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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이나즈마의 기믹 가이드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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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이나즈마의 기믹 가이드

 

#이나즈마의 기본적인 수수께끼 기관

- 번개 씨앗

주로 캐릭터에게 (기믹 한정) 번개 원소 부착과 같은 효과를 줌

부여받은 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짐, 다시 부여 받을 수 있음

필드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만큼, 쓰임새도 다양함

(번개 장벽 뚫기, 번개 재앙으로부터 캐릭터 방어, 뇌극 활성화 등등 •••)

나루카미 다이샤 • 신성한 벚나무에서 레벨 업 가능

- 계전석

계전석은 방전석 / 계전석 / 집전석으로 이루어짐

방전석에서 전기가 출발하고

집전석으로 전기가 도착한다고 할 수 있음

(방전석이니 전기를 방출, 집전석이니 전기가 집합)

하지만 방전석과 집전석은 서로 거리가 멀 시

전기가 통하지 않음

그래서 우리는 계전석을 중간에 끼워넣어 전기를 이을 수 있음

만약 계전석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번개 씨앗, 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은 캐릭터나 몹, 뇌령으로도 이어짐

- 뇌정 탐침

주변에 있는 번개 씨앗, 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은 캐릭터나 몹, 뇌령 쪽을 가리킴

아래 원판에 표시된 화살표모양과 위쪽 화살 모양이 겹쳐야

- 뇌극

번개 원소나 번개 씨앗의 영향을 받은 캐릭터는 필드에 존재하는 뇌극을 이용할 수 있음

뇌극은 먼 거리를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음

- 번개의 결계

 

번개 씨앗을 활성화하고 진입할 수 있음

단, 신성한 벚나무를 레벨업 할 때 같이 레벨업되는 번개 씨앗의 레벨의 영향을 받아

번개 씨앗(=신성한 벚나무) 레벨이 낮다면 진입할 수 없음

- 번개석

번개 결계 내부에 가끔씩 생성됨

존재 시 캐릭터에게서 번개 씨앗이 사라질 경우

지속적으로 HP가 깎임

번개석에 다가가 일정 시간동안 제압해둘 수 있음

- 번개 재앙&벼락 나무

번개 원소 농도가 지나치게 높은 곳에 있으면 지속적으로 HP가 깎이는데, 이를 번개 재앙이라고 함

번개 씨앗을 활성화하거나 벼락 나무 옆에 있으면

번개 재앙을 방어할 수 있음

- 뇌령

선령과 비슷한 존재며, 선령보다 더 빠르고 날렵하게 움직여 집중해서 봐야 함 뇌절한 선령

다 따라가면 보물 상자를 주거나, 계전석을 푸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뇌정 탐침을 풀기 위해 도착지 없이 뺑뺑 도는 뇌령도 있음

- 기관 큐브 (회전형)

규칙에 따라서 회전

2개 이상의 큐브의 특수한 면 (3개의 벚꽃잎이 조각된 면) 이 같은 방향을 보도록 하면 불이 들어옴

모든 큐브의 특수한 면을 같은 방향으로 맞추면 됨

- 기관 큐브 (문양형)

규칙에 따라서 문양이 바뀜

모든 큐브의 불이 들어온 문양의 수를 같게 맞추면 됨

#와타츠미&세이라이의 특수 수수께끼 기관

- 위상의 문

두 개의 위상의 문을 서로 마주보게 회전시키면 활성화됨

빠른 속도로 다른 쪽 위상의 문까지 날아갈 수 있음

- 전등대

번개 씨앗을 활성화한 뒤 다가가면 밝힐 수 있음

가끔 특정 순서로 밝혀야 하는 것도 꽤 존재함

- 신비한 주춧돌

상호작용을 하면 주변 기관이나 물건의 상태를 바꿀 수 있음

현재는 와타츠미 섬에 많이 존재함

이 외에도 발판, 세이라이 지하 기믹 등이 있는데

내가 언젠간 다룰 수도 있고 아님 말고..

#츠루미의 기본적인 수수께끼 기관

- 뇌석

번개 원소로 밝힐 수 있음

츠루미 스토리를 완전히 깨기 전 안개 농도가 짙은 곳으로 가면 강제로 워프 당하는데, 뇌석을 계속해서 밝히고 다니면 워프되지 않음

스토리를 모두 깬 뒤에도 밝힐 수 있고, 이에 따른 업적도 존재함

이 외에도 석상 옮기기, 고대 문자 기믹 등이 있는데

잘 몰?루서 설명은 생략한다

#연하궁의 기본적인 수수께끼 기관

- 일월윤회

월드 퀘스트 중 연하궁의 백야 • 상야, 즉 낮 • 밤을 조절할 수 있는 권한이 생김 (사실상 다이니치 미코시는 인공 해라 낮이라고 할 것도 없지만..)

백야와 상야 때 보이는 NPC, 구조물 등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해야 함

- 영원의 빛 장막

벡야의 영원의 빛 장막은 상야에서,

상야의 영원의 빛 장막은 백야에서 해제

- 양염의 환영

백야/상야 변화에 따라 사라지거나 나타남

저게 있다면 백야/상야때 환영이 나타난 곳에 무언가 나타난다는 것

- 일야대

백야/상야를 바꾼 뒤 다른 상태를 보임

백주의 대/심야의 대는 상응하는 백야/상야에 자신의 형태를 복원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어짐

- 정화의 예배처

백야/ 상야를 전환해도 캐릭터에 전환 전 백야 또는 상야의 에너지가 유지되게 만듬

예시로 백야 상태에서 심야의 대와 상호작용 할 수 있어지는 등 복잡한 기믹이 나오면 여러가지로 쓸 일이 많음

- 건문

연하궁판 신의 눈동자

5개의 문양이 있으며 그 문양에 상응하는 건문 도안을 열 수 있음

쉽게 말해 건문은 열쇠, 건문도안은 자물쇠

- 명어

명어 무리 안에 활강 상태로 들어가면

점점 위로 떠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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