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스트오리진 실패작의 폭주/ 노말, 하드, 베리하드, 익스트림 통합4별작

by 정 보 2023. 5. 18.
반응형

가용한 난이도 4개 모두 효과저항 확률과 무관하게 무변수로 클리어 할 수 있는 덱들이다.

먼저 NORMAL

수동 스펙도 있고, 오토용 스펙도 있다.

먼저 덱이 굴러가는건 빅칙 베타와 알파의 차이점을 고려해서 설치물 설치 타이밍을 조정하는것.

빅칙 알파는 일반 방어관통공격이라서 요안나 스2 행보호 + 세레스티아 패시브로 받는피해감소 100% 이상을 만들어서 데미지 1로 방어를 하고

빅칙 베타는 받는피해감소와 방어력과 무관하게 3500가량의 고정데미지가 들어오기에 설치물에게 몸빵을 시켜서 안전한 무변수로 한다.

효과저항을 극도로 올려서 고정데미지가 들어오지 않게하는 방법도 있고 1회성 클리어라서 약간의 리트 혹은 1회 트라이로 쉽게 클리어 되는 편이라서 그런 공략을 사용해도 상관이 없긴하나 여기서는 무변수로 만들고자 이렇게 나눴다.

아래의 스펙대로 행동력을 유지하면 클리어 되는 후반라운드까지 지속적으로 그렘린의 탑돌이 설치물이 빅칙 베타 (고정데미지) 바로 앞에 설치되어서 안전해진다.

아래 스샷은 오토 돌릴때의 상황

HARD

위의 NORMAL에서 쓰는 메커니즘 그대로 간다. 효저상관없이 무변수.

빅칙 알파는 받피감 100%로 방어 / 빅칙 베타의 고정데미지는 설치물에게 몸빵

턴 순서는 아래와 같고, 역시나 빅칙 베타 직전 턴에 설치물 2개씩을 설치한다. 빅칙 베타가 NORMAL과 다르게 2마리이기 때문.

세레스티아의 사거리때문에 수동으로 할 수 밖에 없다.

써니는 공치칩 하나가 필요하다.

VERY HARD

바로 얼마전에 올렸지만 통합본으로서 포함시키겠다.

반 오토이며 뽀끄루의 1회 전투속행과 1회 완파를 염두에 두고 나머지 공격은 모두 설치물이 받기에 무변수이다

VERY HARD부터는 고정데미지를 주는 적 개체수가 꽤나 늘어나서 효과저항만으로 버티기에는 약간 리트확률이 아래 난이도보다 늘어난다.

2개의 설치물 가능 + 95%효과저항 방어할 수 있는 덱으로서 가지는 효저 뚫릴 확률을 대략 계산해봤는데

하지만 여전히 몇번 리트만 하면 1회성 클리어 스테이지가 통과되기에 효저덱을 쓰는것도 괜찮다. 다만 무변수로 만들어보고자 아래와 같이 덱을 짜봤다.

덱이 돌아가는 모양은

VERY HARD에서는 빅칙 알파와 베타가 섞여서 나오지 않고 고정데미지를 주고 행동력이 모두 동일한 베타만 5마리가 나온다.

그래서 전열 기준으로 설치물을 최대 3개까지 설치할 수 있기에 5마리를 3마리 + 2마리로 턴을 나누는게 한 방법이겠다.

빅칙은 해제가능한 반격 패시브가 있기에 강화해제+ AP 턴밀이 있는 뽀끄루를 채용해서

5마리 중 부분만 턴밀을 해서 설치물이 고정데미지를 받아내게 한다.

아래부터는 해당 공략 거의 복붙한다.


빅칙은 5마리 모두 한 라운드에 행동을 하는데

전열에는 어짜피 3개의 설치물 밖에 깔지 못한다. 중열에 설치물을 넣어봤자 설치물 or 뽀끄루 (혹은 중열 캐릭) 랜덤 타겟이라서 변수가 있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강화해제가 있는 뽀끄루의 스2 범위기에는 -0.72ap 턴밀이 있는데

5마리 빅칙 중 3개의 설치물이 한 라운드에 감당할 수 있게 2마리 빅칙만 타겟해서 턴밀한다.

