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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레저렉션/디아2/디아블로2] 허리케인 드루 육성법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1.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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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텟 편

힘:항상 마찬가지이지만 가장 힘제가 높은 아이템인 모너크를 낄 수 있을 정도로 하여야 합니다
사람에 따라 힘참 보유/패캐링,횃불, 애니에 붙은 힘의 능력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얼마를 줘라 라고는 하지못합니다.

민첩성:2가지 부류가 있습니다.
ⓐ스톰 쉴드 모너크를 애용하시는 경우: 주로 "맞짱" 비슷한 싸움을 즐기시는 분들이죠.
이 방패를 끼고 75% 블록율을 만드실 수 있어야 합니다.
ⓑ스피릿 모너크에 올인하시는 경우: 패캐를 이용하여 빠른 텔레포트로 적의 공격을 피합니다.
제가 이쪽인데요, 이제 가이드 애로우 휠윈드 몽땅 피하는 경지까지 왔습니다.

체력: 남은 부분은 올인 하셔야 합니다. 드루이드라는 캐릭터의 가장 큰 장점이 많은 양의 체력이기 때문에 이 장점을 최대한 살릴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체력이 1000이상 나오도록 하셔야 하며, 많을수록 좋습니다.

에너지: 찍으면 스텟의 낭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노에너지가 유행이기도 하지만, 특히 드루의 경우, 드루이드의 주스킬인 토네이도 등이 겨우 10 정도의 마나를 사용하기 때문에 마나 걱정은 없습니다.



2. 스킬 편

스킬은 정석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엘리멘탈 스킬-

아틱 블라스트-1 (길목입니다)

싸이클론 아머-20 (시너지+엄청난 원소 데미지 흡수로, 일부 소서들에게는 데미지를 아예 안입기도..)

트위스터-20(시너지 효과가 좋습니다. 스턴이 있긴 하지만 짧아서 도움이 안됩니다.)

토네이도-20(주 스킬로, 물리범위데미지가 있습니다. 가끔 이상한 방향으로 날아가 다 이긴 듀얼을 지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ㅡ,ㅡ)

허리케인-20(주 스킬입니다. 콜드 데미지를 초마다 지속적으로 줍니다.)

-쉐이프 쉬프팅-

전혀 찍지 않습니다.

-소환-

오크세이지-남는 것을 올인 합니다.(엄청난 피 뻥튀기 효과입니다. 트위스터를 놔두시고 이것을 먼저 마스터 하시면 엄청난 라이프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스피릿 울프-1(pk시 도움이 됩니다. 아이템을 활용하여 5마리까지 소환 가능합니다. 적의 가이드 애로우를 알아서 맞아줍니다. 질딘의 경우 저를 때린다고 해도 5방중 4방은 이 울프에게 낭비하게 되죠.)

포이즌 크리퍼-1(초반 사냥에 큰 도움-혼자 덴 오브 이블 다쓸죠- + 적의 패힛 감소라는 옵이 있다는 설이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캐리언 바인-1(사냥시에 눈물겹게 고맙습니다. 죽은 몬스터의 라이프의 일부를 저에게 준답니다. 몹들 라잎이 쌔서 시체 하나에 300 이상 채울 수 있죠.)

3. 아이템 편

아이템의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무기 별로 적겠습니다.
그때 그때 필요한 무기가 다르기 때문에 창고에 넣어두고 바꿔 쓰면 편리합니다.

무기: 파멸, 오크의 심장 , 위저드 스파이크

ⓐ파멸:제가 사용하는 무기입니다. 자동 홀리 프리즈 오오라+적의 콜드 레지스트를 40~60%깎아버립니다. PK에서 엄청난 힘을 발휘합니다. 적을 얼려서 고생하게 만들 뿐만 하니라 허리케인한테 맥없이 깎이게 만드는 것이죠. 레지를 대충 만드신 분들은 토네이도 한방 안쏘고 허리케인만으로 사냥 가능합니다.

ⓑ오크의 심장: 레지스트+ 패캐+ 3스킬이라는 좋은 옵션이 붙어 있습니다. 무난합니다.

ⓒ위저드 스파이크:위저드 스파이크에 파이어 레지 주얼을 박아 올레지를 향상시킵니다. 50이라는 광패캐와 75 올레지, 스킬 외에는 기가 막힐 정도로 좋은 옵션입니다. pk 대 소서 전시 엄청난 레지 +싸이클론 아머를 활용하여 체력 1도 닳지 않고 즐거운(?) 인간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갑옷: 수수께끼

사냥 뿐이라면 명굴이나 소서 교복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버스나 PK등 다용도로 사용 될때, 수수께끼만큼 좋은 것은 없죠. +1 텔레 포트에 힘추가, 앵벌을 거의 하지 않긴 하지만 매찬, 달리기 옵,데미지 감소 등 빠질 것이 없습니다.

