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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레저렉션 2.4 패치 내용 요약 정리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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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픈 시간
4월 15일(금) / [래더] 4월 29일(금)
* 정확한 시각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래더] 시즌 정보 확인
멀티 플레이어 대기실에서 순위 확인 가능
명령어 /ladder /helpladder로 시즌 시작, 종료 정보 확인


■ 룬워드
통찰 활, 쇠뇌에 가능
무한, 순종, 긍지 창과 아마존 창에 사용 가능
[래더] 신규 룬워드 7종 : 역병, 귀감, 불굴의 의지, 지혜, 집착, 꺼져가는 불길, 안개


[역병]
- 검, 손톱, 단도
- 참 + 샤엘 + 우움
- 피격 시 20% 확률로 12 레벨 저항 감소 시전
- 타격 시 25% 확률로 15 레벨 맹독 확산 시전
- 장착 시 13-17 레벨 정화 오라 효과 적용(가변)
- 모든 기술 +1-2
- 공격 속도 +20% 증가
- 피해 +220-320% 증가(가변)
- 적의 독 저항 -23%
- 치명적 공격 0.3%(0-29.7)(캐릭터 레벨에 비례)
- 상처 악화 확률 +25%
- 대상 빙결 +3

[귀감]
- 손톱
- 탈 + 오르트 + 주울
- 막기 속도 +30%
- 피해 +40-80% 증가(가변)
- 명중률 보너스 10%
- 화염 피해 17-62 추가
- 번개 피해 1-50 추가
- 냉기 피해 3-14 추가
- 독 피해 +75(5초에 걸쳐)
- 힘 +6
- 민첩 +6
- 모든 저항 +15

[불굴의 의지]
- 검
- 팔 + 이오 + 아이드 + 엘드 + 엘 + 헬
- 타격 시 18% 확률로 18 레벨 도발 시전
- 전투 기술 +3(야만용사 전용)
- 공격 속도 +20-30% 증가(가변)
- 피해 +300-350% 증가(가변)
- 최대 피해 +9
- 명중률 +50
- 언데드에게 주는 피해 +75%
- 언데드에 대한 명중률 +50
- 적중당 생명력 8-10% 훔침(가변)
- 괴물 회복 저지
- 힘 +10
- 활력 +10
- 피해 8 감소
- 시야 +1
- 착용 조건 -20%

[지혜]
- 투구
- 풀 + 아이드 + 엘드
- 관통 공격 +33%
- 명중률 보너스 +15-25%(가변)
- 적중당 마나 4-8% 훔침(가변)
- 방어력 +30% 증가
- 마력 +10
- 지구력 고갈 속도 15% 감소
- 빙결되지 않음
- 적 처치 시 마나 +5
- 받는 피해의 15%만큼 마나 회복

[집착]
- 지팡이
- 조드 + 이스트 + 렘 + 룸 + 이오 + 네프
- 파괴 불가
- 피격 시 24% 확률로 10 레벨 약화 시전
- 모든 기술 +4
- 시전 속도 +65%
- 타격 회복 속도 +60%
- 밀쳐내기
- 활력 +10
- 마력 +10
- 최대 생명력 15-25% 증가(가변)
- 마나 재생 15-30%(가변)
- 모든 저항 +60-70(가변)
-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75% 증가
-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30% 증가

[꺼져가는 불길]
- 투구
- 네프 + 풀 + 벡스
- 장착 시 4-8 레벨 화염 저항 오라 효과 적용(가변)
- 화염 기술 +3
- 적의 화염 저항 -10-15%(가변)
- 방어력 +30% 증가
- 원거리 공격 방어력 +30
- 마나 +50-75(가변)
- 빙결 지속시간 절반으로 감소
- 최대 화염 저항 +5%
- 독 지속시간 50% 감소

[안개]
- 활과 쇠뇌
- 참 + 샤엘 + 굴 + 주울 + 아이드
- 장착 시 8-12 레벨 집중 오라 효과 적용(가변)
- 모든 기술 +3
- 공격 속도 20% 증가
- 관통 공격 +100%
- 피해 +325-375% 증가(가변)
- 최대 피해 +9
- 명중률 보너스 20%
- 냉기 피해 3-14 추가
- 모든 저항 +40
- 대상 빙결 +3
- 활력 +24

 

