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강한
감염자 무리
감염자 무리는 난이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너무 강력해집니다.
그래서 500%~800%진행시 감염자 무리는 난이도를 낮추지 않으면 완료가 거의 불가능한 경우가 생깁니다.
여기서는 최대한 높은 난이도로 진행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난이도를 낮춰서 진행했다면 난이도를 낮추었다고 적어 두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난이도가 낮은 감염자 무리입니다.>
뼈의 해안
감염자 무리
뼈의 해안의 감염자 무리는 군인 트리 찍어서 군인으로 전초기지를 지키면 어렵지 않게 완료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레인저만으로 도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앞으로 올릴 연구 포인트 때문입니다. 자세한건 나중에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감염자 무리는 동서 남북의 각 끝에서 옵니다. 그래서 부대를 25명씩 네 부대로 나누어서 입구를 지키고 싸우는데 이렇게 하면 화력 부족으로 완료 할수 없습니다.
일단 부대를 최대한 적진 출현에 가깝게 배치하되 동, 서 북 이렇게 세방향에 집중적으로 배치해주세요 왜냐하면 적들이 동쪽, 북쪽, 서쪽, 남쪽 순서로 도착하고 동,서,북의 부대가 모두 도착을 한다음에 남쪽의 부대가 도착을 합니다.
그래서 동,서,북 방향의 적들을 전부 쓰러뜨린 다음에 남쪽의 부대의 적들과 싸우면 됩니다. 저는 동쪽에 35 서쪽에 30 북쪽에 35 남쪽에 5를 배치했습니다.
적들과 싸우다가 너무 가깝다 싶으면 계속 후퇴합니다. 이를 반복하면서 전초 기지에 도착 하기 전 까지의 적들을 최대한 줄여 줍니다. 그리고 전초 기지에 진을 치고 적들을 요격 시켜야 합니다.
동,서,북 쪽의 적들이 전멸한다음에 남쪽의 적들이 도착하니까 동,서,북 쪽의 적들을 정리하고 화력을 남쪽으로 집중해서 싸우면 됩니다.
<적들과 싸우다가 조금씩 후퇴합니다.>.>
<동 서 북 쪽의 적들이 먼저 도착합니다.>
<남쪽의 좀비들은 다른 쪽이 전멸한 다음에 도착합니다.>
뼈의 해안
<제 추천 트리입니다.>
뼈의 해안은 특정 연구를 찍었냐 찍지 않았냐에 따라서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여기 까지 다양한 방어 건물과 신규 유닛을 포기하고 진행한 것은 이 트리를 위해서 라고 보시면 됩니다.
발전된 건설 -> 테슬라 코일 -> 플라즈마 구체 의 트리를 찍으면 충격 타워가 나옵니다. 이 충격 타워를 좀비들의 총공격 이 시작되기 전에 만 들수 있다면 이 판은 아주 쉽게 완료 합니다.
초반 진행은 먼저 재재소 짓고 서쪽의 채석장 까지 좀비들을 정리 해줍니다. 이후 방어선을 세우고 동 북쪽의 좀비들을 정리하면서 발전 시킵니다. 800% 기준 14~15일까지 석재 공방을 만들고 충격 타워 연구만 끝내면 좀비들의 공격을 쉽게 막아낼수 있습니다.
단 충격 타워는 한번 공격한뒤에는 재충전해야 하니까 목재 벽으로 한번 감싸서 재 충전중 공격 당하는걸 막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총공격 틈틈히 파멸의 마을 3개를 정리하고 방어선을 재정비 하고 두번의 종비들의 총공격을 막아내면 완료 입니다.
<언제나 시작은 비슷합니다.>
<동쪽의 채석장을 얻었습니다.>
<두번째 제재소를 짓고>
<병영을 지읍시다.>
<벽은 2중으로 만들어야 기습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동족의 해안을 정리하고 목재 공방과 석재 공방을 세웠습니다.>
<적들의 공격 지점에 충격 타워 하나만세워도 위력은 엄청납니다.>
첫번째 총공격을 막았다면 레인저 부대를 생산해서 파멸의 마을을 파괴하면 됩니다. 파괴의 마을은 바로위 철 광산에 작은 마을 하나 동쪽의 금광에 마을 하나 그리고 철광산에서 더 위로 올라가면 거대한 파멸의 마을이 있고, 그 마을에서 동쪽으로 계속 가면 또하나의 파멸의 마을이 있습니다.
파멸의 마을 이외에도 여러 장소와 틈에 대규모 좀비들이 대기하고 있으니 30~40명 정도의 부대를 만들어서 움직일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기존의 충격 타워는 없애지 말고 새로운 충격 타워를 추가하면서 확장하시기 바랍니다. 적들의 총공격은 다음 공격 할때 두배로 병력이 불어나기 때문에 하나의 충격 타워만으로는 막는데 금방 한계에 부딛힙니다.
그래서 충격 타워 여러개를 만들어 충격 타워가 점령 당했을때를 대비해야 합니다.
<철 광산의 파멸의 마을>
<다른 파멸의 마을은 대량의 자원을 얻을수 있지만 적들의 수가 상당합니다.>
<여러개를 배치해서 하나가 뚫려도 다른 타워로 막아야 합니다.>
<옆으로 나란히 세웠더니 충격 타워 2개는 무용 지물이 되었네요>
500%~800%의 난이도에서는 충격 타워가 없으면 총공격을 막는게 너무 힘들어 집니다. 그래서 제 공략은 충격 타워를 찍는 것으로 최우선으로 놓았고 그래서 다른 방어 타워나 다른 방어 병력을 추가하는 연구를 거의 하지 않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100~200%에서는 충격 타워 대신 대형 발리스타 2~3개와 소규모 병력 만으로도 충분히 막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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