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라운더스트 키우면 좋은 만능 용병 티어 등급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5. 23.
반응형

어떤 용병을 키워야 할지 고민인 뉴비분들

그리고 스토리를 빨리 밀고 싶은 뉴비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키우면 모든 컨텐츠에서 활용가능한 만능 용병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당!

1. 군터

군터는 조합으로만 얻을 수 있는 용병이며, 조합에 필요한 이노는 일일퀘스트를 통해 딱 한 번 얻을 수 있습니다.(이후에는 마일리지로 획득 가능)

군터의 공격 범위는 건너뜀 대각선으로 스토리 진행 시 적절하게 배치하면 적 진영을 초토화시킬 수 있는 용병입니다.

이로운 효과에 비례해 치명피해를 올려주는 매커니즘으로 공격력이 미친듯이 상승해 10만 딜은 가뿐히 찍는 아주 유용한 친구입니다.

그리고 캠페인 뿐만 아니라 월보(수렵)컨텐츠에서도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군터는 꼭 장만하시길 바랍니다!^_^

범위와 딜이 미친듯이 증가하는 12강부터 기용 가능하며 월보에서는 14강, 결장에서는 15강(고정피해)으로 사용합니당!

2. 라키스

스토리 및 악마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키스입니다.

공격력을 기반으로 한 반격딜로 적을 죽일 경우, 라키스는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적의 차례(공격)에 적이 죽음으로써 턴을 줄여줄 수 있어 빠른 스토리 진행을 원하는 뉴비들은 적극 추천드립니다.

특히 스토리 시즌 1 1~30 구간에서는 적의 체력이 10000을 넘는 경우가 드물어 웬만한 적들은 라키스의 반격딜로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11강만 하셔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니 뽑기에서 조력자 1개만 확보하셔서 스킬북+9, 조력자 선물(조력자1)을 통해 11강을 하시면 스토리를 밀 때 확연한 속도 차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드웬

스토리뿐만 아니라 결장에서도 종종 보이는 드웬입니다.

상대의 이로운 효과에 따라 가드 및 방어력을 무시하는 추가 피해를 주는 스킬로 까다로운 적(에너지 가드, 방 100, 지원 효과가 많이 적용되어 있는 적 등)들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용병입니다.

특히 결장에서 드웬이 주력 용병 3기를 초반에 깔끔하게 잡음으로써 주도권을 가져오는 경우도 많기에 결장에서도 활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9~12강부터 기용 가능합니다^_^

4. 진

적의 추가 피해 자체를 되돌려주는 진입니다.

받은 데미지만큼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반사딜과 다르게 추가 피해 자체를 되돌려주기에 적의 추가피해가 아무리 강력하더라도 진은 살아남으며, 오히려 그 추가피해로 인해 적이 자멸하는 메커니즘입니다.

스토리에서 강력한 추가피해를 가진 적(특히 보스)을 진 하나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결장에서도 많이 사용되며, 공격 후 2턴간 방어력이 상승하는 11강부터 기용 가능합니다!!

5. 세실리아

스토리 및 악마성에서 전략적으로 사용되는 세실리아입니다. 범위흡수라는 유일무이한 스킬로 적의 넓은 범위의 공격을 세실리아가 대신 받아 아군을 보호해주는 역할로 전략적인 배치를 통해 활용 가능합니다.

전투 시작 4턴의 데스 가드 스킬이 추가됨에 따라 가드 무시 피해가 아니라면 살아남는 무시무시한 생존력을 가진 용병입니다.

세실리아는 0강부터 사용 가능하며 적의 진형을 보고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배치하시면 되겠습니다.

6. 헬가

죽음으로써 아군에겐 버프를 적에겐 디버프를 거는 용병입니다. 특히 디버프 중 이로운 효과 금지가 있는데 이를 통해 적의 도발 스킬을 발동할 수 없게 하여 아군이 원래 타겟팅한 적을 공격할 수 있게 해주어 헬가 역시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강 노각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15강이 되었을 때 버프와 디버프 시간이 최대이므로 결장에서는 수비할 때 많이 활용됩니다.

그리고 외전 스토리를 깨기 위해서도 헬가가 필요하니 하나 정도는 갖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7. 헤파이시아

앞선 소개드린 용병들과 다르게 유일하게 4성 용병입니다.

헤파이시아의 지원효과는 거의 5성급이며, 15강시 아군이 공격하는 2턴 동안 해로운 효과 면역 및 방어력 100을 만들어줍니다.

4성이기에 쉽게 15강을 만들 수 있으며 특히 [세레스]라는 용병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가 폭발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상호보완해줌.)

신결에서도 많이 사용되므로 여유가 된다면 꼭 헤파이시아(+세레스)를 키우시기 바랍니다.

이상 스토리 및 다양한 컨텐츠(악마성, 월보, PVP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용병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이 용병들만 있으면 모든 컨텐츠를 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하지만 소개해드린 용병들을 충분히 활용한다면 어려움없이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