■ 우버 디아블로 이벤트
전체 서버 진행으로 변경
채팅창 메시지 또는 명령어 /uberdiablo 로 진행도 확인 가능


■ 호라드림의 함
세트 업그레이드 레시피 추가

- 랄 + 솔 + 최상급 에메랄드 + 노멀 세트 무기 = 익셉셔널 세트 무기
- 룸 + 풀 + 최상급 에메랄드 + 익셉셔널 세트 무기 = 엘리트 세트 무기
- 탈 + 샤엘 + 최상급 다이아몬드 + 노멀 세트 방어구 = 익셉셔널 세트 방어구
- 코 + 렘 + 최상급 다이아몬드 + 익셉셔널 세트 방어구 = 엘리트 세트 방어구

 

■ 세트 아이템 상향
아르카나의 속임수/극지 장비/불카토스의 자손/카탄의 덫/시버브의 예복/젖소 왕의 보호구/ 지옥불 도구/이라타의 장식/밀라브레가의 예복/나즈의 고대 흔적/사자비의 대공물/비달라의 장치


아르카나의 속임수
- 마나 +25가 마나 +50으로 증가했습니다(2 세트).
- 마나 재생 12%가 추가되었습니다(3 세트).
- 모든 기술 +1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극지 장비
- 냉기 피해 6-14가 최대 냉기 피해 +2-198(캐릭터 레벨당 +2)로 변경되었습니다(전체 세트).

불카토스의 자손
- 화염 피해 +20이 화염 피해 +200으로 증가했습니다(전체 세트).
- 방어력 +25가 방어력 +200으로 증가했습니다(전체 세트).
- 적중당 생명력 10% 훔침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치명적 공격 +20%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카탄의 덫
- 마나 재생 16%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시버브의 예복
- 화염 저항 +15%가 화염 저항 +25%로 증가했습니다(2 세트).
- 명중률 보너스 25%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방어력 4-396(캐릭터 레벨당 +4)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젖소 왕의 보호구
- 방어력 5-495(캐릭터 레벨당 +5)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 생명력 +100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모든 기술 +1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지옥불 도구
- 최대 마나 20% 증가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빙결되지 않음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이라타의 장식
- 관통 공격 +24%가 추가되었습니다(3 세트).

밀라브레가의 예복
- 빙결되지 않음이 추가되었습니다(3 세트).
- 번개 피해 +2-198(캐릭터 레벨당 +2)이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나즈의 고대 흔적
-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1-148% 증가(캐릭터 레벨당 +1.5)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 생명력 회복 +10이 생명력 회복 +20으로 증가했습니다(전체 세트).
- 화염 기술 +2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최대 생명력 12% 증가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사자비의 대공물
- 독 지속시간 75% 감소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 모든 기술 +1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피해 16% 감소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비달라의 장치
- 적중당 마나 7% 훔침이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 냉기 피해 15-20 추가가 최대 냉기 피해 +1-148(캐릭터 레벨당 +1.5)로 변경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지역 변경점
증오의 억류지에 입장하려면 반드시 칼림의 의지 퀘스트를 통해 유혹의 보주 파괴
일부 지역 괴물 레벨 증가, 밀도 증가


1막 - 지하 통로 2층
- 83 → 85

2막 – 바위 무덤 1층
- 78 → 85

2막 – 바위 무덤 2층
- 79 → 85

3막 – 독거미 둥지
- 79 → 85

3막 - 습한 구덩이 1층
- 80 → 85

3막 - 습한 구덩이 2층
- 81 → 85

3막 - 습한 구덩이 3층
- 82 → 85

3막 - 버려진 교회당
- 84 → 85

3막 - 허물어진 사원
- 84 → 85

3막 – 잊힌 성물실
- 84 → 85

3막 - 하수도 1층
- 84 → 85

5막 - 나락
- 81 → 85

5막 - 아케론의 구덩이
- 82 → 85

5막 - 지옥불 구덩이
- 83 → 85

5막 - 부랑자의 동굴
- 84 → 85

5막 - 얼음 지하실
- 83 → 85
 
■ 기타 변경점
화살/볼트 최대 수량 500으로 증가
투척 무기 수량 50% 증가
적중 시 막기가 스킬 시전 애니메이션 도중 발동하지 않음
PvP에서 타격 회복이 다른 플레이에게 적중 시 점감


■ 직업 변경점

[아마존]
투창과 창
- 꿰뚫기 : 편의성 상향, 명중률 상향, 감속 효과 추가, 애니메이션 속도 30% 증가
- 난격 : 공격 속도 증가
- 전기의 일격 : 번개의 격노 시너지 제거, 시너지 피해 증가
- 전류의 일격 : 번개의 격노 시너지 제거, 시너지 피해 증가
- 번개의 일격 : 번개의 격노 시너지 제거, 시너지 피해 증가
- 맹독 투창 : 스킬 레벨이 높을 때 피해 살짝 증가,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역병 투창 : 피해 증가, 시전 지연 1초로 감소,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꿰뚫기
- 이제 공격 시 방해받지 않습니다.
- 명중률 보정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기술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 이제 기술이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을 일정 비율 감속시킵니다.
- 꿰뚫기 애니메이션 속도가 30% 증가했습니다.

