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소과금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 중에
게임이 좀 어려운 것 같아 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거같아
매번 서버챗에서 알려드리기는 힘들어 몇가지 팁을 적겠습니다
생각나는 것들, 많이 받는 질문 위주로 적는거라
갯수가 꽤 많을 수도 있습니다
# 읽으시기 전에 아직 인연코드 안하신분이 계시면 제 것을 입력해주시면 서로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강조) ## 인연코드 : fdY93Mmv ## (강조)
1. 본캐릭터 스탯과 직업선택은 뭘로 하는게 좋나요?
-> 메인 캐릭터에게는 힘 / 지력 / 민첩 / 체력 / 매력 / 감지라는 스탯이 존재하고 처음 시작시 인간 / 드워프 / 하프엘프 / 리저드 포크의 4가지 종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종족에 따른 스탯값은 차이가 없는거나 마찬가지이니 외모 취향가는데로 고르셔도 됩니다
사실 모든 스탯도 크게 유의미하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쓸만한데가 있으니 설명드리겠습니다
#복잡하신 분은 스킵하시고 추천 스탯과 직업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스탯이라는 개념은 D&D라는 게임에서 유래된 시스템 중 하나로, 모험에서의 모든 행동에는 스탯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힘을 쓰는일에는 힘이, 머리를 써야한다는 상황에서는 지력이, npc의 호감을 사야할 때의 대화에는 매력이 영향을 주는 방식입니다
이 각 행동을 시작하면 20면체 주사위를 굴리게 되는데 이 때 결과적으로 굴린 값 + 현재 스탯값의 보정치가 더해져서 성공과 실패가 나뉘게 됩니다
#굴려야 하는 목표는 쉬움은 7이하 어려움은 13 극한은 18 이런 식으로 정해져있습니다
예를 들면 npc에게 무언가를 물어볼 때 이 주사위를 돌려서 목표값(예를 들어 7정도)보다 낮으면 실패, 같거나 높으면 성공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때 보정치가 들어가는 게 '매력'이라고 가정하고 현재 내 매력이 16이상이라 +3을 보정으로 받는다고 쳤을 때 성공할 수 있는 주사위는 최소 4가 됩니다
(4 + 매력 보정보너스 3 = 7)
이렇게 모든 시스템은 주사위를 굴리기 때문에 특정 스탯을 높여서 보너스를 많이 받는 것이 운이 나쁜 사람에게는 유의미할 수 있겠죠

맨 위의 선택지가 스탯이 필요한 특수 대화, 보통 [매력]이 많다

우측 아래 매력 +1 이 현재 매력수치에 따른 보너스점수

주사위는 9가 나왔는데 +1이 되어서 가뿐히 이겼다
이 게임도 마찬가지로 여러 스탯이 있는데, 모험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스탯은 민첩(npc에게서 절도) / 매력(npc와의 대화에서 추가 보상 해금) / 감지(주변 오브젝트나 아티팩트 감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추천하는 스탯은 매력과 민첩인데
npc들과의 대화에서는 매력이 필요한경우가 많고, 거의 모든 중요 npc들은 재료나 아이템을 훔칠 수 있는데 이때 민첩이 보정치가 됩니다
여기에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네가지 직업도 고를 수 있게되는데 무난하게 고고학자(감지베이스, 요리시 추가 보너스 확률이 있어서 좋습니다)와 도적(민첩베이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물론 게임하는데 있어 절대 큰 차이는 나지 않으니 마음가는대로 하셔도 됩니다

고고학자는 요리를 많이 만듭니다..?? 조리사도아니고?..
2. 계정 레벨은 어떻게 올리나요?
-> 모험 경험치를 쌓으면 올라갑니다. 이 게임은 캐릭터 레벨과 모험 레벨이 다르고 이 모험 레벨에 따라 컨텐츠가 해금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 모험 경험치는 메인 퀘스트를 깨면 얻는 방법이 있고
● 매일 2개씩 주어지는 일일 의뢰를 통해 대량의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를 다 해서 더 이상 올릴 방법이 없다면, 그 날의 메인 활동은 다 하신겁니다
(물론 노트에 있는 퀘스트를 해서 올리는 법도 있지만 경험치가 굉장히 적고 어차피 게임하다보면 다 깨지는 거라 확인만 해두고 메인퀘를 다 하고나서 합시다)
이 이후에는 다른 부가 활동(보라색으로 뜨는 서브 퀘스트)이나 고블린 던전, 속성 던전, 아레나, 시공을 하시면서 내일 일일 의뢰가 열리길 기다리셔야 합니다

