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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S :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신규/뉴비들이 참고 해서 게임 하셨으면 합니다.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6.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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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S :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신규/뉴비들이 참고 해서 게임 하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플레이하면서 알게된 내용, 초보자들이 볼 때 필요하다는 내용들을 적어놨습니다.

내용이 적지 않아 사진을 최대한 배제하고 글로만 작성을 했기 때문에, 세세하게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일부 내용은 제가 예전에 적었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초보분들이 당장 모를 수 있는 팁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초보분들이 당장 모를 수 있는 팁

1. 영웅 레벨 다 올릴 필요없습니다 영웅지구 레벨을 높이다보면 제일 높은 영웅 3개 중 가장 낮은 영웅 레벨을 따라가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 소과금 기준으로 성능과 상관없이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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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초보가 모를 수 있는 팁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초보가 모를 수 있는 팁

1. 잠자기 전 방어막이 없다면 병력을 연맹 본부나 타워에 집어넣자 맞닿은 적 영역이 없다면 아무도 해당 타워나 본부를 바로 공격할 수 없다. 이러면 공격 받으면 자원은 잃겠지만 병력은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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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웅

1. 영웅은 각 출시 시기별로 x세대로 나뉘며, 이 중 매디(1세대)와 니콜라(2세대)는 꾸준히 무료로 준다.

2. 다른 영웅과 결합을 할 수 있는 공명 영웅은 여유가 된다면 꼭 구매를 하자 풀업시 조각 600개가 필요하지만 150개로 속성 상속 100%만 만들어도 충분

3. 나나미(에픽), 트윅(5세대), 행크(8세대)/마그누스(7세대)는 스킬이 좋아서 두고두고 쓰는 영웅들이다.

무과금이어도 바이오캡으로 구매 가능할 때 마다 꼭 구매해서 영웅등급을 올려두자. 중령까지 찍으면 모든 스킬이 다 만렙이기에 여기까지만 찍어도 좋다.

4. 본부 레벨 15렙정도 되면 영웅지구에서 특수 훈련 기능이 해금된다. 경험치 책에는 절대 돈이나 바이오캡을 쓰지 말자

5. 당장 필요 없다면 안 쓰는 에픽 영웅들 등급은 나중에 이벤트 때 점수를 위해서 올려두지 말자

또한 미션 중 연구 미션에 영웅 스킬 업그레이드가 있기 때문에 그때 마다 스킬을 하나씩 올려도 된다.

그리고 4세대 부터는 전설 영웅의 경우 스킬책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아도 등급에 맞게 자동으로 스킬업이 되 니 스킬책도 절대 구매 금지

6. 영웅등급업에는 총 1200개의 조각이 필요하고, 가성비인 소령까진 100개의 조각이, 스킬을 전부 다 찍을 수 있는 중령까지는 250개의 조각이 필요하다.

2. 성장 및 과금

1.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먼저 해야할 건 본부 레벨 30찍기, 따라서 스피드업 위주의 번들을 구매해주는 것이 좋다.

플라즈마 획득이 가능할 때 부터 본부 레벨이 30레벨이면 일일첩보로 25개 정도, 일일 임무로 10개, 플라즈마연구소로 5개~25개를 얻을 수 있고, 이는 5900원 번들과 비슷한 양이다.

2. 경량 플라즈마의 출시로 인해, 특정 보상에서 경량 플라즈마와 일반 플라즈마 중 택1이 가능하며, 교환비는 2:1이다.

랠리리더가 아니면 일반 플라즈마로 건물업을 하고, 경량플라즈마로 천천히 연구를 업시키자

하나의 병과를 T11로 연구하는데 필요한 플라즈마 갯수는 6222개이다.

3. 번들은 시간이 지날 수록 주는 아이템이 많아진다. 이때 대장 장비 번들의 경우 가치가 변하지 않는다.

그리고 플라즈마 연구소, 행운의 번들 같이 교환 아이템을 모으는 이벤트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나중에 주는 아이템 갯수가 많아져서 모았다가 한 번에 쓰는 방법도 있다. 특히 행운의 번들은 750개 사용 미션이 따로 붙어있다.

 

4. 영웅 장비는 트랩으로 수급이 원활하기 때문에, 랠리장 정도되는거 아니면 번들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5. 초보자들은 근거지내 본부 건물 혹은 필드내 자신의 본거지에서 할 수 있는 근거지 버프 기능을 잊지 말자

개발탭의 자원생산력을 제외하고 모두 필요한 기능이고, 수집 속도는 이벤트와 성장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이때의 수집 속도는 현재 자신의 채집 속도의 50% 또는 100%증가로 증가폭이 매우 크다. 말 그대로 100%면 채집 시간이 절반이 된다.

6. 소과금이어서 어떤 과금이 좋을지 고민이 된다면, 기념일 번들 및 에픽/전설 상자 번들(스피드업, 플라즈마 및 각종 아이템), 경량 플라즈마 주간 핫딜, 무기확장 이벤트(지휘관 장비, 뱃지 등) 이 번들은 가성비 면에서 절대 손해는 안 본다.

