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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 스트라이크 무소과금을 위한 종합 가이드(+쿠폰)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4.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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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폰

일단 안 쓴 사람 쓰세요

1. 100CLASS

2. WELCOME31

3. CONGRATS59

4. MASTERS29

5. MEMOLKIMSTRIKE

6. Happy2cu9

7. ENJOYSS17

8. CELEBR8T4

9. GET1GIFT3

10. HAVEGDAY7

11. DRESSUP18

12. HAPPYFRI5

13. AFKTODAY7

14. WEEKEND71

15. HAPPYMON3

16. SS2NIGHT5

17. THXS2ALL6

18. 10KXFDC79

에테르 사용처

고정 구매 :

상점 잡화 - 철광석, 참나무 원석, 건축 재료 상자 풀매수

정복자 들어가기 전 :

뽑기에 모두 투자 (최대한 빠르게 정복자 진입하기 위해)

각각 최소 555 맞춰놔야 운 좋게 신화 먹을 수 있음

왜 정복자에 빠르게 들어가야 하는지 설명:

6시, 12시, 18시, 24시(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추정)마다 정복자 랜덤지역에 상인이 오는데,

얘는 고정적으로 100 렙 장비(영웅 ~ 신화)를 판매함

근데 100 렙제 템들의 옵션의 능력치가 매우 매우 높은 편이라

누더기템 입다가 어중간한 템 하나만 사도 매우 매우 빠르게 등반가능

예시용, 이거도 좋은 옵션은 아닌데, 애초에 수치 자체가 몇백 퍼센트 단위로 가는 걸 보여주려고 올림

이후 :

방랑상점에서 템 살정도의 돈 ( 신화 15만 + @ 에테르 이상 ) 여유 남겨두고 나머지는 픽업 존버

깡으로 기본 뽑기 하는 건 직업 말고 추천 안 함

뽑기 우선순위

1. 초반 ~ 모든 직업 5 레벨 (신화 나오는 레벨)

스킬 > 직업 > 동료

2. 모든 뽑기 5레벨 이후 ~ 직업 SS 하나 먹을 때까지

직업 > 스킬 >>> 동료

3. SS 먹고 나서 ~ 신화 스킬 4~5개 (딱 정해진건 아니고 알잘딱)

스킬 >= 직업 >>> 동료

4. 신화 스킬 4~5개 ~ SS 미스틱챔피언 먹을 때까지

직업 >= 스킬 >>> 동료

(직업과 스킬을 밸런스 있게 하는데, 직업을 더 우선)

이후 자유인데, 동료는 무료로 주는 뽑기 외에는 추천하지 않음

(무소과금 기준)

동료를 왜 버리는가?:

  1. 동료는 뽑기 가격이 직업, 스킬보다 비싸다
  2. 신화 동료를 뽑는다고 SS직업, 신화스킬을 뽑는것이 스펙업 체감이 잘됨
  3. 많은 신화 동료들 중에서 내가 원하는 동료를 먹을 확률이 적음
  4. 동료는 투자를 많이 해야한다.

(석판 4 레벨 달성시 열리는 황화 특성에서 동료 특성을 찍을 수 있는데,

왼쪽 동료 부분을 찍는 것보다 오른쪽 유물 강화 부분이 딜 상승량이 훨씬 높음)

(동료는 황화 특성을 찍기 전까지는 동료들의 진형이 제한적이라 보스 패턴을 못 피하고 죽는 경우가 허다함)

(그리고 동료가 세지려면 동료 피해를 잘 챙겨주어야 함 -> 100 렙제 아이템, 유물, 어빌리티 등)

결론 =

무소과금이면 동료에 투자하지 마세요

투자해도 명함 위주로 뽑으세요

동료는 초고점의 어느 정도 궤도에 올라온 고인 물 위주의 테크라고 보면 됩니다

(제가 느끼기엔 그래요)

픽업 뽑기 :

