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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파이어 서바이벌 코드 수정하는 법 알려 드립니다. 즐겜하세요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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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은 코드파일이 공개되어있어 코드를 수정해서 너가 원하는대로 게임을 플레이할수있다

괴력을 +10000% 로 만들수도있고 저주를 +100000% 로 할수도 있다는 말임. 치트플레이가 가능하다는것.

 

하지만, 너무 과도한 치트는 게임의 재미를 저하시키니

치트치고 놀려면 최소한 2렙사신클, 노치트 LEDA 얻기, 노업 엑스대시 초원 하이퍼 클리어 정도는 하고나서 해라.

 

컨텐츠 즐길게 다 떨어져서 심심할때나 치트치고 노는거니까.

 

 

 

 

 

 

그럼 순서를 알려준다

 

1. Microsoft Visual Studio Code 를 인터넷에 검색해서 다운받고 설치한다.

 

2. ctrl+shift+x 를 눌러서 마켓플레이스를 연 뒤, Beauty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한다.

 

3. 뱀서 설치된 폴더 (스팀 라이브러리>뱀서 우클릭>관리>로컬파일보기>resources>app>webpack>renderer) 로 들어간다

(이 때 베타버전 체크도 해준다(베타는 뱀서우클릭>속성>베타 에서 체크가능). 베타랑 본섭이 서로 코드파일이 다르다. 본문은 베타버전 기준으로 서술했다.)

 

4. main.bundle 이라는 파일이 있다. 이게 코드파일이다. 이거를 안전한 곳에다가 따로 복사해놓는다. (코드를 잘못수정했을때를 대비하여 백업용)

 

5. 이제 Visual Studio Code 프로그램으로 main.bundle 파일을 연다.

 

6. 처음 열면 줄바꿈도 안되어있고 코드가 보기힘들게 되어있을텐데, ctrl+a 로 모두선택한뒤, ctrl+shift+b 를 눌러 자동줄바꿈을 한다.

 

7. 자동줄바꿈이 되었지만 완벽하게 된건 아니다. ctrl+f를 눌러 "0 x" 를 검색한다. (0과 x 사이에 스페이스바 하나 눌러야한다)

 

8. 그럼 모든 0 x 가 검색될텐데, ctrl+f로 띄운 검색입력창 왼쪽에 화살표 누르면 아래로 입력창이 하나 더 나온다. 거기에 0x 를 입력하고 입력창 옆에있는 모두바꾸기 버튼(ctrl+alt+enter)을 클릭한다. 그럼 이제 모든 0 x 가 0x로 변경되어 줄바꿈하면서 생긴 코드오류가 사라진다.

 

 

 

9. 여기까지하면 기초준비는 다 끝났다. 이제 너가 치트치고 싶은 원하는 파트를 찾아 수치를 수정하면 된다.

 

 

 

 

 

 

아래는 자주 쓰는 치트들.

 

 

무기칸수 & 장신구 칸수 늘리기

 

1. ctrl+f로 maxpowerup weapons 를 검색한다.

 

2.

this[_0x503e65(0xafa)] = 0x16,
this['maxPowerUpWeapons'] = 0x10,

 

대충 이런 구역이 있을 것이다. 나는 지금 수정을 한 상태라서 0x16, 0x10으로 되어있는데

아마 너네는 수정전 상태라 둘다 0x6, 0x6 일 것이다.

위에꺼가 무기 칸 수고, 아래꺼가 장신구 수를 나타내는 수다.

참고로 16진수로 수치를 입력해줘야한다. 나는 무기칸수는 22칸으로 하고싶어서 16으로 입력했고, 장신구 칸수는 16개로 하고싶어서 10으로 입력했다.

16진수가 뭔지 모르는 빡대가리 새끼들은 그냥 치트치는거 포기해라. 네이버에 16진수 변환기 검색해서 수치입력하면된다.

 

 

 

 

 

 

 

캐릭터 능력치 수정하기.

 

1. ctrl+f 로 캐릭터 이름을 입력한다 (ex. 사신캐 능력치를 수정하고 싶으면 red death 검색)

 

2. 찾다보면 사신캐 능력치를 다룬 코드구역이 있을 것이다.