 
 

 
 

7. 바이오캡 사용처는 VIP 구매, 지휘관 경험치 구매, 영웅 조각 구매, (레이의 장소 및 바우처 구매), 무기확장 이벤트 레벨업(5900원 번들 구매시 약 16500바이오 가량을 추가로 써야 만렙이 가능), 병력 가속(400, 2000개), 각종 근거지 버프,및 짜잘한 이벤트 때 사용 가능하다

이때 핵과금러일 경우 VIP레벨 구매보단 지휘관 경험치에 눈을 돌리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지휘관 레벨은 최대 60으로 마지막 부근에는 훈련속도 혹은 연구속도를 대량으로 올려주며, 따로 구매하지 않고 이벤트 참여로만 올린다면 꽤나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순위표 중 유일하게 지휘관 레벨은 절대에 가까운 확률로 변할 예정이 없다. 그래서 지휘관 레벨 만렙을 늦게 찍는다면 설량 다른 랭킹을 1등 찍어도 지휘관레벨은 1등을 못 찍는 찝찝함이 남을 수도 있다.

그래서 어차피 번들사다보면 가까워지는 VIP12보다는 지휘관 레벨에 먼저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된다.

또한 무소과금러도 이벤트 열심히 참여해서 만렙에 가깝게 찍어두면 스피드업도 아낄 수 있고, 전쟁1 경제2 비율로 나눠찍으면 행군수와 병원 치료 속도 둘다 최대치를 찍을 수 있는 비율이 완성된다. 하지만 VIP8까지는 꼭 찍어야 행군 슬롯+1이 생기니까 지휘관에 바이오캡을 쓸바엔 vip에 바이오캡을 쓰는 것이 낫다.

8. 무소과금이라면 연구 스피드업 및 장비 구매는 후순위로 미루자, 꾸준히 플레이하면 2년차쯤 될 때쯤이면 플라즈마 연구를 제외한 나머지 연구를 다 끝낼 수 있고, 장비의 경우 위의 적은 무기 확장 번들이 평상시 다른 장비 번들의 몇 배 이상의 효율을 낸다.

랠리 리더가 아니라면 경쟁해야할 상대는 어차피 같은 무소과금이라 장비 번글 구매 유무가 크게 차이 안난다. 30까지는 건물 스피드업과 공용 스피드업을 위주로, 30 이후에는 플라즈마가 포함된 번들 위주로 구매를 해주자

본부 레벨을 높여서 병사를 강하게 만드는 것이 이벤트에 더 도움이 된다.

9. 과금을 매달 10만원 이상 한다면 원스토어나 갤럭시 스토어를 사용하자, 아이폰 유저들도 공기계 하나 사서 옮기자

알뜰폰의 경우 일부 이벤트(원스토어 30% 포인트 환급)에서 참여가 안되는 불이익을 받을 수는 있지만 그래도 20% 쿠폰은 자주 받을 수 있다.

10. 가능하다면 가장 강한 연맹에 들어가자, 이벤트, 과금상자 등 혜택으로 인한 성장 속도가 다르다.

단 저수지 같은 이벤트는 인원 수 제한으로 참여가 불가능할 수도 있지만 예비 전력으로라도 들어갈 수 있다면 참여가 가능할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3. 이벤트

1. 2일마다 열 수 있는 트랩은 영웅 장비 성장에 매우 큰 도움을 주는 이벤트이니 매 번 꼭 참가하자

 

낮은 레벨 트랩

 
보병
라이더
헌터
영웅
나나미
매디 혹은 트윅
가장 강한 헌터
병사 비율
3
14
83

높은 레벨 트랩

 
보병
라이더
헌터
영웅
애쉬/마그누스/행크
매디 혹은 트윅
가장 강한 헌터
병사 비율
35
10
55

설령 높은 구간이어도 해당 영웅 등급이 낮다면 그냥 나나미를 쓰자, 트윅은 출시 이후 항상 이벤트 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므로 가능하면 중령까지는 꼭 찍자

연맹이 강하지 않다면 트랩 레벨을 높일 필요 없이 4레벨 고정으로 열자

2. 저수지 전투에서는 높은 세대의 영웅들의 스킬이 발동이 안되기 때문에 공명 영웅의 유무가 매우 중요하다.

랠리리더들은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하며, 중소과금 유저도 물탱크 싸움에서 이점을 가져갈 수 있게 된다.

근거지 버프가 당연히 적용되니, 전투전 켜두자, 지휘관 재능도 적용이 되어서 30분간 행군 병력 10%증가를 타이밍에 맞게 유용하게 쓰자

레이드 매칭이 되는 목요일전에 지휘관 재능, 영웅레벨, 공명 영웅 해제를 미리 해놓으면 레이드 점수가 약간 낮아져서 이득을 볼 수도 있다.

