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이프애프터 초보/신규/뉴비/복귀 라면 봐야 할 공략 3편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7. 21.
반응형

라이프애프터 초보/신규/뉴비/복귀 라면 봐야 할 공략 3편

라이프애프터 초보/신규/뉴비/복귀 라면 봐야 할 공략 1편

라이프애프터 초보/신규/뉴비/복귀 라면 봐야 할 공략 2편

 

파트는 크게 5가지로.

룸메 기능 , 장원 관리 기능, 무기와 방어구 고르는 법,

유용한 스킬 포인트, 잡스런 기능들

로 나누어 볼까 합니다.


1. 룸메 기능

여기선 룸메의 이점이랑 룸메에게 장원의 종류에 관계없이 가구 선물 하는 법에 대해 설명할까 한다.

룸메의 이점

- 룸메는 서로의 자원을 일정량의 호감도를 대가로 주고 받을 수 있으며, 룸메의 자원으로 만든 반제품이나 총은 판매가 불가하다.

- 룸메를 맺고 우호도가 쌓이면 다양한 2인동작이 열린다.

- 룸메가 근처에 있으면, 채팅창 옆에 동행기능이 발자국 모양으로 띄는데, 그것을 누르면 땡땡펫이 동행합니다 란 멘트가 뜨며, 룸메가 졸졸 쫓아올 수 있다. (필자는 룸메가 필자의 달리기 속도를 못 따라오고 길을 잃기에 이 기능으로 델꼬 댕겼다.)

- 룸메는 건축을 같이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가구나 건축 부품등을 줄 수 있다.

- 나무가 있는데 서로 매일 물을 주면 나노소재나 파츠 강화제를 준다.

- 매일 다이어리를 쓰면 배합 조각 같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룸메에게 가구 주는 법

1인 장원의 경우

- 서로의 장원에 가구를 설치한다.

- 이미 본인의 장원에 설치했던 가구를 주고 싶은 경우 우호도 5천시 장원이사가 열리는데, 장원제어기에서 장원 이사 기능으로 룸메에게 가구를 보내줄 수 있다.

2인 장원의 경우

- 2인 장원은 위에 경우들로 가구를 줄 수가 없다.

- 대신 금고는 룸메의 사적 공간이기에 거기에 설치를 하면 선물을 할 수가 있다.

(필자는 이 방법으로 룸메에게 수납장을 주고 있다. 공카에 찾아보았는데 다 1인으로 분해한다음에 주라는 글들이 있어서 안타까워서 적는다.)

2. 장원 관리 기능

여기선 수납장 운영 및 필자가 건축을 주 컨텐츠로 겜을 하고 있기에 쓰면 편한 기능들을 언급하겠다.

수납장 운영

항상 룸메가 수납장 정리가 늦어서 왜지 하고 보았다가 이 기능을 본격적으로 정리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적는다.

아 그리고 노파심에 말하는데, 물건 넣을 때 일일히 숫자쳐서 넣지 말고 더블 클릭하면 가방 한칸의 물건이 한번에 옮겨지니 참고하자. (룸메가 나뭇가지를 일일히 800이란 숫자를 쳐서 넣는 걸 보고 적는다.)

수납장의 라벨화

우선 수납장은 일일히 열어보지 않아도 한 수납장으로 모든 수납장을 볼 수 있다. 또한, 수납장의 이름 글씨엔 색깔을 입힐 수 있으며, 이점을 이용해 편한 분류를 할 수가 있다.

글씨 색의 종류는

[#B : 블루, #G : 그린, #P : 핑크, #Y : 노랑, #O : 주황, #R : 빨강, #D 진한 노랑, #E 회색, #K 검정, #U 보라, #W 흰색] 이 있다.