난격
-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각 공격 사이의 롤백 프레임 값을 줄였습니다.)

전기의 일격
-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번갯불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전류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전류의 일격
-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전기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번갯불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번개의 일격
-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전기의 일격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번갯불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전류의 일격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맹독 투창
- 기술 레벨이 높을 때의 피해 증가량을 소폭 조정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역병 투창
- 맹독 투창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시전 지연 시간이 4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지속 효과와 마법 기술
- 내면의 시야 : 기술 반경 35% 증가
- 투사체 감속 : 레벨에 따라 감속 효과 및 투사체 피해 감소 변동, 기술 반경 35% 증가
- 발키리 : 시전 지연 0.6초로 감소,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흘리기 : 애니메이션 중단 가능
- 회피 : 애니메이션 중단 가능


내면의 시야
- 기술의 반경이 35%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감속
- 33%의 고정 값으로 유지되던 투사체의 감속 효과가 이제 레벨에 따라 변동됩니다.
- 기술의 반경이 35% 증가했습니다.
- 기술이 이제 기술 레벨에 따라 적 투사체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발키리
- 시전 지연 시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흘리기
- 이제 애니메이션을 중간에 중단할 수 있어, 시전 중에 아마존이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회피
- 이제 애니메이션을 중간에 중단할 수 있어, 시전 중에 아마존이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활과 쇠뇌 기술
- 빙결 화살 : 마나 소모 감소
- 마법 화살 : 마법 피해로 전환되는 물리 피해 증가
- 유도 화살 : 피해 보너스 증가, 다중 사격 시너지 추가
- 속사 : 무기 공격력 감소 효과 제거, 명중률 증가 효과 추가, 다중 사격/유도 화살 시너지 추가
- 불꽃 화살 : 마나 소모 감소
- 폭발 화살 : 피해 증가, 마나 소모 감소
- 점화 화살 : 피해 증가, 마나 소모 감소,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다중 사격 : 유도 화살 시너지 추가


빙결 화살
- 레벨당 마나 소모량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마법 화살
- 기본 레벨에서, 그리고 레벨마다 마법 피해로 전환되는 물리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유도 화살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다중 사격 시너지 추가: 레벨당 물리 피해 +12%

속사
- 이 기술로 인한 무기 공격력 감소 효과 25%를 제거했습니다.
- 또한 이제 기본 +30%, 레벨당 +9%의 명중률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다중 사격 시너지: 레벨당 물리 피해 +5%
- 유도 화살 시너지: 레벨당 물리 피해 +10%

불꽃 화살
- 이제 레벨이 오를 때마다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폭발 화살
- 높은 기술 레벨에서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50% 증가했습니다.
- 불꽃 화살 시너지가 +12%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마나 소모량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점화 화살
- 레벨에 따른 평균 초당 화염 피해 증가량이 약 100% 증가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레벨당 마나 소모량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했습니다.

다중 사격
- 유도 화살 시너지 추가: 레벨당 물리 피해 +12%

 

[암살자]
무술
- 화염의 주먹 : 명중률 증가
- 천둥의 손톱 : 명중률 증가
- 얼음 칼날 : 명중률 증가
- 호랑이 일격 : 명중률 증가
- 코브라 일격 : 명중률 증가
- 불사조 일격 : 명중률 증가
- 용의 발톱 : 무술 충전 1개씩 소모, 충전이 있으면 항상 적중
- 용의 손톱 : 무술 충전 1개씩 소모, 충전이 있으면 항상 적중, 피해 증가
- 용의 꼬리 : 무술 충전 1개씩 소모, 충전이 있으면 항상 적중, 피해 증가
- 용의 비상 : 무술 충전 1개씩 소모, 충전이 있으면 항상 적중, 피해 증가, 시전 지연 제거


화염의 주먹
-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천둥의 손톱
-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얼음 칼날
-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호랑이 일격
-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코브라 일격
-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불사조 일격
-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발톱
-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용의 손톱
-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5%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꼬리
-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비상
-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그림자 단련
- 흐리기 : 툴팁 조정
- 맹독 : 지속 시간 증가
- 그림자 전사 : 시전 지연 시간 감소,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그림자 달인 : 시전 지연 시간 감소,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흐리기
- 이제 툴팁에 물리 피해 저항 감소가 표시됩니다.