3. 스테이트내 수도쟁탈전에서는 처치한 병력이, 스테이트 전쟁에서는 점령 시간이 스코어링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

4. 미고에서는 평균 200등(본부+프레임2개) 혹은 평균 30등(전설 본부 스킨)을 목표로하자

무소과금도 모아놓은 아이템과 그림자탐험에서 50등이내에 들 수 있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자기 전투력이 약할 수록 감염자를 늦게 치고, 보스 탐험으로 스코어를 얻어야한다.

무소과금은 업글 상황에 따라 일반 감염자 타일이 보스 탐험 보다 스코어를 더 많이 주는 날이 다르다. 일반적인 경우 수요일 쯤에 체크해보면 된다.

스테이트 전쟁 다음 주에 시작하니, 반드시 월요일 9시에 한번 들어갔다 나와야 연구, 산소 포인트가 자동 충전된다

동맹 임무 후 모이는 연구 포인트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다음 이벤트때 획득이 가능하다.

단 동맹 메일로 획득하는 세포샘플은 랭킹에 반영이 안된다.

현재까지 유일하게 1층은 보스 탐험 경험치를 잘 안주기 때문에 1층에서는 일반 감염자를 공격해야한다.

마지막날 오전에 가공된 산소를 구매후 사용하는게 랭킹에 더 유리한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업그레이드는 선견지명-지혜-용맹(필드 이벤트가 가장 많고 연구포인트를 주는게 포함됨)

5. 비행기 각개 전투 훈련은 15% 정도만 깎이면 무소과금도 충분히 처치 가능할 정도로 약해진다.

전투에 1번 진입하지 않으면 전투력 약화가 되지 않으니 주의

6. 자원 수집 이벤트 전날엔 가스를 채집 시켜놓자, 미고의 즉시 수집 버프도 하루에 최대 2번 사용 가능하니 시간을 맞춰두면 좋다. 지휘관 재능으론 금속이 미세하게 속도가 가장 빠르고, 수집 영웅 유무는 약 10분 정도로 큰 차이는 없다. 자원 채집 속도는 자원지 레벨이 높을 수록 빠르다.

8레벨 1300만 나무를 채취하는 속도와 9레벨 자원지에서 1300만까지 채취하는 시간데 걸리는 시간이 다르다.

4. 기타

1. 매일 시장의 노점상에서 아이템을 구매하자, 스피드업 상품은 개당 30분으로 생각보다 쏠쏠하고, 상급 위치 이전은 열심히 싸우는 맹일수록 부족하다. 없으면 개당 4000바이오캡을 써야하니 비축분은 많을 수록 좋다

2. 콜로세움 이벤트 후 포악한 감염자에서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하므로 매일 꾸준히 랠리를 해주자

3. 감염자 첩보는 8시간 마다 6개가 리젠된다. 그러나 6개 전부 오픈하지 않고 8시간이 지나면 등장하지 않은 임무는 삭제된다. 따라서 바쁘다면 구조 이벤트 등을 먼저 처리해서 6개 전부 오픈 시켜놔야 플라즈마 손실이 없다.

4. 솔로행군 속도는 생각보다 그렇게 중요한 능력치는 아니니, 맘에 드는 행군 스킨들만 구매해도 충분하다.

5. 재활용센터, 비행기 격납고에서 교환한 아이템들도 사용 갯수에 포함된다. 동맹 맞대결이나 다른 이벤트때 활용하자

6. 이 게임은 보병이 가장 중요하다, 훈련 스피드업은 보병 훈련으로만 써도 된다. 평상시에 한 티어 낮은 병사들을 훈련하다 이벤트 당일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점수를 많이 얻을 수 있다.

단 당일에 낮은 티어 훈련 후 높은 티어로 업그레이드 하는건 소용이 없다.

7. 와일드 레이싱, 미고 임무 보상등 단계별로 아이템을 얻은 이벤트의 경우 미수령시 보상 센터로 들어온다.

귀찮으면 일일이 클릭하지 말고 냅두자

8. 스피드업 계산

$\frac{건설시간}{1+\sum _{\ }^{\ }건설속도버프}*(1-빠른개발)-타이머도움$1+  *(1)

건설시간 스피드업 계산은 위와 같습니다.

만약 10일이 걸리는 건물에 내가 건설속도가 99.85%이고, 빠른 개발을 켰습니다. 그리고 HQ와 베카로 받는 즉시 건설 시간 감소를 50분이라했을 때

10일/(1+99.85%)*(1-20%)-50분 =3일 23시간 14분가량이 나옵니다.

여기서 15% 근거지 건설 버프를 활성화 하면 99.85%+15%가 되고, 3일 16시간 30분 가량이 나옵니다.

여기에 내 스피드업 가치를 따져서 바이오캡과 어떤게 더 이득인지 계산해서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VIP 상점 기준 1시간 스피드업은 500바이오캡의 가치를 지닙니다.

훈련시간은 좀 더 간단해서 아래와 같습니다.

$훈련하는병사수*\frac{기본\ 병사\ 훈련시간}{1+\sum _{\ }^{\ }훈련버프}$*  1+  

999. 많은 사람들이 영웅수색이 개편되기를 바라면서 존버를 하고 있습니다. 기도 653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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