수납장의 이름 앞에 #BRemeny 라고 치면 여러분의 눈에는 #B는 안 보이고 파랑색으로 된 Remeny만 볼 수 있다. 그리고 우리 눈엔 안 보이지만 게임은 이걸 인식하기에 파랑색 글씨들끼리 모아져서 돌 종류들만 가나다라순으로 모인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이 기능을 통해 금고에 있는 물건들은 다 자원 종류별로 분류를 해두고, 지상에 있는 물건들은 파랑색 글씨는 내꺼 노랑 글씨는 룸메꺼 이런식으로 2인 장원이지만 수납장 구분을 해서 쓰고 있다.)

 

수납장의 분류기능

위의 사진에 보이겠지만 필자가 되게 넉넉하게 수납장을 나누어 놓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저렇게 해두면 필드에서 채집을 한다음에 스마트 캐비닛 기능을 누르면 한번에 물건들이 분류대로 옮겨지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혹시라도 물건들을 급하게 넣느라 물건을 못 찾을 시엔 아이템 위치 찾기 버튼을 누르고 이렇게 찾을 수 있다.

 
 

우리 모두 물건 빨리 정리하자!

상호작용이 되는 가구들

제도대, 컴퓨터 : 설계도에서 설계한 집 모양을 볼 수 있다.

 

골동품 TV, 상가 TV : 거도에 가지 않아도 물건들을 구매 할 수 있고, 물건이 팔린지 볼 수 있다.

(하지만 TV로 구매시 세율이 5퍼 오르니 매물 확인 할 때만 쓰자.)

어항 : 물고기를 넣어서 키울 수 있으며, 물고기들은 밥을 장시간 안 주면 죽으니 그 점 참고하자.

(필자는 아로아나를 복귀전에 3번 죽이고 포기했다. 덩치에 맞게 너무 많이 먹는 애들 같다.)

앵무새 : 설치 후 목소리가 녹음이 된다.

(필자 내 캠원분은 이걸 설치하구서 가재 먹지 마 를 녹음을 시켰었는데 재미있는 기능이다. 앵무새는 밥은 먹지만 안 줘도 죽진 않는다. )

에어컨 : 켜두면 방안의 온도가 내려가서 에어컨 주변의 사람들은 추워한다.

피아노 : 설치 후 연주 시 주변의 피아노를 듣는 사람들의 피가 회복된다.

*이벤트 가구들은 필자가 2년간의 라애 공백이 있어서 다른 분들에게 설명을 맡긴다.

가구상점의 기능

가구 상점에선 가구를 제작이 가능한데 농산물 제작기나 가구 수리대도 여기서 제작하는 것이다.

농산물 제작기 : 비료, 떡밥, 밀가루 제작이 가능하다.

장비 수리대 : 정밀 수리가 가능하다.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가구들이 제작 가능한데 마지막 사진은 가구 상점에서 제작 한 것 중 하나이다.

 
 

장원 인기도

장원의 인기가 올라가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인기도를 올리는 방법은 사람들의 방문, 농장에서 알바, 추천, 방문자의 음식먹기, 방명록 적기가 있다. 보상 받는 법은 장원제어기에 가서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자.

 
 

손이 안 닿는 곳 장원 벽지 붙이는 법 및 이쁜 벽지 사는 법

벽지를 붙일 때 가끔 손이 안 닿는 곳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 땐 사진 처럼 드론의 버튼을 누르고 드론을 날려서 원하는 곳에 벽지를 붙이자.

 

이쁜 벽지는 건축에서 벽지 버튼을 누르고 상가를 누르면 다양한 벽지들이 나오며 매주 할인하는 상품이 다르니 잘 참고해서 사자.

 

상가에서 침대 사기 전에 내구 회복 얼마인지 보는 법

상가에서 원하는 가구를 누르고 구매를 누르면 바로 구매가 되는건 아니니 편하게 누르자 그리고 자세한 설명을 보고 싶은 가구를 누르면 사진 처럼 침대 내구도 회복이 얼마인지 뜬다.

