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의탑M 캐릭터 티어 표 / 장비 티어 표 - 어떤 캐릭터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5. 10.
반응형

1. 캐릭터 티어표

* 캐릭터는 고초월 위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 1. 보스전

공용 고정
공용 탱커
1순위 딜러
2순위 공용 딜러 (예비)
공용 서포터
마법계통

비올레

러브


노빅

미니라크
유한성
라우뢰
미생
엔도르시
하츠
하유리
리플레조
백천경 쿤
시아시아
쿤 AA
물리계통
퀀트
아낙

* 연이화도 좋지만 연이화 풀초월/ 라우뢰 풀초월 딜량 비교시 큰 차이를 안보임

7만 정도 차이를 보였으나 순수 공스텟 차이와 스킬 레벨의 차이 유무를 따졌을경우 3만정도로 줄어들것으로 보임

전설 초월시 스텟 상향을 받으면서 " 관리자의 시련 한정으로는 연이화가 라우뢰와 같거나 조금 더 높다 " 로 보임

만약 서로 공스텟이 같다면 둘이 딜량이 같거나 라우뢰가 조금 더 우세할것으로 보임

1 - 1. 보스전덱

캐릭터
치명덱
비올레 - 치피 패시브
하츠 - 치피 패시브
아낙 - 치피 패시브
시아시아 - 치확버퍼
시아시아 치명타덱 , 시아시아 스킬레벨 20달성시 치확 (약 20%버프) / 마피증 60%증가
마법딜러가 비올레 뿐이니 비올레가 가장 공격력이 높아야함
* 힐러가 없으므로 4페이즈까지 딜을 버틸수있을때 사용할것
가성비덱
비올레
라우뢰
미생
쿤 AA
쿤 AA가 앞에서 딜을 맞아주며 힐을 채워주는 덱 (물피감소 때문에 마법딜러로만 구성된덱)
가장 이상적이고 가성비 좋은덱, 다만 미생보다 하츠가 딜이 더 많이 나올 수 있음
* 쿤 5초월 이상은 해야 보스딜을 버틸만 하다
중반덱
비올레
 
아낙
유한성
백천경 쿤
아낙이 딜 맞고 버티며 에반이 힐을 넣는 구조
(원래는 백천경을 넣을 생각이었지만 사진이 없어서 에반으로 대체됨, 백천경 있다면 백천경)
* 아낙 유한성의 초월이 높아야 효율이 나온다
심화덱
비올레
아낙
유한성
리플레조
힐러없는 딜만 넣는덱
이 덱을 사용한다면 고초월에 4페이즈 끝날때까지 모든 캐릭이 살아있어야 효율이 나온다
* 아마도 방 4-5000은 나와야 힐러 없이 사용가능할것으로 보인다

* 아낙, 하츠와 같이 자버프 사용하는 캐릭터들이 딜손실이 나며 앞으로 패치가 언급되었으니 패치 이후 딜량이 안정화 되어질것으로 보인다

 

1 - 1. 보스전 캐릭터 설명

캐릭터
설명 (스킬계수 기준은 20레벨)
비올레
고정 캐릭터. 밤보다 좋으니 비올레를 사용한다
스킬 총 계수 2450 - 2700%
P - 마법피해증가 45%, 치명타 피해증가 60~90%
포지션 - 후방 마법딜러

러브
계수는 높으나 패시브로 인해 관리자의 탑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스킬 총 계수 1512 - 2162%
P - 방어력 증가, 받는 마법피해감소 30%
포지션 - 전방 탱커
노빅
계수는 높으나 패시브로 인해 관리자의 탑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스킬 총 계수 1931 - 2381%
P - 방어력 증가, 받는 물리피해감소 30%
포지션 - 전방 탱커

미니라크
계수는 높으나 패시브로 인해 관리자의 탑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스킬 총 계수 1361 - 1761%
P - 방어력 증가, 받는 물리피해감소 30%
포지션 - 전방 탱커

유한성
궁극기 메인. 궁극기 계수1750 - 2250%
스킬 총 계수 2275 - 3225%
P- 마법피해증가 45~60%
포지션 - 후방 마법딜러

