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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 직업 추천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1.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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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패치로 지하사원 수정 및 패시브 추가로 내용을 다소 수정하였습니다.




1~35레벨, 초중반 무소과금(희귀변신,희귀탈것 이하)
1. 스나이퍼
2. 아크메이지, 다크위저드

3. 세인트
4. 어쎄신, 버서커
5. 디펜더, 팔라딘


- 2번째 지역 진입 후 지하감옥이 열리기 전까지의 시기이며,
- 필드 솔플을 하며 성장하는 구간이라 여러 사람들 사이에서 몹을 잡아야하는 근딜에겐 지옥같은 시기임.

 스나이퍼, 아크메이지, 다크메이지등 원거리 기반 캐릭터들은 초반부 사람바글바글할때 퀘스트 밀기 좋으며, 본격적인 파티사냥이 시작되기 전까지 최고의 효율을 보여줌. 

 세인트의 경우 느린 공속과 데미지로 원거리임에도 다소 낮은 효율을 보여줌.
 근딜은 기본적으로 이 구간에 약세이며, 특히 효율적인 이동기마저 보유하지 못한 팔라딘은 성장이 많이 더뎌지는 편임.




35~49레벨 구간, 중후반 무소과금(영웅변신, 희귀탈것 이하)
1. 아크메이지
2. 다크위저드■, 스나이퍼

3. 세인트■, 팔라딘
4. 어쎄신■, 버서커■
5. 디펜더■


- 지하감옥이 열리고, 파티사냥 맛보기가 시작되는 구간.
- 필드 메인퀘스트는 솔플로 밀고갈 수 있는 구간으로, 3번째 지역 전까지.

- 골드던전(공허)과 세공던전(난장이)가 아직 1단계라 모래시계 효율이 좋지 못한시기.


 지하감옥 패치로인해 35레벨에서 49레벨까지 워프가 힘들어졌으며, 메인퀘스트 공략과 지하감옥 1~5층에서 파티사냥으로 경험치 파밍과 다이아 수급을하며 성장해가는시기임. 과금력에 따라 이시기에 투력이 갈리고, 그에따라 성장속도에 차이를 보이게됨.
 지하감옥 패치로 인해 필드 자사 비중이 여전히 높아 원딜이 성장하기 유리한 구간. 특히 아크메이지의 경우 이 구간에서 고급 스킬을 전부 배우고, 마나수급에 대한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이 되어 필드자사에서 스나이퍼와 비슷한 효율을 나타냄. 다크위저드도 이 구간에서 필드자사는 밀리지만, 타캐릭 대비 저투력으로 메인퀘스트 클리어가 가능하여, 해당 구간을 넘기기가 상대적으로 쉬운편.
 반대로 필드자사의 왕인 스나이퍼는 메인퀘스트 의존도가 높아지는 이 구간에서 스킬구성이 보스전에 다소 적합하지 않아 메인퀘스트 클리어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게됨.
 근딜에게는 여전히 지옥인 구간임.
 그러나 지하감옥에서 파티사냥에서 저투력기준으로 유지력을 위해 팔라딘이나 세인트가 힐탱을 하는것이 필요해지는 구간이지만, 아직은 몹이 약해서 딜로 찍어누르는게 가능하여 필수는 아님.


50~60레벨 구간, 중후반 무소과금(영웅변신, 희귀탈것 이하)
1. 아크메이지■
2. 팔라딘, 세인트
3. 스나이퍼, 어쎄신
4. 다크위저드, 버서커■
5. 디펜더■


- 3지역 이후의 구간으로 메인퀘스트 역시 파티로 진행하기 시작하는 구간.
- 골드던전(공허)과 세공던전(난장이)가 2단계로 진입하는 시기.
- 부캐 육성에 눈을 뜨게 되는 시기.


