링 할거 아니면 하나씩 변경중지 체크해서 돌리기) 올영웅으로 설정 변경 후 돌리기.
단 아서, 카르마(외 딜러포지션 전부)는 전설공, 신화치명, 갓쿨방체로 설정 후 돌리기. 마찬가지로 전설 이상이 3개 나오면 2번 항목처럼 돌리기.
3-2. 24성(돌파수+14)캐릭터들은 전설 이상의 소울이 뜬 캐릭터부터 먼저 25성(돌파수+15)으로 만들기.
예시를 들자면, 1갓 2전설 2영웅 소울의 캐릭터는 바로 25성이 완성됨.
1신화 2전설 2영웅 소울의 캐릭터는 영웅 소울 한개만 전설로 바꿔주면 25성이 완성됨.
아서, 카르마(외 딜러포지션 전부)는 별 갯수보단 딜이 좀 더 중요하므로 그냥 24성으로 사용.
여기까지 오면 멤버 전부 풀돌에 초월 한두마리 해주면 125성 달성. 125성만 해도 어느정도 쓸만한 특성이 많아짐.
4.이후는 3신화2전설이나 올신화 등의 단계는 스킵하고 바로 갓소울 저격에 들어감.
단 메인딜러는 갓소울 저격을 맨 마지막에 함(갓방체 둘둘이면 딜로스가 너무 심하기 때문)
최종 목표는 갓3신화2로 풀돌+초월기준 30성을 달성하는 것
그 과정에서 145성만 달성해도 확실한 효율이 나옴.
그렇다고 145성 먼저 저격하면 나중에 다 갈아엎어야해서 소울낭비임. 처음부터 150성을 노립시다.
그게 되나요? 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천천히 낭비없이 시도하면 충분히 가능함.
물론 최종컨텐츠인 만큼 빠를순 없음. 천천히 인내하며 시도하기.
30성 저격방법
0(매우중요). 과정 중 소울석이 부족하면 올전설(30만개 미만), 올영웅(10만개 미만) 등으로 설정 후 돌리기(별방어. 떡락 방지)
1. 처음 2개까진 올갓으로 설정 후 돌리기(최소 100만단위부터 트라이, 앞으로 계속 무조건 설정옵션 획득시 즉시 변경중지 체크 후 돌리기)
2. 갓 2개를 띄운 후 유효옵 신화, 나머지 갓으로 설정 후 돌리기(유효옵은 딜러의 경우 공, 나머지는 쿨>방. 제 개인적인 견해임)
3-1. 갓이 먼저 뜬 경우(3갓) 올신화옵으로 설정 후(절대 유효옵 신화가 아님) 돌려서 3갓2신화를 완성시키면 됨.
만약 4번째 옵션도 갓이 떴다면(4갓) 유효옵 전설, 나머지 갓 설정 후 돌리기
(5갓은 31성, 4갓1전설은 30성. 굳이 신화를 노릴 필요 X)
3-2. 유효옵 신화가 먼저 뜬 경우(2갓1신화), 하옵이면 다시 2번처럼 하고 또 유효옵 신화가 뜨면(2갓2신화) 둘중 더 낮은옵을 잠금 해제 후 돌리기. 결론적으로 2갓1신화-> 3갓1신화->(여기선 유효옵 아니고 올신화)-> 3갓2신화 테크를 타야함.
참고로 3-2가 소울 소모량은 더 많지만 유효옵 신화를 가져간다고 감안하면 납득할만한 지출임.
단, 절대로 2신화 먼저 뽑아놓고 마지막에 갓소울 저격하지 마십시오.
차라리 신화 있는거 다 갈아버리고 다시 갓부터 뽑는게 더 빠릅니다.
+)너무 하나에 매몰되어 순차적으로 30성을 찍기보단, 0번에서 말한것처럼 별 방어와 상승을 병행해서 하나씩 올려가는걸 목표로 하길 바람. 하나 30성 찍는거보다 두개 28성 찍는게 더 쉬울거임.
