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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게임천국 붙어붙어로 7777,77777 성공하는 방법 공유

by 정 보 2023.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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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게임천국 붙어붙어로 7777,77777 성공하는 방법

 

 

 

 

계산기 

 

 

미니게임천국 7777/77777 계산기

설명서 ※ 아래 1~10 단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파일 => 사본 만들기 => 사본 생성 2. 아래 기본정보 탭으로 이동 3. 필요점수 선택 ( 7777 or 77777) 4. 팀배틀로 진행할 경우 별 추가 점수가

docs.google.com

 

 

 

우선 붙어붙어의 점수 산정 방식입니다.

이 방식을 정확히 이해하고 넘어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 플레이 점수 :

기본 점수 130점입니다. 꼬리가 붙을 때마다 추가로 쌓입니다. 보너스 점수가 추가됩니다.

보너스 점수를 산정하지 않았을때 꼬리에 따른 플레이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꼬리 3개 = 130 + (130+130) + (130+130+130) = 780점

꼬리 15개 = 130 + (130+130) +... = 15,600점

위 점수에 보너스를 더하여 최종적인 플레이 점수가 산출됩니다.

이를 계산식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습니다.

1.3 * (100+플레이보너스) * (1+2+3+...+꼬리수)

꼬리를 줄여주는 아이템은 절대 먹으면 안됩니다.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면 꼬리를 줄여주는 아이템의 기본점수는 300점이며

꼬리 중간에 먹게되면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꼬리 3개일 때 아이템을 먹고 2개가 되고 다시 꼬리를 두 번 붙여 최종 꼬리 4개가 된 경우

130 + (130+130) + (130+130+130) + 300 + (130+130+130) + (130+130+130+130)

이렇듯 꼬리가 중간에 줄어들게되면 꼬리로 늘어나는 플레이 점수도 같이 변하게 되어 계산이 너무 복잡해집니다.

77777 도전하실 땐 절대 피하셔야 합니다.

(2) 콤보 점수 :

기본 점수 50점입니다. 꼬리, 별, 두루마리 등 뭐든 획득할 때 추가로 쌓입니다. 보너스 점수가 추가됩니다.

붙어붙어에서 콤보점수는 콤보가 없는 상태에서 뭐든 획득하면 무조건 1 콤보씩은 쌓입니다.

콤보를 쌓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즉, 별을 5번먹고 두루마리를 1번 먹고 꼬리를 4번 먹었다면 콤보를 전혀 쌓지 않는다고 하더라도(한 번씩 끊어서 획득한다고 하더라도) 콤보 점수로 500점은 쌓인다는 이야기입니다.

보너스 점수를 산정하지 않았을 때 콤보점수는 다음과 같이 산출됩니다.

3 콤보, 2 콤보, 콤보를 쌓지 않고 꼬리 3번 붙임(=1 콤보 3번)

= {50 + (50+50) + (50+50+50)} + {50 + (50+50)} + 50 + 50 + 50 = 600

위 점수에 보너스를 더하여 최종적인 콤보 점수가 산출됩니다.

이를 계산식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습니다.

0.5 * (100+콤보보너스) * (콤보스택)

(콤보스택 = 콤보로 인해 기본콤보점수가 쌓이는 횟수)

(3 콤보, 2 콤보, 1 콤보를 했을 때 콤보 스택 = 1+2+3+1+2+1 = 10)

(콤보스택의 경우 10이 넘어가면 10씩만 누적됩니다. 12 콤보를 하면 1+2+3+4+5+6+7+8+9+10+10+10=75 스택)

설명했듯 콤보점수는 두루마리로도 쌓입니다. (플레이 점수는 쌓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콤보스택을 조절할 때 두루마리는 필수로 고려되어야 하는데

스타패스를 구매하신 분들은 두루마리를 먹고 싶지 않아도 알아서 먹어집니다.ㅎ

따라서 두루마리가 제멋대로 콤보에 끼어들기 때문에 77777에 도전할 때는

꼭 콤보를 계속 기록하며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콤보 조절하는 팁은 후술 하겠습니다.