경험치는 3가지로 얻을 수 있지만 크게는 2가지로 볼 수 있다(노트 퀘스트는 경험치가 레벨 20만 넘어가도 소량으로 느껴진다)
3. 콜라비는 어디서 얻나요?
-> 의외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입니다. 초반 필드 맵에서 채집하거나 마을 상인이 파는 "양배추"가 콜라비입니다.
4. 리세를 꼭 해야 하는지?
-> 의견이 조금 분분하기는 하지만, 개인적인 입장에서 리세는 필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게임은 시즌제 게임이기 때문에 매 시즌을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레전드 영웅이 있고, 매 시즌마다 뽑을 수 있는 무료 뽑기도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레전드 영웅은 사용하는 데 있어 많은 추가 과금 요소가 필요하고 그 레전드 영웅에 맞는 영웅들까지 찾아서 육성을 해야하는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무료로 배포하는 영웅들과 낮은 등급의 좋은 영웅을 쓰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살짝의 과금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첫 레전드를 얻을 수 있는 천장인 35뽑기까지만 돈을 쓰고 리세 없이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 초반 추천 영웅 ★★★
-> 게임의 진행은 기본적으로 1탱커 2딜러 1서폿 1힐러로 진행하는게 정석인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좋은 추천 영웅을 각 클래스 별로(딜러는 각 속성별로) 탱커와 힐러, 서폿위주로 적겠습니다.
● 탱커
1. 3일차 보상으로 받는 호루스(에픽, 불) : 패시브가 데미지 받을 때 확률로 실드를 얻어 좋고 궁극기에 대상의 공격력을 깎는 기능(공깎)이 있어 좋습니다
2. 프럴바스(에픽, 독) : 에픽까지의 탱커중에는 가장 범용성이 좋고 강력합니다. 방어력 기반의 탱커이기에 생존력이 우수하고 자힐이 가능하며, 주변 아군까지 힐을 해줍니다. 호루스와 마찬가지로 범위 공깎이 있습니다. 주인공이 보통 불속성의 딜러로 활약하기때문에 시즌1의 속성친화(불+독 / 냉기+어둠 / 빛+번개)를 받기 좋습니다.
3. 벨리크(레어, 빛) : 레어치고는 준수한 생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일 대상 공깎이 전투기술로있고(궁극기보다 자주 사용함) 패시브가 데미지 받을 때 확률로 해당 데미지 50%감소가 있으며, 궁극기가 방어증가와 지속자힐입니다.
4. 가리우스(에픽, 빛) : 어떻게 보면 프럴바스보다 좋은 탱커입니다. 데미지를 받을때마다 2%의 방어가 증가하는 최대 20스택(최대 40%방증)의 지속 무제한 스택형버프를 받고 궁극기로 자신의 모든 디버프 제거, 모든 아군 치유를 사용합니다. 시공이나 던전에서 굴리기에 가장 좋습니다.
이 외 초반 좋은 탱커 : 달밤(에픽, 얼음) / 사리안(레어, 번개) / 로레즈(레어, 얼음) / *필즈(레어, 어둠)
*필즈는 궁극기가 모든 아군 디버프를 본인이 흡수하고, 디버프를 많이 가질 수록 뎀감이 있어 디버프가 쏟아지는 화염던전같은 곳에서 좋습니다
● 딜러
1. 불 : 본케릭터 / *토날난(에픽) / **댄(에픽) / 티아(레어) / 브로윈(레어)
*토날난은 후반부 플로라(전설), 에리치(전설)가 있다면 야만덱을 구성해 시공간에서 강력한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댄은 서폿이지만 매우 강력하고 유틸성이 좋습니다. 아레나에서 주로 기용합니다.
2. 얼음 : 도크라츠(에픽) / 비디미르(에픽) / 가드누스(에픽) / 라바(에픽) / *우사(레어) / 구랄(레어) / 월터(레어)
*우사는 초중반 이후부터 쉴드를 가질 시 강력해지는 아티팩트(에픽, 오르골)를 장착하고 공격력을 키워서 시공간의 도전에서 강력한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서리 디버프를 줄 수 있는 도크라츠, 월터 등과 사용 시 좋습니다.
3. 어둠 : 아쉽게도 전설을 제외한 딜러들의 성능이 거의 비등비등한걸 떠나서 사령쪽은 시너지를 맞추기가 타 속성보다 어렵습니다... 영웅별로 스킬을 다 확인하고 이해해야 제대로 시너지가 나기때문에 초중반은 비추입니다.
