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무소과금을 위한 추천 에픽 레어 영웅 광휘&번개
0 시즌 경험을 통한 매우 주관적인 평가와 신규 영웅에 대한 뇌피셜 평가가 혼재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광휘
방어
원하는 타이밍에 공격 감소를 걸어줄 수 있는 궁극에 붙은 2 레벨 공격 감소 디버프는
대부분에 보스전에서 사용하는 아주 중요한 디버프 입니다.
탱커가 궁극스킬에 공격 감소 디버프가 있는 경우 공격 감소를 위한 서포터를
따로 기용하지 않고 딜러나 다른 영웅을 넣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많이 선호합니다.
카리우스 (신규 에픽)

프러바스에 버금가는 0 티어 탱커입니다.
맞을수록 방어력이 상승하는 패시브 스킬과
자신한정 피격회복과 디버프해제를 가지고 있어 매우 단단하며
궁극스킬이 [방어력 +600%] 전체 힐을 가지고 있는데
꽤 높은 계수와 패시브 스킬로 인해 힐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모든 전장에서 사용가능한 파티장 스킬도 있네요.
공격 감소까지 있었으면 op라 판단했는지 공격 감소가 없는 게 조금 아쉽지만,
방어력만 챙기면 되기에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클라비스 (에픽)

돌격형 스킬로 인해 탱커가 자리 안 지키고 여기저기 뛰어다녀서 좀 그런데
단일 보스 상대 시엔 그래도 자리 이동이 적습니다.
전설을 제외하고 광휘에서 유일하게 궁극 스킬에 공격 감소 2 레벨을 달고 있고.
적 궁극 감소도 있어서 시즌 후반부 이계 탐색에서 잘 사용했습니다.
모든 전장에서 사용 가능한 방어업 파티장 오라도 나름 쓸만합니다.
벨리크 (레어)

패시브 스킬 스킬업시 최대 60% 확률로 대미지가 절반만 들어오고
1 레벨 방어증가와 지속회복이 있어 생각보다 잘 버텨줍니다.
서포터
네 사 (에픽)

공격력 증가 파티장 오라와 힐 금지, 적 궁극 감소 패시브까지 있는
준수한 서포터입니다.
그리고 시즌 후반 이계탐색 마지막 보스가 베타때와 같은 레드 브론즈 드래건 일지
스킬 구성이 같을지 모르겠지만 만약 같다면 매턴 적 궁극 감소 혹은 아군 궁극 증가
를 4번 사용해야 하는데 네 사의 패시브 스킬이 아주 유용합니다.
검 (신규 에픽)

미궁 60층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넓은 범위에 확률적으로 기절을 걸어줄 수 있어 다수의 적이 출현하는 곳과
미궁 고층 클리어시 기도메타용으로 사용가능해 보입니다
다만 같은 원소친화로 묶인 번개 속성의 이올라가 더 좋습니다.
배포 영웅이라 쉽게 획득할 수 있는 게 장점이겠죠.
캐서린 (신규 에픽)

디버프 면역과 초과 힐을 실드로 전환하는 패시브와
준수한 힐량까지 가진 아주 좋은 힐러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레도르 (신규 레어)

힐러는 귀합니다. 특히 마스터리를 통해 힐량을 늘려줄 수 있는 힐러는 더욱 그렇고요
힐 범위도 나름 괜찮습니다.
다만 근접영웅이고 파티원 보호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뒤에서 힐을 해야 할 영웅이 앞에서 맞고 죽기 쉽다는 게 문제네요.
카리온 (레어)

힐량이 대상 체력을 따라가기에 힐량을 늘려줄 수 없다는 게 아쉽고
힐 범위도 좁지만 후반부 제국전사까지 사용할 정도로 힐러가 부족하고 귀합니다.
더욱이 요번시즌 원소친화로 묶인 번개속성에 힐 스킬 가진 서포터들이 다 애매해서
캐서린 칼레도르 없으면 카리온 써야 합니다.
격려
레전드에 로렌처럼 격려 직업 딜러 전체에게
격려를 부여 해줄 수 있는 영웅이 없다면 서로 격려를 해줄수 있는 영웅들로
딜러진을 편성해야 합니다.
해지오 (에픽)

스킬 시전 후 아군에게 75% 확률로 격려 부여 패시브 스킬,
75% 확률로 자신에게 격려를 부여해 줄 수 있는 전투 시 킬이 있습니다.
스킬 계수도 높아서 공격력도 괜찮고, 점프 공격으로 후방타격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마티나 (에픽)

전투 스킬로 적 2명 이상 명중 시 자신에게 격려를 100%로 부여하고
격려 상태일 때 궁극 스킬 사용 시 방어력 40%을 무시한 강력한 치명타가
반드시 발동되기에 다수의 적이 나오는 곳에서는 단독 기용해도 상당히 좋습니다.
보스전에선 전투스킬의 특성을 활용하기 어렵지만,
격려 상태에서 반드시 치명타가 발동한다는 점을 이용해서
치명타 확률은 포기한 채 치명타 대미지만 극한으로 세팅하고
격려 상태를 부여해 줄 수 있는 영웅과 조합하면 보스전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초회 결제 보상으로도 획득가능하기에 최소 1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알비스 (에픽)

