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무소과금을 위한 추천 에픽 레어 영웅 냉기&사령
0 시즌 경험을 통한 매우 주관적인 평가와 신규 영웅에 대한 뇌피셜 평가가 혼재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냉기
방어
달밤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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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한정이기는 하나 무적이 있고 실드도 있어서 생존력은 좋은 편입니다.
다른 원소의 방어 영웅에 비해 조금 아쉽긴 합니다.
엘비스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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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의 영역에서 방어 30% 증가 파티장 오라가 있어
미궁, 시련의 탑에서 쓸만해 보이네요.
로페즈 (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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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시즌 레어 방어 영웅 중 유일하게 도발과
궁극 스킬에 공격 감소 2를 가진 영웅이었습니다.
그리고 1 시즌에도 유일하게 도발을 가진 레어 영웅입니다.
실드도 있고 꽤 괜찮은 방어 영웅입니다.
게임 후반 이계탐색에서 달밤이 아닌 로페즈를 사용했었습니다.
서포터
보리스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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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어 힐러가 없는 냉기 원소에서 힐을 담당하는 서포터입니다.
힐 량도 나름 괜찮고, 버프 지우개, 버프 금지로도 사용가능하고
전체 공격에 대미지도 꽤 강해서 아레나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소베리스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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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신 제거가 가능한 다른 영웅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이단의 유적에서 불사조 잡을 때 유용합니다.
가드너스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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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 스킬 범위가 제한적인 게 단점이기 하지만
100% 기절과 100% 재충전 속도 감소는 쓸만합니다.
구랄 (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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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즌 사령 냉기 원소 에픽 레어 영웅 중
궁극 스킬에 100 확률의 공격 감소 레벨 2를 가지고 있는 건
로페즈와 구랄이 유일합니다.
서리
보통 서리를 부여해 주고 우사로 딜을 넣는 형태로 사용합니다.
독라츠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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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시 일정확률로 서리를 부여할 수 있어 수시로 서리를 부여할수 있다는 점이 좋지만
꼭 필요할 때(우사가 궁극 스킬을 쓸 때) 서리 디버프가 없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바 (신규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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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 스킬에 서리 부여가 있어서 원하는 타이밍에 서리를 부여해 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법진 지속 시간도 길고 서리 지속 시간도 길어서
서리 상태 유지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파티장 오라도 좋고요.
로웨나 (신규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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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20% 무시 패시브도 있고 궁극 스킬 대미지 계수도 높아
우사 다음으로 쓸만한 서리 딜러라고 생각합니다.
제서스 (신규 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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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스킬과 궁극 스킬을 통해 100% 서리를 부여해 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월터 (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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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 불여요
보제 (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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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 불여요, 월터보다 효율이 떨어집니다.
우사 (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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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과금 서리덱의 희망.
서리 상태만 잘 유지하면 두 번에 한 번꼴로 2배 대미지의 일반 공격이 가능하고
궁극 스킬은 서리 상태 적에게 [+400% 공격] 냉기대미지 X2X2의 대미지,
즉 [+1600% 공격]이라는 엄청난 계수의 스킬대미지를 주는 아주 좋은 딜러 영웅입니다.
방어력이 낮기는 하나 강력한 실드가 있어서 생존력도 나름 좋습니다.
사령
방어
필즈 (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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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시즌에는 전설과 일반을 제외하고 사령 유일의 방어 영웅이었습니다.
방어보다는 궁극 스킬을 이용한 디버프 제거용으로 종종 사용했습니다.
에드가 (신규 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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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제외 사령에서 그나마 쓸만한 탱커가 나왔네요.
실드, 대미지 감소, 1 레벨 방어증가가 있어서 필즈보다는 생존력이 좋습니다.
스킬 구성만 보면 에픽 방어 영웅인 에마보다도 더 단단해 보입니다.
서포터
우디르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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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인데 왜 넣었냐면, 이벤트 배포 영웅이고, 사령 원소에서 유일하게
전체에 사망 부활을 부여해 줄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와봐야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
소환물을 많이 죽일수록 강력해지는 영웅들과의 시너지가 기대됩니다.
퀘스타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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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 스킬 대미지 계수가 상당히 높으면서 힐량도 아주 많습니다.
적 영웅이 사망할 때마다 모든 아군에게 지속 회복을 부여해 주는 것도 좋고요.
궁극을 30%나 탈취하는 점도 좋습니다.
타이아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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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원거리 영웅에게 은신을 부여해줄 수 있고
모든 은신상태의 목표에게 힐을 해줄수 있어서
원거리 영웅의 생존력을 높여줘서 좋습니다.
디버프 면역 부여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잘로스 (신규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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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어 힐러는 아니지만 사령 원소중 힐 스킬이 있는 영웅은 귀합니다.
에스트라 (신규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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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량을 기대가 안되는데 그래도 힐이 있습니다.
소환
소환 자체가 다른 딜러 직업군에 비해 효율이 안 좋다는 평이 많고
인기가 없어서 소환은 사용해 보질 못했습니다.
소환물 대부분이 근접이라 금방 죽는다는 점 때문에 더욱 그런 거 같습니다.
소환은 소환물을 제물로 바쳐 자신, 혹은 스킬대미지를 강화하거나
소환물을 유지하면서 같이 공격하고 소환물을 강화하는 형태로 나뉘는 것으로 보이네요.
자독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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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물이 많이 죽을수록 강해지는 영웅입니다.
패시브 스킬을 통해 공격을 무려 120%까지 획득 가능하고.
궁극 스킬 대미지 계수도 준수하긴 하지만,
전투 스킬이 소환뿐인 점이 아쉽습니다.
조이스 (신규 에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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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소환 물든 금방 죽는다는 단점이 있는데
조이스의 소환물은 원거리라고 합니다.
전투 스킬이 위력을 발휘하려면 조이스의 소환물들이 살아있어야 해서
소환 물들을 죽여야 하는 영웅들과는 상성이 안 좋습니다.
티오 (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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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어 주제에 모든 전장에서 사용가능한 공격 30% 파티장 오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소환한 시체들만 제물로 바치기 때문에 조이스와 같이 사용해도 되고
자독과 같이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일라이아 (신규 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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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스킬이 5번째 일반 공격마다 해골 1마리를 소환인데
공속이 2.5로 느려서 공속 좀 올려줘야 다른 영웅들의 소환 속도를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모든 소환물들의 공속과 공격력을 올려줄 수 있어서
조이스와 같이 소환물을 유지해야 하는 영웅과 같이 사용하기 괜찮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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