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작성에 앞서,
본 공략은 초반 시나리오+10주화덱 진행과, 결투장 티어를 빠르게 올리기 위한,
두 가지 관점에서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공략입니다.
(추가로, 30days 보상도 어느정도 고려한 선택입니다.)
- 목 차 -
1. 점핑요약
2. 점핑설명
3. QnA
--------------------------------
1. 점핑요약
[1일차] 5성 공격형 : 에레니르
[2일차] 4성 지원형 : 에보니/세렌디아
[3일차] 5성 방어형 : 카올리
[4일차] 4성 마법형 : 샬롯
[5일차] 5성 지원형 : 플로리아
[6일차] 4성 공격형 : 바이올라
[7일차] 4성 방어형 : 데나리사
[도미너스옥토] 세토
[8일차] 5성 마법형 : 발토르
[9일차] 4성 공격형 : 오리엔느
[10일차] 4성 방어형 : 아얀
[11일차] 4성 마법형 : 자르카
[12일차] 4성 지원형 : 루루
[13일차] 4성 공격형 : 리델
[14일차] 4성 방어형 : 이리스
[6마성] 레피or알렉
※나중에 안쓸용병은 안뽑자는게 선택의 주 이유입니다(아래 설명 참조)
※4성은 굳이 신결용 뽑는것보다는 월보용이 좋을것 같고, 뭘뽑아도 별로 차이는 없습니다.
※(8.7)옥토를 먼저픽할수 있는걸 확인해서, 초반에 더좋은 세토를 먼저뽑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
2. 점핑설명
5성&전설 설명입니다.
※언급되지 않은 용병은 조력자가 출시되어 개편되지 않는 이상 뽑을일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1/3/5/8일차] 5성 설명
(1순위) 에레니르 : 현재 결투장 공격형1티어 연타딜러, 주로 시나리오, pvp에 활용
(2순위) 진 :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음, 주로 pvp에 활용
※(20.09.07)
우선 진과 비교하기에 앞서, 직접 키워본 결과 기존에 추천리스트에 있던 달비/크리스티나와 비교하였을때는 무조건 에레니르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사실 루시/세토 카운터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었으나, 1일차점핑이면서 초반 시나리오 미는데에 엄청나게 좋아서 여전히 추천드립니다.
진의 경우, 15강시+고성능룬이 있어야 제대로된 성능을 발휘하고,
유니크한 성능으로 시나리오에서 밥값은 하겠으나, pvp특화 용병이라고 생각됩니다.
조금 더 지켜볼 필요는 있으나 아직까지는, 에레니르 선택이 조금 더 낫다고 봅니다.
※
(1순위) 카올리 : 월보필수캐릭, 피돼지로 초반에 pve/pvp 둘 다 무난
(2순위) 글레이시아 : 그란/바인에 밀리지만 15강시 추가피해 무적이라는 좋은 성능을 가진, 여전히 1.5티어 도발탱
※(20.09.07)
기존 글레이시아에서 카올리로 변경하였습니다. (15강시에는 글레가 당연히 훨씬 좋습니다)
15강이 아닌 경우 두 용병의 성능은 비슷비슷하지만, 월보 필수캐인 카올리가 좀 더 재화절약에 좋고,
pvp는 바인이라는 거의 반필수 도발용병이 있어, 글레15강은 초중반에는 갈일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 우선순위를 변경하였습니다.
※
(1순위) 플로리아 : 월보졸업용
(2순위) 미카엘라, 베로니아 : 범용
※ 셋중 뭘뽑아도 무난하긴 합니다. (점핑중 가장 고민되는 초이스)
최근 4성지원가 성능들이 좋아져 미카엘라는 어느정도 대체가 되고, 베로니아는 활용도가 낮아 플로리아를 추천드립니다.
플로리아는 월보졸업용으로 대체불가라, 언젠가는 반드시 키워야 되서 스킬북 절약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플로리아가 있으면 점핑받자마자, 모든 월드보스-운반 10주화덱이 가능합니다.
(1순위) 발토르 : 결장+월보 다 좋음
(2순위) 캐서린 : 받피증용 월보 메인캐릭, 결투장(벨리한정)
(3순위) 프리시아 : 결투장, 15강
※캐서린과 프리시아도 쓸만은 합니다.
발토르가 결투장에서 서서히 기용률이 떨어지고있지만, 활용도면에서 여전히 훨씬 좋습니다. (점핑중 가장 고민 안되는 초이스)
(1순위) 레피테아or알렉
(2순위) 나르타스
도미너스 옥토는 생략합니다. (세토압승)
※(20.09.07)
진 조력자 패치 이후, 정확한 백데이터를 얻지 못해서 레피or알렉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우선, 알렉 선택은 헤파이시아와 엄청난 시너지가 있고, 12강시 직접피해는 루시/세토를 카운터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뉴비분들 기준에서 상대적으로 부족한 전설체급을 뒤집을 수 있는, 초반에 결투장티어를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알렉에 높은수치의 2버프가 들어가면 룬이 좋은 15강진까지 전부 잡을 것으로 예상하며,
알렉의 앞3칸 직접피해는 여전히 pve든 pvp든 치트키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아직 진 조력자 패치 이후 스킬구성을 봤을때, 이론적으로 진은 너무 사기처럼 보입니다.
사람들의 후기/평가가 좀 더 쌓여야 정확하게 뭘 더 추천한다고 판단할 수 있을듯 합니다.
지금까지 조력자패치후 전설급효율을 보였던, 글레/헬가/발토르/바인 등 처럼 진 기용률이 필수5성수준이 된다면 알렉이 힘이 빠지는 것은 분명합니다.
현재로써는 레피와 알렉의 추천은 5:5인 것 같고, 뭘 더 추천한다기에는 좀 더 지켜봐야될 것 같습니다.
다만, 레피는 있으면 거의 모든컨텐츠에 항상쓰게되는 용병이다 보니,
성능면에서는 알렉이 조금 더 나은편이지만, 범용성측면에서 레피도 고려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
--------------------------------
3. QnA
자주 나오는 질문들에 대해, 계속해서 추가하겠습니다.
Q1. xx/xx/xx 뽑았는데 다시하는게 나을까요?
A1 : 4성은 아예상관없고, 5성이나 6마성도 쓸만한거 픽했으면 굳이 다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옥토에서 세토안뽑고 벨리뽑았으면 다시하는걸 추천드립니다.
Q2. xx/xx/xx뽑았는데 그럼 다이아랑 고대주화로 뭐부터 키울까요?
A2 : 일단 세토12강 → 6마성12강 먼저 하신 뒤, 5성 특히 강해지는 레벨부터 찍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이 글 그대로 따라갔다면 초반에는 에레니르12 → 글레15 → 발토르11 추천드립니다.
(수정) 글레15는 쓸만하긴 하지만,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Q3. 복귀유저인데, 알렉 저강(보통 0강~3강)이 있습니다. 그래도 알렉뽑을까요?
A3 : 초반에는 고대주화가 많이 남기 때문에, 점핑이후 다음 전설캐릭 9강가는게 쉽습니다.
만약 저라면, 알렉이 명함이라도 있다면 레피를 뽑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