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자 무리 300%
까마귀 광산의 감염자 우리는 800% 기준 1496명 이지만 숫자가 많아지만 상당히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까마귀 광산의 감염자 무리는 도저히 높은 난이도로는 완료할수가 없어서 300%에서 완료 했음을 적어 둡니다.
저는 말벌을 X 형태로 뭉쳐서 감염자들을 공격하게 했으나 300%에서는 군인들로 지키기만 해도 완료됩니다.
<까마귀 광산 감염자 무리는 300%로 완료했습니다.>
<사실 말벌 트리는 협곡 감염자 무리때문에 선택한 겁니다.>
까마귀 광산
까마귀 광산을 지키는 감염자 무리는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지만 까마귀 광산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제생각에는 난이도 설정을 잘못한것 같습니다.
까마귀 광산 역시 500%~800%로 완료 하였습니다.
시작은 언제나 비슷하지만 테슬라 코일을 찍었기 때문에 전력 범위가 더 넓은 상태 입니다. 위쪽에 제재소를 지을 경우 목재를 18~19 정도 들어오니까 위 스샷의 위치에 제재소를 짓고 나무 문으로 좀비의 습격에 대비해 막아 둡시다.
그리고 아래쪽의 좀비들을 정리하고 채석장을 세우고 병영을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벽을 세워서 좀비들의 기습에 대비해야 합니다.
채석장 바로 옆에 있는 숲에서 가끔 좀비들이 기습해오는데 여기는 빠른 좀비들이 많아서 초반에 정리하기 어려운 곳이니까 일단 나무 문이나 벽으로 채석장 쪽으로 가지 못하게 막아 둡시다. 그럼 좀비들이 벽을 때리기 보다는 지휘 본부로 돌진 합니다.
지휘 본부는 튼튼하니까 지휘 본부를 장애물 삼아서 가끔 습격하는 좀비들을 정리하면서 발전 시킵니다.
<재제소 짓고 나무 문으로 막아 둡시다.>
<좀비들의 기습에 대비해 나무 벽을 세우고>
<채석장 쪽도 발전 시켜 줍니다.>
<드디어 병영을 지었습니다.>
병영을 짓고 레인저를 뽑기 시작했다면 이제 북족의 공터를 정리할 차례 입니다. 북쪽의 공터는 서쪽의 좀비 습격만 대비하면 넓은 공간을 얻을수 있습니다. 동쪽은 좀비무리들이 많으니 일단은 벽으로 막고 레인저들을 배치시켜 두기 바랍니다.
제 경험상 11일 까지 석재 공방을 만들면 왠만하면 첫번째 웨이브는 막습니다.
저는 석재 공방을 만들고 바로 충격 타워를 연구하고 충격 타워를 북쪽의 공터와 북쪽의 선로 사이에 충격타워를 지었습니다.
그리고 동쪽에서 첫번째 좀비 웨이브가 발생했습니다.
좀비 웨이브에 대한건 지도와 함께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농장을 짓고 동쪽은 벽으로 막습니다.>
<자원을 얻고 좀비들을 정리합시다.>
<정리가 되었다면 늦지 않게 석재 공방을 올립시다.>
<이렇게 벽을먼저 세우고 >
<그 안에 충격 타워를 만들어 줍니다.>
아래 지도를
지도와 첫번째 공격
위 지도에서 빨간 화살표가 좀비들이 공격해 오는 지점이고 노란 원은 금광이 있는 곳 입니다.
동쪽에서 좀비가 공격해 온 다고 했을때 위쪽의 빨간 화살표 쪽으로 온다면 좀비들을 아래로 내려와서 북쪽의 공터의 숲과 호수 사이의 틈으로 습격할 것입니다.
그래서 숲과 호수사이의 틈과 기지 동쪽의 길 이렇게 두곳을 막아둬야 합니다.
북쪽의 경우 북쪽의 선로 로 오겠지만 일부는 우회해서 옆으로 뚫린 숲에서 나올수 있으니까 아래의 숲옆의 입구 역시 막아둬야야 할 것입니다.
동쪽은 딱히 우회 할만한 길이 없고 남쪽은 중간에 합쳐지니까 처음에는 둘이 만나는 지점을 막으면 됩니다.
지도를 보고 막을 곳에 충격 타워를 세워 두기 바랍니다.
그리고 좀비들의 습격중 채석장 근처 기지 동남쪽의 숲에서 좀비들이 기습 해오는 경우가 있으니 여기에 미리 병력을 배치해 두기 바랍니다.
<호수와 숲사이 틈이 비었네요>
<정답은 기지로 돌진 이었었습니다.>
<숲의 좀비들이 기습 해왔습니다.>
첫번째 공격을 막았다면 이제 충분한 병력을 뽑고 숲의 좀비들을 정리하고 다른 지역들의 좀비들을 정리하면서 금광에 채석장을 지어서 금 생산량을 높이면 됩니다.
그리고 충격 타워는 없애지 말고 진출하면서 새로운 충격 타워를 계속 세우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동쪽은 한번 쳐들어 왔다고 다른 지역의 방비를 철처하게 했더니 좀비들이 또 동쪽으로 왔습니다. 게다가 새로 추가한 충격 타워들을 비켜 지가나가는 길로 쳐들어 왔습니다.
그래서 하마터면 전멸 할뻔 했었습니다. 좀비 웨이브는 방비가 가장 허술한 쪽이 걸릴 확률이 높으니 왠만하면 기존 충격 타워는 없애지 말고 계속 추가해 가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총 4번의 웨이브가 일어났고 모든 방향에서 공격하는 총공격은 없었습니다.
네번째 웨이브는 충격 타워 하나는 뚫어 버리니까 네번빼 웨이브 전에는 왠만하면 좀비들이 두번의 충격 타워를 지나가게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숲에는 식량이 있습니다.>
<좀비들이 모일 만한 곳에는 충격 타워를 세워 둡시다.>
<안 쳐들어 온쪽의 방비를 높였더니>
<이번에도 기지 동쪽으로 왔습니다..>
<네번째는 웨이브는 쇼크 타워 두개를 세워야 막습니다.>
마지막으로 금광의 경우 금광에 최대한 가깝게 전송탑을 지어 줍니다. 그리고 금광 중앙에 280~320정도의 금이 채굴 되는 채석장을 지을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연구중 테슬라 타워를 찍어서 전송 탑의 범위가 넓게 하면 좀더 찾기가 쉬위집니다.
금광 마다 이런 장소가 하나씩 있고 여기에 채석장을 지으면 + 1100~ 1200 정도의 금이 올라 갑니다.
네번의 웨이브를 다 막았은 다음에 텐트들을 모두 집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네개의 금광중앙에 채석장을 짓고 충격 타워를 모두 없애면 왠하면 금 +2000을 달성할 수 있을것 입니다.
<금광 가까이 전송탑을 짓고 중앙에 채석장을 짓습니다.>
<여긴 290 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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