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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일방주 신규/뉴비/초보분들이 가져 가야할 오퍼레이터 정리 글 1편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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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일방주 신규/뉴비/초보분들이 가져 가야할 오퍼레이터 정리 글 1편

명일방주 신규/뉴비/초보분들이 가져 가야할 오퍼레이터 정리 글 2편

 

리세계나 선택권 등을 고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탯, 계산등은 모두 만렙 기준이고 중간중간 숫자들의 10의자리 이하는 생략한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별생각 안하고 덱에 넣고 볼만한 범용성 높은 오퍼들

(배치 순서는 걍 랜덤)

 

 

1-1. 수르트

 

배치하고 5초만 지나면 체력 8000에 마딜 3300을 1.25초마다 약 30초간 (힐 안받고 데미지 안받을 시) 꽂아넣음

심지어 마법저항력을 고정적으로 20 만큼 무시하는 재능이 있어서 마딜 카운터 보스도 어떻게든 억까 가능

ex)원래 마저 80%에서 재능 적용되면 60%



수르트 이전의 보스전이 본대를 단단하게 구성하여 보스를 탱힐딜이 다 같이 잡는 느낌이었다면

수르트 이후에는 본대와 별개로 수르트와 0~2명정도의 수르트 보조용 오퍼를 보스 면상앞에 배치해서 수르트가 탱딜을 다하면서 보스 1페를 터트리고 수르트 재배치시간을 어떻게든 벌고 다시 수르트를 배치하면 보스가 사라지는 식으로 매우 간편해짐



보스 없는 일반맵에서는 굳이 얘까지 쓸 각이 잘 나오진 않는데 일단 데려가면 공중몹을 제외한 어떤 돌발 상황에도 든든해서 들고감

 

1-2. 은재

 

덱에 일단 편성만 해두면 모든 오퍼의 재배치 대기시간을 10% 줄여줌

공격범위 내의 모든 적 은신해제

물리딜 2350 가량을 1.3초마다 저 넓은 범위에 박음



명빵 오픈일부터 굳건하게 적폐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신

강한 보스를 수르트와 함께 잡거나, 대규모 웨이브가 올때 진은참만 있으면 무조건 넘겨지는 수준

은신해제 기능을 가진 오퍼가 생각보다 매우 적은데 왜 은재가 이것까지 갖고 있는지는 몰?루 

보통 스나들이 잡기 힘들어하는 중장갑 드론도 진은참으로 편하게 잡을 수 있고 드론 협약맵에서도 쓸만함

 

 

1-3. 마운틴

 

마운틴은 딱보면 왜 좋은지 감이 잘 안 올 수 있는데 얘는 스탯을 봐야됨

만렙 마운틴의 스탯

 

비교용 불꽃꼬리 스탯

 

그렇다 이새끼는 11코다. 참고로 노잠 머틀이 10코다



2스킬을 키면 공격력 1100에 공격간격 0.78초, 자힐로 초당 190를 채우는데 만렙 팅게의 HPS가 150, 샤이닝의 HPS가 230 가량임

11코만 주면 2저지 2인타겟에 힐러를 셀프로 달고 있는 오퍼를 놓을 수 있음. 재능으로 깨알같은 치명타와 공깎, 물리회피도 챙겼음



보통 맵에 지상 라인이 2개있고, 편성 자리상 2힐러를 데려가기가 애매한데 라인 하나를 힐러 없이 끝까지 책임질 수 있음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공격범위 정도. 보통 덱에서 빼면 공격 범위때문에 빼게 됨

 

 

1-4. 쏜즈

 

마운틴과 함께 든든한 국밥라인을 책임짐

지고의술 예열을 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는 점은 있으나 예열만 되면 공격력 1600, 공격간격 0.87초를 가지게 됨

