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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키우기 일단 써보는 초보자를 위한 팁

by 정 보 2023. 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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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키우기 일단 써보는 초보자를 위한 팁


1. 과금에 관해

・광고제거는 서버비라고 생각하기(광고 보는 내 시간을 아끼고 광고 버프 영구 적용-골드 경험치 이속 공속 증가) + 특별 효율 패스까지는 무과금에 속한다고 생각

・레벨업, 골드상자를 주는 성장지원 패키지는 초반 성장을 빠르게 한다

・유료 코스튬은 살거라면 드랍률과 소탕량 증가 위주로, 어차피 살 거라면 하루라도 빨리 드랍률, 소탕량 관련 유료 코스튬 구매하기

산타걸 - 스테이지강화석드랍률 30%(25-50 클리어후 성장 지원 캐피지)

봄나들이 - 스테이지드랍률 30%(5725레벨 달성 후 패스권 레벨업 패스3)

노란 우비 - 강화석소탕량 30%(150레벨 무기, 250레벨 옷 패스권 레벨업 패스1, 2)

멀럭 - 문양소탕량 30%(2-40 무기, 4-35 옷 클리어 패스권 스테이지 패스1, 2)

춘희 - 장신구드랍률 30%(12-50 클리어 패스권 스테이지 패스3)

차가운가을여자 - 인장드랍률 20%(7225레벨 달성 후 패스권 레벨업 패스4)

악마군단장 - 안장드랍률 20%(17-50 클리어 패스권 스테이지 패스4)

진모리 - 스킬북드랍률 30%(이벤트 종료 후 구매 불가)

박무봉, 우마왕 - 주요 스탯인 코어 공격력이 기존 코스튬 대비 2배(이벤트 종료 후 구매 불가)

BI_F0222 - 엠블럼 소탕량 증가 30%(레벨업 패스 5)

블레이드가 된 마스터, 마스터가 된 블레이드 - 엠블럼 소탕량 증가 30%(23년 4월 기준 벚꽃 이벤트 코스튬 추후 무료로 풀릴 것)

웰시코기 - 엠블럼 소탕량 증가 30%(무료코인)

・위에서 설명한 코스튬을 모두 구매할 의향이 있다면, 월간 던전 패스와 월간 골드 경험치 패스까지 과금 추천

아이폰 유저라면 공기계, 안드 유저라면 PC 혹은 공기계를 우선적 과금으로 추천

2. 온라인/오프라인에 관해

온라인은 게임을 켜두고 방치하는 것 혹은 절전모드로 방치하는 것을 뜻함.

오프라인은 말 그대로 게임을 종료한 후 방치하는 것을 뜻하고 최대 24시간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음.

・온라인은 스테이지 클리어 시간과 스테이지간 대기시간(3초정도)마다 1회씩 보상획득

예) 스테이지 클리어 시간이 15초라면 대략 18초마다 1번씩 보상획득

・오프라인은 26초마다 1회씩 보상획득(고정)

주차 또는 자사 라고 많이 얘기를 하는데,

각 스테이지의 25, 50 스테이지가 반복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테이지(예 2-50, 3-25).

반복 스테이지에 입장하여 반복 보상을 얻는 것을 주차 또는 자사라고 함.

온라인은 시간이 짧은 곳에서 주차를 목표로 하고,

오프라인은 최대한 높은 스테이지에서 보상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함.

오프라인 보상은 클리어한 최대 반복 스테이지 바로 아래 반복 스테이지의 보상을 획득함.

반복 가능한 스테이지는 클리어한 최대 스테이지 아래로 74스테이지까지 반복 스테이지에 입장 가능함.

예 - 46-24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한 경우, 45-50, 45-25, 44-50 스테이지가 입장 가능한 반복스테이지이며,

오프라인 보상은 45-25 기준으로 받게됨.

다만, 가능한 잘 때라도 온라인을 돌리는 것을 추천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유저라도 온라인 주차에 맞춰 등반하는 것을 추천함.

온라인 스테이지 클리어 시간이 15초라고 가정하고 골드, 경험치 증가 수치가 같다면,

온라인이 오프라인 대비 1.45배정도 재화를 많이 습득함(주차시간이 10초대라면 2배 가까운 차이).

소과금을 하는 오프라인 유저와 광고제거만 구매한 온라인 유저는 긴 시간을 놓고 보면 온라인 유저와 결국 비슷해질 것.

