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퍼즐/Brain out] 43~87 stage 공략 글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8. 19.
반응형

[퍼즐/Brain out] 43~87 stage 공략 글

 

지난 글에서 42 스테이지까지

공략을 해봤죠.

 

이번 글에서는

마흔세번째 스테이지부터

퍼즐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흔세번째 스테이지입니다.

규칙성에 집중하다보면

놓치기 쉬운 트릭이죠.

 

이미 10=1이라고

문제에 나와있습니다.

 

마흔네번째 스테이지는

어느 물컵에 가장 먼저

물이 가득찰까를 물어보고 있는데요.

 

우선 1번 수조로 물이

먼저 떨어지긴 합니다.

그런데 1번 수조를 치우면요?

4번이 다 차야 3번을 채우겠네요.

마흔다섯번째 스테이지입니다.

숫자를 크게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큰 자릿숫자가

클 수록 유리하겠죠.

 

맨 앞의 숫자를 9로 바꾸는데요.

1의자리 수를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5로 바꾸면 됩니다.

정답은 965겠네요.

 

마흔여섯번째 스테이지는

쉬운 문제라고 적혀있지만

창의성을 발휘하지 않으면

결코 쉬운 문제가 아닙니다.

 

숫자 1의 아래 가로선을

이동시킬 수 있다는 생각을

누가 할 수 있을까요..

 

마흔일곱번째 스테이지에서

여자의 관심을 끄는 법은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법도 있지만,

소매치기를 해도 관심은

끌 수 있습니다.

마흔여덟번째 스테이지에서는

외계인을 찾아줘야 하는데요.

돌 사이를 잘 살펴보면

외계인의 발이 보이네요.

 

마흔아홉번째 스테이지는

어떻게 하면 될지 아시겠죠?

룰렛을 살짝 돌려주세요.

쉰번째 스테이지는

보너스 스테이지네요.

휴대폰을 기울여주면 되겠죠?

 

쉰한번째 스테이지,

이제 속지 않아요.

이 게임에서 눈에 보이는

감자튀김이 전부일리가 없죠.

튀김 뒤에 튀김이 숨어있습니다.

총 10봉투네요.

우리가 언제 판다를

찾았던 적이 있었던가요..?

잘 모르겠지만 쉰두번째 스테이지에서

다시 판다를 찾아줍니다.

 

쉰세번째 스테이지입니다.

색칠하다 만 우물이

신경이 쓰이는 모양이에요.

문질러서 지워줍시다.

 

쉰네번째 스테이지는

문제가 우리를 놀리는데요.

초록색 도형을 빠르게 다섯번 누르면

클리어가 될 수 없습니다.

초록색 도형을 세번 누르면

주황색 도형으로 바뀌거든요.

 

잠깐 기다리면 다시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마저 두번을 눌러주세요.

어떻게 하면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열심히 노력하는 방법뿐이겠죠.

지니는 불렀지만

쉰다섯번째 스테이지의

정답은 입니다.

 

쉰여섯번째 스테이지에서

가장 변의 수가 많은 도형은

입니다.

원은 변을 무한하게 만든 도형입니다.

쉰일곱번째 스테이지입니다.

어디서 봤던 문제네요.

남자의 꿈이었나봅니다.

우선 남자를 깨워야겠죠.

휴대폰을 흔들어주세요.

 

쉰여덟번째 스테이지에는

풀려있는 3문제와

아직 답이 적혀있지 않은

한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풀려있는 문제가

정답이라고는 아무도

말하지 않았네요.

4+5는 9죠.

 

쉰아홉번째 스테이지를

해결하는 것은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요.

휴대폰을 이리저리 기울이며

공을 직접 골대에 넣어줘야 합니다.

예순번째 스테이지에서

자고 있는 돼지를 깨워볼까요.

손가락으로 코를 막아

숨을 쉬지 못하게 해서 깨워줍시다.

 

예순한번째 스테이지의

두 남녀는 어떻게 이어질까요?

역시 만남에는 강아지가 최고입니다.

강아지를 여러번 두드려주세요.

제작자가 지독하네요.

예순두번째 스테이지의

8은 어디있는지 알고 봐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예순세번째 스테이지에는

초록색이 없는데요.

셀로판지네요.

빨강과 파랑을 더하면 초록이 나타납니다.

예순네번째 스테이지에서

정사각형 위에 사다리꼴

올려주면 육각형이 나옵니다.

정육각형을 만들어야

하는 건 아니니까요.

 

예순다섯번쩨 스테이지는

간단한 규칙성으로 알 수 있죠.

홀수번째는 ABC…

짝수번째는 EFG…가 이어지겠죠.

예순여섯번째 스테이지는

2진법을 통해서 나타낸 것입니다.

세모는 1 동그라미는 0이죠.