코어, 장비 소울 팁
캐릭보다 훨씬 간단함. 코어는 별 자체가 없고, 장비도 별에 뭐가 달린게 아니라서(아마도? 갓4장비 없어서 모름)
그냥 유효옵 위주로 챙기면 됨.
우선순위는 초반기준 공방체>=쿨치, 후반기준 쿨치>공>방>>체.
초반기준 공방체 효율이 좋음. 수치 자체가 크리쳐, 장비, 유물, 랭크버프등과 합연산이기 때문에 해당 수치들이 낮은 초반일수록 효율이 좋고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이 감소함. 그나마 공격력은 딜관련 옵션이고 방어력은 수치가 공,체에 비해 2배이므로 메리트가 있지만 체력은 메리트가 없음.
1. 올전설(20만이상) or 올영웅(10만이하)으로 놓고 돌리기
2. 125성작 이후 전설쿨치 신화공방(갓체는 선택)으로 놓고 돌리기
3. 그이상은 150성 찍고 하기. 신화쿨치 갓공방? 소울아까움. 솔직히 2번도 좀 아까움.
1번과 2번 사이에서 어느정도 타협하길 바람.(2번으로 돌리되 마지막 한두옵션 정도는 1번에 걸친다거나)
3)티켓 소모 팁
이용키는 비정기적으로 퍼즐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곳에서 무기, 방어구, 탐험, 스토리 티켓이 소모됨.(매우중요)
그러므로 해당 티켓들은 최대한 쓰지 않고 모으는걸 추천(하지만 본인이 못참겠다 싶으면 적절히 쓰는것도 방법)
가장 최근 기준으로 퍼즐 구성은
몬스터 10000마리 사냥, 결투장 1회 도전, 무기 30회 소환, 방어구 30회 소환, 탐험 1, 2, 3회(각각 다른항목), 스토리 1회, 광고시청 1회.
즉 무기 방어구 탐험 스토리 티켓이 각각 1:1:3:1 비율로 소모되었음.
4)컨텐츠재화(코인) 소모처(길드, 스토리, 챌린지, 무탑, 결투장)
길드: 유물,무기,방어구 티켓. 남는코인은 소울석 구매.
스토리, 챌린지, 무탑, 결투장: 초월석 - 탐험티켓 - 크리쳐티켓 - 캐릭터 티켓 - 빛소울주문서 - 필요에 따라 재화상자 10개짜리
+)길드상점의 전선상자와 챌린지,결투장 칭호는 노리지 말기.(효율도 별로거니와 구매하기 힘듬)
+디테일) 스토리상점의 경우 극초반 성장이나 퍼즐이벤트때 코인이 많이 쌓이는 경우가 있는데, 극초반 성장과정의 경우는 전선상자와 패시브, 액티브 스킬상자 구매 추천. 퍼즐이벤트때는 칭호 구매도 고려대상.
무탑 또한 재화가 쌓이는 기분이겠지만, 무탑은 하루에 얻는 양 자체는 적으므로 시즌 초기화때 쌓인걸 2주동안 나눠쓴다고 생각해야함.
5)기타재화 소모 관련 팁
장비 강화석(장비,코어): 장비는 전설장비부턴 풀강 x(그 이전엔 다이아소모가 크지않아서 괜찮음), 대략 50~70강 선을 유지하고 코어에 대부분을 투자
진화의 정수(스킬): 단장스킬보단 캐릭터 스킬 위주로 투자. 추천순서는 (3패시브)-1패시브 - 메인액티브 - 2패시브 - 나머지액티브순.
카르마,테나피오는 2액티브가 메인(궁딜은 투자효율이 그리 높지않음). 타니아는 1,2액티브 둘다 중요.
로젤린은 2,3액티브 둘다 중요.
아서는 3액티브가 메인이지만 1,2스킬도 어느정도 미리 찍어두는게 좋음.