 

3. 좋은 무기 보는 법

어제 총 사란 글을 올리고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이 무슨 총 사요 였다. 그래서 레토 사면 되요 하니까 레토가 종류가 많아서요. 란 질문을 듣고 아차 싶어서 이 글을 부랴부랴 적은 것도 있다.

무기

이건 총의 가장 기본적인 속성인데, 여기서 볼 건 딱 한가지가 총을 개조 하는 이유는 주로 기본 공격력을 노리기 위함인데, 소장이나 도색이 인기 있는 것도 +2의 공격력이 추가 되고 소장은 +1이 된단 이유로 가격이 더 뛴다 할 정도로 총의 공격력은 중요한 편이다. 그러니 맥공, 즉 맥스 공이거나 맥공에 가까운 총을 사자.

(내구도는 제작자의 스킬을 찍은 특성에 따라서 제작시 더 늘어나기도 한다. )

 

두번째로 볼 것은 개조 속성인데, 되게 많은데 이건 총을 어느 용도로 쓸지에 따라 다르다.

우선, 치명타는 무슨 용도든 간에 붙은게 좋다. 치명타가 터져야 폭딜이 나오기 때문이다.

헤드샷은 쏘는 능력자가 알아서 판단하자. 님이 발컨이라면 저 헤드샷 기능은 없는거라 생각해라.

그리고 몬스터나 감염자 피해 증가인데, 이건 님이 던전 돌 용도라거나 필드 돌 용도라면 중요하지만 pvp에는 의미가 없다. 그 이외에 장전속도나 발사속도는 베그처럼 다 비슷한 상황에서 발사속도가 같은 상황이면 중요하겠지만, 라애처럼 공격력이 많이 차이나는 상황에선 무의미하다. 그러니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 로 생각해라.

그 이외에 동물 피해 감소, 건물 산포도 뭐 등등은 걍 다 필요없다. 굳이 신경 쓰지 말자.

자 다음 이거가 붙으면 평점이 높아져서 많은 뉴비들이 좋은 줄 아는데, 사실상 쓸모없는 기능이 많다.

정밀 제작시 내구도 소모 20퍼 증가 : 있으면 좋지만 그닥 필욘 없다. 우린 짜피 애껴 쓰구 침대로 내구도 회복을 할 것이기에 수리할 일이 잘 없기 때문이다.

저중에 그나마 쓸만한 건 버서커이다. 근데 꼭 중요한 기능은 아니고, pvp 할 때 마지막 순간에 버서커가 마지막을 가르긴 하지만 뉴비 때는 신경 쓰지 말자. 그건 고렙들 이야기이다.

나머진 걍 쓸모 없다 생각하자.

방어구

여기서 중요하게 볼 건 좀 많다. 우선 방어력 꼭 봐야 하고, 최대 생명 꼭 봐야 한다. 그리고 또 중요한게 근거리 피해 감소 이다. 만약 낸시 까지 고려를 한다면 원거리 피해를 봐야 하겠지만, 필드 전투의 경우 이 겜이 저격을 해서 뭔가 이득을 볼 만한 맵이 딱히 없다. 고로 원거리는 그냥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문젠 없단 뜻이다. 던전의 저격 용병은 견뎌라. 그리고 치명타 면역률도 pvp 할 사람 아니면 굳

이 고려 하지 않아도 된다.

우선 첫번째 사진 은 반감염에겐 필요한게 없다.

굳이 한다면 벌목속도 증가 정도? 이윤 반감염은 수시로 피가 차고 그 양이 초당 생명회복 보다 빠르기 때문에

굳이 필요가 없다.

인간의 경우엔 채집 필드용이면, 초당생명회복이나 보온효과가 좋다. 수시로 추워하고 감기 걸려하는 룸메를 보며 그 기능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초당 생명 회복은 말그대로 계속 피가 차는 기능으로 백의 천사에 초당 생명 1퍼가 붙으면 꽤 회복 속도가 빨라서 필드 돌아댕기기 좋다. 잘 참고하자.

두번 째 사진에서 필요한 건 가슴 치명타 피해 감소이다.