 

 

 

(3) 별 점수 :

기본 점수 300점입니다. 별 하나를 획득하면 쌓입니다. 보너스 점수가 추가됩니다.

 

복잡다단했던 플레이점수와 콤보점수를 지나 드디어 별점수입니다.

복잡할 것 없이 획득한 별개수에 따라 쌓이고 보너스 점수가 추가됩니다,

이를 계산식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습니다.

3 * (100+별보너스) * (별개수)

 

--------

위의 세 점수식을 간략히 표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3 * (100+플레이보너스) * x

0.5 * (100+콤보보너스) * y

3 * (100+별보너스) * z

x = 1+2+3+...+꼬리수

y = 콤보스택=콤보로 인해 기본콤보점수가 쌓이는 횟수

z = 별개수

이제 위의 세 식을 더했을 때 7777과 77777이 나오는 x, y, z값을 찾아 그것을 게임에서 실행에 옮기면 성공입니다!

와 정말 쉽다! 아쉽게도 쉽지 않습니다.

---------------

x,y,z 값을 구하는 건 개굴님 공략글에 wonjae님이 남긴 댓글의 코드를 사용했습니다.

(저는 파이썬도 자바스크립트도 뭣도 모르는 코딩 무지렁이입니다ㅠㅜ)

이 댓글을 참고하여 붙어붙어에서 77777에 맞는 값을 찾도록 최댓값과 식을 살짝 변경하였습니다.

 

function find_xyz(play, combo, star) {

for(let x = 2; x <= 300; x++) {

for(let y = 0; y <= x; y++) {

for(let z = 0; z <= 50; z++) {

if(parseInt(play * x) + parseInt(combo * y) + parseInt(star * z) == 77777) {

console.log(x, y, z);

}

}

}

}

}

find_xyz(1.3 * (100 + 플레이), 0.5 * (100 + 콤보), 3 * (100 + 별));

7777은 위의 코드에서 77777만 7777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댓글에 적혀있는 대로브라우저에서 f12 누른 후 console 항목을 누르고,

console에 해당 코드를 붙여 넣기 후 맨 아래 자신의 플레이, 콤보, 별 한글을 지우고 수치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충족되는 x, y, z값이 산출됩니다.

숫자가 안 뜨면 그건 값이 없다는 뜻이니 코스튬으로 올릴 수 있는 보너스점수들을 조금씩 변경하여 다시 산출하면 됩니다. 77777의 경우 안 뜨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겁니다.

보통 3개의 숫자들이 촤라라라락 하고 뜰 겁니다.

그 많은 숫자들 중에 뭐가 가능할지, 어떤 게 제일 쉬울지 이제 그걸 찾을 차례입니다.

 

 

 

우선 절대 불가능한 목록을 지우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다음은 실행 불가능한 x, y, z값 조건입니다.

1. x값의 경우 (1+2+3+4+...+n=x)를 충족해야 합니다.

만약 x값이 4라면 꼬리가 2마리여도, 3마리여도 절대 실행시킬 수 없겠죠.

2. y값의 경우 1번의 n값과 z값의 합보다 커야 합니다.

정확히는 y-n 횟수만큼 별을 먹었을 때 z값을 충족시킬 수 있으면 됩니다. 이는 0 콤보를 할 수 없음과 연관 있습니다. 붙어붙어에서 모든 획득은 콤보를 얻게 되기 때문에 꼬리 10마리를 붙인다면 콤보를 전혀 잇지 않아도 10 스택을 얻을 수밖에 없습니다. 별도 마찬가지로 5 별을 얻어야 할때 무지개별로 한번에 5별을 얻는다 해도 한 번의 획득행위가 있었기 때문에 콤보 1 스택은 필연적으로 얻게 됩니다. 따라서 콤보스택(y값)은 꼬리수와 별수를 충족할 수 있는 최소한의 획득행위수를 넘어야 합니다.