픽업 뽑기권은 안 쓴다고 날아가는 게 아니라, 다음 픽업 때도 쓸 수 있음

그러니 첫날 되자마자 막 쓰지 말고 마지막까지 상황을 보는 걸 추천

진짜 없으면 안 되겠다 싶으면 뽑기 ㄱㄱ

가성비 현질 추천

잘 모르겠으면 퍼센트 높은 거 사는데, 초반엔 뽑기 위주의 패키지가 성장 효율이 좋고

나중에 명함이 어느 정도 따져 있으면 쉘터 쪽, 열쇠 쪽 현질 추천

돈에 여유가 넘치면 퍼센트 높은 거 아무거나 사세요

(하루에 얻을 수 있는 경로가 제한적인 것들이 나중에 현질 만족도가 높음. 정직하게 강해지니까 / 예 : 열쇠, 건축 재료...)

거의 필수

광고제거 :

광고 혜택이 너무 커서 제대로 할 거면 필수

일일 패스 :

시즌종료 ~시간 나와있어서 헷갈리는데 영구 적용임, 싸고 좋음

좋음

성장패키지 신화 유물 :

유물 뽑기는 일반 뽑기랑 재화가 달라서 신화 먹기 매우 힘듦

레벨업 패스 3, 4 :

만원에 에테르를 꽤 많이 줌, 비상용으로 아껴놔도 ㄱㅊ

그랜드 오픈 디럭스 :

전설 레벨이 안 뚫렸을 때 (극초반) 사면 매우 빠르게 올라갈 수 있어 보임, 소환권도 많이 줍니다

선택

건축 재료 패키지 :

나무, 철광석 확률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매우 부족한 재화

쉘터의 건물들을 빠르게 올려야 성장이 빠름 (특성, 유물 슬롯, 유물 뽑기 재화)

재료 솔직히 사기 싫은데 만족도는 제일 좋음

성장패키지 신화 스킬, 동료 :

전설스킬만 있는 이른 타이밍에 구매하면 빠르게 치고 올라갈 수 있음

그러나 어느 정도 신화 스킬, 동료가 있으면 스펙업에 별로 도움이 안 됨

VIP 패키지 :

현질 어느 정도 하면 나오는 패키지

솔직히 무소과금이면 별로 볼일 없을 거 같긴 한데, 효율은 매우 좋음

근데 이거 사기 시작하면 무소과금이 아니게 될 확률이 높아서 주의하고 사기

쉘터

아직 건물을 많이 연건 아니어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

연구 테이블 >> 솥 = 유물 거치대 > 건물

(연구 테이블은 업그레이드 재료도 많이 안 드는데, 짓는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니까 재료 될 때마다 지으세요)

건물

일단 건물들을 다 짓는 걸 목표로 하기

저는 이순서로 지었습니다

암시장 -> 식당 -> 벽난로, 우물, 분수대 -> 옷장 -> 석판 4 렙 -> 암시장 2 렙

(연구테이블, 솥, 유물거치대가 제일 우선)

벽난로 : 유물 재화를 쏠쏠하게 더 줍니다

우물, 분수대 : 쉘터 맨 아래로 내려가면 지을 수 있는데, 재화 생산인데 마찬가지로 쏠쏠함

옷장 : 프리셋을 쓸 수 있는데, 아주 편하긴 하나 편의성 말고는 기능이 없어서 후순위로 제작

기록의 석판 : 레벨을 올리면 특성포인트를 줍니다. 4 레벨 때 새로운 특성(황화)을 열 수 있는데 그게 백화보다 딜을 많이 올려줍니다

근데 레벨이 딸리면 빨리 열어도 좋은 특성들 많이 못 찍으니까, 필요한 건물들 다 짓고 + 솥, 유물칸 늘리고 짓는 걸 추천

식당 : 10000 골드에 훈제 꼬치구이를 파는데, 공격력 20% 증가라서 솔직히 다른 음식을 살 필요를 많이 못 느낍니다

공격력 20%는 곱연산이라 실제로는 매우 많이 오르니까, 등반할 때 + 샌드백 칠 때 + 보스 잡을 때 꼭 먹으세요

(훈제 꼬치구이 강화재료는 주로 숲 지역에서 파밍 가능합니다, 공퍼 4%씩 오릅니다)