'maxHp': 0x3e8,
'armor': 0x64,
'regen': 0x64,
'moveSpeed': 0x2,
'power': 11,
'cooldown': 0.45,
'area': 1.4,
'speed': 0xb,
'duration': 0xb,
'amount': 0x14,
'luck': 0xb,
'growth': 0xb,
'greed': 0xb,
'curse': 0x64,
'magnet': 11,
'revivals': 0x0,
'rerolls': 0x3e8,
'skips': 0x3e8,
'banish': 0x3e8,

 

위 스샷은 내가 맘대로 수치를 수정한 값들이다.

역시 마찬가지로 16진수 수치값을 넣어서 수정하면 된다.

maxHP : 최대체력

armor : 방어력

regen : 체젠

movespeed : 이동속도

power : 괴력. 괴력+20%를 만들고싶으면 1.2를 입력하면 된다. 괴력 +500%를 만들고 싶으면 6을 입력해라. 여기는 16진수가 아니라 10진수 입력해야함. +1000% = 11임.

cooldown : 쿨감. 쿨감 -40%를 만들고 싶으면, 0.6을 입력해야한다.

area : 공격범위. 괴력과 메커니즘 동일함.

speed : 투사체속도

duration : 지속시간

amount : 투사체 개수.

luck : 행운

growth : 성장률

greed : 탐욕

curse : 저주

magnet : 자석. 괴력과 메커니즘 비슷. 자석+25%를 하고싶으면 0.25를 입력해라.

revivals : 부활

rerolls : 새로고침

skip : 건너뛰기

banish : 지우기

 

 

 

 

 

 

 

 

보물상자 5줄 나오게하기

 

'treasure': {
'chances': [
0x64, 0x1, 0x1
],
'prizeTypes': [
_0x3f8a79['EVOLUTION'],
_0x3f8a79['EVOLUTION'],
_0x3f8a79[_0x450464(0x698)],
_0x3f8a79['EVOLUTION'],
_0x3f8a79['EVOLUTION']
]

 

treasure 나 chances로 검색하면

위와 같은 코드 구역을 볼 수 있을 것이다.

chances 가 관련된게 바로 보물상자 빈도값인데, 순서대로 5줄나올빈도, 3줄나올 빈도, 1줄나올 빈도이다.

원래대로라면 0x1, 0x20, 0x64 뭐 이런식으로 1줄나올 빈도가 가장 높게 설정되어있을것이다.

나는 위에 나온것처럼 0x64, 0x1, 0x1 로 바꿔버렸다.

 

그리고 prizetypes 는 보물상자에서 나오는 보상인데,

이거는 prizetypes로 검색하다보면 위에 내가 첨부한 코드처럼 'evolution'을 여러개 갖고있는 보스몹이 있을것이다

그 보스몹의 prizetypes코드를 복사해서 다른 prizetypes 코드들에 다 붙여넣기 하는걸 추천한다.

왜냐면, 이걸 수정하지 않으면 너가 현재 진화가능한 무기를 6개 갖고있는상태에서, 보물상자가 5줄이 뜨더라도 1개의 보물상자에서 진화는 1개무기만 뜨는 좀 빡치는 상황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위에처럼 evolution을 여러개 가진 보스몹 보물상자 코드를 다른 보스몹 보물상자 코드에도 복붙해줘야 그게 해결된다.

 

 

 

뼈다귀, 체리밤, 수레, 흡입기, 묵주, 치킨 등 나올확률 수정하기

 

{
'level': 0x1,
'bulletType': _0x515d13[_0x450464(0x956)],
'name': 'Bone',
'description': 'Throws a bouncing projectile.',
'tips': 'Best with: duration, speed.',
'texture': 'items',
'frameName': 'Bone.png',
'isUnlocked': !0x1,
'poolLimit': 0x19,
'rarity': 0x32,
'interval': 0xbb8,
'repeatInterval': 0x0,
'power': 0.5,
'area': 1.2,
'speed': 0.75,
'amount': 0x1,
'duration': 0x7d0

 

 

뼈다귀 무기의 이름인 'bone' 으로 검색하면 위와 같은 코드구역을 볼 수 있다.

 

여기서 rarity 가 출현확률인데, 뼈다귀, 체리밤, 수레 등등은 0x1로 설정되어있을것이다.

이것을 대략 0x32 머 이렇게 바꿔주면 된다.

아이템 등장확률은 참조할것.

뱀파이어 서바이벌 아이템 등장 확률 정리

 

뱀파이어 서바이벌 아이템 등장 확률 정리

정확한 등장 계산방법은 나도 모름. 다만 행운 수치가 관여하고, 등장계수가 낮을수록 드랍률이 낮은 건 확실함. 대충 뼈다귀, 체리폭탄은 채찍의 1/100 확률로 나온다고 보면 됨. (행운 생각 안할

flytothemars.tistory.com

 

똑같은 방식으로 시간정지 시계템, 화염방사템, 흡입템 등등의 출현확률을 바꿔줄수있다.