아낙
치명 물리딜러 (스킬에 확정 치명타가 없으므로 치확버퍼와 같이 사용하는게 좋다)
1S - 치확증가 (약 18%)
스킬 총 계수 2275 - 2375%
궁극기 사용시 물리피해 45%증가 (16초간 지속, 궁극기 쿨15초)
P - 치명타 피해증가 60~90%, 초월시 액티브 치명타 피해 추가 60%증가 / 총 치명타 피해120% 증가
포지션 - 전방 물리딜러

하유리
치명 물리딜러. 물리피해 증가 버프가 없어서 아쉬운 캐릭터
출혈도 있지만 반은 확률이라서 기대하기 어려우며 생존에 취약하다
스킬 총 계수 2275 - 2575%
P - 치명타 피해 60~90%
포지션 - 전방 물리딜러
하츠
치명 물리딜러 (확정 치명타 보유) / 아낙 하위호환
1S - 물리 피해증가 45 - 60%
스킬 총 계수 1210 - 1310%
P - 치명타 피해증가 35~55%, 초월시 액티브 치명타 피해 추가 30%증가 / 총 치명타 피해 85% 증가
포지션 - 전방 물리딜러

미생
마법딜러. 보스전 딜러로서는 계수가 조금 부족하며 마법 피해증가 버프가 6초라서 딜 커버가 잘 안된다.
체력 낮으면 딜량이 증가하는 버프가 있지만 낮은체력을 유지하기 어려움.
스킬 총 계수 900 - 1500%
P - 마법피해 35 - 50% 증가, 초월시 궁극기 사용시 마법피해증가 30% (6초 지속 , 궁극기 쿨 15초)
총 마법피해 80% 증가
포지션 - 전방 마법딜러

하우뢰
마법딜러. 감전효과도 있지만 미미하다
스킬 총 계수 1512 - 2012%
P - 마법피해 50% 증가
포지션 - 후방 마법딜러

엔도르시
물리딜러. 패시브가 공속증가라 보스전 딜러로서는 아쉽다
스킬 총 계수 2268 - 2668%
P - 공격속도 30 - 40% 증가
포지션 - 전방 물리딜러

리플레조
물리딜러. 높은계수와 방어감소를 가지고 있는 가져가야 할 1순위 캐릭터
스킬 총 계수 2975 - 3325%
방어감소 400 - 510
포지션 - 전방 물리 딜포터

백천경 쿤
힐러. 힐+딜 하이브리드 캐릭터. 입지가 애매하지만 관리자의 탑같은 곳에서는 딜량에 조금은 도움이 된다
스킬 총 계수 525% / 이외 힐 + 서포팅 능력
P - 마법 피해증가 45%, 자신 스킬 쿨감10%
포지션 - 후방 힐러

시아시아
서포터. 단체 치확버프, 단일 마법피해증가 보유, 5초월시 아군 스킬 50% 쿨감 / 사용 5초이상 권장
스킬 총 계수 350 - 450% / 이외 버프 - 치확 약 20%증가, 공격력 높은 아군 1인 마법 피해증가 60%
P - 마법피해 증가 45~60%
포지션 - 후방 서포터

쿤 AA
전방 힐러
스킬 총 계수 756 - 856% / 이외 힐 스킬
P - 회복량 증가 35~50%
포지션 - 전방 힐러

1 - 2. PVE / PVP 티어표

* 단체전이기에 범위딜러 또는 CC기 보유 캐릭터가 상위권에 있습니다.

PVE의 경우 CC기 캐릭터가 다양하고 유용하게 쓰이니 밑에 CC기 정리표를 보고 적재적소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탱커
딜러
힐러
1티어
우렉 마지노
비올레
연이화
유한성
에반
1.5티어
러브

아낙 자하드

리플레조

자왕난

백천경 쿤
2티어

호량
라우뢰

쿤 란

퀀트

쿤 A.A

노빅

엔도르시
미생

하츠

라헬

미니라크

하유리

르 포비아 렌
3티어

십이수

화련

라크

베타
시아시아

1티어 - 매우좋다 / 2티어 - 쓸만하다 / 3티어 애매하고 사용하기 어렵다

2티어 첫번째 줄이 2티어 상위, 두번째 줄 중위, 세번째 줄 하위

 

2. 캐릭터 성능표

구분
설명
비올레
범위딜러
덱의 고정 캐릭터. 밤 따위 바로 버리고 비올레 코인타자
1스킬 - 단일CC기 (기절), P - 마법피해,치명피해 동시증가, EX - 적전체 극딜기