 3지역 진입이후로 필드와 던전 모두에서 개별사냥은 효율이 급감하고, 본격적으로 파티사냥을 하는 시기로 넘어감. 
 아크메이지는 딜, 속박, 스턴 등으로 파티 유지도 기여는 물론 단일타겟 대상으로 현재 전직업 통틀어서 가장 높은 dps를 보여주며 파티의 극딜러로 언제나 사랑받고있음.
 파티 유지력 차원에서 세인트와 팔라딘이 힐탱으로 떡상하게되고, 특히 밤샘 필드 자사팟이나 저투력/저레벨구간에서 지하감옥 5~7층 파티사냥시에는 필수인 존재가 됨. 그나마 투력이 올라가고, 레벨이 올라가면 지하감옥에서는 힐탱의 중요성이 다소 떨어지긴하지만 파티 전체 유지력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존재. 
 스나이퍼와 어쎄신역시 파티사냥에서 딜러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나, 스킬구성상 잡다구리한 기술이 많아서 dps나 지속딜에서 아크메이지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여줌. 스나이퍼같은 경우 2지역에 이어 3지역 메인퀘 보스에서 답답한 부분이 많이 연출되게되어 순위가 다소 낮게 잡았고, 어쎄신 같은경우 좋은 이동,대쉬기보유로 7층 입구에서와 달리 근딜로서의 한계를 상당부분 극복하여 순위를 다소 상승시킴.
 다크위저드는 전직이후 스킬이 광역스킬과 데미지50%감소시키는 CC기라 파티사냥에서 전직 전 스킬과 느린 평타만 사용하게되어, 사실상 전직 전 평민을 데리고 다니는 느낌이라 본격적으로 파티에서 걸러지기 시작함. 그나마 원거리의 이점과 스킬 한방한방의 데미지가 높은점 때문에 디펜더보다는 인기가있음.
 이 구간에서 버서커와 디펜더가 갈리게되는데, 힐탱이 메인 탱커역할을 하다보니 사실상 디펜더와 버서커의 도발은 힐러의 부담을 조금 줄여주는 정도밖에 하지 못하게됨. 그나마 딜이라도 나오는 버서커가 디펜더보다는 상대적으로 우위에있음. 디펜더는 본인이 파티를 직접 파서, 물약빨아가며 사냥하지 않는이상 파티에 끼기 어려움.

60레벨 이상~ pvp 및 쟁, 중과금이상

1. 팔라딘, 세인트
2. 아크메이지, 스나이퍼
3. 다크위저드▲, 어쎄신■
4. 버서커■

5. 디펜더■


- 4지역 메인퀘스트, 지하감옥 고층 솔플~소수파티, 3지역 필드 자사, 골던3층, 세공던전3층 등 사냥터의 폭이 넓어지고, 레벨업과 함께 본격적인 파밍도 가능해지는 구간.


 이 구간부터 초과금러를 제외하고는 4단계 지역은 단일 파티 사냥은 어려워지며, 2~3파티 이상 구성되어야 필드 사냥이 가능해짐. 파티 전체의 유지력이 중요해지며, 특히 pvp, rvr에서 세인트와 팔라딘의 역할이 눈에 띄게 중요해짐. 60렙 성장 이후부터는 필드보스 따먹기나 쟁같은 요소에 좀더 중점을 두기때문에, 그부분에서 세인트/팔라딘에 높은 점수를 주게됨.
 이와 같은 이유로 퓨어 탱커인 디펜더의 인기도 하늘로 치솟아야하나 현재 탱커로서의 역할보다는 고기방패와 어그로 끌어오는게 그 직업의 존재이유인지라 하는입장에서 정말 재미가 없음. 그나마 버서커는 하드 cc로 소규모, 1:1에서 강한모습을 보이나 뒷치기, 자동썰기같은건 애초에 저런 cc없이도 가능함.
 사냥구간에서 다소 밀렸던 스나이퍼도 이구간부터 공속, 치명등 전반적인 셋팅이 끝나 평타자체가 쎄지면서 치고올라오게됨. 특히 pvp는 힐러와 아크/스나 누가 더 많나 싸움이되어버림.
 다크위저드는 여전히 기본스킬만 사용하며 사냥하지만, 쟁때 광역 도트스킬과 cc기들이 빛을 보기 시작함. 딜적으로 구리기는 하나 5천만, 1억 스킬의 hp흡수는 아크메이지보다 떨어지는 딜 대신 유지력을 높여주어, 본인보다 10레벨 이하 사냥터에서는 1억 5천만 골드(약 6만5천다이야)만 투자한다면 세인트/팔라딘급의 유지력을 보여줌.
 어쎄신은 분명 좋은 캐릭이나 빛을 보려면 스나이퍼보다 더 많은 투자와 시간이 필요할것으로 보인다. 셋팅이 완벽히 갖춰지고, 영웅템이 보편화되는 시점부터 분명 1티어 이상으로 올라갈 것으로 생각되나, 현 시점에선 근딜로서의 한계가 명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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