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분들을 위해 기본 전투룰을
설명하고 갑니다
합이란?
자 전투가 시작됐습니다
속도 패시브 상성 스킬효과 등
머리 아픈 건 집어넣고 기본적인 것만 알려드릴게요
적과 아군이 대치했습니다

쇠사슬을 스킬에 올렸을 때 나오는 대치정보
적과 아군이 대치하면 합이 발생합니다
합이 발생할 때 적과 아군은 동전을 던져
대치정보의 중앙 상단에 위치한 숫자
사이의 난수를 냅니다(위의 사진 대로면 대충
아군은 7~9의 난수를 적은 2~8의 난수를 낼 것임)

합에서 이길수록 적의 코인수가 줄어든다
동전이 앞면이 나오면 높은 수가 나오고
뒷면이 나오면 낮은 수가 나오는데 이때
낮은수가 나온 쪽이합에서 밀리며 코인하나를
잃습니다
같은 숫자가 나오면 양측코인 수 변동 없음
그런 식으로 한쪽이 코인을 다 잃을 때까지
합이 진행되며 한쪽이 코인을 모두 잃어버리면
이긴 쪽이 합이 끝나고 남은 코인수만큼 공격을
합니다

(합이 끝난 후 코인이 2개 남아있으므로 2번 공격)
공격도 마찬가지로 코인을 던져 진행되며
앞면이 나오면 높은 대미지를 주고
뒷면이 나오면 낮은 대미지를 주게 됩니다
코인 개수가 공격성공확률+공격 횟수로 이어지니
스킬의 코인 개수를 잘 보고 스킬을 선택합시다
휘청거림
적과 아군의 HP 바에는 3개의 선이 있습니다
선이 2개이거나 1개인 적도 있음

대미지를 입어 HP바가 이 선을 넘게 되면휘청거림
상태가 되는데 이 상태에선 받는 대미지가 증가하며
한턴동안 행동불능이 됩니다
물론 예정된 모든 스킬은 캔슬된다
휘청거림 상태에서 다시 한번 선을넘기면
휘청거림+ 상태가 되며 받는 대미지가
더욱 증가합니다 이때 다시한번 선을 넘기면
휘청거림++ 상태가 되는데 이렇게 되면
적이든 아군이든 이미 죽었다고 봐도 무방함
물론 휘청거림 상태가 풀린 뒤 다시 선을 넘으면
그냥 휘청거림상태가 된다 만약 적이 휘청거림
상태가 된다면 최대한 딜을 박아 넣자
그래서 스킬을 뭘씀?
이제 합과 휘청거림 대해 알았으니 여러분은
쇠사슬을 스킬에 올렸을 때 나오는 정보로
적과의 합에서 이길 수 있을지 없을지를
저울질해야 합니다

승리확률
대치 정보의 중앙 상단에는 아군이 합에서 이길
확률을 알려줍니다
확률은 매우 우세 우세 균형 불리 매우 불리로 나뉜다

밑의 숫자는 동전을 던졌을 때
7~9 사이의
대미지 증가율
스킬위쪽의 %는 대미지 증가율이며 만약 116%의
증가율일 때 코인을 던져 10의 대미지가 나오면
21 대미지로 공격한다 상성에 따라 -%도 존재한다

코인
대미지 증가율의 옆에 표시되어 있으며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합에서의 승패와
공격 횟수 또는 공격력까지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 3가지만 고려해도 어느 정도 제대로 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과 대치할 때
상대에 비해 코인이 적은데 승리확률이 높다면
충분히 비벼볼 수 있고 적과 대치를 안 하고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찬스라면 대미지증가율만
고려해 최대한의 딜을 박을수 있겠죠
자 그런데 이런 상황도 있을 겁니다

위 사진에선 승률은 높지만 코인수가 적에 비해
압도적으로 부족해 붙으면 십중팔구 질 것 같은
상황입니다 합에서 진다면 200% 대미지로 4번
처맞고 우리 이상이는 다진 고기가 되겠죠
게다가 쓸 수 있는 다른 스킬도 없는 곤란한 상황
이럴 때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냥 스킬 쓰고 이기길 기도하는 것도 방법
첫 번째는수비스킬을 사용하는 것
두 번째는E.G.O스킬을 사용하는 것
수비스킬
하단에 캐릭터 또는 추가슬롯을 짧게 터치하면
수비스킬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수비스킬에는 방어 회피 반격이 있는데
캐릭터와 인격마다 가지고 있는 수비스킬이
다르므로 이점 유의할 것
방어
동전을 던져 나온 수만큼 보호막을 생성하고
보호막만큼
최종 대미지가 보호막보다 높으면 보호막 만큼
차감된 대미지가 들어온다

회피
동전을 던졌을 때 수가 상대보다 높으면 공격을
정말회피한다 상대수가 더 높을 경우에는 대미지가
그대로 들어오니 주의

반격
대미지를 그대로 받고 동전을 던져 공격을 한다
너도 한방 나도한방이지만 합에서 이기지 않고도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반격은 사용자의 고유
죄악이 붙어있어 죄악공명을 일으키거나
E.G.O자원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방어가
목적이라면 반격을 사용하는 건 그리 좋은 선택이
아니다

수비스킬을 사용하는 이유는 위의 내용처럼
합에서 못 이길 것 같을 때도 쓰지만 다른 상황에도
쓴다 적의 수가 많을 때 간혹 속도가 빨라 아군에게
프리딜을 넣는 적이 생기는데 이때 그냥 스킬을
쓰면 이런 적에게 속수무책으로 처맞고 휘청거림
상태가 돼서 바로 후속타를 맞고 나가리가
되는 일도 있다 하지만 수비스킬은 나를 공격하는
모든 적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이러한 일에
대비할 수 있다
E.G.O스킬
E.G.O스킬은 필살기 같은 개념이며 스킬을 썼을 때
얻을 수 있는 E.G.O자원으로 발동할 수 있다
하단의 캐릭터 또는 추가슬롯을 길게 누르면
발동할수 있다

E.G.O스킬을 발동해도 합이 발생하는데
이때 합에서 지면 E.G.O스킬은 캔슬된다
하지만 그럴 일을 별로 없을 것이다

위사진을 보면 코인수가 압도적으로 불리하지만
스킬옆의 난수값을 보면 아군은 12~23이고
적은 3~7이다 동전을 던졌을 때 내가 최소치인
12가 나오고 적이 최대치인 7이 나와도 합에서
이긴다 보통 E.G.O스킬은 이런 정신 나간 승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합에서 밀릴 거 같을 때 쓰면 좋다
그 외에도 HP회복 정신력회복 전체공격등
다양한 E.G.O스킬을 적재적소에 쓴다면
승리할 확률이 더 올라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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