2진법은 1의 자리수부터

왼쪽으로 가면서 2,4,8…로 커지죠.

마지막 숫자는 8+1=9겠네요.

 

예순일곱번째 스테이지의

코끼리에게 친구를 만들어줘요.

코끼를 꾸욱 누르면

복사버튼이 나타납니다.

예순여덟번째 스테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시력이 나쁜 아이의 시력을

어떻게 좋아지게 할 수 있을까요?

 

아이의 안경이 지저분해보이네요.

주머니에서 수건을 꺼내 닦아주세요.

 

예순아홉번째 스테이지는

문제가 조금 잘못 해석된 것 같습니다.

다트를 던저서 서로 겹치지만 않게

다트판에 꽂아주면 됩니다.

 

일흔번째 스테이지의

시계는 현재 9시인데요.

한 시간 뒤에도 9시겠죠.

일흔한번째 스테이지에는

돈이 바닥에 잔뜩 뿌려놓았는데요.

굳이 하나를 고를 필요는 없겠죠.

전체를 손가락으로 쓸어줍니다.

 

일흔두번째 스테이지에서

제작자는 또 한 번

장난을 치기 시작했네요.

비우기 버튼 뒤에 작은 병아리가

무려 다섯마리나 숨어있습니다.

총 11마리 병아리가 있네요.

일흔세번째 스테이지에는

슬픈 강아지가 한마리 있습니다.

강아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맛있는 뼈다귀가 아닌

주인의 따뜻한 사랑이죠.

강아지를 쓰다듬어주세요.

 

일흔네번째 스테이지에는

동물이 세 마리가 있네요.

휴대폰을 마구 흔들어주면

동물들이 어지러워

별이 핑핑 돌지 않을까요?

일흔다섯번째 스테이지를

보세요. 체급 차이만으로

시합에서 이기기는 이미 힘들어보입니다.

그럼 오른쪽 사람이 저인걸로 하죠.

 

일흔여섯번째 스테이지는

병아리들도 옮겨지지만

화면 자체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화면을 왼쪽으로 당겨보세요.

일흔일곱번째 스테이지를 볼까요.

문제 아래에 있는 숫자 중

가장 큰 숫자면 됩니다.

계산기에 있는 7,8,9가 가장 크죠.

총 합은 24입니다.

 

일흔여덟번째 스테이지로

넘어가볼게요.

이번에는 당근이나 토끼를

옮길 수 없습니다.

 

대신 문제를 옮길 수 있네요.

문제로 다리를 만들

토끼를 당근까지 이동시켜주세요.

일흔아홉번째 스테이지의

Error는 거울에 비추면

좌우가 뒤집히게 되죠.

70773이 되겠네요.

 

여든번째 스테이지는

방법이 없습니다.

숫자 4번이 붙어있는

전구에 불이 들어올 때

정지버튼을 눌러주세요.

 

2번에서 3번으로 넘어가는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여든한번째 스테이지 역시

초등학생 때 자주 봤던 문제군요.

도형의 둘레를 구해주면 됩니다.

색깔로 각 길이를 표시해두었습니다.

둘레는 58입니다.

여든두번째 스테이지의

문제는 (길이가 서로 다른) 직사각형 만들기로

바꿔야겠군요.

아무래도 변의 길이가 다르다는

의미의 오역인 것 같습니다.

 

정사각형을 끌어다가

반을 가려주면 직사각형이 됩니다.

 

여든세번째 스테이지를 볼게요.

3+5=8이죠?

우항의 3을 클릭하면

3 하나가 돌아갑니다.

여든네번째 스테이지의

볼링공은 너무 작고

정직해서 볼링핀을 다 쓰러트릴 수 없어요.

볼링공을 확대해서

볼링핀을 한 번에 쓰러트려주세요.

 

여든다섯번째 스테이지의

나비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대신 문제가 이동할 수 있네요.

문제를 나비 아래에 두고

나비를 눌러주세요.

여든여섯번째 스테이지를

해결하는 방법은

문제를 자세히 읽어보면 됩니다.

“가라앉은 과육”이라고 쓰여있어요.

 

컵을 자세히보면

과육이 가라앉아 있습니다.

따로 떨어지네요.

 

여든일곱번째 스테이지는

어렵지 않습니다.

단지 마지막 도형이

마지막 빈칸보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첫번째 도형에 채워줘야 하는 것만 빼면요.

 

 

[퍼즐/Brain out] 1~42 stage 공략 글

[퍼즐/Brain out] 43~87 stage 공략 글

[퍼즐/Brain out] 88~136 stage 공략 글

[퍼즐/Brain out] 137~161 stage 공략 글

[퍼즐/Brain out] 162~185 stage 공략 글

[퍼즐/Brain out] 186~219 stage 공략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