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갓타디를 해보면 77라운드 전후에서 죽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항상 질문하시는게 고 라운드 갈 수 있는 방법 좀 알려달라는 건데
그분들 플레이를 보면 대충 답이 나옵니다
크게 3가지가 있는데
1. 시는몹 점사
2. 갓 위치선정
3. 너무 빠른 갓 속성변환입니다.
문제점 진단 후 공략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 새는 몹 점사 ( 마우스 우클릭하기 )
유닛이 잘 나와있음에도 중간중간 새는 몹을 못 잡아서 라이프 깎아먹는 분들이 있습니다.
라이프 1개가 대수롭게 생각 안될 수도 있는데
고득점자들은 중간 라운드에 1 라이프만 깎여도 게임을 종료할 만큼
패치 후 1 라이프가 점수에 엄청나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보통 손이 느려서, 작은 몹들이라 클릭이 안된다는 분들이 많으신데
고득점자들도 작은 몹은 클릭하기 어렵습니다
대신 그런 분들과 다른 방식의 점사를 합니다
보통분들은 라인 새는 몹 잡을 때 키보드 a+마우스 왼쪽클릭을 하는데
키보드 a 눌러야 되는 불편 없이마우스 우클릭만 유닛에 클릭하셔도 점사가 됩니다.
1.(a+마우스왼쪽)과 2.(마우스 우클릭만) 했을 때 1-2마리만 상관없지만
3마리 이상의 유닛이 샐 위기다? 어느 쪽이 더 빠르겠습니까? 당연히 우클릭만 하는 게
훨씬 빠르고 정확합니다.
예외) 보스는 a+마우스왼쪽으로만 점사가 됩니다.
2. 갓 위치 선정 (센터기준으로 맞추기)
처음 게임플레이 하기 전 Tip으로 나오는 효율적인 유닛배치!! 잘 기억하세요
센터를 비워 놓고 유닛을 조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센터를 비워두시면 안 됩니다.
1~5라운드 정도에 1 레벨 유닛같은 경우 사거리가 짧아 보통 십자가 끝쪽부터 시작합니다.
1레벨 유닛이상 3~4 레벨, 나중에 갓으로 변신했을 경우 사거리가 엄청나게 길어서 센터 쪽 아니면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사진으로 비교하자면

십자가 끝에 위치할 경우 2방향밖에 어택을 못하지만

센터에 위치할 경우 양방향 동서남북 다 어택 할 수 있습니다.
라인몹들이 내려올 동안 십자가 끝은 놀고 있는 시간이 길지만
같은 시간 내에 센터에 위치한 갓은 쉴 새 없이 어택을 하고 있습니다.
test맵으로 실험결과 십자가 끝에 위치했을 때랑 센터에 위치했을 때 갓 1마리 이상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센터위주로 갓을 만드는 게 내 마음대로 되냐고 묻는 분이 있는데
십자가 끝쪽 말고 센터주위로만 조합하시면 얼추 센터에 다 맞춰지게 되어있습니다.
best 위치입니다.

센터기준 양옆으로 2칸씩 떨어진 경우 까진 괜찮습니다.

센터기준 2칸 이상 벗어난다면 효율이 엄청나게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너무 빠른 갓 속성변환 (변환은 상황에 맞춰 최대한 늦게)
누구는 스플이 좋다 누구는 파워가 좋다 사람마다 말이 다 틀려서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 라운드 못 가시는 분들은 갓이 나오면 항상 먼저 변환을 합니다.
리버면 테사다 발키리면 캐리건 등등
극단적으로 올수플로 가는 분들도 있고 올 파워로 가는 분들도 있지만 스플, 파워 비율을 나누지 않으면 고 라운드로 가기가 어렵습니다.
첫갓 스플변환을 제외한 모든 갓은 고 라운드를 위해 변환안하고 그대로 쓰다가 고라운드 진입 후 상황에 맞게 변환하시는 게 좋습니다.
초보분들이 제일 많이 힘들어하시는 75라운드부터 예를 들자면
75라운드 76라운드는 파워 구간입니다
보통 이때쯤 되면 갓유닛 5~6마리 정도 있을 건데
4마리 기준 최소 파워 2마리는 있어야 75,76라운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77라운드 78라운드는 스플구간이라 스플 3마리 정도는 있어야 라이프 잃는 거 없이 클리어가 됩니다.
79,80라운드는 다시 파워 구간으로 바뀌고
81,82라운드는 스플구간으로 바뀝니다.
5마리, 83라운드 목표 기준 (업그레이드에 따라 상황은 바뀔 수 있습니다)
83라운드 이상은 같은 종족유닛 최소 4마리 이상은 나와야 가능하며 아래 예와 하는
방식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15+15 업보다는 20+10 업의 갓이 더 효율적입니다.
리버가 스플 발키리가 파워라고 생각하고 종족별로 대입하면 됩니다.
ex.1) 리버 2(스플), 발키리 3(파워)이면
75 진입할 때 갓 변환 없이 75,76 클리어
77 진입할 때 발키리를 마린으로 1마리 바꾸고 77.78 클리어
79 진입할 때 리버 2마리 제라툴로 변환 후 79,80 클리어
81 진입할 때 발키리 2마리 마린 바꾼 후 81,82 클리어
ex.2) 리버 3(스플), 발키리 2(파워)이면
75 진입할 때 리버를 제라툴로 한 마리 바꾸고
77 진입할 때 발키리를 마린으로 1마리 바꿉니다
79 진입할 때 리버를 제라툴로 1마리 바꾸고
81 진입할 때 발키리를 마린으로 1마리 바꿉니다
ex.3) 리버 1(스플), 발키리 4(파워)이면
75 진입할 때 갓 변환 없이 75,76 클리어
77 진입할 때 발키리를 마린으로 2마리 바꾸고 77.78 클리어
79 진입할 때 리버를 제라툴로 1마리 바꾸고 79,80 클리어
81 진입할 때 발키리를 마린으로 2마리 바꾸고 81,82 클리어
ex.4) 리버 4(스플), 발키리 1(파워)이면
75 진입할 때 리버를 제라툴로 2마리 바꾸고 75,76 클리어
77 진입할 때 발키리를 마린으로 1마리 바꾸고 77.78 클리어
79 진입할 때 리버를 제라툴로 1마리 바꾸고 79,80 클리어
81 진입할 때 발키리를 마린으로 1마리 바꾸고 81,82 클리어
위와 같이 어떤 갓이 나왔냐에 따라서 라운드에 따라서 갓을 변환해야지
처음부터 갓을 무조건 변환시키면 나중에 라운드에 맞게 조절을 못해서 빨리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변환하면 안 되는 유닛
토스-테사다
저그-캐리건
테란-테사다(발키리 위치가 센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 왼쪽에 있어 점사가 어려운 위치, 83 이상 고 라운드에만 바꾸는 거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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