4. 빛 : 빛 속성은 얼음의 서리와 같이 모일 수록 강력해지기에 초반부에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5. 번개 : *사게로(에픽) / 이올라(에픽) / 님버스(에픽) / **이리나(레어) / 배니(레어) / 도라(레어)
*사게로는 우사와 마찬가지로 후반부 나스젠카(전설) 등의 시너지가 갖춰진 번개친화 조합으로 시공간에서 강력한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이리나는 레어임에도 매우 좋은 영웅입니다. 같은 레어 서폿인 엔나와 초반부 번개의 희망입니다.
6. 독 : *헬라스(에픽) / *싱크(에픽) / **시그리드(레어) / 댄치(레어) / 엘리(레어)
*헬라스와 싱크는 성장할 시 적에게 빠르게 맹독을 부여합니다. 시그리드와 같이 쓰면 더 좋습니다.
**레어이지만 헬라스나 싱크 같이 맹독을 빠르게 뭍혀 줄 딜러진과 같이 기용하면 고블린 던전 등 몬스터들이 많은 곳에서 큰 힘을 냅니다.
● 서포터 + 힐러
1. 불 : *브로디(에픽) / **아돌푸스(에픽) / 그로인(레어) #불은 힐러가 마땅히 없습니다 안습
*브로디는 적의 쉴드를 벗길 수 있습니다.
**아돌푸스는 공격하며 아군에게 쉴드를 줍니다.
2. 얼음 : *보리스(에픽) / 구스니(레어) / 레페(레어) #얼음은 보리스가 희망입니다
*보리스는 궁극기로 모든 적에게 버프를 받지 못하게 하는 디버프를 걸며 공격도 합니다. 공격하면 아군에게 소량의 힐도 할 수 있어서 전설을 제외하면 가장 소중한 영웅입니다.
3. 어둠 : *잘로스(에픽) / **타이아(에픽) / ***우로르(레어)
*잘로스는 적에게 침묵과 공포를 걸고 재충전 속도를 감소시키며 아군을 소량 힐하는 좋은 서폿입니다.
**타이아는 아군을 은신시키고 힐하며, 원거리 아군을 디버프에 면역시키고 적의 치유를 금지할 수 있습니다.
***우로르는 소량의 힐을 하고 적의 버프를 지웁니다.
4. 빛 : 캐서린(에픽)이 다 합니다.
5. 번개 : 나타니엘(에픽) / *엔나(레어)
*엔나는 이리나와 같이 레어임에도 스킬셋이 굉장히 좋은 초반 번개의 핵심 유닛입니다. 모든 아군을 지속회복하며 디버프 하나씩을 지워줍니다.
6. 독 : *비커크(에픽) / **시플리스(에픽) / ***하산드라(레어) / ****라타리스(레어) #이 구역은 독이 짱입니다
*비커크는 범위적에게 공깎을 하고 모든 아군의 디버프를 2개씩이나 지워주면서 힐하는 미친놈입니다. 힐량은 적지만 디버프를 많이 지울수록 힐량이 늘어납니다.
**시플리스는 자기부활버프를 걸고(체력이 30%미만시) 죽으면 부활합니다. 모든 아군을 힐하고, 또 죽은 아군 2명을 살리는 미친놈입니다.
***하산드라는 초반에 주는 가장 훌륭한 만능 힐러 중 하나입니다. 중후반부 대체할만한 좋은 힐러, 혹은 전설 힐러나 오고크가 뜨기전까지도 쓸 수 있습니다.
****라타리스는 치유불가와 공깎을 할 수 있는 유틸형 힐러입니다.
6. 각 영웅의 주속성에 관하여
-> 각 영웅은 주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스킬의 계수와 연관되어 그 영웅의 성능을 결정합니다.
보통의 딜러영웅은 [공격력] 기반으로 스킬의 데미지가 결정이 되고, 탱커영웅은 [방어력]이 주 속성입니다.
그러나 [마스터리]가 주 속성인 영웅도 존재하며 이는 얼음과 어둠, 독에서 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영웅의 스킬이 어떤 [주속성]에 기반하여 계수가 결정되는가를 확인하고 아이템을 그 속성에 맞게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각 스킬창의 스킬설명에 있는 [상세 정보] 옆의 빈 칸을 클릭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세 설명을 누르면 스킬 계수의 주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린은 마스터리 기반입니다.
7. 탱커나 서포터를 활용할 때는 반드시 정확도를 확인 하세요
-> 탱커는 보통 전투기술이나 궁극기에 공깎이 있고 서포터는 다양한 디버프 기술을 가집니다. 이를 제대로 상대방에게 적용하려면 [스킬에 있는 기본 성공확률]이 제대로 발동되고 이후 [상대방의 면제(내성)보다 영웅의 정확도가 높을 때] 제대로 디버프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강력한 보스나 적에게 디버프를 제대로 걸려면 반드시 스킬의 레벨을 올려 확률을 높이고 정확도를 상대의 내성보다 높여야 합니다.
보통 영웅의 배치단계의 위쪽에서 상대의 면제, 그리고 추천하는 정확도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곳이나

