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아블로2:레저렉션/디아2/디아블로2] 인내 / 갑옷 4소켓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1. 10. 7.
반응형

59레벨

4홈 갑옷

 

피격 시 20% 확률로 15 레벨 냉기 갑옷 시전
시전 속도 +25%
피해 +300% 증가
방어력 +200% 증가
방어력 +15
생명력 +(1~1.5)~(99~148.5) (캐릭터 레벨에 비례)
생명력 회복 +7
최대 번개 저항+5%
모든 저항 +25~30 (변함)
피해 7 감소
받는 피해의 12%만큼 마나 회복
시야 +1

 

아이템 재료

엘 El + 솔 Sol + 돌 Dol + 로 Lo


 

주로 갑옷에 작업한다. 무기는 다른 고성능 아이템이 워낙 많은데다 몬스터 달아남까지 있어서 해봐야 룬 + 재료 낭비나 마찬가지.

300% 증뎀 때문에 물리딜 기반 캐릭터들에겐 딜량 뻥튀기에 비중을 둔다면 졸업급 아이템. 극증뎀 훨윈드 바바 / 신뢰 아마존 / 늑드루 /질딘 등이 애용한다.

용병딜을 극대화할 목적으로 사용하면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다. 벅큐빙을 한 방어력 1000 이상의 에테 4솟 엘리트 갑옷에 작업하면 방어가 3000~4000 사이가 나와 용병 몸빵이 매우 단단해지며, 300% 증뎀 때문에 평타딜이 세져서 유닉 그랜드 크라운 or 그림헬름 or 안다 뚜껑 or 유니크 쓰레셔 중 하나라도 끼워주면 라흡 효율이 미친 듯이 올라 어지간하면 용병이 죽을 일이 사라진다. 20% 확률로 발동되는 냉기 갑옷(칠링 아머)은 디펜스를 115% 올려주므로, 실질 방어력은 스톤보다 높아진다. 한마디로 용병 장비로는 공수 양면 모두 최고의 선택.

이론상으로는 액트 2의 스캐럽 데몬(피격 시 차지드 볼트를 내뿜는 풍뎅이 같은 몬스터)을 상대할 때 상당한 위협을 받을 수 있는데, 플레이어의 공격을 받은 스캐럽이 차지드 볼트를 내뿜고. 볼트를 맞은 플레이어의 칠링 아머가 아이스 볼트를 날리고, 볼트에 맡은 스캐럽이 다시 차지드 볼트를 돌려보내는 순환이 플레이어가 죽을 때까지 계속되기 때문. 특히나 덩치가 큰 워베어로 변신한 드루이드에게는 치명적이며, 아무리 라이트닝 레지를 갖추어도 버틸 수가 없기 때문에 스캐럽을 상대할 때 한정으로 라이트닝 흡수 아이템을 갖추어야 한다.

사냥시 기동성을 중요시하는 디아블로 2 특성상 본 캐릭터 장착 한정 수수께끼와 인내 중 어느 게 더 좋냐는 딜레마에 빠질 수 있는데, 개인 취향이니 재량껏 선택해서 쓰자. 보통 물리딜 극증뎀 셋팅으로 몬스터를 도륙하는 맛을 살리고 싶으면 인내 / 텔레포트로 기동성 및 사냥시간 단축을 노린다면 수수께끼가 추천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