그리고 인간의 경우엔 약품회복이 필요하지만, 반감염은 회복 약품을 쓸 일 없으니 제끼자.

건강 하락속도가 반감염의 경우엔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약먹으면 되기 때문에 굳이 필요 없다.

세번 째 사진에서 필자가 있으면 편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은 철인이랑 방탄이고 나머지 기등들은 pvp 할 경우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엔 그닥 쓸모 없다고 생각해라.

4. 유용한 스킬 포인트 기능 및 잡스런 기능들

2차 자원이 안나와서 고생인 분들

아래 사진에 보이는 행운의 채광 기능을 찍으면 좀 살만할 것이다. 다 찍을 필욘 없구 한 2까지만 찍어도 전보단 나을 것이다. 그리고 채집 기본 저 43 숫자 찍어진 걸 찍으면 치명타 율이 높아지니 저것도 틈틈히 찍자.

가방 크기 때문에 고생이신 분들

가방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한 꿀팁 스킬인데 이걸 찍을 경우 장원 캐비닛과 가방을 넉넉하게 쓸 수 있으니 참고하자. 그리고 이래도 부족한 분들은 강아지 가방에 물건을 넣으면 좋다. 필자는 개 가방에 총을 넣고 다닌다.

그리고 개는 레브라도가 기본 개중엔 수납이 젤 넓으며 크래딧으로 지르는 개들은 레브라도 만큼 수납이 넓다고 들었는데 잘 모르니 댓글에서 혹시 아는 분들이 있으면 부탁바란다.

채집 숙련도 쌓기 힘든 분들

요 스킬을 찍으면 채집 숙련도가 증가하니, 여유가 되면 찍자. 그리고 가방걸이를 가챠에서 뽑거나 거래도시에서 유저들이 파는 것을 살수가 있는데, 그게 숙련도를 5퍼씩 올려주니 참고하자. 그리고 복덩이의 경우엔 8퍼를 올려준다. 각각의 가방고리 마다 능력들이 다르니 언제 한번 봐보면 좋다.

무기 애끼는 스필포인트

무기가 아무리 애껴도 잘 닳는다면 이걸 사용해보자. 그리고 집에서 필드용으로 막 쓰는 총이 너무 빨리 닳는다 싶으면 제작에 무기 강도 올리기를 누르고 해도 좋다. 우지는 너무 빨리 녹는 것 같다.

방어 쉴드 늘리는 스킬포

설명에 보시는 바와 같이 실드치가 증가하니 유용하게 써보자.

이 이외에도 유용한 스킬포인트는 많으니 심심할 때 마다 특성 스킬들을 하나 하나 눌러보고 살펴보자.

5. 잡스런 기능들

캠프의 기능들

 

잔다와 옆에 아저씨는 엄 이름이 생각 안나네 쨌든 헬기 앞에 있으며,

혼도에서 자주 집이 털리는게 싫으면 장원 안전성 모의실험을 해지 하자. 다시 하고 싶을 때도 저기로 가면 된다. 옆에 아저씨는 낸시 훈련포인트로 살 수 있으며, 강화제를 파니 낸시가 가능한 사람들은 사두는 게 좋다.

 

사도라는 금고 앞에 있으며, 비료, 씨, 오일 등 다양한 것을 판다. 그리고 물고기나 감염자 혈액을 팔면 신화폐로 바꾸어주니 참고하자. 옆의 여자는 시청에 있으며, 바위나 각종 음식 재료를 판다. 돌이나 나무가 뉴비 때는 많이 부족한데 저기서 사자.

캠프의 낚시터는 총 두개가 있으며, 위쪽 낚시터의 경우 빠른 이동이 가능하니 순찰 할 때 제발 걸어가지 말고 빠른 이동으로 떡밥 주고 오자.