전투 진입 후 화살표방향 버튼을 누르면

필요한 정확도가 명시되어있다
8. 미궁의 보스, 그린드래곤, 우즈가 너무 어렵습니다.
-> 요즘 가장 많이 듣는 말입니다. 이는 덱을 짤 때 1탱, 3딜러, 1힐로 가는 분들이 보통 많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9월 24일 기준)의 캐릭터 최대레벨은 70이고, 아직 에픽장비나 룬도 장착이 안 된 상태이기 때문에 어설프게 짠 덱으로는 클리어가 어려운게 당연합니다.
따라서 위의 추천 영웅 중에서 일단 탱커를 제대로 픽하시고, 장비의 방어나 스킬의 레벨이 올라가있는지 등을 점검한 뒤에 보스들의 디버프를 제거할 수 있는 힐러나 서포터가 충분한 지 보셔야 합니다.
비커크, 보리스 같이 아군에게 달린 디버프는 제거하고(우즈의 맹독같은) 상대의 버프는 지우는 캐릭터의 배치가 되어있는지 꼭 점검하셔야 하며, 상대의 실드를 제 때 깎을 수 있게 브로디 같은 영웅을 채용했는지도 확인해야합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이런 전투는 수동으로 하여 각 영웅의 궁극기 게이지, 발동 타이밍등을 수동으로 조작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위의 세 보스들은 딜러보다는 탱커와 힐러, 서포터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는 본케릭터가(불, 전기같은) 들어갈 자리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맹독 던전과 같이 보스의 한 방 딜(옆의 도깨비불 딜 포함) 타이밍 때 제대로 공깎 2단계가 들어가는지도 중요할 수 있습니다.
마땅히 좋은 레전드 영웅 하나 없는 초중반부 추천하는 조합으로는 얼음 / 독 기반의 조합을 추천합니다. 독에는 강력한 힐러들이 많이 있고 디버퍼들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9. 일일 의뢰나 시공 보상, 미궁 입장의 리셋 시간은?
-> 한국시간 매일 오전 9시 입니다
10. 요리 레시피가 궁금합니다.
-> 주요 요리 레시피들만 적겠습니다
● 속성 레시피
[불]
화염 고추 미트볼 : 불 데미지 5% + 공격력 10% / 화염 고추 2 + 고급고기 2 (짐승고기 / 멧돼지고기)
화염 짐승 고기 : 불 데미지 5% + 방어력 10% / 탄 고기 2 + 고급고기 2
[얼음]
극지의 각성 수프 : 냉기 데미지 5% + 공격력 10% / 극지 대구 2 + 고급고기 2
북부 젤리 믹스 : 냉기 데미지 5% + 방어력 10% / 고산 서리 2 + 고급식물 2 (멜로스 토마토 / 아키텐 사과)
[빛]
루미너리 성찬 : 광휘 데미지 5% + 공격력 10% / 성광 열매 2 + 고급고기 2
