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마무스메(말딸) 무소과금 필수 초보 및 뉴비를 위한 메지로 맥퀸 육성 공략 글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7. 27.
반응형

우마무스메(말딸) 무소과금 필수 초보 및 뉴비를 위한 메지로 맥퀸 육성 공략 글

우마무스메(말딸) 무소과금 공략 초보 및 뉴비를 위한 마야노 탑건 육성 공략 글

우마무스메(말딸) 무소과금 필수 초보 및 뉴비를 위한 메지로 맥퀸 육성 공략 글

우마무스메(말딸) 무소과금 필수 초보를 위한 보드카 육성 공략

우마무스메(말딸) 무소과금 추천 초보를 위한 다이와 스칼렛 육성 공략

우마무스메(말딸) 무소과금 초보를 위한 심볼리 루돌프 육성 공략

우마무스메(말딸) 무과금 초보를 위한 오구리 캡 육성 공략


오늘은 초반에 드물다던 또 다른 장거리 도주마가 가능한 [메지로 맥퀸]에 대해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거리 레이스에서 다른 장거리 우마무스메들 보다 안정적인 포지셔닝이 큰 장점이라고 했었습니다.

 

겉보기에는 굉장히 우아하고 귀족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메지로 맥퀸]은 일섭에도 유명한 G랄마(ㅋㅋ) 중 하나입니다.

육성할 때 툭하면 컨디션을 떨궈버리며 그 와중에 다소 육성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메지로 맥퀸]의 스탯을 보자면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도주B 선행A 두 가지의 적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로 초반에는 선행마로도 사용하나 각질 개조를 통해 도주마로 많이들 육성합니다.

앞서 육성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라고 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성장률을 보시면 스태미나에 20%, 그리고 지능에 10%가 붙어있습니다.

도주마로써 스피드도 중요하며 장거리 레이스가 다수 있기 때문에 스태미나도 필수인데 스태미나에 20%의 성장률이 붙은 것은 아주 좋으나 스피드와 스태미나는 훈련 시 서로 공존하며 올려가는 스탯이 아니기 때문에 육성 시 비율이 다소 안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장거리 레이스에서 강적이 많이 등장해 간혹 미끄러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은 서포트 카드 구성을 보도록 할까요?

 

제가 추천하는 서포트 카드 구성은 스피드3 스태미나2 친구1 입니다.

장거리로 육성하는 만큼 스태미나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젠 말하기도 지겨운 장거리 육성 시 스태미나 필수 카드 슈퍼크릭은 당연히 꼭 한 자리 넣어주셔야 합니다.

저는 슈퍼크릭 없이 진행해보고 싶어서 슈퍼크릭을 제외하고 해보았는데 그래도 우승은 가능했습니다. 다만 레이스의 안정감은 역시나 떨어졌습니다.

슈퍼크릭을 통해 [원호의 마에스트로]를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친구카드에서 역시나 타즈나도 있으면 좋습니다.

타즈나가 없다면 다른 친구 카드를 가져가셔도 무방하나 타즈나가 또 도주마들에게 필수 스킬인 컨센트레이션 스킬을 주기 때문에 웬만하면 타즈나를 추천드립니다.

타즈나와 슈퍼크릭 둘 중 하나만 가져가야 한다면 슈퍼크릭을 들고가세요.

 

그 다음은 인자계승을 위한 부모말을 선택해야 합니다.

앞서 훈련 시 스피드와 스태미나의 밸런스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난이도가 있다고 했기 때문에 스태미나를 올려주는 우마무스메들로 선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되면 선택의 폭을 좁혀 스피드 육성에 신경을 먼저 써주시면 되기 때문에 오히려 육성 시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됩니다.

따라서 최우선적으로 스태미나를 가장 높게 올려주는 우마무스메로 선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주마에게 굉장히 유용한 고유스킬을 보유한 [사일런스 스즈카], [마루젠스키] 같은 우마무스메가 포함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능하시다면 도주를 A로 만들 수 있는 인자를 가진 우마무스메라면 더욱 좋습니다.

 

그 다음은 훈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저희가 스태미나 수치를 인자계승을 통해 올려놓았습니다.

따라서 주니어 기간에는 스피드>스태미나>파워>지능>근성 순으로 훈련을 진행해주시며 타즈나를 편성하셨다면 타즈나의 호감작도 함께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클래식 기간에는 가능한 스피드와 스태미나 외의 훈련은 진행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고 특히 스태미나 확보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글래식 기간에는 육성 목표에 장거리 레이스가 두 개 배치되어 있고 천황상(봄)에서 많은 분들이 육성 실패를 하시기 떄문에 스태미나>스피드>파워>지능>근성 순으로 훈련해 주시되 이 기간에는 스태미나에 특히 힘써주시면 될 것 같고 천황상(봄)까지 스태미너 600을 꼭 달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시니어 기간에는 스피드에 집중 훈련 시켜주면 될 것 같습니다.

훈련의 중요도 순은 스피드>스태미나>파워>지능>근성 순으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은 [메지로 맥퀸]의 히든 이벤트입니다.

3년 차, 즉 시니어 기간 때 천황상 가을(10월 후반), 재팬컵(11월 후반), 아리마 기념(12월 후반)을 전부 우승하신다면 스피드+15, 스태미나+15, 근성+15, 스킬포인트+15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URA컵 우승을 위한 목표 스탯을 보여드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육성 난이도가 높다는 [메지로 맥퀸]의 육성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사실 저는 지금 이 육성 방식으로 키우며 어려운 부분을 못 느꼈습니다.

심지어 훈련 실패도 두 번이나 발생해서 목표 스탯에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전부 1착으로 성공했습니다.



이상으로 [메지로 맥퀸] 육성 공략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신규 3성으로 나온 메지로 맥퀸입니다.

물론 공략 기준은 기존의 엘레강스 라인인것 같지만 신규 3성 나온 기념처럼 느껴지네요

육성이 까다로운 메지로 맥퀸인 만큼 육성 방법 참고하셔서 URA FINAL에 1착 도전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게임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