3. 초반 스킨, 장비,에고, 펫, 피규어 등 옵션에 관해

들어가기 전에 골경작에 대해 설명

- 골경작은 중간중간 주차가 길어지는 구간, 혹은 오프라인때 골드와 경험치를 최대한 받기 위한 옵션, 장비 설정을 뜻함

* 다음 주차까지 텀이 생기는데, 스펙은 오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주차에 필요한 스펙보다 딜이 남게 됨.

남는 딜을 골드 경험치 증가가 가능한 세팅으로 바꿔나가는 것이 골경작의 개념.

・딜 계산 방식

기본적으로 모든 공력력 종류는 곱연산으로 계산이 됨.

A * B * C * D.... 식으로 모든 공격력 종류를 곱하게 되고,

이런 이유로 하나의 능력치에 몰빵하는 것보다 여러 능력치를 고르게 뽑아 곱연산으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함.

예를 들어서 10 * 1 * 1 = 10과 4 * 4 * 4 = 64를 비교해 보면 총 합산 증가치는 12이지만,

후자가 6.4배 높은 공격력이 나옴.

개개인 능력치의 각 옵션간 비율과, 장비나 피규어등의 각종 옵션 내에서의 능력치 비율을 비교해 보면,

지금 자신에게 어떤 능력치를 올렸을 때 가장 큰 이득이 있을지 파악할 수 있게 됨

・스킨

천상의 수호자까지는 하루에서 사흘에 한 번은 스킨을 바꾸게 됨.

이 시기까지는 1티어 옵을 뽑으려고 노력할 필요 없이 신화 이상의 옵션 아무거나 사용하고, 주사위를 아끼는 것을 추천.

이후는 옵공, 관, 명 등 필요한 옵션을 챙기면 됨.

오프라인 유저라면 골경용 하나 준비해두고 오프라인용으로 사용(최초의 창조자부터 갓골드, 갓 경험치가 30% 동일하니 오프라인 유저는 이거 하나만 골경각을 하면 스킨 골경작은 끝남).

온라인 유저는 사용하는 스킨마다 골경작을 하거나, 이전에 사용하던 스킨에 골경작을 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음.

・장비

옵션

옵션으로 슈퍼 치명타 대미지를 많이 추천하나, 초반에는 치명타 대미지 확률(치확)과 슈퍼 치명타 확률(슈치확)이 100%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옵션 공격력을 섞어 주는 것을 추천함(슈퍼 치명타 확률이 0%인 극초반의 경우 슈퍼 치명타 대미지를 옵션으로 뽑으면 옵션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

방어구는 옵션공격력 수치가 낮기 때문에 슈퍼 치명타 대미지로 뽑아 주는 것이 좋음.

해금

갓 1, 2, 3, 4 무기는 풀해금 필수(치확과 슈치확 100프로를 위해),

갓 방어구는 관통이 부족하면 장갑은 1~4까지 풀해금,

투구와 갑옷은 해금하지 않고 에고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보유효과가 방어력, 생명력 증가라 에고에 투자하는 것에 비해 효과가 미미함).

에고 소드 맥스후 합성&뽑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천상 장비는 해금은 나중이며, 1등급을 얻는 것이 우선!

・에고

에고 옵션은 소드와 아머 둘 다 옵션 공격력이 1티어이나,

초반에는 주사위 부족에 시달리기 때문에, 전설로 뽑아 두거나 다른 관통, 명중 등 초반에 부족한 옵션을 쓰면서 주사위를 비축한 뒤,

나중에 갈아 엎는 것을 추천.

에고 소드만 갓 옵공 5줄을 띄우려면 대략 20M정도 소모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맞추기 힘들 것으로 판단.

・펫

Hesy 님 설명으로 대체

펫쪽만 첨언을 하자면 초반 설산웜드이전엔 옵공이 1티어 슈치뎀이 2티어고 설산웜드 타임은 아무래도 슈옵공일테고 천상 장비에서 옵공을 어느정도 챙겻을때 슈치뎀이 1티어가 됩니다

옵션으로 슈퍼 치명타 대미지를 많이 추천하나, 초반에는 치명타 대미지 확률(치확)과 슈퍼 치명타 확률(슈치확)이 100%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옵션 공격력을 섞어 주는 것을 추천함(슈퍼 치명타 확률이 0%인 극초반의 경우 슈퍼 치명타 대미지를 옵션으로 뽑으면 옵션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

명중 펫에서 관통, 명중을 챙기기도 함.

