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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 초보, 뉴비를 위한 드래곤나이트 공략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4.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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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 블러드 나이트" 공략

일단 직업특성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평타시 에너지수급 300%

>> 본래 용기사직업 특성상 평타로 에너지수급은 가능하지만 그걸 300% 뻥튀기시켜서 에너지 안정성을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2. 데미지를 받으면 에너지가 차는 특성입니다.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드나를 이해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특성입니다. 꼭 기억해 두세요!

3. 에너지 소모 시 뎀증,

대미지 비례 5% 피회복

모든 상태이상(제어, 에어본 포함) 면역

>> 드나 가 에너지 소모스킬을 2개 필수로 장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pve pvp 모두 해당됩니다.

자세한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총괄하면

평타로 에너지 수급을 많이 할 수 있고

맞아야 에너지 수급을 더 많이 할수 있고

에너지를 쓰면 뎀증 피회복 모든 면역

이렇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밑의 스킬 설명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 전제이니만큼

꼭 기억하고 넘어가주세요!

다음 세부스킬로 넘어가겠습니다.

드나 스킬은 왼쪽 4개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유는 아래 설명에서 자세히 하겠습니다.

용기사 기본스킬 어지러움입니다.

꾹 누르고 차징을 해서 써야 하는 찌르기 스킬입니다.

믹타에 추딜이 있고 딜량 자체는 나쁜 편은 아닙니다.

풀차징시 에너지 35% 소비합니다.

짧은 쿨이 장점

드나 3번 특성, 에너지 소비 시 얻는 메리트 때문에 무조건 채용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개인적으론 pve에서 보스딜을 할 때 뎀증과 모든 면역을 얻고 말뚝딜 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조심해야 할 점은 에너지가 부족할 시 차징딜이 중간에 끊긴다는 점입니다. 딜 누수가 없으려면 그 점을 유의하며 평타 에너지 수급도 딜사이클 도중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근데 보통 자동만 켜놔도... 큰 문제는 없긴 합니다)

타수가 많아 흡혈 터트리기도 용이하고 에너지 소비 시 피회복이 있기 때문에 유지력면에서 강점이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pvp에서는 생각보다 불편한 스킬입니다. 일단 방향전환이 되지 않는 차징스킬이라는 점이 큰 단점입니다ㅠ

저 같은 경우는 딜각이 나오면 차징 길게 쓰고 아니면 짧게 끊고 다음 차징기 안 끊기게 뎀증 면역 트리거로 사용합니다. 다른 스킬을 사용한다는 선택지가 없기에 무조건 써야 하긴 합니다.

용기사 기본스킬 드래곤 블러드 전환입니다.

캐릭터 몸에 둘러지는 스킬이며 닿으면 자동으로 틱뎀이 들어갑니다. 딜량은 음...입니다. 풀틱 다 때릴 수 있다면 괜찮긴 합니다만 딱 그 정도입니다.

닿은 적은 뎀감 디버프 10% 적용됩니다.

에너지 소비 20%마다 지속 2초씩 총 4초 증가합니다.

즉 12초 쿨 >> 5초 유지 +4초 유지

비는 시간 3초 제외 거의 상시유지 가능합니다.

pve 시에는 생각보다 괜찮은 스킬입니다. 켜놓고 보스 때리면 뎀감 디버프 때문에 덜아프게 맞을수 있고 큰 신경 안써도 거의 상시 유지 가능하기 때문에 편합니다.

pvp 시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기에 채용합니다.

드나 2번 특성, 맞아야 에너지가 차기 때문에 뎀감 디버프를 주는 이 스킬은 드나가 적진 한복판에서 유지력을 갖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드나 전용스킬 용염 충격입니다.

드나의 유일한 접근기.

도발 상태이상, 명중시마다 20% 에너지회복

매우 준수한 딜

pve pvp 모두 아주 높은 포텐을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평타를 제외하면 자의로 에너지를 회복 가능한 유일한 스킬입니다. 보스전에서는 대상이 한 명뿐이라 에너지 수급이 걱정될 수도 있으나 쿨감 심화 스킬을 찍어도 쿨이 긴 편인 스킬이라 그동안 평타로 빈자리를 메꿀 수 있습니다.