투구: 우움룬작 샤코, 드루에게 적합한 레어써클릿

ⓐ샤코: 샤코의 경우는 데미지 감소와 2스킬 엄청난 라잎,마나와 매찬까지 더해줍니다.

ⓑ드루 패캐 써클릿: 광패개를 활용한 토네이도 난사를 노린 것이죠. 좋은 옵션은 매우 비싸답니다.
2스킬 + 패캐 +레지스트/힘/민첩 등을 봅니다.

방패: 스피리트 모너크

레더일 경우 스피리트 처럼 좋은 방패가 없죠. 가격도 저렴한데다, 패캐, 레지, 2스킬까지.
스텐의 경우 스피리트가 비싸서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패캐 위주의 경우 그림 쉴드, 그리고 탱크 형으로 맞추신다면 스톰 쉴드 모너크가 대체용으로 좋습니다.

아뮬렛: 마라의 컬라이더 스코프, 드루 패캐 아뮬렛

ⓐ마라: 레지와 스텟 스킬을 붙여줍니다. 든든한 아이템으로, 드루가 많이 모자라는 레지를 채워줍니다.

ⓑ패캐 아뮬렛: 광속 난사를 맞추기 위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옵에 따라 가격이 찬차만별입니다.
2스킬 + 패캐 + 레지스트/힘/민첩 등을 봅니다.

링: 2조던링 /1조던링 + 패캐링/ 쌍 패캐링/ 1조던+ 발카링 / 2 발카링 /

패캐링을 섞어주는 것은 모자란 패캐를 보태기 위함입니다.
발카링과 조던링은 모두 1스킬이 붙었습니다.
체력을 중시하느냐 마나를 보충하느냐의 선택이 달린 것 뿐입니다.
저는 1조던 + 패캐링을 사용합니다.

장갑: 메이지 피스트 장갑

프번도 있긴 하지만, 메이지 피스트를 따라오지는 못합니다.
패캐 뿐아니라 마나 회복 속도를 증강하여 도움이 됩니다. 업/업업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벨트: 아라크니드 웹 스파이더웹 섀시

패캐 + 스킬. 다른 벨트 찾을 이유가 없습니다.

신발: 워 트래블러 배틀부츠/ 샌드스톰 트랙 스캐럽쉘 부츠/ 워터워커 샤크스킨 부츠

ⓐ배추: 매찬 때문에 앵벌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 사용합니다.

ⓑ스캐럽: 패힛/달리기를 기본으로 하여 힘과 생명력을 상승시켜줍니다. 엄청난 포이즌 레지가 있기 때문에 독넥은 무조건 이긴다고 보겠습니다.

ⓒ샤크스킨: 상당히 많은 라이프와 민첩성을 추가시켜줍니다. 이 민첩성으로 블럭률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도 있답니다. 패힛이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크세이지 + 콜 투 암즈로 스캐럽에 비해 200 정도의 라이프를 올려주는 것에 의미를 둡시다.

스왑용: 콜 투 암즈 + 스피리트 모너크

배틀 커맨드 (1스킬 상승) 이후 배틀 오더스 (라이프, 마나 증가) 를 이용하여 더욱 강력하게 무장할 수 있습니다. 스피리트는 그림쉴드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4. 사냥 컨트롤 편

①기본적으로 필드에 나가면 이렇게 하도록 합시다.

스킬 빨이 가장 받쳐주는 본 무기 상태( 위저드의 경우는 콜투암즈가 낫겠죠)에서

늑대 5마리 소환ㅡ>오크 세이지 소환 ㅡ> 캐리언 바인 소환 ㅡ>레이븐 5마리 소환

그리고 콜투 암즈로 스왑하여

배틀 커맨드ㅡ>배틀 오더스

의 순서로 함성을 지른 후, 본무기로 바꾸어

허리케인 시전 ㅡ> 싸이클론 아머 시전

이후 사냥에 임합니다.

②사냥

허리케인을 시전 후 적에게 텔레포트를 시전한 후 달려 듭니다.