크리쳐 정수: 동일돌파 효율은 레어-노말-희귀-영웅-전설-신화-갓순이지만, 노말-레어는 소모량 자체가 적으므로 둘다 1순위로 투자.
희귀는 같은돌파면 효율이 괜찮지만 확률구조상 영웅 크리쳐의 돌파가 더 높아지게 되므로 영웅크리쳐를 먼저 투자함(크리쳐는 돌파수가 높은쪽에 투자하는게 가장 효율이 좋음)
즉 추천순서는 레어,노말 - 영웅 - 전설,희귀~ 순.
추가로, 신화크리쳐는 명함 하나씩 뽑기보다는 하나 잡고 10돌하는게 더 효율이 좋음.
초월석: 초월순서는 딜러 - 탱커 - 서포터 순.
초월의 이점은 별1개 추가, 공방체 상승인데 별1개는 어떤 캐릭터를 초월하든 다 고만고만함.
즉 공방체 상승의 효율을 봐야하는데, 아무래도 공(방체)빨을 받는 딜러(근접딜러) - 방체빨을 받는 탱커 - 공방체 다 크게 영향을 안받는 서포터 순으로 우선순위가 설정됨.
3. 컨텐츠 관련 조언(특징+추천조합)
1)헌트: 방치장소, 최고스테이지 갱신(흔히 말하는 민다 의 개념)의 경우 보스몹 30초 제한.
s작의 경우 4초 제한.
방치의 경우, 마릿수 600마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차라리 오프방치를 추천함
(특히 레벨 13000이하 갓체력까지 못찍은 상황일때)
600마리 이상이 나온다면, 비록 경험치는 좀 손해를 보더라도 나머지 재화를 위해서 온라인 방치를 하는것을 권장.
현재 엔드조합의 경우 여펠 펠릭스 타니아 엘라 로젤린 이지만, 초반에 쿨감과 돌파, 소울작이 부족한 시점엔 아서를 투입하는게 방법이 될 수도 있음.
스테이지 갱신은 팁이랄건 크게 없음. 탐험과 마찬가지로 스펙따라 가는 컨텐츠.
그나마 있다면 보스 진입 전에 타니아 스택을 100 쌓고 가는 방법이 있으나 추천하지 않음(시간이 아까움)
s작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나 그나마 있다면 보스 진입전에 버프(로젤린 궁 등)를 쓰고 들어가는 정도?
그러나 마찬가지로 그렇게 귀찮게 할바에 그냥 스펙 올려서 나중에 하는걸 추천함
추천조합)
방치: 여펠, 펠릭스, 타니아, 로젤린, 엘라
초반방치: 아서 여펠 펠릭스 로젤린 타니아(타니아 0스택 + 블리자드로 분당 600마리 나오는곳)
갱신: 그냥 가장 쎈 조합
s랭작: 궁계수 높은 딜러 + 로젤린
2)탐험: 시간제한 5분, 그러나 중후반 구간(~플레1)까진 5분을 꽉채우기 쉽지않고 사실상 1분+-@.
초중반의 경우 스펙따라 갱신되는 컨텐츠. 단, 2-3에 쓴 것처럼 티켓 사용은 자제. 하루 3번씩 꾸준히 올리다보면 금방 한계치에 도달하게 되어있음.
비교적 잡몹구간이 긴 컨텐츠이기 때문에 잡몹처리, 관리에 신경써야함. 다프네, 타니아, 세리나같은 광역지속기 채용이 유의미함.
+)탐험티켓을 어느던전에서 녹이느냐? 에 대한 답변은
본인이 과금유저면 크리쳐
아니라면 강화석.(물론 크리쳐 상황에 따라 무과금도 크리쳐던전 돌아도 됩니다. 근데 티켓써도 다이아 안쓰면 나중에 쌓이긴합니다.)