3. y값의 경우 최대 획득가능한 콤보스택 넘어서면 안 됩니다.

최대 획득가능한 콤보점수는 n+z콤보를 했을 때의 콤보 스택을 계산해 보면 됩니다. n이 10이고 z가 5라면 15 콤보로 콤보스택 105 스택이 쌓입니다. 따라서 이 경우엔 y값이 105를 넘기면 안 됩니다.

위의 조건들을 실제 사례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제 보너스 57.7 , 74.4 , 54를 넣었을 때 산출된 값들입니다. (더 많지만 대충 추렸습니다)

189 188 49

208 191 40

210 181 41

216 151 44

224 111 48

228 91 50

231 227 23

249 137 32

251 127 33

253 117 34

259 87 37

276 153 17

278 143 18

280 133 19

자 여기서 (1+2+3+...+n)이 아닌 x들을 모두 걸러내면 됩니다.

200대에서 이를 만족하는 숫자는 210, 231, 253, 276이 있습니다. 이 숫자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탈락입니다.

210(n값=20) 181 41

231(n값=21) 227 23

253(n값=22) 117 34

276(n값=23) 153 17

이렇게 남았네요.

이중 n+z가 y값을 뛰어넘는 경우는 없습니다.

최대획득가능한 콤보스택을 넘기는 y값도 없네요.

(경험상 조건 2,3번은 거의 충족되었던 것 같습니다)

위 4가지 경우는 모두 가능한 값입니다! 야호

그렇다면 이제 가장 쉬운 방법을 찾을 차례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을 찾는 건 생각보다 쉽습니다.

x값은 아마 비슷하게들 나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제 경우만 생각해서 그런 걸 지도..) 200대면 다 비슷하게 20~25개의 꼬리를 붙여야 하니 상관없습니다.

y값은 어차피 별과 꼬리 따라 콤보를 조절해야 하니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값을 골라야 합니다. 콤보스택은 100~200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콤보를 잘대고 그게 편하신 분들은 상대적으로 높은 값을, 콤보가 어렵고 끊어서 하는 게 좋은 분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값을 고르시면 됩니다)

z값은 직접 해보니 적은 편이 좋습니다만 너무 적으면 안 됩니다. 20~40 언저리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처음 77777을 기록했을 땐 꼬리를 가장 적게 붙여는 210 181 41을 골라 성공했습니다만

이번에는 후반 콤보 조절을 쉽게 하기 위해 별을 가장 적게 요구하는 276 153 17로 해보겠습니다.

 

 

  

이제 드디어 정한 값을 실행에 옮길 차례입니다!

제가 고른 xyz값인 276 153 17을 풀어서 이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꼬리 23개, 별 17개를 콤보스택 153을 쌓으며 얻는다.

솔직히 꼬리와 별개수 맞추는 건 식은 죽 먹기입니다. 중요한 건 캄보스택을 맞추는 일이죠.

하지만 위에서 계속 말했듯 별이 여러 개 나올 때도 있고 두루마리도 지맘대로 튀어나오니 콤보스택을 미리 정해서 딱 맞추긴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유동적으로 스택을 조절해 줍시다.

우선 콤보스택 153을 맞추기 위해선 꽤 콤보를 쌓아야 합니다.

그러니 절반이상 스택이 채워지는 15 콤보를 먼저 해서 상황을 보도록 합니다. 여러분도 쌓아야하는 콤보스택의 절반 이상 채울수 있는 콤보를 계산해서 그 콤보만 먼저 채워보세요. 별과 꼬리는 신경쓰지말되 별을 우선적으로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다음 일시정지한 후 현재 상황을 기록합니다.

제가 15콤보를 쌓으니 꼬리는 7개, 별은 8개 얻었습니다. 캄보스택은 15콤보로 105스택을 쌓았습니다.

