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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말딸) 인자에 대한 모든 것! 쉽고 간략한 설명!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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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말딸) 인자에 대한 모든 것! 쉽고 간략한 설명!

 

인자작은 좋은 우마무스메를 키우기 위한 꼭 필요한 지식인데요!

 

인자작을 하는 이유는 한마디로

시작부터 태생이 좋은 즉, 금수저로 태어나기 위해 하는 것이며

그 과정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고 복잡한 것이 인자작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자에 대해 알아보는 <인자학개론> 시작합니다.

 

 

 

 

1. 친구 작업

 

인자는’친구’로부터 시작됩니다.

 

이미 인자작을 진행한 사람들과 4돌파된 서포트 카드를 위해

한 명의 인자만이라도 최대한 왼성된 인자로 시작하면

3성을 만들어야 하는 횟수가 줄어드니 꼭 하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5번만 친구의 인자를 사용할 수 있으니

하루 5번을 최대한 활용해 원하는 인자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친구 추가는 메뉴>친구에서

추천 트리에너 찾기를 눌러 친구를 찾을 수도 있고

필요한 인자가 있는지, 서포트 카드 4돌파인지 찾아야 하지만

 

우마무스메 인벤(사이트)>친구 찾기 에서

(▼바로가기)

우마무스메 인벤 친구 찾기 시뮬레이터 – 리스트 (inven.co.kr)

 

필요한 인자를 가진 친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찾으시면

친구 코드를 복사해 ID검색에 붙여 넣은 후

내가 찾은 인자가 맞는지 확인을 하고

팔로우 하면 친구 추가가 완료됩니다.

 

인기가 있는 유저는 사람들이 팔로우를 많이 하기 때문에

팔로우가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틈틈히 팔로우를 채워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같은 방법으로 필요한 서포트 카드 4돌파 친구를 찾고

등록을 해 인자작을 하기 위한 준비작업을 마칩니다.

 

 

2. 인자란?

 

인자는 사람의 유전자 같은 개념이며

스탯(파란색),적성(빨간색),스킬(흰색),고유(녹색)

총 4종류의 인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스탯 인자

 

첫 번째 파란색 스탯 인자는

 

원하는 스탯 3성을 시작으로

3/3/3 총 9성을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9성 인자가

총 2명이 되어야

슈퍼 인자를 가진 우마무스메를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인자는 육성하는 동안 총 3번의 스탯을 계승 받을 수 있는데

 

1차 계승은 육성 시작시 모든 스탯 인자를 확정으로 받고

2차 계승은 클래식 4월에

3차 계승은 시니어 4월에 받으며

 

총 3번 인자 계승을 하게 됩니다.

 

2~3차 계승은 1차 계승과 다르게

거의 비슷하지만 스탯의 양이 조금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최초 우마무스메 인자가

지능 1성, 지능 1성, 파워 2성을 가진 인자라고 가정하여 1번 계승 창에 넣고

 

친구작을 통해 만들어진 3/3/3 9성의 친구를 다른 한쪽에 넣은 후

3성이 나올때까지 하는 것이 1차 인자 작업입니다.

 

이 우마무스메는 3성이지만 c가 지능 1성이기에

이 3성의 우마무스메는 1/3/3 총 7성인 스탯 인자가 됩니다.

 

3/3/3의 인자를 가진 우마무스메를 다시 왼쪽에 넣고

한번더 3/3/3 친구를 오른쪽에 넣습니다.

 

부모 인자 C와 F로 만들어진 1차 인자 G와

3/3/3 친구 인자 F를 한번 더 조합하여

다시 3성이 나올때까지 하는 것이 2차 인자 작업이며

 

이렇게 만들어진 2차 인자 작업 우마무스메가

3/3/3 9성 슈퍼 인자 우마무스메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슈퍼 인자와 친구 3/3/3 9성으로

3성을 성공할 때마다 슈퍼 인자(3/3/3)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단!

3/3/3 인자 두명으로 만들어도 3성 인자가 잘 나오는 것은 아니며

 

스탯 인자 3성이 나올 확률은

능력치에 영향이 있습니다.

 

다섯 능력치 중 하나가 등장하며

 

능력치 600 1100
확률 5% 10%

단일 능력치 기준 최소 600이상부터 3성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능력치의 종류가 5개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기대 값>

600이상 5% 5분의 1

1100이상 10% 5분의1

600=1%, 1100=2%

 

입니다.

 

 

4. 적성 인자

 

적성 인자(빨간색)는 능력치 보정 효과가 있으며

 

경기장의 특징이나 달리는 거리

그리고

경기 운영 방식이 다르기에

 

적성 인자를 활용해 부족한 적성을 보완하고

장점들을 살리기 위해 적성 인자가 필요하며

육성을 시작할 때 적성이 보이는데

 

여기에 계승할 인자를 선택하면 적성 수치가 변하게 되고

이 수치는 2명의 계승 인자가 가지고 있는 적성 인자의 합산이며

 

이때 2명의 계승 적성 인자 합산이란

그 부모 즉, 3/3/3 인자가 가지고 있는 적성 인자 총 합을 뜻합니다.