이건 일리미네이션 카드인데 2인이나 1인 둘다 가능하며, 2인이서 할 경우 신화폐나 나뭇가지 등 맞춘 템들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얻을 수 있는 제한이 정해져 있는데, 무도회 때 할일이 없다면 사람들과 이걸 해보아도 재미있을 것이다. 그리고 제발 카드는 앞에서 부터 순서대로 까자. 그래야 서로가 기억하기 편하다.

 

이건 잠수가방인데 잠수가방을 착용하면 오래 잠수할 수 있으며, 배합에서 수중 프로펠러를 만들면 수영이 빨라지는데 재료로 만들기엔 빡세니 나노 소재로 만들자. 잠수 이벤트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어딘가 끼었을 때 사용하면 좋은 것

 

설정에 들어가서 탈출을 누르면 두가지 루트가 뜬다. 처음 위치로 돌아가기랑 현재 위치에서 대기 처음 위치로 돌아가기로 하면 헬기로 돌아가진다. 필자와 자주 다니는 K는 이 기능을 이용해 던전에서 헬기로 바로 가는데 다만 쿨탐이 있으니 잘 시간 조절해서 쓰자. 현재 위치에서 대기를 누르면 옆에 있는 사람이 구출을 눌렀을 때 그 사람 옆으로 간다. 친구집에 놀러가서 계단에 빠졌을 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편할 것이다.

 

친구나 캠프원에게 물건을 주고 싶을 때

주고 싶은 사람의 옆에 서면 전등 옆에 위치 표시가 뜨는데 이걸 누르면 선물하고 싶은 사람이 뜬다 이걸 통해 아이템 선물을 하자. 물건은 1차 자원만 가능하며, 필자는 이 기능으로 자주 다니는 K와 L에게서 룸메와 돌을 많이 뜯어냈다. 이 기능은 인당 돌 기준 하루에 천개만 줄 수 있으며, 제한량을 채우면 그날은 더 이상 못 준다.

오토바이 네비게이션 기능

가고 싶은 곳의 위치를 찍고 네비게이션 버튼을 누르면 옆의 버튼 처럼 길이 활성화 된다.

 

그걸 누르고 화면 밖으로 나오면 자동 이 뜨는데 그걸 누르면 자동적으로 갈 것이다. 오토바이를 잘 운전 못하는 사람들은 이 기능을 쓰자.

만약 저 버튼이 도로 근처에 있는데도 안 뜬다면 도로로 올라갈 수단이 없다는 뜻이니까. 건축 버튼을 누르고 발판을 세우고 올라가거나 사다리를 세워서 도로위에 올라가서 다시 네비게이션을 켜보자.

 
 

물건 살 때 원하는 제작자의 총 사는 법

캠프에 있다보면 누군가가 총을 자랑하는데 총 스펙이 좋을 경우 같은 총을 사고 싶을 것이다.

그때 총의 옵션들을 내리다보면 제작자가 존재한다. 그 제작자의 총을 사고 싶을 경우 거래 시장에 가서 수색을 누르면 이름을 치는 공간이 나온다. 거기서 제작자를 치거나 제작자에게 친구창에서 개인 문의를 하면 구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팔으신다는 가정하에 말이다.)

기름을 채울 땐 , 차량 보급기에서 채우자.

매일 한번 무료로 주유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은 신화폐로 채울 수 있다. 사도라의 기름은 기름을 채울 수 없으니 참고하자. 만약 주변에 차량 보급기가 없다면 급하게 배합에서라도 가솔린을 만들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말자.

 

신화폐 버는 법

(룸메가... 추가하래...ㅠㅠ)

신화폐는 일정 업무를 평일은 120 주말은 150을 넘겨서 할시 우편함으로 다음날 신화폐를 많이 보내주며, 사도라에게 물고기 팔기, 혈청 팔기. 그 이외에도 용병이나 반감염자를 죽이면 얻을 수 있다. 그러니 갈퀴나 뼈를 구하는 김에 실버윙즈의 용병 요새나 여름비 도로에 사람 많이 모인 곳에 가서 사람들을 죽이면 많이 생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