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히어로즈 테일즈 강타수치와 데미지와의 상관관계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6. 9.
반응형

해당 본문의 내용중 맞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강타수치가 올라감에 따라 강타확률이 평균적으로 올라가는게아니고 강타수치가 올라갈수록

강타확률 증가폭이 즐어든다고 합니다.

강타수치 500의 경우 강타확률이 25%인데 강타수치가 1500일 경우 강타확률이 25%의 3배 75%가 아닌

50%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점은 저도 몰랐던 부분이며 저의 실제강타수치가 400이라 그이상의 내용은 가상치로만 작성하여

본문의 데이터가 맞는 데이터는 아닌 참고만 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또한 댓글에서 말씀주셧던 지능이 빠짐에 따라 하락하는 명중수치도 참고해 주셔서 적절한 강타의 수치를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너무 무리하게 강타만 올릴경우 회피가 많이떠서 오히려 안좋다는 말씀이 맞는 부분 같습니다.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가정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정확한 내용이 없기에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실 데미지로 실험을 해보려 했으나 실제 실험을 하기가 너무 어려워 해당 내용에 대한 설명을 참고하였으며

해당 설명을 제 케릭에 가상으로 주입하여 통계 형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귀찮으신분은 결론만 봐주세욥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수치상의 비교이며 실제는 틀립니다.

결론 : 지능이 데미지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생각보다 낮다.

강타와 지능은 비교할 대상이 아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가정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통계가 나오는 가정은 아래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규칙 1. 케릭에 명시된 물리/마법공격을 기준으로 작성함(지능/힘 비율증가분 적용)

규칙 2 . 케릭의 물리 / 마법공격이 실제 케릭의 공격력일 것으로 가정함

(강타적용시나 강타 미적용시에도 데미지 적용% 자체에는 변화가 없을 것으로 판단)

EX) 케릭의 공격력이 3만일 경우 해당 케릭의 기준공격데미지는 3만으로 가정하며 이는 상대방의

스텟에 따른 감소분이 실제 데미지로 환산될 것으로 예상하였기 때문

규칙 2. 상대방의 스텟이나 능력치에 의해 감소된 데미지는 계산안함.

(강타적용시나 강타 미적용시에도 데미지는 똑같이 감소된다는 판단)

EX) 케릭의 공격력이 3만일 경우 상대에게 기준공격데미지 3만을 다 주는것으로 가정

규칙 3. 공격비율, 피해보너스 등은 계산안함

(강타적용시나 강타미적용시에도 똑같이 공격비율과 피해보너스가 적용된다고 판단)

EX) 피해보너스나 공격비율등의 수치는 강타적용이나 미적용시에도 똑같은 퍼센트 수치로 작용

규칙 4. 눈의공주 등 지능비율 증가의 경우 20% 증가 스텟이 있을것으로 가정하고 계산

규칙 5. 지능스텟의 공격력 외 추가적용부분(마법방어와 명중)은 고려하지 않음

적용된 기준과 수치

지능과 강타의 총 스텟 2100을 기준으로 지능과 강타 비율에 따른 대미지 확인

지능 : 1지능 = 2.2마법공격 + 지능20 추가시 5의 추가공격력

강타 : 대략적인 강타수치로 강타수치 100당 강타율 5%로 계산 (수치 300당 15% 증가)

강타의 추가기능 파죽지세 : 강타수치 20당 강타성공시 0.13%의 파죽지세 대미지 계산

기초 : 총 마법공격에서 지능이 차지하는 비율을 확인하기 위해 내 케릭의 지능으로 증가한 공격과

지능외로 증가한 공격을 분리

내 케릭 : 지능표시수치 1600 / 공격력 : 30692

표시지능 1600의 경우 지능스텟은 1333 , 지능비율증가는 267

1지능 = 2.2마법공격 + 지능20 추가시 5의 추가공격력의 계산으로

1600 * 2.2 + (1600/20) * 5 = 3920

케릭의 공격력 30692 중 3920을 뺀 26772는 지능외로 증가한 공격력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총수치 2100중 지능과 강타의 비율에 따른 강타 미적용시 데미지를 계산

지능수치 2100일때 데미지는 31917이며 지능수치 600일때 데미지는 28242

지능수치와 강타비율을 조정하기 위해 지능과 강타의 수치를 300씩 맞교환하여 강타수치와 %를 적용

강타의 %는 100번 공격시 강타가 발동할 확률이며 편의상 10번으로 통계를 구함

강타수치 60%의 경우 강타의 발동확률은 10번중 6번으로 계산 발동시마다 30프로 추가데미지 계산

강타확률 15 , 45 , 75%의 경우 한번은 중간데미지로 평균계산

지능 2100 강타 0일때 평균데미지 31917 / 지능600 강타 1500일때 평균대미지 34596

파죽지세는 미적용

파죽지세 : 강타수치 20당 강타성공시 0.13%의 파죽지세의 계산 적용

모든 계산을 다한 강타와 지능비율에 따른 데미지 계산

파죽지세 적용 지능 2100 강타 0일때 평균데미지 31917 / 지능600 강타 1500일때 평균대미지 37281

단순 데미지로 환산하긴 어려우나

해당 기준 바탕으로 지능 600 강타 1500의 데미지는 지능4500 강타0의 데미지와 비슷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