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클래시 로얄 자쌍프 레벨업 순서 가이드입니다.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7. 2.
반응형

클래시 로얄 자쌍프 레벨업 순서 가이드입니다.

클래시로얄은 만렙부터 시작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카드 레벨이 중요한데요,

아직 덱이 올 만렙이 아닌 분들이 그래도 최대한 효율적으로 덱 구성을 하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가이드를 작성해볼 덱은 자쌍프입니다.

자쌍프는 클로 초창기부터 만들어진 오래된 정석덱으로 다양한 버전이 존재해왔으나 이 글에서 다룰 버전은 그 중에서도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일렉트로마법사, 광부, 프린스, 다크프린스, 자이언트, 파이어볼, 메가미니언, 감전을 사용하는 버전입니다.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두가지 중요한 전제가 있습니다.



첫째로, 이 글은 가장 효율적인 레벨업 순서를 알려드고자 함이 목적인 글이긴 하지만,

순위가 높은 카드라고해서 다른 카드들은 10렙인데 혼자 만렙이라던지

순위가 낮다고해서 다른카드들 만렙인데 혼자 10렙이라던지 하는 경우는 모두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기본적으로 카드들 레벨업 순서는 정해놓되, 우선순위카드 한가지만 쭉 올리는게 아니라 모든 카드를 동레벨로 맞춰주신 뒤 1레벨씩 순차적으로 올려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일부 특수한 카드의 경우에는 만렙과 비만렙의 차이가 없기에 나중에 몰아서 올려주는 경우도 있으며 자세한건 아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 급하신 분들은 제일 아래쪽의 요점정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두번째, 1~2레벨 차이로 게임에 아주 영향이 큰 카드들을 레벨업 우선순위에 놓습니다 (1레벨 차이로 마법한방을 견딘다던지, 한대 더 공격해야 하는 등의 차이). 3레벨 이상의 차이가 나야 그러한 특이사항이 발생하는 경우는 이론적으로는 아주 많겠으나 부계정을 돌리시는게 아닌 이상 실제 게임내에서 발생할 일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여 3레벨 차이는 배제하였습니다. 이러한 특이사항이 없는 카드들 내에서의 순서는 덱 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카드들을 우선으로 하였다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순위 - 파이어볼

대부분의 덱에서 빅스펠은 레벨업 우선순위에 듭니다. 까다로운 적 원딜을 ( 엄마마녀, 마법아처, 플라잉머신, 감전돌이, 해골드래곤, 원딜은 아니지만 바바리안 등 ) 처리하기위해 사용했는데 레벨이 부족하여 한방에 처리가 안된다면 게임이 아주아주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파이어볼은 사용되는 덱이 아주 많기 때문에 미리 올려두면 다른덱에서도 유용하게 쓸수 있어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



p.s 파볼 레벨이 낮다면 독을 사용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동렙이라면 즉발뎀 + 넉백까지 있는 파볼이 더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2순위 - 메가미니언

메가미니언은 1레벨 높은 아처, 로켓병을 한방에 처리하지 못합니다. 특히나 로켓병이 살아남으면 처리가 상당히 귀찮아질 수 있습니다.









자쌍프는 다행히도 레벨에 민감한 카드가 적은 덱입니다. 3순위부터는 어느카드를 먼저 올려도 큰 차이는 없으나, 해당 카드의 중요도에 따라 순위를 한번 매겨보았습니다.









3순위 - 일렉트로 마법사

일법은 자쌍프의 유일한 원딜입니다. 사실상 딜러라기보다는 스턴이 메인인 유닛이며, 레벨을 올린다고해도 스턴시간에 변화가 생기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적은 체력으로라도 살아남아 다른 유닛들 뒤에서 지속적으로 스턴을 걸수만 있다면 게임을 터트릴 수 있는 유닛이기에 조금이라도 그 생존력을 높혀주고자 우선적으로 레벨업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4순위 - 자이언트

덱의 주인공인 자이언트입니다만, 레벨에 크게 민감한 유닛은 아닙니다.

다만, 체력의 절대값이 워낙 높은만큼 레벨업 가성비가 좋은편이어서 중간정도 순위에 두게 되었습니다.









5순위 - 광부

광부는 엄청나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유닛입니다. 타워에 직접적으로 딜을 넣기도하고, 짤짤이 덱에서는 탱커의 역할을 맡기도합니다.