우렉마지노
메인탱커
메인탱커. 마법피해 물리피해 전부 피해감소 판정
방어력 올라가는 자버프, 피해감소 스킬 보유

러브
메인탱커
서브딜러
메인탱커. CC기 (기절) 보유
총 계수가 높기 때문에 보스전에 기용된다.
6초월, 스킬만렙 기준 / 총 계수 2162% (한사이클이라 생각하면 된다)
P - 방어력 증가 , 받는 마법피해감소 30%

호량
메인탱커
메인탱커. CC기 밀쳐짐 보유
계수는 보통이며 1스킬이 밀쳐짐이라서 PVE에서 자주 사용된다.
밀쳐짐으로 적의 스킬을 캔슬이 가능하기 때문에 탱과 캔슬의 목적으로 많이 사용된다.

노빅
서브탱커
서브딜러
서브탱커. 도발X
총 계수가 높기 때문에 보스전에 기용된다.
6초월, 스킬만렙 기준 / 총 계수 2416%
P - 방어력 증가 , 받는 물리피해감소 30%

미니라크
서브탱커
서브딜러
서브탱커. 도발X
총 계수가 높기 때문에 보스전에 기용된다.
6초월, 스킬만렙 기준 / 총 계수 2000%
P - 방어력 증가 , 받는 물리 피해감소 30%
십이수
메인탱커
메인탱커
계수가 낮고 적의 공격속도를 낮추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P - 방어력 증가 , 받는 물리 피해감소 30%

연이화
마법딜러
범위딜러
마법 범위딜러
총 계수는 400 ~ 650%로 낮지만 화상 도트딜도 추가되서 딜이 잘나온다
범위딜러이기 때문에 PVE,PVP에서 매우 좋다.

유한성
마법딜러
범위딜러
마법 범위딜러. 높은 계수로 범위딜러지만 보스전에 기용된다.
총 계수는 6초월, 스킬만렙기준 3225%
0초월, 스킬만렙기준 2275%

쿤 란
마법딜러
범위딜러
마법딜러이며 호불호가 있다.
6초월시 확정 치명타가 있으며 액티브스킬과 자버프로
A - 마법피해 111% , P - 마법피해 60% / 총 마법피해 171% 증가하며
확정치명타까지 있어 6초월시 매우 강력할것으로 예상된다.
( 0초월시 마법피해 136% 증가 )

라우뢰
마법딜러
마법딜러
총 계수가 높기 때문에 보스전에 기용된다.
6초월, 스킬만렙 기준 / 총 계수 2012%
P - 마법피해 50% 증가

미생
마법딜러
마법딜러
총 계수가 높기 때문에 보스전에 기용된다.
6초월, 스킬만렙 기준 / 총 계수 1500%
A + P - 마법피해 80% 증가

자왕난
마법딜러
마법딜러, 범위 CC기
CC기와 준수한 딜량으로 PVP에서 자주 사용된다.
르 포비아 렌
마법딜러
마법딜러, 범위딜러
나쁘지 않은 범위딜로 PVP에서 종종 보인다.

하유리
물리딜러
물리딜러. 단일극딜
총 계수가 높기 때문에 보스전에 기용된다.
6초월, 스킬만렙 기준 / 총 계수 2575%
0초월시 스킬만렙기준 / 총 계수 2275%
P - 치피 90% 증가 / 0초월시 치피 60 %증가

아낙 자하드
물리딜러
물리딜러. 극딜러
총 계수가 높기 때문에 보스전에 기용되며 특히 자버프로 인해서 더욱 강해진다.
6초월, 스킬만렙 기준 / 총 계수 2275%
0초월시 스킬만렙기준 / 총 계수 2175%
A + P - 치피 150%, 물리피해 45% 증가 / 0초월시 치피 60%, 물리피해 45% 증가

리플레조
물리딜러
디버퍼
물리딜러, 디버퍼 (방어감소)
6초월 스킬 만렙시 / 적 방어 510 감소
0초월 스킬 만렙시 / 적 방어 400 감소
계수 스킬 총 계수 2975 - 3325%
P - 물리 피해증가 60%
계수도 매우 높으며 공격하며 방어깍을 걸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매우 좋다.