왼쪽 클릭을 토네이도로 해 두고, 적의 공격을 텔레포트로 피하면서
Shift+왼쪽 클릭으로 토네이도를 난사합니다.
오른쪽은 각종 스킬을 F1~F7로 하여 파괴된 소환물 보충, 허리케인/싸이클론아머 재시전 등에 사용합니다. F8의 경우 타운 포탈 책으로 해두면 빠르게 포탈을 열 수 있습니다.


5. PK 컨트롤

ⓐVS 팔라딘
해머딘: 해머를 돌리고 있을 경우는 가급적 피합니다. 자신에게 텔포를 쓰며 달려들 때
적의 가까운 왼쪽이나 약간 거리가 떨어진 오른쪽에 위치하여 토네이도를 사용합니다. 잘만 한다면
머리를 찍는것도 효과적이지만 오히려 소환물을 다 잃고 다이할 위험성을 감안해야 합니다.
해머는 겹쳐있는 적은 한번에 죽이지 못하기 때문에, 스피리트 울프를 5마리 유지시키며 다니면
해머에 맞을 확률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이트딘: 텔포 + 토네이도 2방, 텔포 + 토네이도 2방 하는 식으로 옮겨 다니며 사격합니다.
파멸의 홀리 프리즈를 이용하여 적의 이동 속도와 렉차 확률을 낮추고 싸움하면 여러모로 편리 합니다
적이 레지를 안 맞춘 경우 허리케인 덕도 볼 수 있습니다.

피스트딘: 우린 싸이클론 아머 덕분에 거의 닳지도 않습니다. 대놓고 돌격하여 마구 난사합니다.
단, 싸이클론 아머가 없어졌을 경우 바로바로 시전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피스트오브 헤븐 1방 = Die 입니다.

질차딘: 스마이트 딘과 비슷하게 싸우되, 적의 차지를 피하면서 허리케인 데미지 위주로 공격합니다. 단 질차딘 중에서도 레지를 잘 맞추는 사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한방도 안맞겠다 생각하시고 잘 피하시면서 토네이도를 날려 주어야 합니다.

ⓑVS 아마존
창마: 창 아마존의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죽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마의 데미지가 의외로 강하여 싸이클론 아머를 쉽게 뚫습니다. 또 창 아마의 경우는 체라소서와는 다르게 가공할 만한 물리데미지까지 섞여있지요. 파멸을 들고 재빨리 죽여줍니다. 적이 한발도 못쏘고 죽게 하는것이 바람직하며, 적을 중심으로 원형으로 돌면서 적의 공격을 피하다 머리를 찍어주시는 컨트롤이 가장 이상적이다고 보겠습니다.

활마: 신뢰를 많이 사용하죠. 적이 가이드 애로우 난사를 할때 재빨리 적의 뒤로 가서 토네이도를 먹여줍니다. 아마존은 체력이 낮은 편이라 맞추기만 한다면 거의 이기신다고 보겠습니다. 단, 멀티샷은 대책이 없습니다. 소환물 올킬 당하고 안습.. 빠르게 적뒤로 가던지 마을에 가서 아카라 누나 만나야 합니다.

ⓒVS 바바리안
인내바바: 적이 휠윈드를 시전하기 전에는 그냥 편안히 싸웁니다. 단 적과 화면상 5cm 정도의 간격을 유지하는 것이 좋고, 가까이 와서 휠윈드를 시전할 경우에는 적의 뒤로 텔포 한 후 토네이도 난사를 해줍니다. 가급적이면 적의 휠 윈드를 유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휠윈드를 사용하는동안 움직이지 못하므로 맘 놓고 바람을 먹여줍니다. 단 유도하는 것에 적이 잘 말려들지 않는 똑똑한 바바인 경우에는 따라 오게 슬슬 약올리며 도망치면서 토네이도를 뿌려주세요. 절대 실수로라도 머리를 찍으면 안됩니다.