혹은 경험치 던전도 괜찮습니다. 레벨 3만 초중반에 조합(4-2 메커니즘 2항목 참고)이 갖춰졌다면 단계를 최대한 뚫어놓고 소탕뛰면 많은 레벨업으로 초월(공방체)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추천조합) 딜보단 힐, 탱에 초점을 맞춘 조합을 추천함. 올풀돌기준 아서(랜슬롯) 카르마 테나피오 타니아 로젤린이 베스트고, 그 이전엔 테나피오 자리에 세리나를 넣어 힐량을 보충하는 방법도 유효.
3)스토리: 시간제한 없음, 그러나 사실상 랭크 승급을 위한 41초 제한 컨텐츠.
메인 컨텐츠 중 하나.
4번의 메커니즘 참고. 매우중요.
추천조합)
초반: 아서 카르마 로젤린 타니아 세리나
중반~: 아서(랜슬롯) 카르마 테나피오 로젤린 타니아
4)챌린지: 넣는 딜량에 따라 추가시간이 주어지는 메타(한계치 있음).
최소 10초, 최대 약 5분?+@의 컨텐츠. 사실상 제한시간이 제일 긴 컨텐츠.
초중반의 경우 체방이 딸려서 시간을 채우기도 전에 죽는 경우도 있지만, 나중가면 그런경우는 거의 없음.
중반부터는 소요 시간이 가장 긴 컨텐츠인 만큼 스택형 캐릭터들이 빛을 발하는 컨텐츠.
타니아, 아서는 필수 채용(심지어 랜슬롯이 있어도 랜슬롯 아서 둘다 기용함).
추천조합) 후반구간에서 본인이 시간제한 전에 죽는지 아닌지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함. 만약 죽는다면 로젤린 세리나 타니아 3힐조합에 아서 카르마를 추천. 최종조합은 아서 랜슬롯 카르마 타니아 로젤린(or테나피오).
5)무한의 탑: 60초 제한 컨텐츠. 버프를 쌓아가고, 매층 다른 몹 특성이 있는게 특징. 과거 메인+최종 컨텐츠나 다름 없었으나 지금은 위치가 애매해진 컨텐츠.
그래도 4단계 이상(601~) 부터는 조합의 다양성이 요구될듯.
예전의 진행방식은 현 무한구간(근데 최초보상은 없는)과 구조가 동일했음.
몹 특성(패널티)가 꾸준히 강해졌고 그만큼 다양한 조합(사실상 물, 마딜)을 요구했으나
현재는 1, 2, 3, 4, 무한 단계로 나뉘었고 이중 1, 2, 3, 4(특히 1,2는 더더욱)구간의 패널티가 많이 완화되어 조합보단 깡스펙으로 밀어붙이는게 가능해짐.
아서가 예전보단 그나마 괜찮아진 고로 더더욱 조합에 크게 연연할 필요가 없어짐. 방치덱 딜러인 여펠 엘라까지 풀돌하고 나면 더더욱.
팁은 간단합니다. 용의 꼬리보다 뱀의 머리가 되십시오.
굳이 다음단계 갈 필요 없이, 그냥 안전하게 199층 399층 599층 799층에서 머무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Q:그럼 구간을 넘어가는 적정스펙은 어느정도일까요?
A:저도 모르겠습니다.
무탑 특성상 스펙 외에도 캐릭터 조합의 다양성 또한 굉장히 중요한데, 그 다양성이 결국 풀돌 캐릭 갯수랑 같은 뜻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편차가 큽니다. 단순히 골4면 3구간 플레면 4구간 이런식으로 나누기 힘들듯 합니다.
대충 조언을 드리자면, 시즌 초기화 하루만에 199층에 가볍게 올라간다 하시면 해당시즌이나 다음시즌 즈음에 2구간에 진입하는 그런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추천조합)
디폴트: 가장 강한 조합(돌파높고 스킬많이찍은 캐릭터 위주). 올풀돌이라면 엘라 위스퍼 다프네 마딜조합 or 카르마 랜슬롯 물딜조합
물딜(마법저항): 카르마 랜슬롯> 카일라 코넬리아> 에마 케이(로건은 비추) 순이고 이중 2~3캐릭터 채용 후 상황에 맞게 적절한 서폿캐릭터(테나피오, 로젤린, 세리나, 타니아 등). 토르의 번개를 많이 챙겼다면 여펠이나 엘라도 채용할만 함.