맹독
- (폭발적인 속도와 흐리기에 맞춰) 레벨당 강화 효과 지속시간 증가량이 4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그림자 전사
- 시전 지연 시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그림자 달인
- 시전 지연 시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감전 그물 : 죽음 파수기 시너지 제거, 피해 증가,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번개 줄기 파수기 : 죽음 파수기 시너지 제거, 시너지 피해 증가
- 번개 파수기 : 죽음 파수기 시너지 제거, 시너지 피해 증가
- 화염 작렬 : 죽음 파수기 시너지 제거, 시너지 피해 증가
- 불의 파동 : 시너지 피해 증가
- 지옥불의 파동 : 죽음 파수기 시너지 제거, 시너지 피해 증가
- 파수꾼의 칼날 : 시전 지연 감소,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속도 증가, 피해 증가, 분노의 칼날/칼날 방패시너지 추가
- 분노의 칼날 : 파수꾼의 칼날/칼날 방패 시너지 추가, 명중률 증가
- 칼날 방패 : 지속 시간 증가, 피해 증가, 파수꾼의 칼날/칼날 방패 시너지 추가


감전 그물
-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11%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11%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번개 줄기 파수기
-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화염 작렬 시너지가 +6%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6%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파수기
-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감전 그물 시너지가 +12%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12%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작렬
-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감전 그물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불의 파동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지옥불의 파동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불의 파동
- 화염 작렬 시너지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지옥불의 파동 시너지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지옥불의 파동
- 죽음 파수기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화염 작렬 시너지가 +10%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불의 파동 시너지가 +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파수꾼의 칼날
- 시전 지연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투사체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 무기 피해가 37%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0%의 분노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0%의 칼날 방패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분노의 칼날
- 레벨당 피해 +10%의 파수꾼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0%의 칼날 방패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명중률이 10% 증가했습니다.

칼날 방패
- (폭발적인 속도와 흐리기에 맞춰) 지속시간 기본 값이 20초에서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적인 속도와 흐리기에 맞춰) 레벨당 지속시간 증가량이 5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무기 피해가 2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0%의 파수꾼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0%의 분노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야만용사]
함성
- 툴팁에 반경 표시
- 전장의 함성 : 피해 증가, 마나 소모 감소
- 외침 : 지속 시간 증가
- 전투 명령 : 지속 시간 증가
- 섬뜩한 호신부 : 반경 증가, 주위 적 감속 및 받는 피해 증가, 물약 발견 시너지 추가


일반
-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포효
-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투의 함성
-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장의 함성
- 피해가 약 30%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 전장의 함성의 마나 소모량이 레벨당 1이 아닌 0.75만큼 증가합니다.

외침
- (전투 지시에 맞춰) 지속시간 기본 값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투 지시
-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투 명령
- (전투 지시에 맞춰) 지속시간 기본 값이 5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섬뜩한 호신부
- 반경 기본 값이 증가했습니다.
- 이제 주위 적들을 감속시키고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레벨당 받는 피해 +5%의 물약 발견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전투 숙련
- 투척 숙련 : 관통 확률 추가
- 검 숙련 : 칼 숙련으로 이름 변경, 검 및 단도에 적용, 보너스 증가
- 도끼 숙련 : 명중률 증가, 기본 공격 보너스 증가
- 철퇴 숙련 : 명중률 증가, 기본 공격 보너스 증가
- 미늘창 숙련 : 기본 공격 보너스 증가
- 창 숙련 : 기본 공격 보너스 증가
- 투척 숙련 : 기본 공격 보너스 증가, 일정 확률로 수량 소모하지 않음, 투척 무기 극대화 시 수량 회복


투척 숙련
- 관통 확률을 추가했습니다.

검 숙련
- 칼 숙련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검과 더불어 단도에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 기본 공격 보너스가 28%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도끼 숙련
- 명중률이 12% 증가했습니다.
- 기본 공격 보너스가 28%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철퇴 숙련
- 명중률이 12% 증가했습니다.
- 기본 공격 보너스가 28%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미늘창 숙련
- 기본 공격 보너스가 30%에서 44%로 증가했습니다.

창 숙련
- 기본 공격 보너스가 30%에서 44%로 증가했습니다.

투척 숙련
- 기본 공격 보너스가 30%에서 44%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에 따라 최대 50%의 확률로 수량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투척 무기로 극대화 시 수량이 자동으로 회복됩니다.


전투 기술
- 도약 : 최소 거리 증가, 속도 증가
- 도약 공격, 속도 증가, 피해 증가, 명중률 증가, 추가 물리 피해, 궤도 조정, 마나 소모 증가
- 광폭화 : 전투 지시로 시너지 변경
- 이중 투척 : 피해 보너스 추가
- 광분 : 지구력 증가 시너지 추가


도약
- 최소 거리 기본 값이 증가했습니다.
- 도약 동작의 속도가 75%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밀쳐내기 반경이 표시됩니다.