화련
물리딜러
디버퍼
물리딜러, 디버퍼 (방어감소)
6초월 스킬 만렙시 / 적 방어 580 감소
0초월 스킬 만렙시 / 적 방어 450 감소
계수가 낮은편이라 자주 안쓰인다

퀀트
물리딜러
물리딜러. 단일극딜
총 계수가 높기 때문에 보스전에 기용된다.
6초월, 스킬만렙 기준 / 총 계수 2515%
P - 치피 50% 증가

하츠
물리딜러
물리딜러. 단일극딜
총 계수는 보통이지만 자버프와 확정 치명타 때문에 보스전에 기용된다.
6초월, 스킬만렙 기준 / 총 계수 800%
A + P - 물리피해 60%, 치피 85% 증가

엔도르시
물리딜러
물리딜러. 단일극딜
총 계수가 높기 때문에 보스전에 기용된다.
6초월, 스킬만렙 기준 / 총 계수 2668%
P - 공격속도 40% 증가
패시브가 피해증가가 아닌 공격속도라서 아쉬운감이 있다.

베타
물리딜러
물리딜러, 평타딜러
베타는 특이하게도 평타딜러로 사용하라고 스킬이 구성되어있다.
총 계수 400 ~ 650%와 공격속도 증가, 물리피해 증가 스킬이 구성되어 있다.
덱으로 구성 한다면 공속장비와 시동무기가 필요하다.

라크
물리딜러
자버프 치피증가 모션으로 딜로스가 난다.
치피증가가 되어도 계수가 낮아 딜이 안나오며 치명타가 잘 터지지 않아 딜로스가 심하다.

에반
힐러
메인힐러.
생명력 비례 힐로 매번 많은량을 치유하고 받는피해감소, 방어력증가로 탈성능을 지녔다.

쿤 A.A
힐러
메인힐러지만 에반 하위호환이라고 할 수 있다.
5초월은 해야 잘 사용 가능하다. 만약 5초월이 없다면 신캐 쿤을 뽑는것을 추천.

라헬
마법딜러
디버퍼
폭탄 디버퍼
악녀인만큼 굉장한 저주실력을 가지고 있다.
이속감소, 공속감소, 방어력감소를 보유하고 있고 스킬 데미지 계수는 낮다.
시아시아
버퍼
버퍼
1인 마법피해증가 / 피해감소, 파티원 치명증가를 가지고 있다.
5초월시 파티 전체 쿨감을 가지고 있어서 5초월이 아니라면 안쓰는게 좋다.
계수가 낮다. 만약 쓴다면 마법딜러 몰빵해서 키운 경우 아니라면 딜러를 하나 더 쓰는게 낫다.
백천경 쿤
힐러
힐러 + 딜러
가성비는 안좋으며 대체가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캐릭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딜 20, 버프 15, 디버프 15, 힐 50 / 약 이 정도 성능이라고 생각된다.
하이브리드라 애매한 캐릭터지만 행동제어 면역 때문에 PVP에서 자주 쓰이는것으로 보인다. (에반이 풀초월이 아니라서 쓰이는것일수도 있다)
주로 사용되는곳은 PVP와 관리자의 시련이다.

2-1. 캐릭터 포지션

파도잡이
낚시꾼
탐색꾼
창지기
등대지기
비올레

연이화

하츠

라크

시아시아

화련

하유리

미생

노빅
백천경 쿤

유한성

우렉 마지노

퀀트

미니라크

쿤 A.A

베타

리플레조

십이수

라헬

르 포비아 렌

아낙 자하드

에반

라우뢰

쿤 란

러브

엔도르시

자왕난

호량

2-2. CC기 보유현황

구분
캐릭터
기절

비올레

하유리

자왕난 (5초월)

러브 (4초월)
속박

호량

미생 (3초월)

쿤 A.A

라우뢰

노빅 (5초월)

미니라크
출혈 . 화상

연이화 - 화상

하유리 - 출혈 (5초월)
밀쳐짐

비올레 (5초월)

하유리

호량 (1초월)

쿤 A.A

유한성

자왕난

노빅 (4초월)

퀀트

미니라크
보호막 추가 피해

우렉 마지노

호량
러브

미니라크

노빅
자버프

우렉 마지노
방어력

라크
치명피해

미생
마법피해

하츠
치명피해
물리피해

아낙
물리피해
치명피해
디버프

화련
방어력감소

리플레조
방어력감소

라헬
방어력감소
이동속도 감소
공격속도 감소
백천경 쿤
공격력 감소
이동속도감소

라우뢰
이동속도감소

십이수
공격속도감소
명중 감소

자왕난
명중감소
버프

시아시아
치명증가
마법피해증가
피해감소

에반
피해감소
방어력증가

백천경 쿤
단일공격력증가
피해면역
행동제어면역

3. 장비 티어표

- 다올리면 복잡해져서 한줄씩만 올림

0티어 (제작 불가능,, 현재 얻을수 있는곳 없음)