마딜(물리저항): 엘라 위스퍼 다프네 3마딜에 디버프용 카르마까지 고정. 나머지 한자리는 타니아, 로젤린, 여펠 추천.
물리저항인데 카르마를 넣는 이유는 표식 디버프 때문.
6)결투장: pvp컨텐츠지만 컨트롤 요소도 없고 다 고만고만한 조합이기에 그냥 약한사람 때리며 코인먹는 컨텐츠.
비슷한 전투력에서 대결하는 구도 상, 이지스 사망 타이밍과 배치장소, 랜슬롯의 궁 타이밍 등이 승패를 결정하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초반의 경우 아서풀돌 유무도 영향 o
단, 전투력이 차이나면 날수록 높은쪽이 이길 확률이 매우 높기때문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랜슬롯이 없으시면 풀돌 아서를 넣으셔도 됩니다.
추천조합) 가장 쎈 조합, 아서 궁극기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채용 유의미함
힐,쉴드 효과가 그리 효과적이지 않기 때문에 힐러를 채용한다면 로젤린 1힐을 추천하고 나머지는 딜러위주로 구성.
현재 상위권 기준 이지스 카르마 테나피오 로젤린 랜슬롯이 대부분.
7)사천왕토벌전:60초 제한 컨텐츠. 즉사기와 브레스패턴에 주의하고 60초만 버텨도 1인분은 하는 컨텐츠.
회피를 기용하여 60초를 버티는게 1순위 목표입니다. 일찍 죽으면 기여도를 적게 획득합니다(길드장 울어요)
최대한 많은 딜을 넣기 위해선 쿨감과 스킬타이밍에 신경을 쓰는게 좋습니다.
추천조합) 가장 쎈 조합. 60초 시간에 맞는 본인 최적의 조합을 찾아보길 바람. 회피 필수기용.
8)길드 던전: 잡몹도 아프고 보스도 아픈데 골경 보상이 좋아서 틈틈히 단계 갱신을 노려볼만한 컨텐츠.
시간제한은 5분이나 탐험과 마찬가지로 중후반구간에 5분을 꽉채우는건 사실상 불가능. 물론 후반구간이라고 쉬운것도 아님.
단계와 상관없이 코인보상은 동일하나, 골드 경험치는 단계별로 수배씩 차이나기 때문에 본인이 스펙업을 크게 했다 싶으면 틈틈히 갱신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추천조합) 탐험과 동일. 잡몹구간을 버틸 수 있게 힐과 광역기 채용.
4. 알아둬야할 아서 메커니즘 (아서를 추천하는 이유)
스토리에서 아서로 뽕뽑는 방법
1. 스토리 진입 후 잡몹 제거
2. 잡몹 제거 후 대화 스킵하지 않고 보스몬스터 출현까지 수동진행
3. 그상태에서 100초 대기
4. 보스진입하면 아서 게이지가 풀충전된 상태로 전투시작
5. 아서 궁 딸깍.
5. 그 외 자잘한 팁.
1) 단장 스킬이 열려있지 않은 초반에도 단장스킬 보유효과는 적용됨. 초반에 컨텐츠상점에서(무탑, 스토리상점 추천) 패시브스킬 상자를 구매 후 종류별로 1개씩(총 20종) 뽑아두면 최종데미지 20퍼센트를 얻고 갈 수 있음.
