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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량의 이해
1. 피해량에 관여하는 스탯과 수식
평타 대미지의 메커니즘을 알아봤었고 도출된 결론은 아래의 수식과 같습니다
((공격력 + (공격력 x 검강%)) + (1 + 피해증가%)) x 치명타피해증가%
※ 검강과 피해증가의 위치는 변경되어도 결과는 변하지 않습니다
- 위는 평타에 관한 수식이며, 무공의 액티브 스킬은 더 복잡합니다.
(속성강화가 관여하며, 정확한 수식으로 표현하지 못함 - 정보부족)
2. 피해량 계산 및 실제 적용수치 확인
- 스탯에 대한 부분은 지난번 작성한 가이드 #1을 참고하세요

- 현재 저의 상태를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 위의 테이블은 3/23(토) 현재의 필드사냥 세팅 중 피해량과 관련된 세부 스탯입니다
- 공격력 스탯은 상태창에 만단 위 미만은 생략되어 오차가 발생합니다(3억 1893만으로 표기됨)
- 공격력, 검강, 피해증가, 치명타피해증가는 위에 제시한 수식에 의해 아래 테이블과 같이 피해량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 수식에 의해 계산된 피해량은 32,758,380,817으로 확인했고, 실제 1-1에서 측정한 피해량은 32,759,070,000으로 확인되어 689,183의 오차를 확인했으나, 0.002%이므로 무시합니다(단위환산 과정의 오차 또는 속성강화가 적용됐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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