여기에 재능으로 초당 125의 마딜을 보너스로 넣고 2초간 공격을 안할시 초당 90 가량의 체력을 회복함



본대 디펜더 뒤에 배치해서 국밥처럼 써도되고 개인적으로는 마운틴과 함께 서브라인에 배치해서 둘이서 힐러 없이 잘먹고 잘살게 하는것을 좋아함. 언덕 지형이 애매한 맵에선 대공 오퍼로도 쓸만함

 

1-5. 수첸

특)2정 일러 못생겨서 안씀



한정 중에서 보카디와 함께 씹성능캐 라인

3스킬을 키면 재능과 합쳐져서 약 2500의 딜을 전범위에 입히는 와중에 슬로우와 방깎 장판을 깜

32코가 부담스러울순 있으나 보통 수첸을 세운 라인은 스킬이 켜진 동안엔 다른 오퍼가 아예 없어도 안뚫릴 정도의 화력과 유틸을 가짐



스킬에 지속시간이 존재하지 않고 탄창형이라 스킬 켜놓기만 하면 잠깐 못본사이 라인이 뚫릴 일도 없고 항상 딜로스 없이 최대한의 딜을 꽂을 수 있음. 또 주요 웨이브가 지나간 후에 탄창이 남아도 바로 꺼서 재충전에 들어가 다음 웨이브를 대비할 수 있음



단점은 역시 언덕오퍼는 언덕오퍼다보니 맵에 따라 배치나 힐케어가 애매한 상황이 없잖아 있음

 

1-6. 사리아

 

1스, 2스, 3스 모두 버릴게 없는 캐릭

평상시에 자주 쓸만한 2스는 한번에 약 900의 HP를 채워주는데 HPS로 따지면 약 130으로 범위 힐러가 부럽지 않음

3스는 힐, 적이 받는 마뎀 증가, 슬로우가 합쳐졌는데 받는마뎀증이 스즈란 등의 취약과 겹치지 않는 고유 메커니즘이라 고난이도 보스를 잡을때 같이 쓰임



덤으로 힐을 받아서 체력이 찬 오퍼는 SP가 1회복되서 맵에 도트딜을 주는 가스가 있을 때 3스를 키면 sp가 미친듯이 차오른다

 

 

1-7. 머틀

 

모두의 코싸개

백파의 뱅가드 시작 SP+6 재능을 받을시 시작 SP 19로 3초만에 바로 스킬을 켜서 코스트 수급이 가능함

이후 스킬 1사이클당 코스트 수급 속도는 초당 0.47 (프틸 없을시 30초 사이클마다 14회복)

깃뱅이 아닌 시즈의 1스3마가 초당 0.34 가량으로 코스트 수급력 차이가 매우 큼



또 재능으로 뱅가드 오퍼의 체력을 초당 25씩 채워줘서 보통 같이 쓰이는 백파의 초반 생존을 책임짐

 

 

1-8. 백파이프 (05/05 수정)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편성만 해도 모든 뱅가드의 초기 SP를 +6 해주는 것. 머틀이 원래 배치 9초후에 스킬을 쓰는것을 3초만에 쓰게 해줌. 보통 초반에 뜬금없이 달려오는 개새끼 하나가 후반에 오는 대형몹 보다 빡치는 경우를 생각하면 큰 도움이 됨

보스, 기믹 해결 등을 위해 12명을 꽉꽉 채워서 아예 빈자리가 없는 경우가 아니면 일단 넣고 보면 초중반이 참 편해짐



2스를 쓰면 이런 극초반러쉬를 매우 쉽게 막을수 있고, 3스를 쓰면 SP모으는 시간은 다소 걸리지만 왠만한 가드 이상의 공방 스탯으로 매공격시 3연타를 쳐서 중반 이후의 웨이브에도 효과적으로 대처 가능함. 킬뱅이라 초반 역할을 다하고 후퇴를 해도 초기 코스트를 모두 환원 받을 수 있음. 중섭에선 킬뱅 모듈을 사기로 받아서 더 떡상함

 

 

명일방주 신규/뉴비/초보분들이 가져 가야할 오퍼레이터 정리 글 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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