그 사이에 3개의 설치물만 전열에 설치하고

다음 라운드에서는 나머지 턴밀이 안 된 빅칙 3마리를 턴밀해서 해당 라운드에서 설치물이 모두 빅칙 공격을 받아내게 한다.

그러고 나면 빅칙이 한마리 줄어서 더이상은 뽀끄루의 역할은 이걸로 끝이고 2번의 공격을 받고 전투속행 - 완파 순으로 버티면 된다.

3개 설치물 vs 4마리 빅칙이라서 그렇다.

뽀끄루가 죽고나면 사거리감소os로 세팅되었기에 그때부터 오토로 놔두면 클리어 되겠다.

아래는 대체가능한 좀 더 저스펙 행동력 세팅이다.

아래는 대체가능한 좀 더 저스펙 행동력 세팅이다.

뽀그루는 자버프 (노링의 경우 9.5%) 포함 100% 치명을 만들어야 스2에 강화해제가 뭍어서 반격을 당하지 않는다.

아래는 대체가능한 좀 더 저스펙 행동력 세팅이다.

아래는 대체가능한 좀 더 저스펙 행동력 세팅이다.

EXTREME

돌아가는 기본적인것은

먼저 키르케의 스2로 스킬사용 불가 = 반격불가를 걸어놓고

네오딤의 스2 사거리 -1 + 탈론페더의 사거리-1로 사거리 -2를 만들어서

전열의 사거리 4인 빅칙이 후열 아군을 공격 못하게 하는것으로 무변수

키르케의 스2 스킬 사용불가는 1라운드 지속이지만

사거리 줄이는 디버프는 2라운드동안 지속이라서 키르케와 네오딤들은 다음라운드동안 대기를 통해서 ap를 회복해서

다다음 라운드에서는 키르케가 항상 빅칙보다 선턴을 잡게해서 또 다시 반복한다.

나중에는 빅칙의 ap도 20이지만 키르케도 20ap로 같은 ap일때는 아군의 항상 선턴을 잡기에 돌아간다.

프레데터는 나중에 스킬사용 불가가 한라운드 걸리고 다음 라운드에는 안 걸리기에 키르케 스킬 범위에 들어와도 철충에게 '조용히하세요'를 시전할 수 있다.

대략적으로

1라운드

대기

2라운드

키르케 스킬사용불가 스2

-> 네오딤이든 페더든 스2로 사거리 감소 디버프 걸기

항상 키르게가 네오딤과 페더보다 선턴을 잡아야 반격을 당하지 않는다.

3라운드

모두 대기

후반 라운드에는 키르케가 한 라운드내에서 스킬을 두번 쓸 수도 있는데

한번만 사용하고 두번째는 대기를 시키면 된다.

4라운드부터는 앞서의 과정 반복이다.

4라운드 디버프들 1회씩 걸기 ( ap가 남아서 한 라운드동안 2번 스킬을 쓸 수 있어도 1회만 사용)

5라운드 대기

6라운드 디버프

7라운드 대기

대기하는 타이밍은 철충 디버프를 꾹 눌러서 확인할 필요없이 네오딤이 뿌린 '잔해'들이 덕지덕지 붙어있는 라운드라면 사거리 디버프가 남아있는 표시이므로 알기 쉽다.

홀수 라운드는 대기

짝수 라운드는 스킬사용

스탯

행동력 템은 최소한도로 낮췄고, 이것보다 아주 많이 행동력이 빠르지 않는 이상 비슷하게만 가줘도 될거다.

주의점은 스킬 쓰는 라운드에서는 키르케 - 네오딤 or 탈론페더 턴 순서

모든 스킬레벨은 10이며 특히 네오딤의 스킬레벨에 유의한다. 네오딤 스2에 적 철충 행동력 디버프도 붙어있기 때문이다. 혹시나 네오딤 스킬레벨이 조금 부족하다면 스킬렙 만렙찍는대신 각 캐릭에 행동력칩을 하나씩 더 붙여주면 돌아갈 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