파티장 오라도 괜찮고 격려 부여해 주기에도 좋은데
궁극 스킬이 공격스킬이 아니라 아쉽습니다.
웰비 (레어)

베타시즌에서 레어 영웅 중 유일하게 다른 아군에게 격려를 부여해 줄 수 있는 영웅이었고
마티나와 함께 잘 사용했었습니다.
격려 부여 확률이 이 바니아 보다 낮은것이 단점이고
궁극증가가 있고 원거리 공격이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바니아 (신규 레어)

자신과 다른 아군 영웅 1인에게 격려를 부여해 주기에는 웰비보다 유리합니다.
다만 근거리 영웅이라 전방에서 탱커와 같이 스킬 맞고 쉽게 누울 수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번개
방어
번개 방어 영웅들은 스킬구성이 뭔가 좀 아쉬워보입니다.
리디아 (에픽)

5회 차 일반 공격마다 자신에게 [+20% 최대체력] 실드를
체력이 가장 낮은 목표에게 [+10% 최대체력] 실드를 시전 후
12초간 지속 패시브 스킬이 있는데 공속이 2.63초로 낮습니다.
하지만 공속을 좀 맞춰주면 불사도 있고 해서 생존력은 높지만,
카리우스에 비해 뭔가 좀 아쉽습니다.
공격 감소 2 레벨 스킬이 있는 다른 속성 탱커와 비교해도 좀 아쉽네요.
나고크 (신규 에픽)

기존의 일반적인 생존 스킬이 부족한 대신
전자기장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재미난 스킬을 이용해
적들을 기절시켜서 피격 횟수를 줄이는 형태로 보이는데.
보스급들은 기본 제어면역이라 보스전에서 사용하기에는 아쉽고
미로에서 같은 곳에서는 쓸만해 보입니다.
서포터
이올라 (에픽)

이올라가 필요한데 너무 안 나오네요.
공격력 증가 파티장 오라, 3타수에 공격 감소 2 레벨 궁극스킬을 가지고 있어
시공간의 소용돌이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은 서포터이고
넓은 범위에 공격 감소 2 레벨과 침묵을 걸어줄 수 있어
미궁과 시련의 탑 고층 공략 시에도 좋은 영웅입니다.
슈크 (신규 에픽)

자신의 궁극 증가, 적 궁극 감소, 실드 제거, 공격 감소 2 레벨, 재충전 감소까지
여러 곳에서 활약 가능한 다재다능한 서포터입니다.
이리나 (레어)

궁극 스킬에 광역 2 레벨 공격 감소를 가지고 있는데 스킬 범위는 이올라 보다 좁습니다.
2레벨 공격 감소가 광휘에 클라비스 번개에 이올라와 이리나뿐이라
2 레벨 공격 감소가 필요할 경우 이올라 없으면 이리나 써야 합니다.
무위(용감)
무위 직업군 딜러의 딜 사이클은
빠른 일반 공격과 일반 공격 취급 스킬들
그리고 일반 공격 시 추가 대미지를 생성하는 스킬 조합으로 딜을 넣는 형태입니다.
자기 자신의 일반공격에 의한 추가 대미지보다는
전설급의 나스젠카, 아벨리오스, 에픽급의 샤트 같이 아군이 일반공격 시
추가 대미지 생성 스킬을 가진 영웅 최소 1인과
2명의 일반공격 횟수가 많은 무위영웅 조합이 일반적입니다.
사게로 (에픽)

일반 공격 시 45% 확률로 2회 공격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고
궁극 스킬이 5타수에 일반 공격 취급이라
일반 공격시 추가 타격 스킬 가진 영웅과 조합하기 좋습니다.
샤트 (에픽)

아군이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대미지 생성 시 30% 확률 (무위 영웅은 60%)로
추가 파생대미지를 생성하는 천둥의 축복이라는 버프를 15초 동안
걸어주는 궁극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15초간 모든 무위 영웅들에게 이벨리오스의 패시브를 달아주는 꼴입니다.
궁극 스킬을 17~18초까지 맞춰주면 나스젠카, 아벨리오스 만큼 쓸만할 거 같습니다.
티너스 (신규 에픽)

터너 스도 궁극 스킬에 아군이 일반 공격 시 추가 대미지 생성이 있습니다만,
샤트보다 지속 시간도 짧고, 확률과 대미지도 낮습니다.
아그니스 (레어)

레어 영웅 중 전투 스킬과 궁극 스킬 모두 일반 공격으로 간주하는 영웅은 아그니스가 유일하며
궁극 스킬 타수도 3타로 다른 레어 영웅보다 많고,
일반 공격 3회당 추가 대미지 생성 패시브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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