수수바바: 상당히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적이 레지가 심하게 약하다거나 체력이 딸리는 사람 같으면 토네이도를 사용하기 보다는 텔포를 하면서 허리케인 데미지 위주로 공격합니다. 하지만 체력도 좀 있으시고 허리케인으로는 긁히지도 않는다, 하실 때에는 슴딘과 싸우든 주변을 텔포 하며 자신이 지나가는 자리마다 토네이도를 떨궈 주시는게 좋습니다. 적이 이동할때 머리 찍는 것이 가끔 성공하는 경우가 있으나 확률적으로 너무 낮아 자살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VS 네크로맨서
독넥: 포레가 높은 편이긴 하지만 싸이클론 아머가 이에 대하여는 흡수를 하지 못하는 것으로 압니다. 생각보다 훨씬 많이 닳는 다는 것을 아실거예요. 하지만 포이즌 노바는 그 사거리도 짧은 편이고, 독넥의 라이프나 레지가 우리한테 가까이 덤벼들어서 포이즌 노바를 갈길 처지도 되지 않기 때문에 피하기만 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맞더라도 독 데미지는 '비교적' 천천히 닳은 다는 것을 이용하여 맞자마자 돌격, 라이프가 다 닳기전에 가루로 만들거나, 비매전일 경우에는 적이 도망가면 마을로 가서 아카라 누나 인사하면 됩니다. 하지만 포이즌 노바를 안 맞는 것 만큼 좋은 것은 없죠.

본넥: 어렵습니다. 우리 드루와 유사한 방법으로 싸우기 때문이죠. 높은 매직 데미지 때문에 거의 1~3방 싸움이 됩니다. 우리는 사거리와 패캐가 딸리고, 적은 체력이 딸리죠. 그나마 다행인 것은 우리의 늑대들이 적의 스피어 관통을 막아 준다는 것입니다. 파멸을 들고 콜레 깎고 들이대기를 시도해 보았지만 실패입니다. 최대 패캐인 163 패캐를 맞추신 후 머리 찍고 토네 난사를 해주세요. 적이 우리보다 한 프레임 빠르기 때문에 힘들지만, 우리도 도망가므로서 적을 따라오게 만들면 머리 찍기가 편합니다. 적이 티쓰 난사를 하면 뒤로 후퇴하는 것이 낫습니다. (솔직히 스피릿 스피어 다 피하는데 티쓰가 문제입니다. 소중한 부하들을 모두 잃어버리거든요.)

소환넥: 보통 졸병들을 끌고 다니면서 방패로 삼고 시너지 없이 약한 편인 스피릿을 이용하더군요. 졸
병들 데미지 약하니 신경쓰지 마시고 본체만 집중공격합니다. 토네이도는 관통 범위 공격이라 졸병을 통과하여 네크로맨서를 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본 스피어에 맞을 확률이 낮아지듯이 적도 맞을 확률이 낮아집니다. 하지만 리바이브는 3분이면 오버 된다는 것. 천천히 시간 끌다 적 리바가 없어졌을 때 킬 하면 됩니다. 해골들 체력 약해서 토네이도 1 2방 날려주시면 하얀 가루만 남습니다.

ⓔVS 어쌔신
혼돈씬:독뎀, 매직데미지, 물리 데미지, 파이어 또는 라이트닝 데미지를 모두 겸비하고 있습니다. 어쌔신은 다른 케릭에 비해서 체력이 그리 쌔다고 볼 수는 없는 케릭이기에, 마블을 조심스레 피하면서 머리를 찍고 토네이도를 난사 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인드 블라스트를 피하는 일이 쉽지가 않기에,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킥씬: 허리케인과 홀리 프리즈로 둔화 시키면 많이 약해집니다. 날라차기 오면 고맙습니다. 우리의 스피리트 울프들이 대부분 맞아주고, 어쩌다 맞더라도, 한대 맞아주는 대신에 토네이도로 2~3방 때려 눕혀줍니다.

트랩씬: 공포의 대상입니다. 함정을 깔아 놓은 후 마인드 블라스트로 무한 스턴 하게 만들죠. 싸이클론 아머 풀리는 순간 die 입니다... 트랩을 못 깔도록 사전에 제압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대량 늑대를 동원하여 라이트닝 센트리의 공격을 막아내기도 하지만, 가장 어려운 상대임은 변함이 없습니다. 위저드 스파이크 쌍 위습에 썬더갓, 덱 넥이신 분들은 라세까지 라이트닝 도배를 해도 시원치 않습니다. ㅡㅜ 혼돈씬과 마찬가지로 기습적으로 머리찍고 난사하지 않으면 승산이 없습니다.