도약 공격
- 도약 동작의 속도가 75% 증가했습니다.
- 피해 기본 값이 10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명중률 기본 값이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명중률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도약 시너지가 레벨당 피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야만용사가 도약 공격 후 착지할 때 4.6미터 범위 내의 주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도약과 도약 공격이 조정되어 궤적이 더 매끄러워졌고, 야만용사가 화면 밖으로 나가지 않으며, 착지 시 흔들림이 감소합니다.
- 도약과 도약 공격에 최소 점프 높이와 지속시간이 추가됩니다.
- 도약 공격의 마나 소모가 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광폭화
- 외침 시너지가 전투 지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중 투척
- 기본 16%, 레벨당 피해 증가량 8%의 피해 보너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광분
- 레벨당 지속시간 +0.4초의 지구력 증가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드루이드]
원소 기술
- 화염폭풍 :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타오르는 바위 : 투사체 속도 증가 및 범위 감소, 시전 지연 감소,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시너지 피해 증가
- 균열 :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화산 : 시너지 피해 증가,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아마겟돈 : 시전 지연 제거, 물리 피해 증가, 시너지 피해가 물리 피해 증가로 변경 및 수치 증가, 허리케인 조건 제거, 투사체 범위 증가, 생성 속도 증가
- 극지 돌풍 : 허리케인 시너지 제거, 피해 증가, 대상 제약 제거
- 회오리 갑옷 : 늑대인간/곰인간 형태에서 시전 가능
- 돌개바람 : 피해 증가, 극지 돌풍 시너지 추가
- 허리케인 : 시전 지연 제거, 늑대인간/곰인간 형태에서 시전 가능


화염폭풍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타오르는 바위
- 투사체 속도가 100%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범위가 50% 감소했습니다. (전체 이동 거리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 시전 지연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화산 시너지가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균열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화산
- 타오르는 바위 시너지가 12%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화산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아마겟돈
- 기술의 시전 지연 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 물리 피해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물리 피해가 표시됩니다.
- 화산 시너지가 화염 피해가 아닌 물리 피해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고, 14%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아마겟돈의 허리케인 기술 조건이 제거되었습니다.
- 아마겟돈의 투사체 피해 범위가 3에서 4로 33% 증가했습니다.
- 아마겟돈의 투사체 생성 속도가 초당 최대 3개에서 최대 4개로 약 30% 증가했습니다.

극지 돌풍
- 허리케인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기본 피해와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최대 100%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정확하지 않았던 피해 계산 방식을 보정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회오리 갑옷
- 이제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일 때 시전할 수 있습니다.

돌개바람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5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기절 지속시간 +20%의 극지 돌풍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허리케인
-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 이제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일 때 시전할 수 있습니다.


변신 기술
- 변신 상태의 공격 속도 결정 방식에 신규 계산 적용
- 늑대인간 : 최대 공격 속도 증가
- 곰인간 : 최대 공격 속도 증가, 피해 증가, 방어 증가, 공격/스킬 중 방해받지 않음
- 광견병 : 명중률 증가, 시너지 피해 증가
- 분노 : 명중률 증가, 공격 속도 증가
- 후려치기 : 피해 증가, 명중률 증가, 기절이 최대 10초로 제한
- 충격파 : 시너지 피해 증가, 충전당 공격 속도 증가
- 화염 발톱 : 피해 증가, 균열/화산 시너지 제거


늑대인간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늑대인간으로 변신했을 때 공격 속도 결정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변신 상태의 공격 속도는 변신하지 않은 상태의 공격 속도와 일치하게 됩니다(늑대인간 기술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에 의해서 강화됨).
- 늑대인간 최대 공격 속도가 +75%에서 +150%로 증가

광견병
-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맹독 덩굴 시너지가 18%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분노
-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 간 속도가 40% 증가했습니다.

곰인간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곰인간으로 변신했을 때 공격 속도 결정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변신 상태의 공격 속도는 변신하지 않은 상태의 공격 속도와 일치하게 됩니다.
- 곰인간 최대 공격 속도가 +75%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8%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방어 값이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방어 보너스가 6%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 또는 기술 사용 중 방해받지 않습니다.

후려치기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20%에서 +40%로, 레벨당 증가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표시되는 기절 지속시간이 게임의 기절 지속시간 한도에 맞춰 정상적으로 최대 10초로 제한됩니다.
- 충전당 공격 속도가 +3% 증가합니다.