・피규어

초반에는 슬롯이 많은 것이 깡패임. 3~4슬롯 위주로 피규어를 구입하고,

옵션은 옵션 공격력이 1티어, 슈퍼 치명타 대미지를 2티어로 보고 뽑음.

마스터 피규어는 초반에는 관명이 부족하기 때문에 관통, 명중 위주로 뽑고 레다와 주사위 여유가 있는 경우,

두 개씩 구입해서 관통, 명중 용 옵공, 슈치댐 용으로 옵션 구분해서 준비해두는 것을 추천함.

코스튬 피규어는 옵션에서 마스터 피규어와 몬스터 피규어 두 개의 장점을 다 갖기 때문에 필요한 것 위주로 뽑음.

신화 이상 부터는 슈퍼 옵션 공격력을 뽑으면 큰 딜 상승을 꽤할 수 있음.

(레이드가 열리는 15-50 도착 후 피규어들을 구입해 옵션작을 하면 큰 폭으로 딜 상승을 꾀할 수 있음)

용도별 피규어

등반용 혹은 딜피규어와 골경용 피규어를 구분하여 사용함

등반용 피규어 피규어 공격력 강화, 치댐 사용

골경작용 골경증 사용

딜 피규어 중 코스튬 피규어 신화 이상은 슈퍼 옵션 공격력이므로 소켓 수가 중요함

골경작용은 마스터와 코스튬이 옵션 수치가 높아 3소켓이상 사용 권장

전설 미만 피규어는 레이드 통해 얻은 것들 특장 확인 후 용도별로 구분, 전설 이상은 피규어 판매 후 구매 혹은 레이드 통해 맞춰 나감

피규어 강화 순서

피규어 강화는 전체 4강화 이후 전설, 신화, 갓 순으로 8강 맞춘 후 이후 15강 진행

피규어를 판매후 레드다이아를 수급해 재료용 피규어 수급하여 강화함(장사 필요)

피규어 특장

딜 피규어 중 치댐과 피공강(피규어공격력강화)는 초중반 유저들은 능력치의 치댐이 피공강보다

낮기 때문에 치댐이나 상황에따라 슈치댐이 더 효율이 높음

4. 특수 목적 보상 스테이지

17-50 장신구-영웅

20-50 레이드-2단계

21-50 장신구-전설

25-25 장신구-신화

25-50 레이드-3단계 인장-매직

31-50 인장-레어

37-50 인장-영웅

41-50 문스톤-레어

43-50 인장-전설

46-50 골경수치 가장 큰폭으로 증가

47-50 문스톤-영웅

49-50 인장-신화

53-50 문스톤-전설

55-50 인장-갓

62-50 인장-천상

63-50 문스톤-갓

65-50 천상장신구착용제한해제

68-50 장신구-갓

75-50 신화대박상자

상위 장신구나 상위 인장(신화 이상)이 드랍되는 스테이지는 주차시간이 최대 3초 늘어나도 등반 추천.

가능하면 현재 주차에서 2초 이내로 늘어날 때 등반이 좋음.

주차시간은 스킬 초월 이전에는 13~15초 이내를 기준으로 잡고 등반.

스킬 초월 시점부터는 13초 아래 구간에서 주차를 추천함.

5. 스킬

초월

기본적으로 패시브를 포함해 전체 1초를 최우선으로 함.

특히 신화 이상 스킬과 몬스터 공격력 감소 스킬은 1초월시 슈퍼스킬공격력을 올려주기때문에 1초월 우선순위를 높게 둠.

전체 1초월 후 빠른 주차에 필요한 스킬을 우선적으로 해당 초월까지 만들어준 뒤, 전체 3초 이후 전체 5초(천공, 레인, 환영, 반월, 스필 or 차륜 이후 취향대로)

중반 유저들의 빠른 주차를 위한 스킬초월 대략적인 순서

1. 체인 대쉬 - 5초

2. 챠지 붐 - 5초

3. 레인 오브 소드 - 1초

4. 서먼 - 5초(일정 구간 지나면 주차스킬로는 사용하지 않게 됨)

던전 클리어에 유리한, 그라비티 3초와, 반월참 5초도 우선순위를 높게 잡고 진행.