ⓕVS 소서리스-위저드 스파이크 쓰면 진짜 좋습니다.
파이어볼소서: 싸이클론 아머 쓰고 허리케인데미지 위주로 싸웁니다. 트위스터가 의외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왼쪽을 모르고 트위스터로 해 놓았는데, 무한 스턴 덕분에 허리케인 안에서 끙끙대다 죽더군요. 하지만 적이 레지좀 맞추고 어느 정도 뎀감도 있는 사람은, 토네이도로 때려 눕혀야지 자칫하면 도망가버립니다. 소서리스 좀 하시는 분들은 되게 잘 날아다니시기 때문에 머리찍기가 정말 힘들답니다. 또 하나 주의할 것은 기관총난사죠. 파이어볼 피하는 것은 숙달해야 합니다. 파볼 한방에 보통 싸이클론 아머가 풀리고 체력이 3분의 1 이상 닳아 버리기가 십상입니다. 파흡셋을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하지만 패캐를 포기 하는 만큼 머리 찍는 것도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라이트닝소서: 보통 무공 용병을 같이 데리고 다니는데, 용병만 죽이면 편합니다. 어느 정도 연습하면 라이트닝 의외로 쉽게 피해집니다. 그리고 라이트닝 소서는 셋팅을 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머리를 찍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체라소서의 명성만큼 어려운 케릭은 아닙니다.

프로즌 오브소서: 싸이클론 아머 관리만 해주면 닳지 않습니다. 가볍게 툭툭~ 죽든 말든~ 초보의 경우무시해도 상관 없을 정도. 하지만 오크세이지가 깨진 것을 모르고 있다가 싸이클론 아머 풀리면서 다이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을 것입니다.

블리자드소서: 블리자드의 시전 속도를 이용해서 쏙쏙 피해주면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게 싸울 수 있습니다. 샤드에 콜레가 안 붙어 있는 관계로 오히려 콜소서가 콜드 스킬인 허리케인에 맞고 뻗습니다. 하지만 레지 한칸 포기 하시고 명굴 입으시는 분들은 레지가 무섭습니다. 특히 블리 벨트 끼시고 콜레 85이상 맞추신 분들은 누적레지까지 해서 파멸로 깎아도 잘 안 깎이십니다. 역시 머리찍고 토네이도 난사만큼 좋은게 없지요. 블리 소서한테는 위저드 스파이크가 안 먹힙니다. 레깍이 상당히 세기 때문이죠. 오심을 들고 데미지를 높이거나 레지 낮은 분들을 파멸로 들이 밀어 깎는게 낫습니다. 패캐는 무조건 163 해야 합니다. 따라 잡지 못하면 소용이 없지요. 어디서 보니까 소서리스의 40패캐가 드루의 163 패캐라고 하더군요 ㅡㅜ

ⓖVS 드루이드
늑드루: 가까이 접근하지 못하게 막습니다. 홀프 덕분에 기어오는 분들에게 사뿐이 바람 한송이 선물해주심이?

곰드루: 곰 드루는 실제 드루가 하기 보다는 인첸트 소서가 이 모양을 하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멸로 얼려주시면 걸어오는 속도가

엘리드루: 한대라도 먼저 치면 이깁니다. 맞기 시작하는 쪽은 "윽!윽! 악! 악! 하다 몇방 쏘지도 못하고 누워버리거든요. 따라서 들이대는 쪽이 질 확률이 80% 이상입니다. 따라서 멀리서 토네이도 날려주면서 재미 없게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ㅡㅡ. 결국에는 누군가가 머리를 찍거나 달라붙어 맞짱을 뜨게 되는데, 이 때에는 트위보다 오크를 먼저 마스터 한 쪽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안습 ㅜㅜ)

6.용병
용병은 여러 종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의 용병은 제가 사용해보았거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용병들입니다.

ㅡ통찰력 용병: 마나 지원 및 공격 보조입니다.(강추ㅡ무한 마나)

액트 2 디파이언스 용병/홀리 프리즈 용병+안다리엘 투구+통찰력+스톤

ㅡ무한의 공간 용병: 라이트닝 스킬은 없지만 컨빅션을 통한 허리케인 데미지 증진을 노릴 수 있죠.

액트 2 디파이언스 용병/홀리 프리즈 용병+안다리엘 투구+무한의 공간+스톤

ㅡ신뢰용병/아이스 용병:피케이 지원사격 끝내줍니다. 콜드 애로우로 구입합니다.

액트 1 로그 용병+안다리엘 투구(또는 그림헬름)+신뢰/얼음+스톤(또는 인내)

ㅡ인두 용병: 피케이 때도 도움이 되지만 사냥시 터지는 엠플라이 데미지 좋습니다. 콜드애로우로 구입

액트 1 로그 용병+안다리엘 투구(또는 그림헬름)+인두+스톤(또는 인내)

로그 용병 구입시에는 활이 아마존 전용이 아닌가 주의하십시요.

로그는 아마존이 아니기 때문에 메이트리훨 보우, 그랜드 메이트런 보우 같은 활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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