다만, 부직업이 프리스트인 경우 딜버프만 키고 바로 교체해 줘야 평타 수급이 어느 정도 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pvp시에는 도발로 얻는 메리트가 큽니다.

용염충격으로 뛰어들어 에너지를 회복하고 상대에게 도발을 걸어 나를 평타로만 맞게 만들어서 에너지를 추가회복하게 해주는게 가능합니다. 이후 이어지는 딜사이클을 원활하게 해주기 위해선 이 용염 충격을 필수적으로 맞춰야 하는 강제성이 어느 정도 존재합니다. 맞추고 시작하느냐 아니냐의 차이가 매우 큰 편이라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그래도 매우 좋은 스킬이라는 점은 그대로입니다.

드나 전용스킬 추락 용창입니다.

낭만 뒤짐

차징식 극딜 투척기입니다.

167만 투력기준 꼭두각시 심연보스 풀차징 크리 300만이 뜨는 정신 가출한 스킬입니다.(프리 버프 기준)

낭만도 뒤지고 맞아도 뒤집니다.

풀차징시 에너지 소비 50%라서 관리가 안되면 피증50 퍼 못받고 날라가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쌘편이고 이속감소 50퍼 피회복 50퍼 감소가 있기 때문에 pvp시에 잘못 맞으면 상당히 불쾌한 스킬입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스킬 자체에 면역이 없는데 풀차징 딜이 필수인 스킬이라 끊기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어지러움 스킬로 에너지 소비 후 딜증 면역을 얻고 차징 날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스킬 관련한 설명은 마치도록 하고

다음은 진급입니다.

드나 3 4 진급입니다.

<방어 가드 흡혈> 모두 유지력을 가져가는데 특화된 스텟들입니다. 드나의 특징을 살리기에 최적화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pve pvp 모두 드나 3 4 진급을 먼저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흡혈률 30%는 절대 무시 못합니다. 만약 드나 자체의 유지력을 믿고 딜을 쭉 올리시고 싶다면 불정령에 랜파 3 4 진급을 추천드립니다. 순서의 문제일 뿐 어차피 다 찍기는 해야 합니다.

다음은 정령을 살펴보겠습니다.(메아리 기준)

극딜 드나를 하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다만, 흡혈 30 퍼 무조건 챙기는 게 선행조건입니다.

서버가 초반이라면 흡혈 신경 안 쓰고 쓰셔도 무난합니다.

(정령 풀이 좁을 테니까)

뎀감, 크뎀의 조합

관통과 쿨감 모두 드나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메아리입니다. 특히 뎀감과 쿨감의 메리트가 맘에 드는 조합이긴 하나... 정령풀이 좁은 초반, 바람정령의 비효율 등의 이유로 개인적으론 가장 비추천하는 메아리입니다.

특히 과금과 거리가 먼 분들은 생각도 마세요.

부탁드립니다... 저도 해볼 엄두가 잘 안 나네요

물메아리는 저도 뭔가 판단이 어렵긴 합니다. 체력상승이 드나 유지력에도 도움이 될 테고 4 메아리 메리트도 굉장히 좋은 편이기에 추천드릴까 하다가도 메아리 자체가 좋은 거지 드나 와 시너지가 나는 건 아니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물정령 성능이 끝내주는 애들이 많아서 메아리 4를 바라보고 성장하는 거라면 저는 충분히 추천드릴만 하다고 최종 결론 내렸습니다. 다만, 메아리4 이전에는 그리 추천하진 못할 거 같습니다..

사실상 스텟이든 메아리든 가장 잘 어울리는 속성입니다.

방어, 대미지, 크면 역, 4 메아리 침식까지

거의 드나 전용 속성 메아리라고 불러도 될 정도입니다.

다만, 뉴비나 초중반부 유저들에겐 절대적으로 비추합니다. 이유는 위에 적은 것과 같습니다. 극도로 낮은 범용성, 정령 비효율, 좁은 정령풀 등등

그래서 과금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반부에서나 고려해 볼 메아리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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