오프라인 유저는 체인과 챠지의 우선 순위가 낮아짐.

스킬초월 특성변화구간

뇌전 - 3초 횟수증가 - 5초 범위증가

체인 - 5초 횟수증가

반월 - 5초 횟수증가

챠지 - 5초 횟수증가

차륜 - 3초 횟수증가

폭열 - 3초 범위증가

그라 - 3초 범위증가

서먼 - 5초 속도증가

스필 - 3초 범위증가

환영 - 5초 속도증가

레인 - 1초 범위증가 - 3초 횟수증가

천공 - 5초 속도증가 1.19.0에서 몬스터 인식 범위 증가, 대미지증가로 변경

6. 주차

 

블레이드 키우기 주차 최소컷 찾는 방법 공유

 

 

블레이드 키우기 무리하게 68-50 등반하신 분들을 위한 주차 스펙 및 스킬과 최소컷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Fu_Be9dSIw3pXDKme2koetxorCzY0lplY1COzfd7ejk/edit#gid=399767112

 

[자료 전용 버전]블레이드키우기 자료모음

목 차 ■ 공지사항 블레이드 키우기 자료 모음 (Ver.230202) 데이터 전용 버전(계산기자료 없음),제작 : 모두의 친구 블루데이 자료 정리 및 도움 : Lebithe,오류 발생을 막기 위해 모든 시트 잠궈뒀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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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은 이렇게 마무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봐온 여러 공략들과 부캐 키우면서 느낀 점, 본캐 키우면서 알게 된 것들 포함하여,

다분히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섞인 공략입니다.

에고 아머를 키우는 타이밍이나, 장신구 뽑기를 진행하는 타이밍 등 몇 가지는 키워온 방향 따라 많이 갈릴 수가 있어 적지 않았습니다.


골드 경험치 계산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TA4KXtDRUlFLKVrcDHjrl_UqWS56jp8lRYMQcm37Kck/edit#gid=1763456579

 

스테이지 골드 경험치 계산기

스테이지 정보/계산기 스테이지 드랍 테이블,골드,경험치,레벨 계산기,원본 제작 : 블루데이,제작 : 앤소온 <a href="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9BMQvkqElaYSajQDd7trcF8KS2CJLA66hI48FRQ56QM/edit#gid=2678284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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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성장 및 스텟 증가량 계산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1ZlALZ0uGep7C5eCI5GkJCYpnZzyUiARR21y5B0nGvQ/edit#gid=233387075

 

블레이드 키우기 데미지&성장 계산기

데미지 & 성장 계산 1,블레이드 키우기 데미지 & 성장 계산기,원본(Original) : Discord: pavel#1399 번역 및 수정 : 앤소온 제작 지원 : 쀵신,원본 제작자에게 허락받고 번역 및 수정하여 배포합니다. 무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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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블럼 계산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yej8uN7KLLvEd2BO-BGigWHPgNKce8NacZyHJYJbF3I/edit#gid=1706869458

 

엠블럼 계산기_NEW

엠블럼 계산기_NEW 엠블럼 계산기 Ver 23.05.21,번역 및 수정 앤소온,<a href="https://discord.gg/pX7R39KHMX">문의 및 피드백 Discord 디스코드 링크</a>,원본 Yuki Gallowmere#9018 Deeplank#9440 수동 입력 항목 (직접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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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주차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sGpTavS-2wDeSW5LU_KHPMPOfVtKrLMsT_zP_50ZBno/edit#gid=1822581658

 

블레이드 키우기 주차스펙 갱신

NEW_주차스펙 Date_06.01 추천 스테이지는 글자 색 변경 Featured Stage Color Red,스테이지별 특이사항, 주차스펙,원본 : 블루데이, 제작 : 앤소온 도움 : 별똥별우영우, Lebithe,1.18이후 제보자 닉네임 보라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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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스킨 요구 스펙 정리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_p3EZj3p3s549uk9c1OUY9egThBrclT1atp09GeKYJg/edit#gid=1967850168

 

각 던전 요구 스펙 정리

스킨 승급 / Skin 던전별 클리어 스펙 정리,제외 원하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자료 정리 원본: 블루데이, 제작 : 앤소온 도움 : 별똥별우영우, 청시, 뭥뮝 스킨 승급,제보 및 피드백 : <a href="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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