성장

딱 명확하게 어디까지 찍으세요 할 수는 없고, 골고루 찍는 게 좋음

기본 공격력, 치명타 피해가 대미지가 잘 오르니까 그거 위주로 찍기

(기본 공격력은 평타대미지 아니고 진짜 공격력임. 첨에 헷갈려서..)

적당히만 찍어야 함 :

치명타 확률 :

유물이나 아이템들을 장착하게 되면 100퍼센트를 넘어가게 됨

치호가 손실 안 보는 걸 중요하게 생각하면 한 40% 정도까지만 찍으면 됨 (50%가 마스터, 은화 수급량이 늘어나서 다 찍어도 괜찮긴 함)

기본 생명력 회복 :

나중에 체력이 겁나 늘면 체력젠이 쥐꼬리만큼 돼서 체감이 안됨,

체력은 스킬이나 동료로 힐 하게 되니까 초반에만 좀 찍어두기

기본 마나 회복 :

처음엔 꼭 찍어야 하는데 이게 업그레이드비용이 비싸기도 하고

한 사이클 돌리는데 딸리지만 않으면 많이 찍을 필요는 없음

마나 관련 :

초반에 스킬 마 나 때문에 안 나가는 정도만 아니면 되고, 평소 안 찍다가 필요할 때 찍으면 됨

적중 :

지도를 펴보면 권장 적중 수치가 나와있는데, 그거 아래로만 안 내려가면 됨

장비

초반엔 막 가이드미션 깨느라 정신도 없고, 자동착용해도 잘 밀리니까 상관 안 써도 됩니다

전투력 관련:

전투력은 그냥 옵션 랭크들 합산해서 계산한 거고, 실제로 대미지가 세고 그런 건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잡 옵션 붙은 신화보다 옵션 잘 붙은 영웅, 전설이 훨씬 좋습니다

초중반 옵션 우선순위 :

최종피해 > 공퍼 = 스킬피해 = 모속강 = 치피 > 주력스킬 속강 > 동료피해, 속성관통, 쿨감, 치호가 등

(동료피해, 속성관통은 좋은 옵션인데, 초중반에 챙길 옵션은 아님)

(쿨감은 좋긴 한데 초반엔 수치가 너무 적음)

(치확은 100 퍼를 못 찍는 초중반엔 괜찮을 수 있음, 이후 버리면 됨)

(아획, 경획... 은 지금 챙길 때가 아님, 있으면 좋은 정도)

능력치는 최대한 겹치지 않게 다양하게 챙기는 게 제일 세다

옵션이 두 개를 넘어가는 순간 합연산으로 처리하기 때문

예) 최종피해가 제일 좋다고 최종피해만 3개 넣는 것보다 공퍼 + 최종피해 + 스킬피해/모속강 이렇게 챙기는 게 훨씬 훨씬 더 셉니다

물론 최종피해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아주아주 크니까 한 부위정도는 꼭 챙기는 걸 추천합니다

어빌리티

이 게임에는 스펙업 요소가 엄청 많은데, 특히 어빌리티랑 각성은 체감이 진짜 큰 편

그래서 웬만하면 주력 옵션을 잘 뽑고 가는 게 좋음 (SS, SSS)

치피 = 공퍼 >>>> 나머지

(동료피해도 그냥 버린다, 초반에 공퍼, 치피에 비해 뽑고 갈 필요가 없음)

(모속강도 비슷한데, 공퍼와 치피는 한 줄씩은 무조건 있는 게 좋음)