 

출현확률 말고도 power area speed amount 등등 다른것도 니 원하는대로 건드려서 쓰면 된다.

poollimit은 투사체제한이다. 니가 캐릭터치트를 쳐서 투사체를 100개로 놓고 플레이해도 정작 무기에 존재하는 poollimit값을 건드리지 않으면 맵상에 투사체100개는 나타나지 않을것이다.

 

 

 

시작무기 바꾸기

 

위에 캐릭터 능력치 바꾸기와 무기 능력치 바꾸기 둘의 응용이다.

 

캐릭터 능력치 부분에서

'hidden': !0x0,
'level': 0x1,
'startingWeapon': _0x515d13[_0x450464(0x75a)],
'prefix': 'Bianca',
'charName': 'Ramba',
'surname': '',

 

여기서 startingweapon 부분을 수정해주면된다. 정확히는 _0x515d13옆에 [ ] 안의 값만 수정해야한다.

현재 Ramba의 스타팅무기는 수레인데, 이걸 cherrybomb으로 바꾸고싶다면,

 

cherrybomb 무기 코드 부분에서

'level': 0x1,
'bulletType': _0x515d13['CHERRY'],
'name': 'Cherry Bomb',
'description': 'Throws a bouncing projectile. Explodes, sometimes.',

 

bullettype 부분 _0x515d13 옆에 [ ] 안의 값을 복사해다가 startingweapon의 [ ] 안에다 붙여넣으면된다.

즉, 'CHERRY' 라는 정의값을 넣으면 된다. 무기에 따라 코드형식으로 되어있는 경우도 있고 그냥 무기이름처럼 되어있는경우도 있다.

 

 

초록사신 등장확률 수정하기

 

'minute': 0x0,
'destructibleType': _0x56b8f0['LAMPOST'],
'destructibleFreq': 0x3e8,
'destructibleChance': 0x14,
'destructibleChanceMax': 0x3c,
'maxDestructibles': 0xa,
'BGTextureName': 'bg_forest',
'cff': _0xc9a482[_0x450464(0x97e)],
'minimum': 0x14,
'frequency': 0x3e8,
'enemies': [_0x16a902['FISHMAN_1']],
'events': [
{
'eventType': _0x330bb6['STALKER'],
'duration': 0x1d4c0,
'chance': 0x1
}

 

 

초록사신의 코드네임은 STALKER 이다. 그래서 STALKER로 검색하다보면 위와같은 코드구역이 나온다.

해당 코드구역은 유제품공장맵인 dairy plant 의 코드구역이다. 맵들의 코드들이 대략 몇분에 어떤 몬스터들이 최소 얼마 나오고 이런식으로 코드가 짜여져있다

위 코드를 보면 minute : 0x0 (0분에)

'events' : 초록사신 이벤트

이렇게 써져있다는거다

여기서 밑에 'chance' : 0x1 부분을 0x64 정도로 바꾸면 시작하자마자 초록사신이 바로 튀어나온다.

빨강유령 히든캐 얻고싶을때 이렇게 수정하면된다.

 

 

 

 

 

몬스터 능력치 수정하기

 

뱀파이어 서바이벌 모든 몬스터 스테이터스 정리

 

뱀파이어 서바이벌 모든 몬스터 스테이터스 정리

 게임에 등장하는 전체 몬스터 스텟표임. 식물맵에서 나오는건 아예 따로 빠져있던데 그건 솔직히 별 의미없어보여서 안땀. 이름이 굉장히 대충대충 되어있는데, 리소스 따보면 놀랍게도 진짜

flytothemars.tistory.com

 

이 글 참조.

 

링크 글에서 너가 능력치 바꾸고싶은 몬스터 이름 찾은뒤 검색해서 해당 부분 능력치 바꾸면 된다.

이쯤 하면 대충 설명안해도 뭘 어떻게 수정해야하는지 다 알것이라 믿는다

 

 

 

 

 

 

참고로

 

코드파일은

패치때마다 리셋된다

니가 원하는 치트플레이를 할려면 매 패치때마다 저 지1랄을 다 해야한다

존나귀찮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트로 좀더 뱀서를 재밌게 즐기고싶다면 열심히 코드수정 노가다하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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