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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뉴비/신규/초보를 위한 확산과 전환 이해하기 공략 글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7.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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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뉴비/신규/초보를 위한 확산과 전환 이해하기 공략 글

 

1. 확산 이해하기

확산은 바람원소의 원소반응효과임. 즉, 바람원소를 다른 원소와 반응 시 무조건 일어남.

반대로 다른 원소가 없다면 안일어남.

위 그림처럼 2개의 원소가 만나 반응을 일으킨 후 사라짐 (1회성),

이때 원소가 강약의 차이로 인해서 원소반응 이후 사라지고 남는 원소의 찌그러기?가 남게됨.

예를 들어 강원소(2)+ 약원소(1) = 강원소(1)+약원소(1)로 원소반응(융해,감전,증발등)이 일어나 데미지를 주고 사라짐

강원소(1)이 남아서 몹에 부착되어 있음.

이를 원소가 잔류한다고 표현함.

(예시 1)

물원소(약)+불원소(약)=증발 데미지가 1번 터지고 (원소반응 후 사라짐) 이후 원소가 없음. (1회성)

그런데 내가 만약 불딜러면 증발데미지를 계속 넣고 싶으면 ??? (지속적 반응을 일으킬려면)

즉, 지속적으로 물원소를 부여할 수 있는 서브딜러가 필요해짐...

아하, 이래서 행추 신이 되는거구나.~



원소반응 계수 때문에 딜 사기성 반응이 나옴.

2만딜을 4만딜로 늘리는 마법~ 딜뻥의 기본은 원소반응임

반대로 딜뻥을 하고 싶은데 못한다면 원소반응을 잘 모르는 것.

확산에 대해서 가장 많이 오해하는 것.

확산은 스킬 주변에 있는 모든 원소가 확산이 일어남.

(하나만 일어난다는 헛소리 하지 말 것)

여기서 청록 4셋

사기성이 나옴. 여러 개 원소를 확산시키면 그 모든 원소의 내성을 깍아줌.

동시에 확산이 된 반응피해량을 증가시켜 줌. 즉, 뻥딜이 또 추가됨.

(확산반응이(증발,융해같은) 가하는 피해 증가 + 내성깍 + 원소반응 계수)

2. 원소반응- 지속성 반응과 일회성 반응

 

3. 원소 전환

확산은 바람원소 캐릭이면 모두 가능하지만

전환은 해당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만 가능함.

전환은 설명란에도 있지만 오직 1개만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원소가 부착되어 있더라도 오직 한개만 부착됨.

때문에 우선순위 존재

( 즉 확산에 우선순위가 있다는 말은 무시하도록 )

위에서 처럼 물, 불, 얼음이 있다고 가정하고

카즈하가 E를 쓰고, 확산 시키면 3개 원소가 다 확산이 일어나면서 원소반응(데미지 부여)이 일어나고

궁을 쓰면 전환이 일어나면서

만약에 잔류원소로 불과 물이 남아있다면 불로만 전환

원소반응으로 불이 사라지고 물과 얼음이 남아있다면 물로만 전한됨.

그리고 주기적으로 전환된 원소를 부여함. (카즈하의 경우 매 2초마다 부여, 12초간 지속)

4. 카즈하 사기인 이유

여기에 카즈하 개인 사기 특성 '바람 속 시 낭송'

확산반응시 원마1 당 = 해당 원소피해 0.04% 증가

원마 1000이면 = 해당 원소 피해 40% 증가 (대충 맞춰도 원마 800은 나옴)

아래 그림을 예시로 보면

확산이 발생시 상응하는 모든 원소피해 보너스 증가 ㄷㄷㄷ (갓즈하)

(그림은 3개의 원소를 확산 시켜서 3개의 원소인 불, 물, 얼음 원소 피해가 증가된 모습.)

명함 카즈하가 이걸다?!!!!

<< 카즈하 혼자서 (청록4셋 기준) >>

1. 청록4셋 : 내성깍(40%) + 확산시 가하는 피해 증가 (60%)

2. 시낭송 : 원소피해 30~40% 증가.

3. 전환으로 주기적 원소 부착으로 원소반응유도 -> 원소반응 딜 보조 (계수 0.5배~1배 (50%~100%))

4. 전용무기 : 서약 무기자체 버프 ( 공격력 20%증가 )

5. (2돌시 원마200부여)

6. 거기다 몹몰이, 딜 분산이 안됨 - 숫자로 표현하기 어려운 딜증가.

 

대충 계산해도 호두 강공 2만딜이 3~4만딜로 변하지. 여기에 베넷. 모나 넣으면

약빤 데미지 나오는거지 (물론 예능용이긴 함)

이래도 바람캐릭 안뽑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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