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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말딸) 배우면 손해, 찍으면 스킬 포인트 낭비인 스킬 정리 글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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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말딸) 배우면 손해 

찍으면 스킬 포인트 낭비인 스킬 정리 글

 

 

 

육성을 하다보면

육성마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내 육성마가 강해 지기 위해,

내 육성마가 고점을 찍기 위해,

또는 팀레이스가 아닌 추후 나오는

챔피언스 미팅까지 고려하여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육성에서 빠질 수 없는 스펙, 스킬

배우면 효율이 좋지 않은 스킬을 알아봅시다!







1. 조건이 어려운 패시브 스킬

 

 

발동 조건이 어려운 패시브 스킬은 당연하게도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스킬포인트를 투자하여

스킬을 배웠는데 발동을 하지않는다면?

그야 말로 포인트를 땅에 버리는 꼴..



발동 조건이 어려운 패시브 스킬에는

~그룹 능숙, 단독, 대항의식 등이 있겠습니다!



단, 고독한 늑대는 본인만 해당 스킬을 습득 했을 시,

스피드 증가 이기 때문에 좋다.



그렇다면 상대방이 고독한 늑대를 들고 있다면

안좋은거 아닌가?

(



→ 나도 스피드 증가가 안터지지만 상대도 견제가 되기 때문에 오히려 좋아!





2. 한 줄기 질풍 / 직선 달인

 

 

 

두 번째는

직선 구간에서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



습득 시 사용하는 스킬 포인트에 비해

지속 시간 0.9초라는 티도 안나는 속도 증가 스킬..

가성비가 너무 너무 구려서 찍지 말 것!





3. 강철 같은 의지 / 방패 막이

 

 

강철 같은 의지 / 방패막이는

초반에 앞이 막히면 지구력을 회복하는 스킬인데요.



‘초반’ 이라는 짧은 한정적인 구간과

그 마저도 터지지 않으면 없는 스킬이나 마찬가지이며

걱정과 동일하게 초반에 발동할 확률이 낮다는 스킬..



결론 : 구리다





4. 주목 받는 댄서 / 포지션 센스

 

 

초반 포지셔닝을 0.0035, 0.0025 올려주는 스킬,



발동 조건이

레이스 초반 무작위 이기에

발동률에는 문제가 없으나 위에 보이는 수치에서 느낄 수 있듯이

효과가 너무 미미하다!



없으면 아쉬우나

계륵까진 아닌.. 스킬

팀 레이스 용으로는 쓸만하다!





5. 논스톱 걸 / 뒤처지기 방지

 

 

라스트 스퍼트 때 앞이 막히면,

가속도 및 포지셔닝 증가하는 스킬.



스킬 벨류 자체는 정말 좋다!



제대로 터지면 대박이지만

잘 터지지 않는게 큰 단점인 스킬, 발동율이 역대급



하지만 1년 뒤에는

발동율이 완화가 되기 때문에

떡상 가능성이 있는 스킬이니 꼭 기억하세요!!





6. 승천하는 용 / 외곽 추월 준비

 

 

<선입> 전용 스킬이며,

최종 코너 바깥 쪽에서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



다른 스킬과 유사하게

조건이 너무 많고 발동하기가 힘든 스킬



하위인 외곽 추월 준비까지는 괜찮을 수 있어도

상위 스킬까지 배워서 이득보기가 힘든 구조가 단점





7. 질풍노도 / 뛰어난 작전

 

<추입> 스킬이며

종반 무작위 시기에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



뭐라 형용할 수 없다.

많은 유저들이 좋아보여서 찍지만

유효타가 거의 없다.



그저 랜.덤





8. 번갯불의 번뜩임 / 바짝 붙기

 

 

<단거리> 종반 속도기이며

킹만 가지고 있는 유일 스킬!!!





스킬 포인트는 많이 먹는데

역시나 발동율이 너무 구리다.



우선순위가 좀 낮은 스킬이며

킹만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감동- 이 있는 스킬!





9. 킬러 튠 / 템포 업

 

<중거리> 스킬로

레이스 중반에 무작위로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



보통 도주, 선행이 들고가면 좋은 스킬이지만

지속 시간 0.9초라 너무 별로다.



