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디언 테일즈 초보,뉴비 공략 가이드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3. 3. 13.
반응형

리세마라 한 사람들이 있을것이고, 안하고 그냥하는 사람들도, 리세마라 안하고 과금해서 뽑기 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시작은 그렇게 했지만, 더 어려운 던전을 위해서 스펙업을 해야 하는데 뭐 부터 해야하나 잘 모르실 수도 있어요. 그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시간이 없어서 빠르게 읽어야 하는 분들은 굵은 글씨만 읽으시길 바랍니다.

가디언 테일즈

 

1. 아이템

 

가디언테일즈는 영웅도 중요하지만, 아이템도 중요합니다. 아이템을 모으기 위해선 장비 뽑기하면 되지만, 매번 과금하시는 분들은 안계실테고요. 개발진들은 그런 여러분을 위해서 무작위 진화라는 시스템을 내놓았답니다.

 

무작위 진화는 아이템 타입 불문 동일한 등급의 특정 아이템들을 모아 1티어 더 높은 아이템으로 바꿔주는 시스템입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전용장비 또한 낮은 확률로 나올수도 있기 때문 꼭 하게될 시스템이지요. 

 

 

무작위 진화를 하기 위해선 동일한 등급의 타입불문 아이템이 필요하다고 했는데요, 충분한 개수가 모이지 않으면 1/n 만큼 성공확률이 차감됩니다. 실패하면 재료 아이템은 증발되고, 대상 아이템은 변함이 없습니다.

 

성공해서 1티어가 증가된 아이템은 대상 아이템의 레벨에 따라갑니다.별의 개수만 판단하기 때문에 재료 아이템의등급은 신경 끄셔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벨 높은 아이템을 진화시키는게 좋겠죠?

 

무작위 진화하는데 필요한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2 = 2개 (개당 50%)

2→3 = 4개 (개당 25%)

3→4 = 8개 (개당 12.5%)

4→5 = 10개 (개당 10%)

5→? = 현재 미구현(없음)

 

글로 보면 잘 이해가 안갈테니 사진으로 봅시다.

1->2성

 



2->3성

 

 

3->4성 (유니크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5성 하는 모습.

 

 

 

가디언테일즈의 아이템은 노멀-레어-유니크-레전드-에픽 등급이 있는데요, 유니크지만 4티어인 장비들을 봤을 겁니다.

이 아이템들은 등급은 유지한 채로 별의 개수만 늘리는 고정진화라는 걸 쓰면 볼 수 있는 현상인데, 아이템의 태생스펙으로 인해 등급이 나뉘는 것이기 때문에 4성 전용무기가 아닌이상 고정진화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고정진화를 하면 5성 전용무기의 기회를 잃기도 하고요.

 

이처럼 1성부터 5성까지 무작위 진화 노가다 하면서 아이템을 맞추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 목표가 되겠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은 1티어 무기더라도 강화재료로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장비 강화는 어떻게 해야 하냐고요?

재화던전의 아이템 던전이란 곳에서 파밍을 해야합니다.

가디언테일즈

 

 

2. 커피 사용처

위에서 설명했듯, 아이템들을 함부로 사용하면 안된다고 했습니다. 보통 스토리 던전을 진행하고 나면 무엇을 해야할 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거예요. 마침 아이템 던전이란 곳에서 장비 강화 아이템을 주니까 이 곳에서 오랜 시간동안 노가다해서 아이템을 맞추고, 아이템 레벨을 올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경험치나, 골드 던전도 있는데 왜 하필 아이템 던전이냐고요? 다른 던전도 일정확률로 장비 아이템을 드랍하지만, 아이템 던전이라고 해서 골드나 경험치를 드랍하지 않는건 아니기 때문에 도는 겁니다.

 

경험치 던전 가면 골드는 거의 나오지 않고, 골드던전 가면 경험치가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경험치 아이템은 절대로 나오지 않죠!

 

 

 

 

레벨 50이상만 4성 아이템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출현확률이 늘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벨50 이상 던전을 빠르게 오토 돌릴 수 있을정도로 스펙을 키우는 것이 목표고, 클리어 타임이 짧아지면 상위 레벨의 난도로 도전하시면 됩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방어력은 방패를 착용하지 않는 한 악세서리가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악세서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무기만 신경 쓰다간 챕터4~5에서 1대 맞고 죽을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악세서리는 카마존에서 거울조각으로 살 수 있는 악세를 마련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일반 챕터 7-5를 클리어 하고 열리는 거울던전은 아레나 랭커 수준의 고스펙을 요구하며, 오래 걸리기 때문에 무작위 진화를 통해 괜찮은 악세서리를 구하고 도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이템들이 충분히 갖춰졌다면, 좋은 아이템을 착용해 스펙업 하는 것이 어렵게 되므로 진화석 던전을 돌아서 노가다 하시면 되겠습니다.

 

 

3. 속성석

 

속성석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은 이벤트로 많은 양의 속성석을 제공하고 있지만, 엔드 콘텐츠에 가까워질수록 속성 상성이 매우 중요해져서 여러 컨셉의 파티를 짜기 시작해야 하는데, 이 때 매우 부족해지는 것이 속성석입니다.

없는 영웅을 수집할수록 부족해지는게 속성석이죠. 자기가 정복할 수 있는 최고난도로 반복 도전을 하셔야 하는데, 과금유저와 저/무과금 유저의 행동패턴이 달라집니다.

 

과금유저: 기본제공 3회+추가구매 1~2회/ 일요일 추가구매 2~4회  

저/무과금: 기본제공 3회+추가구매 0~1회 / 일요일 추가구매 1~2회

 

하루마다 추가구매를 해야하면서 까지 이용하는 던전이므로 꼭 도시길 바랍니다.

 

 

 

 

4. 정리

 

아이템 파밍

장비 아이템은 1성이더라도 분해하지 말고, 무작위 진화하는데 쓰자.

 

 

스펙업 행동

아이템 파밍->진화석 파밍->거울던전,레이드와 같은 상위 콘텐츠 파밍

속성석 던전은 매우 중요하니 꼬박꼬박 진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