3줄 이상부터는

모속강 > 동료피해 >>>> 나머지

(여러 가지 옵션을 써보았으나, 공퍼 - 모속강 - 치피가 제일 세진다)

(동료 피해는 6줄을 뚫고 내 캐릭터만 가지고는 제한적일 때, 즉 고인 물일 때 점점 챙기는 게 좋음)

개인적인 추천 :

어빌리티 2칸을 서로 점진적으로 스펙 업하는 게 좋음

그래야 돌리다가 조졌을 때 다른 거 임시로 쓸 수 있음

나머지 1칸은 파밍용 어빌을 맞추든 자유 (근데 초반부터 맞추려고 하지 마세요)

그리고 나중에 잠그고 돌리는 거 아주 비싸지니까 3, 4칸 정도 열리면 공퍼/치피/모속강 SSS 두 개 정도는 뽑고 가기

1~2칸 정도일 때 무리해서 SSS 뽑고 갈 필요는 없음, S~SS정도만 뽑고 차라리 주사위 아꼈다가 나중에 한 번에 쓰는 게 좋을듯함 (개인의견)

메인은 2번을 쓰고 3번 SSS 옵션을 노리고 있는데 안 나오고 있음

내일 5칸 되니까 그때 노려볼 생각

스킬

전설

괜찮은 전설만 소개합니다

최후의 보루 : 초중반엔 동료가 본체보다 셀 수도 있는데, 버티기 + 공뻥으로 버스 타기 좋음

여신의 축복 : 어중간한 스킬 하나 넣는 것보다 주력기 더 세게 하는 게 좋을 수도 있음

운석 낙하 : 무료로 주는 스킬인데 초반에 밀 때는 좋음. 나중엔 명중률이 너무 안 좋아서 빼게 됨

지진 : 3단계 스킬 진화를 하면 범위가 크게 증가해서 쓸만함, 대미지도 준수함. 하나 쿨타임이 좀 길다는 단점

연쇄 번개(인챈트) : 인챈트 시 신화 스킬보다 센 보스 딜링기가 되니까 있으면 갈지 마세요, 인챈트 아니면 그냥 그럼

나머지는 고만고만하니까 아무거나 쓰세요

신화

노각성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각성은 평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다지 ~ 쓰레기는 노각성 신화 < 3각성+ 전설스킬일 수도 있음

개인적인 의견 + 약간의 세간의 평가라서 걸러 읽어주세요

[좋음]

해방 : 자동사냥도 아주 좋고 보스전에서도 폭딜을 넣어주는 주력기, 단 보스 사 냥 때 손건 해야 한다는 단점

무저갱 : 자동 사냥에 매우 좋음, 항아리 스킬로 최고

눈보라 : 전체 범위기라 자동 사냥에서 매우 좋음, 보스 상대로 절대영도가 없다면 많이 아쉬움

대자연의 등가교환 : 지진에 비해 딜, 범위는 별로지만 광역 힐링기(=무적기)로 사용하기에 굉장히 좋은 스킬

[준수]

절대 영도 : 쿨타임이 그렇게 길지 않고 보스의 패턴을 끊을 수 있으나, 대미지와 범위가 좀 아쉽다. 좋지만 어중간한 스킬

헤르메스의 보폭 : 준수한 대미지, cc기로 자동사냥, 보스 둘 다 괜찮지만

제우스의 분노 : 무난한 딜링기로 사냥과 보스 둘다 준수함

검의 무덤 : 쿨타임이 좀 길긴 한데, 범위도 넓고 한방딜이 있어서 사냥용으로 무난한 신화 스킬

[그다지]

히드라 : 보스전 기술인데, 3각성 전에는 딜이 많이 안 나옴, 3각 이후에는 좋음

중력 왜곡장 : 초반에는 얻어도 쓸 곳이 아예 없으나, 나중에는 필드 몬스터들이 세져서 급사를 막기 위해 사용하면 좋음

[쓰레기]