충격파
- 후려치기 시너지가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발톱
- 피해가 75% 증가했습니다.
- 균열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화산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소환 기술
- 소환물의 생명력이 툴팁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
- 영혼 늑대, 광포한 늑대, 곰 동시 소환 가능
- 참나무 현자 : 일반/지옥 난이도 물리 저항 증가, 악몽 난이도 물리 저항 감소
- 울버린의 심장 : 일반/지옥 난이도 물리 저항 증가, 악몽 난이도 물리 저항 감소
- 가시의 영혼 : 일반/지옥 난이도 물리 저항 증가, 악몽 난이도 물리 저항 감소
- 큰까마귀 : 명중률 증가, 공격 빈도 증가, 피해 증가, 영혼 늑대 소환/광포한 늑대 소환/회색곰 소환 시너지 추가
- 영혼 늑대 소환 : 공 시 냉기 피해 및 오한, 피해 증가, 생명력 증가
- 광포한 늑대 소환 : 피해 증가, 생명력 증가, 시너지 감소
- 회색곰 소환 : 생명력 증가
- 맹독 덩굴 : 독 피해 증가, 생명력 증가, 광견병 시너지 추가
- 청소부 덩굴 : 생명력 회복 방식 변경
- 태양의 덩굴 : 마나 회복 방식 변경


드루이드가 영혼 늑대, 광포한 늑대, 곰을 동시에 소환할 수 있습니다.

참나무 현자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울버린의 심장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가시의 영혼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이제 오라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오라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큰까마귀
- 큰까마귀 한 마리당 적중 횟수가 12회에서 5회로 감소했으며,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기존 값으로 복원했습니다.)
- 기술 레벨 2-8, 9-16, 17-22에서의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감소했습니다.
-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도 표시됩니다.)
- 큰까마귀가 더 자주 공격하도록 인공지능을 변경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2%의 영혼 늑대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2%의 광포한 늑대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2%의 회색곰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영혼 늑대 소환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이제 공격 시에 냉기 피해를 주고 일정 시간 동안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1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기본 값이 약 80% 증가했습니다.
- 이제 생명력이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광포한 늑대 소환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3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기본 값이 약 9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시너지가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생명력 기본 값이 증가했고 영혼 늑대와 회색곰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생명력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회색곰 소환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생명력 기본 값이 최대 15% 증가했습니다.
- 이제 생명력이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맹독 덩굴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레벨당 독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독 피해 +10%의 광견병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청소부 덩굴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생명력 회복의 계산 방식이 기존의 3%-12% 범위 내 점감하는 계산 방식에서 레벨당 치유 +1%로 개편되었습니다.

태양의 덩굴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마나 회복의 계산 방식이 기존의 1%-8% 범위 내 점감하는 계산 방식에서 기본 마나 회복 속도 +3%, 레벨당 마나 회복 속도 +1%로 개편되었습니다.



[강령술사]
소환 기술
- 해골 마법학자 되살리기 : 생명력 증가, 독 피해 증가 및 시간 고정, 냉기 피해 증가, 번개 피해 증가
- 피 골렘 : 피해 증가, 생명력 증가, 마나 소모 감소
- 강철 골렘 : 가시 오라 방식 변경
- 화염 골렘 : 피해 증가, 마나 소모 감소


해골 마법학자 되살리기
- 레벨당 생명력 비율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에 따른 총 독 피해 증가량이 약 750% 증가했습니다. 이제 독 지속시간이 레벨에 따라 변동되지 않고 4초로 고정됩니다.
- 레벨당 냉기 피해 증가량이 약 5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번개 피해 증가량이 약 5%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피 골렘
- 이제 레벨이 오를 때마다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마나 소모가 20%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약 20% 증가했습니다.

강철 골렘
- 이제 가시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가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가시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화염 골렘
- 레벨당 마나 소모가 20%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약 20% 증가했습니다.


독과 뼈
- 뼈 갑옷 : 피해 흡수량 증가
- 뼈 창 : 이빨/뼈의 벽/뼈 창/뼈 감옥 시너지 증가
- 뼈 영혼 : 이빨/뼈의 벽/뼈 창/뼈 감옥 시너지 증가


뼈 갑옷
레벨당 피해 흡수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뼈 창
- 이빨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의 벽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창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감옥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 영혼
- 이빨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의 벽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창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감옥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저주
- 약화 : 레벨에 따라 성능 강화


약화
- 33%로 고정되어 있던 피해 감소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증가하여, 기본 값 33%에 레벨당 +1% 증가로 적용됩니다.

노화
- 이제 툴팁에 상태 변화가 표시됩니다.