이제 꼬리 16개, 별 9개, 콤보스택 48을 더 얻으면 됩니다. 아직 콤보스택을 더 쌓아야겠군요.

이때 우리가 비교하며 생각해야 할 건 꼬리와 별을 얻을 때 필요한 최소한의 획득행위수와 콤보스택의 차이입니다. 앞서 실행 불가능한 조건에서 설명드렸듯 필요한 최소한의 획득행위수는 콤보스택보다 크면 안 됩니다. 쉽게 얘기하면 먹어야할 남은 꼬리수와 별갯수의 합이 남은 콤보스택보다 크면 안됩니다. 우리의 목표는 이 둘의 수치가 같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두 수치가 같다는 것은 남은 꼬리와 남은 별을 오로지 1 콤보씩만으로 획득하면 된다는 뜻입니다.(그러니 두 수치가 같을 땐 별도 꼭 1개짜리 별만 먹어야 합니다) 두 수치가 너무 높을 때 같게 된다면 컨트롤이 힘들어지기 때문에(별이 1개짜리만 나오는 게 아니어서 안 먹고 돌아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김) 두 수치가 적당히 낮을 때 같게 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그럼 이제 다시 실행에 옮겨봅시다. 이번엔 5 콤보정도 쌓아보겠습니다.

이런 중간에 예기치 못하게 두루마리를 먹고, 꼬리도 의도치 않게 더 먹게 되어 7 콤보까지 해버렸습니다.

괜찮습니다. 침착하게 계산하니 꼬리 9개, 별은 16개, 133 스택까지 쌓았습니다.

이제 꼬리 14개, 별 1개, 콤보스택 20을 더 얻으면 됩니다.

남은 별 수가 얼마 없으니 콤보계획을 확실하게 세워봅시다.

3 콤보 1번 , 2 콤보 2번, 1 콤보 8번을 하면 20 스택을 더대고 정확하게 77,777점이 되겠군요!

마지막 정확한 콤보계획을 세울 땐 남은 별 수가 적은 것이 좋습니다. 별은 2,3,5개짜리도 나오기 때문에 콤보계획에 변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남은 콤보를 주의하며 열심히 실행하니......

 
 

 

그럼 이제  최종 77,777점의 점수 구성을 보며 우리의 계산이 맞았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플레이점수 = 56,582(보너스점수 20,702) >> 보너스점수를 제외하면 35,880 >> 35,880을 기본점수 130으로 나누면

>> 276 >> 우리가 구했던 바로 그 x값이군요!

콤보점수 = 13,341(보너스점수 5,691) >> 보너스점수를 제외하면 7,650 >> 7,650을 기본점수 50으로 나누면

>> 153 >> 우리가 구했던 바로 그 y값이군요!

별점수 = 7,854(보너스점수 2,754) >> 보너스점수를 제외하면 5,100 >> 5,100을 기본점수 300으로 나누면

>> 17 >> 우리가 구했던 바로 그 z값이군요!

이로써 완벽히 계획적인 77,777점을 얻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계산하고 실행한 7,777점 성공 스샷입니다.

7,777은 게임으로 실행하는 것은 굉장히 쉽습니다만(1트만에 성공) x, y, z값 구하는 것이 잘 안구해지더군요.

저도 보너스 점수를 이리저리 조절해 가며 값을 구했습니다.


요약

1.3 * (100+플레이보너스) * x

0.5 * (100+콤보보너스) * y

3 * (100+별보너스) * z

> x, y, z값 구하기

※ x값은 (1+2+3+4+...+n=x)를 만족시킬 것

꼬리 n마리, 캄보스택 y, 별개수 z를 만족하도록 게임하기

- 꼬리줄여주는 아이템 먹지말기

- 콤보스택을 계산하며 중간중간 조절해 주기

- 별을 미리 채우는 것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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