2) 단장 스킬 추천
방치: 버스트-시간지배 액티브-블리자드(필수)+네이쳐스 퓨리(없어도됨)
보스: 버스트-궁극의 육체 액티브-뭐든 상관없음(딜은 디바인라이트, 다크메테오 유틸은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블리자드, 윈드블래스트)
3) 일반환생 vs 초과분환생
가장 큰 차이는 레벨을 초기화하느냐 냅두느냐
초과분 환생의 경우 1회당 레벨 max를 찍은 후 남은 경험치에서 1~100까지의 경험치를 차감하여 환생을 진행.
유의점은 일반환생을 한번에 2회 이상 하면 2회부터는 사실상 초과분환생과 동일하게 진행됨
즉 일반환생 3번을 한꺼번에 하는 경우, 순서상 2번의 초과분환생을 진행 후 1번의 일반환생을 진행하는 것과 동일하게 적용됨.
여기서 팁. 골드를 아끼는 법은 딱히 없음. 차이나봐야 1000조 쓰냐 1100조 쓰냐의 차이임.
그러나 경험치를 아끼는 방법은 있음. 3돌 이하의 캐릭터에게만 적용되는 팁인데
일반환생을 1번씩만 진행하면 됨. 위에서 말한것처럼 일반환생을 한꺼번에 2회 이상 하는 경우 2회부턴 1~100까지의 경험치로 적용됨. 그러나 한번씩 진행하는 경우, 본인의 max레벨(0~3돌의 경우 90~99레벨)에 해당하는 경험치를 소모함.
간단한 예로, 1~90까지의 경험치는 약 18.6억. 1~100까지의 경험치는 약 57.8억으로 약 1:3의 비율을 가짐.
즉 0돌파 캐릭터로 일반환생을 한번씩 진행하면 같은 경험치로 약 3배에 가까운 환생레벨을 뽑아낼 수 있음.
+)주력 아닌캐릭터 쉽게 경험치 먹이는법
그 캐릭터 끼고 소탕뛰면 됨. 여펠 환생레벨 올려줄때 유용.
4) 방어력 관련 팁
이용키의 방어력 관련 식은 특이하다 할 수 있음.
이용키의 방어력은 방어력 수치에 따라 데미지 감소율이 정해지고, 이 데미지 감소율이 곧 실제 적용되는 방어 수치임.
그런데 이 데미지 감소율과 방어력은 하나의 식으로 설명되지 않음. 왜냐하면, 데미지 감소율이 10%, 20%, 30%, ... 이런식으로 10퍼센트 단위마다 계산식이 바뀌기 때문임.
즉, 방어력의 효율은 이러한 구간에 따라 많이 바뀌게 됨.
예시를 들면, 방어력 99,999,999는 데미지감소율 59.99%로 적용되는데, 1억이 될 경우 데미지 감소율이 62%로 바뀜. 비슷하게 방어력 499,999,999는 데미지감소율 69.99%로 적용되는데 5억이 될 경우 데미지 감소율이 72%로 바뀜.
즉 방어력의 효율은 이러한 구간이 바뀌거나 바뀌기 직전에 높고, 바뀐 직후에 가장 낮음. 4억에서 5억이 되는 경우 68%에서 72%로 4%p 상승하는 반면, 5억에서 6억이 되는 경우 72%에서 72.4%로 0.4%p 상승함.
같은 1억이 상승함에도 불구하고 효율은 1/10이 되어버리는것.
이러한 부분을 인지하면 방어력에 투자하는 데에 참고할 수 있을것임.
5억 이후엔 25억, 100억에서 구간점프가 일어남.
5)랭크업을 꼭 첫트에 할 필요는 없다(나메한정)
나메의 경우 클리어시 코어가 해금되고, 산림지대 헬은 크리처, 오염지대 헬은 단장스킬, 오염지대 나메는 단장반지, 베르니카 노말은 메인특성이 해금됨.
무조건 첫트에 b등급을 받고 승급한다는 마인드보다, 어떻게든 깨서 스펙업 요소 해금하고 2트에 b등급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음.
ㅊㅊ https://cafe.naver.com/otherworldmc/37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