축하 어란장 : 광휘 데미지 5% + 방어력 10% / 성광 열매 2 + 고급어종 2 (큰입연어 / 피라냐)
[어둠]
심연 볶음 : 사령 데미지 5% + 공격력 10% / 좀비 게껍질 2 + 고급고기 2
망자의 연회 : 사령 데미지 5% + 방어력 10% / 좀비 게껍질 2 + 고급어종 2
[번개]
벼락 잔치 : 번개 데미지 5% + 공격력 10% / 전기뱀장어 2 + 고급고기 2
번개 럼주 : 번개 데미지 5% + 방어력 10% / 전기뱀장어 2 + 고급식물 2
[독]
부패한 미트 파이 : 독성 데미지 5% + 공격력 10% / 독파리균 2 + 고급고기 2
맹독 버섯탕 : 독성 데미지 5% + 방어력 10% / 독파리균 2 + 고급식물 2
● 주요 레시피
-> 모두 적기엔 양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주로 많이 사용하는 레시피만 적겠습니다
아키텐 미트 파이 : HP 10% + 공격력 10% / 엘프의 밀 2 + 멧돼지 고기 1
멜로스 스튜 : 공격력 10% + 정확도 15 / 고급고기 2 + 멜로스 토마토 1
황실의 생선 수프 : 방어력 10% + 정확도 15 / 큰입 연어 2 + 멜로스 토마토 1
아키텐의 요거트 : 정확도 20 + 내성 20 / 야크 우유 2 + 아키텐 사과 2
우에레스 브랜디 : 필드에서 이속 증가 / 플릿풋 베리 1 + 아키텐 사과 1
치즈 케이크 : 내성 25 / 우유 2 + 산양유 2
11. 추천하는 아티팩트
-> 초중반부는 과금이 아닌이상 많은 중복영웅을 먹기는 힘들어서 아티팩트 교환소를 한정적으로 이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추천하는 아티팩트는 탱커와 서포터계열의 아티팩트입니다.
● 맹세의 깃발(레어) : 방어 / HP / 주변에 아군이 있을 시 방어력 증가 (프럴바스 등 탱커에게 주면 좋습니다)
● 고심자의 담뱃대(레어) : 공격 / 정확도 / 장착자가 마스터리를 추가로 얻습니다 (마스터리 기반 힐러나 마스터리 기반 데미지나 파생 데미지를 입히는 영웅에게 추천)
● 미궁 주인의 뿔(레어) : 공격 / 공격속도 / 일반공격 시 3% 공격증가 3초 지속 / 중첩가능 (무위 영웅이나 우사 등 평타기반 영웅에게 좋습니다)
● 부정한 왕의 왕관(에픽) : 방어 / 정확도 / 궁극 스킬로 데미지 입힐 시 확률로 1레벨 방깎 (디버퍼 유닛이나 탱커에게 입히면 공깎과 방깎을 같이 합니다) -> 초반 선택으로 강력 추천
● 마현 오르골(에픽) : 공격 / 치명타 확률 / 실드 보유 시 데미지 증가 (우사에게 좋습니다)
12. 장비중에 갑옷과 장갑은 기본 수치가 랜덤
-> 장비는 메인옵션과 부가옵션이 있습니다. 메인옵션은 투구 무기는 HP와 공격으로 동일하지만 갑옷과 장갑은 랜덤이기때문에, 반드시 정련하기전에 확인을 해서 내게 필요한 옵션이 아니라면 팔아야합니다.