 

<적성 인자 등급 상승>

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인자 수 1개 4개 7개 10개
등급 S A B C D E F G

 

*1차 계승 시

최고 A등급 까지

최대 4단계 상승

F와 G등급은 A등급이 될 수 없음

 

 

<경기장 적성 (파워)>

S A B C D E F G
105% 100% 90% 80% 70% 50% 30% 10%

 

<거리 적성(스피드)>

S A B C D E F G
105% 100% 90% 80% 70% 50% 30% 10%

단거리 1599M 이하     중거리 2400M 이하

마일 1999M 이하         장거리 2401M 이상

 

<각질 적성(지능)>

S A B C D E F G
110% 100% 85% 75% 60% 40% 20% 10%

 

모든 적성은 A를 기준으로 100% 모두 적용이 되며

A보다 낮은 등급일 경우 능력치 손실이 발생하게 되니

손실을 줄이기 위해 우마무스메의 육성 목표를 보고

필요한 적성들을 한번 체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고유 인자

 

고유 인자는 우마무스메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 스킬을 말합니다.

 

하지만 1~2성을 가진 우마무스메는 고유 스킬 레벨을 아무리 올려도

고유 인자가 만들어지지 않으며

 

고유 인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3성 이상이어야 가능하며

3성 이상의 우마무스메에서 만들어진 고유 인자는

계승 시 스킬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부모가 고유 인자를 가진 경우는

1차 계승 시 고유 스킬의 힌트를 얻으며 시작할 수 있고

 

조부모가 고유 인자를 가진 경우에는

2~3차 계승 시 인자가 발동 되면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고유 인자로 얻은 고유 스킬은

일반 스킬처럼 스킬 포인트로 배울 수 있으며

 

이렇게 고유 인자로 받은 고유 스킬들은

원래의 스킬 효과보다 2단계 하락한 상태로 배워집니다.

 

즉, 계승 때 고유 인자 3성을 받아도

스킬 1레벨의 효과를 받게 됩니다.

 

본래 본인의 고유 스킬이 아닌

인자로 받은 거에 대한 패널티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스킬 인자

 

스킬 인자는 크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1. 대회 스킬 인자

2. 시나리오 스킬 인자

3. 일반 스킬 인자

 

 

대회 스킬 인자 G1 대회에서 우승 (1착)을 하면

계승할 수 있는 확률이 생기고

 

대회마다 얻을 수 있는 능력치와 스킬이 다르며

계승 시 스킬을 배울 수 있는 힌트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시나리오 스킬 인자

URA 대회 시나리오를 진행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인자이며

이 URA 인자는 계승시 발동하게 되면 별의 갯수에 따라

스피드와 스태미나를 획득하게 됩니다.

 

<URA 대회 스킬 인자>

  1성 2성 3성
스피드 10 10~30 20~30
스태미나 10 10~30 30~30

 

이 URA 인자는 조부모까지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일반 스킬 인자

상위 등급의 스킬을 배우더라도

인자 성공 시 아래 등급으로 획득이 되며

 

 

단계로 나눠진 원, 쌍원의 스킬 또한

인자로 만들어 질때는 2단계가 아닌 1단계로 획득을 하게 됩니다.

 

 

7. 상성

 

상성은 인자가 작업을 할수록 신경을 쓰게 되는 부분인데

 

상성이 맞는 우마무스메는 인자 계승 시 확률을 올려줍니다.

 

<상성 점수>

 
합산점수 0~50 51~150 151이상

 

 

상성 관계 경우의 수는 총 7종류로 나눠져 있습니다.

조부 조모 외조부 외조모      
자녀 자녀 자녀 자녀 자녀 자녀

 

조부-부-자녀 부터 부-모까지 모두 합산한 점수이며

중요한 것은 2대와 같은 우마무스메를 육성할 경우

상성 점수를 얻을 수 없게 됩니다.

 

상성 점수 기준은 각 그룹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7점 2점 1점 기타
경기장 기숙사 출생년도 트로피
거리 학년 생일 월 칭호
각질 룸메이트 활동시기 ???
  클래스 혈통  
  친구 라이벌  
    성별  

모든 항목 겹치는 것은 모두 합산 점수에 포함됩니다.

 

트로피와 칭호의 점수는 조부모까지 모두 동일한 경우

대략 각 4점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상성 점수를 본다면 쌍원을 만드는데 쉽진 않아보입니다.

 

우선 친구 작업과 스탯 인자부터 하나씩 알아가신다면

좋은 우마무스메를 육성할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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