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하츠네 미쿠 - 사두면 유용한 스탬프&주의해야 할 비매너 행동 모음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6. 1.
반응형
 
 
 

스탬프... 귀여워서 다 가지고 싶지만 스탬프 티켓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모두 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게임 초기에는 캐릭터 랭크 올리기가 쉬워서 많이 생길텐데요, 점점 얻을 수 있는 양이 줄어듭니다. 그럼 어떤 스탬프가 유용한지 필수 구매 스탬프들을 알아보도록 해요!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스탬프들도 정말 유용한데요. 인사 스탬프(잘 부탁해), 감사 스탬프(고마워), 사과 스탬프(미안...!), 작별 스탬프(그럼 이만...) 등 쓸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미노리 '한 번 더!' 스탬프는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 '한번더!' 스탬프는 방을 나갔다 올 때 많이 사용됩니다. 사용 불 개수를 바꾸거나 편성을 바꾸는 등 프라이빗 룸에서 함께 라이브하는 사람이 있을 때 자신이 방에서 나갔다 와야 함을 알려줄 때 씁니다.

 
 

카이토 '괜찮아' 스탬프는 그 어떤 스탬프들 보다도 많이 쓰실텐데요(개인적으로는 미안해 보다도 많이 쓰는 거 같아요) 괜찮아 스탬프는 이거밖에 없습니다! 말 그대로 괜찮다는 말을 하고 싶을 때 쓰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유용한 건 '수고했어' 스탬프 입니다. 같이 게임하던 중 이제 그만 하겠다는 의미로 사용합니다. "해산합니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방장이 사용하며 다른 플레이어들은 혼동을 주지 않기 위해 사용하지 않습니다.

 

굳이 미리 사둘 필요는 없는게 호나미 말고도 사키 '수고했어!'도 있는데요, 이건 이번 이벤트 종료 후 애프터 라이브에 참가하면 얻는 보상이므로 꼭 받아두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좋아' 스탬프 입니다. "알겠어"라는 스탬프가 없기에 좋아•괜찮아 등으로 대체해서 사용하는데요, 굳이 '좋아'가 아니더라도 카이토 '괜찮아' 스탬프면 됩니다.

비슷하게 '잘 부탁해' 스탬프를 "알겠어 부탁해" 같은 의미로 쓰기도 했었는데 요즘은 별로 그렇게 안 쓰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이라고 인사할 수도 있지만 '또 보자' 스탬프를 쓰면 더 친근감이 느껴집니다.

딱히 의미는 없지만 많이 사용하는 인싸 스탬프도 있습니다. '원더호이'는 정말 많이 쓰니까 빨리 사두시는 것을 추천랍니다.

이렇게 귀엽고 친절한 스탬프도 있지만 불만을 표하는 스탬프도 존재합니다.

이런 표정의 스탬프들 조차도 귀엽긴 하지만 역시 플레이 하는 사람들에게 기분 나쁜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왜 만든건지 잘 이해가 안 가지만... 프라이빗 룸에서 아는 사람들끼리 플레이 하는 게 아니라면 되도록 쓰지 맙시다.

캐릭터 랭크 38 보상 스탬프 중에서도 그런 스탬프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악의를 가지고 사용하기보다는 자랑하는 의도로 사용하기에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한글화 되면서 꽤 부드러워진 것들이 많아 한숨쉬는 스탬프, 노려보는 스탬프, 시비거는 듯한 스탬프만 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뭔가 번역되면서 원래 의미가 사라진 스탬프도 있는데요... 루이 '미안해' 스탬프는 원래 "미안하게 되었네" 같은 느낌이라 미안한 마음 0인 스탬프(...)인데요 일본판에서는 반성이 1도 느껴지지 않다며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표정도 안 미안해 보이니 안 쓰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후유 스탬프도 전혀 안 미안해 보이는데요... 그렇게 치면 마후유 모든 스탬프가 진심 0인 거 같아서 ㅋㅋ 그냥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벤트 버츄얼 라이브에 참가해서 얻을 수 있는 스탬프들 중에 꽤 유용한 스탬프가 많습니다.

'믿어' 스탬프는 프라이빗 룸에 들어올 친구가 있을 때 대기하라는 뜻으로 사용합니다.

'이제부터 시작이야' 또는 '포기하고 싶지 않아' 스탬프는 프라이빗 룸에서 멤버가 빠졌을 때, 다른 사람을 불러올테니 대기해달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이벤트 스탬프에서도 조심해야 할 스탬프가 있는데요. 마후유 '잘 모르겠어'는 꽤나 시비를 거는 듯한 스탬프이므로 이벤트가 끝나고 유행이 지난 뒤에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겠습니다.

'잘 먹겠습니다'는 이벤트 포인트가 높을 때(보통 일본에서 포인트가 맛있다고 표현하기 때문) 또는 뭔가 먹으면서 게임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른 스탬프들은 나오려면 꽤 걸릴테니 여기까지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분을 나쁘게 하는 단어 또는 cp명이 포함된 플레이어 이름 쓰지 않기, SUPER FEVER(약칭 SF) 끊고 방에서 나가기 않기 등도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SF 때 콤보가 끊기자마자 바로 끊어버리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래봤자 나머지 사람들 보상 못 받습니다. SF가 중요하시면 낮은 난이도로 하시고, 끊었더라도 끝까지 플레이 하시고 나중에 사과하시기 바랍니다.

SF가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정말 없어서 눈물이 날 정도인 씨앗을 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챌라 보상을 크리스탈 말고 씨앗으로 교환한다는 사람을 봤습니다...), 이벤 뛸 때는 평균 하루 4시간 이상 하므로 정신이 없어서 사과를 못 할 때도 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이건 게임 외 이야기이지만 SNS에 2차 장작 올릴 때 FA태그와 CP 태그가 따로 있습니다! 보는 사람을 배려하기 위해 따로 만들어 둔 것이기에 구분해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요일날 써줬던 글인데 타이밍이 안 좋아 지금 올립니다... (사실 지금도 정리가 안 된 것 같으나) 카페가 원래처럼 하루빨리 돌아오길 바라며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리겜 칠 때 댓글 알림이 오면 괴롭습니다.. 여러분은 알림에 방해받지 않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