[성기사]
방어 오라
- 저항 오라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 표기


화염 저항
- 이제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냉기 저항
- 이제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번개 저항
- 이제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공격 오라
- 신성한 불꽃 : 근접 공격 범위 내 적에게 추가 피해, 피해 증가, 시너지 증가,
- 신성한 빙결 : 근접 공격 범위 내 적에게 추가 피해
- 신성한 충격 : 근접 공격 범위 내 적에게 추가 피해
- 성역 : 근접 공격 범위 내 적에게 추가 피해
- 가시 : 반사에 더해 고정 값으로 피해 계산 방식 변경


축복받은 조준
- 이제 툴팁에 지속 효과인 명중률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신성한 불꽃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70%로 증가했습니다.
- 구원 시너지가 6%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광역 피해의 인접 거리 보너스 계산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근접 공격 범위 내의 적에게 200%의 피해를 줍니다.
- 툴팁: 최대 광역 피해 값이 최대 인접 거리 피해 보너스를 포함합니다.
- 화염 저항 시너지가 18%에서 21%로 증가했습니다.

신성한 빙결
- 광역 피해의 인접 거리 보너스 계산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근접 공격 범위 내의 적에게 200%의 피해를 줍니다.
- 툴팁: 최대 광역 피해 값이 최대 인접 거리 피해 보너스를 포함합니다.

신성한 충격
- 광역 피해의 인접 거리 보너스 계산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근접 공격 범위 내의 적에게 200%의 피해를 줍니다.
- 툴팁: 최대 광역 피해 값이 최대 인접 거리 피해 보너스를 포함합니다.

성역
- 광역 피해의 인접 거리 보너스 계산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근접 공격 범위 내의 적에게 200%의 피해를 줍니다.
- 툴팁: 최대 광역 피해 값이 최대 인접 거리 피해 보너스를 포함합니다.

가시
- 이제 피격 시 받은 피해의 일정 비율을 적에게 반사하는 것에 더해, 적에게 고정 피해를 줍니다.


전투 기술
- 희생 : 자신이 받는 피해가 레벨에 따라 감소
- 전향 : 확률 증가
- 신성한 빛줄기 : 축복받은 망치 시너지 제거, 피해 증가, 관통, 기도 시너지 증가, 악마에게도 피해
- 천상의 주먹 : 시전 지연 감소,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관통, 마나 고갈 시 자동 공격 제거, 조준 개선, 악마에게도 피해


희생
- 이제 자신이 받던 피해가 레벨에 따라 변동되며, 8%에서 8%-1%로 감소합니다.

전향
- 최대 전향 확률이 5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강타
- 이제 툴팁에 기술이 항상 적중한다는 내용이 표시됩니다.

신성한 빛줄기
- 축복받은 망치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피해가 50% 증가했습니다.
- 이제 대상(언데드와 아군)을 관통합니다.
- 기도 시너지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언데드와 더불어 악마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천상의 주먹
- 시전 지연 시간이 1초에서 0.4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이제 신성한 빛줄기가 대상(언데드와 아군)을 관통합니다.
- 이제 마나가 고갈되더라도 강제로 공격하게 되지 않습니다.
- 적을 자동으로 조준할 때의 대상 지정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언데드와 더불어 악마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원소술사]
냉기 기술
- 서릿발 : 피해 증가
- 눈보라 :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얼음 보주 :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얼어붙은 갑옷 : 지속 시간 증가
- 오한 갑옷 : 피해 증가량 증가, 지속 시간 증가
- 냉기 갑옷 : 피해 증가량 증가, 지속 시간 보너스 증가, 방어력 증가, 시너지 증가


서릿발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눈보라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얼음 보주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얼어붙은 갑옷
-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오한 갑옷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냉기 갑옷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0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6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오한 갑옷에 맞춰) 레벨이 16 이상일 때 레벨당 오한 지속시간 보너스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 기본 값이 45%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방어력 보너스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 냉기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기술
- 번개 파장 : 전자기장 시너지 추가, 마나 소모 감소
- 뇌우 : 전자기장 시너지 추가, 지속 시간 증가


번개 파장
- 레벨당 번개 피해 +5%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번개 파장의 기본 마나 소모량이 15에서 13으로 감소합니다.