같은 장비지만 메인옵션은 다르다
13. 내가 필요한 영웅 찾는 법
->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영웅 중에, 원하는 속성이나 직업, 디버프나 버프를 가진 영웅을 쉽게 찾는 법이 있습니다.
영웅 칸에서 필터를 누르면 선택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원하는 형식을 찾아서 스킬을 꼼꼼히 읽어보고 픽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이곳을 누르면

2. 여기서는 속성이나 직업을 선택정렬할 수 있고

3. 다시 필터를 누르게 되면

4. 원하는 스킬이 있는 영웅을 찾을 수 있습니다
14. 자동전투에서 궁극기를 잘 쓰는 법
-> 자동전투 시 모든 캐릭터는 기본으로 궁극기가 채워지면 바로바로 궁극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몇 몇 캐릭터의 궁극기 타이밍만 수동으로 조작하거나, 아예 쓰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전투 모드를 킨 상태로 캐릭터 아바타의 아래쪽을 보시면 작은 구멍 하나에 불이 들어와 있는데, 이 곳을 클릭하게 되면 그 캐릭터의 궁극기 자동 시전이 꺼지게 됩니다.
탱커의 공깎 타이밍이나 중요한 디버프의 타이밍을 전투 도중 조절하고 싶을 때는 이 버튼을 눌러 끈 상태로, 구멍이 아이 아닌 다른 부분을 눌러 궁극기를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는 궁극기를 사용하지만, 보리스는 내가 눌러야 궁극기를 사용하고 있다.
15. 캐릭터의 장비를 편하게 관리하는 방법
-> 캐릭터에 따라서 어느 순간에는 [정확도]나 [마스터리]가, 또 어느 순간에는 [방어]나 [공격]이 더 중요한 순간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장비를 갈아입히고 기억하기는 번거로운 일이죠.
(혹은 여러가지 장비들을 입히고 실험하기 위해서 장비를 매번 여러번 바꿔입어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매번 원래 장비로 갈아입히는 수고를 덜지 않아도, 장비칸을 눌러서 아래에 있는 [세트]를 누르면 현재 장비를 저장하거나 기존에 저장한 세트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정확도]위주의 결투장용은 아레나뿐이 아니라 순수하게 딜로 밀어야 할 던전에서 쓰입니다
16. 퀘스트로 얻는 특수한 아이템은 팔면 꽤 짭짤한 돈이 됩니다
-> 특정 퀘스트를 깨거나 숨겨진 선택지를 선택해 얻는 퀘스트 아이템은, 인벤토리에 저장만 해놓고 있지만 사실 꽤 큰돈이 될 수 있습니다.
주로 [황금 달걀]이나 [산왕의 마스크]같은 아이템들이 인벤토리에 있다면, 아이템의 우측 위에 동전버튼을 눌러 가격을 확인해보시고 팔아보세요.
장비업글때문에 돈이 많이 필요한 초중반부에는 큰 힘이 됩니다.

선라이즈 캠프의 조르드에게 얻는 황금 달걀

팔면 15만원이나 준다

거지에게 돈을 계속 주면 얻는 산왕의 마스크는 더 비싸다
17. 요리 아이템은 중첩이 가능합니다
-> 혹여나 전투 한두판 돌리고 버프 남은 시간이 얼마나 되나 확인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요리는 효과는 중첩이 가능하지 않지만 여러번 먹으면 그 만큼 버프의 지속시간은 늘어나기 때문에, 연속티켓으로 전투를 많이 돌리는 유저라면 요리를 3~4개정도 먹으면 그 사이에 버프를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치즈케이크 4개를 먹으면

짜잔!! 내성+25의 지속시간이 40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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