하지만 이 스킬 또한 1년 뒤에 떡상!

그 전까지는 비추





10. 승리를 향한 집념 / 물고 늘어지기

 

 

<중거리> 스킬이며

최종 코너에서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



단, 순위가 하락하면 속도가 증가하는데

최종 코너에서 순위가 떨어진다는 건?





이미 글렀다는 뜻.





11. 위기 앞의 저력 / 외장 탱크

 

 

<장거리> 스킬로

스태미너 모두 소진 시, 지구력을 회복하는 스킬



장거리 회복 스킬은 매우 귀하지만

조건이..



‘스태미너 모두 소진 시’



이미 스태미너가 모두 소진한 상태에서

지구력 회복은 애매하다!





12. 압도적 리드 / 큰 리드

 

 

<단거리 > 스킬,

뒷 말과 5마신 이상 차이가 나면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



단거리인데 5마신 이상 차이..?



그때부턴 걸어가도 이긴다.



발동이 힘들기 때문에 스킬포인트 낭비!





13. 액셀 전개! / 액셀러레이션

 

 

<마일>에서 발동하며

레이스 중반에 가속도가 증가하는 스킬.



중반 가속도는 타이밍에 따라 유효할 수 도있고

유효하지 않을 수도 있다.



대부분 유효타가 나지 않으므로

다른 곳에 스킬 투자를 하도록 하자!





14. 라이트닝 스텝 / 천둥 번개 스텝

 

 

<중거리> 스킬로

중반에 가속도와 포지셔닝이 증가하는 스킬.



중반 포지셔닝이 좋은 점이지만

액셀 전개와 마찬가지로

중반 가속도는 유효타가 되기 힘들다.



가속도를 버리고 포지셔닝만 보고 쓰기엔

포지셔닝 수치가 높지는 않다.



우선도가 많이 낮은 스킬!





15. 선봉의 마음가짐 / 리드 킵

 

 

<장거리> 스킬이며

뒷 말과 3마신 차이가 나면 속도가 상승하는 스킬.



앞에 설명한 앞도적 리드와 마찬가지로

도주가 없을 경우에는 발동 가능,

확정적인 조건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싶은 스킬





16. 식스센스 / 위험 회피

 

 

※ 식스센스는 한국에 없는 스킬



<도주> 스킬이며

초반에 앞이 막히면 포지셔닝이 증가하는 스킬.



발동 조건이 1초 이상 둘러 쌓여야 가능하지만

도주 특성상 초반에는 기차 놀이를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때문에 발동율이 낮음





17. 재연소 / 두 번째 화살

 

 

<도주> 레이스 중반 무작위에 후방에 있을 경우,

가속도가 증가하는 스킬.



도주인데 후방에 있다면?

이미 망했다.







18. 불굴의 정신 / 새 출발

 

이 또한 마찬가지

<선행> 레이스 중반에 후방에 있을 경우, 가속도 증가이지만



선행인데 후방에 있다면

-끝-





19 . 노력가 / 근면한 태도

 

 

<선입> 스킬이며

추월하려는 상황이 되면 가속도가 증가하는 스킬.



보통 초중반에 조건이 만족되어

발동하기 때문에 선입 각질로써는 애매한 스킬이다.





20. 릴랙스 / 짧은 휴식

 

 

<선입> 스킬, 레이스 종반 지구력을 회복하는 스킬.



종반에 회복되는 지구력이 라스트 스퍼트에 추가되면

정말 쓸만한 스킬이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좋은 스킬이라고 부르기엔 힘들다.







이 외에도 

시야 양호! 이상 없음! / 간파 와 같은

시야류 스킬은 게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아직 미지의 세계



효과가 좋은 건지 아닌건지..

팀 레이스 점수 벌이용 빼곤 찍지 않는 것을 추천!



지금까지

찍으면 손해인 스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평소보다 글의 길이가 길어졌지만

스킬 찍으실 때 검색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유효타가 적다, 발동률이 낮다, 효과가 미미하다

이 3 가지 중에 포함되어있다면 찍지 않는 것이 좋으니

고려하시고 우선 순위를 정하셔서

육성마 성장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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