하지만 자쌍프에서 가장 유용한 광부의 역할은 적 딜러를 잡아주는 것입니다. 자쌍프로 공격 푸쉬가 들어가면 적은 당연히 건물이나 탱커를 앞세우고 뒤쪽에 원딜을 배치하여 수비를 할 것입니다. 이때에 광부는 적 진영에도 소환이 가능한 점을 이용하여 적 원딜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더욱 안정적으로 적 원딜 처리가 가능해지겠지만, 어차피 탱킹은 자쌍프가 맡고 있을 것이므로 광부 레벨이 아주 우선적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아서 5순위에 두게 되었습니다.









6순위 - 프린스

사실 프린스는 1렙차이가 의미있는 경우가 있긴한데, 바로 돌진딜입니다. 프린스는 동렙의 머스킷병과 마법사를 돌진데미지 한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공격시에는 돌진프린스가 원딜에 닿을때까지 상대방이 가만히 있을리가 만무하며, 수비시에는 돌진딜레이를 기다릴바에 그냥 적유닛 바로 옆에 소환하는것이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하므로 큰 의미가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하여 프린스는 6위로 두었습니다.









7순위 - 다크프린스

다크프린스는 프린스와 동일합니다. 선호도에 따라 프린스보다 먼저 올려주셔도 무방합니다.









8순위 - 감전

감전은 순간 스턴으로 타겟팅을 바꾼다던지, 돌진/차징 등을 초기화 시키는 등의 용도로 주로 쓰이는 스펠입니다. 그래서 어차피 큰 데미지를 기대하지않으며, 레벨이 낮을 때에도 해골, 박쥐, 창곱 등을 한방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보통 8순위로 올리는 스펠입니다. ( 칼고블린보다 1레벨이 높으면 바통과 고갱이 한방처리가 되긴하지만 동렙이되면 사라지는 메리트들은 배제하면서 가이드를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자쌍프 한정으로 감전의 레벨이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갖고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쌍프입장에서 가장 곤란한 적은 단연코 마녀라고 생각합니다. 파볼로 한방에 처리할수도 없고, 프린스 / 메미 / 광부는 계속 생성되는 해골을 처리하기에 바쁘고, 닼프 / 일법은 그나마 낫긴하지만 그래도 마녀를 깔끔하게 잡아내기 어렵습니다 (심지어 동렙 독 풀스택으로도 안죽습니다). 그래서 자쌍프 입문자분들은 유리하던 게임도 마녀하나에 터져버리는 경우가 빈번하실겁니다. 그래서 자쌍프입장에서 마녀를 처리하는 가장 깔끔한 방법은 파감을 때려버리는 것입니다. ( 엘릭서 손해를 좀 보긴하지만 마녀가 살아남았을 경우에 입을 피해를 생각하면 그정도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게다가 마녀는 후방에서부터 뽑는게 일반적이므로 타워와 함께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 하지만 이 경우에도 무조건 처리되는게 아니라 파볼과 동렙인 마녀를 잡기 위해서는 파볼-2 레벨 감전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감전의 레벨업 순위가 낮다고 하더라도 절대 파볼-2 레벨보다 낮으면 안되는것을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파감 마녀컷이 가능해진 이후엔 감전의 데미지가 큰 의미는 없으므로 13, 14 레벨은 다른 카드를 만렙으로 올려준 뒤 몰아서 올려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요점 정리



파이어볼 / 메가미니언 / 일렉트로마법사 / 자이언트 / 광부 / 프린스 / 다크프린스 / 감전



단, 파볼 메미 이외는 순서 변동이 되어도 큰 상관이 없음. 감전 13, 14레벨은 마지막에 올려도 무관함.











이상으로 자쌍프 레벨업 가이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저도 고수가 아니라 이제 게임을 배워가는 초보라서 글에 부족한 부분이 많을것 같습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따끔한 지적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질문이 있으신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클래시 로얄 순호 레벨업 순서 가이드입니다.

 

클래시 로얄 순호 레벨업 순서 가이드입니다.

클래시 로얄 순호 레벨업 순서 가이드입니다. 클래시로얄은 만렙부터 시작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카드 레벨이 중요한데요, 아직 덱이 올 만렙이 아닌 분들이 그래도 최대한 효

flytothemars.tistory.com

클래시 로얄 기베무 레벨업 순서 가이드입니다.

 

클래시 로얄 기베무 레벨업 순서 가이드입니다.

클래시 로얄 기베무 레벨업 순서 가이드입니다. 클래시로얄은 만렙부터 시작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카드 레벨이 중요한데요, 아직 덱이 올 만렙이 아닌 분들이 그래도 최대한 

flytothemar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