파멸의 낙인 : 써보면 암, 매우 후지다

이카루스의 현현 : 지금까지 평타를 주력으로 쓰는 빌드가 없고, 스킬 자체가 후짐

[보류]

빛의 심판 : 없어서 평가를 못합니다, 깡딜이 세서 준수하다 정도

번외

도약 공격 : 은근 꿀스킬, 쿨타임 짧고 몹 많은 쪽으로 점프해서 자동사냥 시 좋다

얼음 돌풍 : 3각성 시 3개의 회오리가 나오는데, 영웅 스킬치고 DPS가 준수하다

제압 : 3각성 시 3개의 도끼를 던지는데, 계수가 영웅 스킬 치고 매우 높아서 어지간한 전설보다 DPS가 잘 나온다 (보스용)

얼어붙은 성역 : 3각성 시 범위가 매우 넓어져서 항아리에서 사용하기 좋다

정복자

맵 12시, 3시, 6시, 9 시 쪽 보면 포탈로 이동할 수 있음

첫 진입 :

지도를 켜면 6가지 구역이 있는데, 각 구역의 중앙 부분 연구도 100퍼센트를 해놓기

(방랑 상인, 필드 보스를 잡으려면 왔다 갔다 많이 해야 하는데, 100퍼센트를 뚫어놓으면 이동하기 편함)

이후 :

하나의 땅에서 오래 사냥하면 연구도가 계속 오르는데, 이게 점령 전에서 점수 어드벤티지를 크게 받음

(=원래 땅 먹고 있었던 사람들이 유리한 구조)

(그러니까 그냥 처음에 약할 때는 아예 포기하고 연구도 100퍼작을 목표로 하고, 세지면 점령시도)

좀 쎄지면 :

+10, +12, +15 세 가지 땅 중에 +10, +12 땅을 눈치 보면서 점령 (+15는 굇수들이 먹어서 기회가 없음)

아직 정복 전 재화가 어디 쓰는지 나오지 않아서, 그냥 연구도 위주로 먹어놓는 걸 추천

기타

직업, 스킬, 동료, 유물들 보면 보유효과들이 있음

이 보유효과들은 장착을 안 해도 적용됨, 막힐 때 올려보면 잘 뚫립니다

(첨에 직업 보고 헷갈렸는데, 모든 직업은 공격력 + 기본공격력 피해 고정이고 보유효과들만 다름

오른쪽에 있을수록 세니까 그 직업 키우면 됨)

아이템 리롤 아이템을 얻었다면 영혼장비 소환 100 렙 나올 때까지 아예 쓰지 말기

누더기 돌려서 조금 더 좋은 누더기 나오는 건데, 나중에 어차피 다 버리고 100제씁니다

월드보스 마석으로 열쇠 사기

(신화 동료가 다른 재화에 비해 너무너무 비쌈, 전설 구매는 ㄴㄴ)

원래 빛나는 영혼장비 샀는데 지금 방랑상인이 개사 기라 꼭 살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마일리지는 초반에 명함 많이 없을 때는 신화 유물 > 스킬 > 동료

얼추 생기면 유물만 사고 열쇠 사세요

(찬란한 장비상자는 ㄴㄴㄴ)

처음에 유물 픽업 사지 마세요

픽업 사도 유물레벨 안돼서 못 뽑아요

용의 사원 이벤트 오토 돌리지 마세요

보상 쓰레기처럼 줍니다 손컨하세요

막힌다고 무리해서 에테르 써서 급발진 소환하지 말기

에테르 사용처는 앞으로도 쭉 많을 예정인데, 신화확정도 아닌 일반 소환에 넣기에는 아깝다

어차피 내일, 모레 재화 받고 각성하면 뚫림

무리하게 현질해도 좀 뚫리다가 또 막히니까... 여유 있게 플레이하기

(돈에 여유가 있으면 맘대로 지지고 볶고 해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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