뇌우
- 레벨당 번개 피해 +7%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속시간 기본 값이 32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8초에서 24초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마력 보호막
- 이제 툴팁에 마나 소모량과 염력 시너지에 관한 정보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화염 기술
- 지옥불 : 피해 증가, 온기 시너지 증가, 대상 제약 제거, 마나 소모 감소, 범위 증가
- 불길 : 피해 증가, 온기 시너지 증가, 화염벽 시너지 제거, 달리기/걷기 속도 상승 효과 추가
- 화염벽 :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운석 낙하 : 시전 지연 공유하지 않음
- 히드라 : 시전 지연 제거, 최대 무리 6개로 제한


지옥불
- 피해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75% 증가했습니다. (정확하지 못했던 피해 계산을 보정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온기 시너지가 13%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 마나 소모 기본 값이 초당 마나 7에서 초당 마나 4로 감소했습니다.
- 범위 기본 값이 75% 증가했습니다.

불길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60% 증가했습니다.
- 온기 시너지가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화염벽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이제 달리기/걷기 속도도 레벨당 2%씩 증가시킵니다.
- 이제 툴팁에 불길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화염벽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운석 낙하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히드라
- 이제 컨트롤러에서 버튼을 길게 눌러 다수의 히드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 히드라 무리의 최대 수를 6개로 제한했습니다.


■ 용병
캐릭터 레벨과 동일한 레벨의 용병이 제시됨
각 난이도 스탯/스킬 수치를 조정해 일반 난이도와 지옥 난이도 레벨링에서 차이가 없어짐

[1막]
- 냉기 용병에 빙결 화살 추가
- 불꽃 용병에 폭발 화살 추가
- 아마존 활 착용 가능
- 장비에서 아마존 스킬+ 획득


- 냉기 화살 : 빙결 화살을 추가했습니다.
- 불꽃 화살 : 폭발 화살을 추가했습니다.
- 아마존 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장비로부터 + 아마존 기술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막]
- 악몽/지옥 난이도 상관 없이 6가지 용병 고용 가능
- 성기사 가시 오라 변경에 영향을 받음


- 기존에는 악몽 난이도와 지옥 난이도의 고용 메뉴에서 난이도별로 3가지의 오라 유형이 제시되었지만, 이제 6가지 오라 유형이 모두 제시됩니다. 보통 난이도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 가시 오라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으며, 이제 기존의 레벨 제한을 넘어 최대 레벨까지 계속 증가합니다.


[3막]
- 생명력, 방어력, 저항 증가
- 냉기 계열 공격 빈도 상향 , 얼어붙은 갑옷을 냉기 갑옷으로 대체
- 화염 계열 불지옥을 화염탄으로 대체, 마법부여 추가
- 번개 계열 전자기장 추가, 번개 줄기 피해 증가, 번개 빈도 상승


- 생명력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이제 생명력이 자매단 궁수와 비슷해졌습니다).
- 방어력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40% 증가했습니다(이제 방어력이 자매단 궁수와 비슷해졌습니다).
- 저항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20% 증가했습니다(이제 기본 저항이 용병 중 가장 높습니다).

냉기
- 이제 빙하 가시를 더 자주 시전합니다.
- 빙하 가시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갑옷을 냉기 갑옷으로 교체하였습니다.

화염
- 불지옥을 제거했습니다.
- 화염탄을 추가했습니다.
- 강철늑대단원이 화염구를 시전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마법부여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강철늑대단원이 자신과 플레이어, 주위의 아군에게 마법부여를 시전합니다.

번개
- 전자기장을 추가했습니다.
- 번개 줄기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 강철늑대단원이 번개를 시전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5막]
- 생명력, 방어력 증가
- 장비에서 야만용사 기술+ 보너스 획득
- 양손검 계열 강격, 기절 수치 증가 및 80레벨 제한 삭제, 전투의 함성 추가
- 쌍수 계열 용병 추가. 광분, 도발, 철갑 피부 사용


-기본 생명력의 레벨당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이제 생명력이 용병 중 가장 높습니다).
- 방어력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증가하고, 상위 레벨에서의 레벨 비례 증가량이 감소했습니다(이제 기본 방어력이 용병 중 가장 높습니다).
- 강격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하고, 이제 80 레벨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 기절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하고, 이제 80 레벨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 전투의 함성을 추가했습니다.
- 장비로부터 + 야만용사 기술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콸케크에게서 용맹한 새 야만용사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전사들은 양손 검을 사용할 수 없으나 쌍수 무기를 능숙하게 다룹니다. 광분, 도발, 철갑 피부 능력을 이용해 적을 유인하고 맹공격을 퍼부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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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눈에 보는 PTR 패치 노트! 2.4 최종 대비를 위한 초간단 요약&정리

2.4 버전 패치가 이번 주 금요일인 15일에 진행됩니다. 이어서 래더 시즌인 2주 뒤인 29일에 시작하지요. 지난 1월부터 PTR 서버에서 2차례 진행된 테스트 동안 상당한 양의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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