 

 
 
 
 
 
 
 
 
 

1티어 (맹수,추종자 세트 제외 제작가능, 초월석 상점판매)

 
 
 
 
 

 
 

1.5 티어 (제작가능 업데이트 후 전설 레시피 조각으로 제작가능)

 
 
 
 
 

 
 

2티어 (제작가능, 시련의탑 보상)

 
 
 
 
 
 
 

3티어 (제작가능, 상자깡에서 주로 나온다)

 
 
 
 
 

 
 

4. 장비 (무소과금 or 핵과금)

 
 
 

 

 

1번 2번 3번

일단 위의 템들은 현재 얻을수없지만 나온다면 제작 재료만 해도 굉장히 많이 들거고 시련의 탑으로 완제품을 줄 일은 없을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제작으로 특별한 주문서 조각으로 나올텐데 핵과금이라면 1,2번으로 전부 맞추면 되지만 핵과금이 아니라면 3번을 쓰도록 하자.

5. 비주류 덱구상

탱커
딜러
서포터
속공 덱

십이수

비올레

베타

라헬
방감 덱

우렉 마지노

비올레

리플레조

화련

비주류를 어떻게 써볼수가 없을까 생각하고 구상한덱이다.

솔직히 이렇게 해도 답이없다 쓰레기덱...

속공덱은 십이수와 라헬이 공격속도 감소 디버프를 주고 베타가 자신에게 공속버프와 물딜버프를 받고 시동스킬을 사용하는 베타 메인덱이다.

방감덱은 마지노로 적 공격을 다 받고 리플레조와 화련이 방깍을 걸면 대략 1100 정도 방어깍이 가능해진다.

(라헬까지 같이 간다면 1300정도 방어깍이 가능하다)

그 뒤로 비올레가 ex스킬로 적전체를 한방으로 마무리 하는덱이다.

이론상으로 생각한것이기 때문에 재미로만 봐줘도 좋을것 같다.

6. 확률표기

 
성공률
대성공 확률
실패율
모든 장비 제작확률
100%
20%
0%
모든 스킬북
50%
20%
50%
모든 무기 레시피
100%
20%
0%
모든 방어구 레시피
100%
20%
0%
사파이어
100%
0%
0%
루비
100%
0%
0%
모든 강화석
50%
20%
0%

스킬북의 경우 오류 아니냐는 말이 많았지만 정상적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그저 운이 안좋았던걸 수도 있다.

장비, 시동무기 강화확률

회차
성공률
실패율
하락률
회차
성공률
실패율
하락률
1강
100%
0%
0%
16강
40%
15%
45%
2강
80%
20%
0%
17강
35%
15%
50%
3강
70%
30%
0%
18강
30%
15%
55%
4강
60%
40%
0%
19강
25%
15%
60%
5강
50%
50%
0%
20강
20%
15%
65%
6강
45%
55%
0%
21강
55%
15%
30%
7강
40%
60%
0%
22강
50%
15%
35%
8강
35%
65%
0%
23강
45%
15%
40%
9강
30%
70%
0%
24강
40%
15%
45%
10강
25%
75%
0%
25강
35%
15%
50%
11강
65%
15%
20%
26강
30%
15%
55%
12강
60%
15%
25%
27강
25%
15%
60%
13강
55%
15%
30%
28강
20%
15%
65%
14강
50%
15%
35%
29강
15%
15%
70%
15강
45%
15%
40%
30강
10%
15%
75%

장비 초월확률

 
성공률
실패율
하락률
1단계
100%
0%
0%
2단계
85%
15%
0%
3단계
70%
25%
5%
4단계
55%
35%
10%
5단계
40%
45%
15%
6단계
25%
55%
20%

* 시동무기 합성확률은 영웅 시동무기끼리 합성시 전설 시동무기 나올확률 14%

* 영웅 관리자의 상자에서 영웅템 나올 확률 2%

7. 인연

 

 

인연은 전설인연 / 영웅인연 둘로 나뉘는데

얻을 수 있는 스텟은 같다 하지만 올리는 과정에서 인연 경험치 요구가 다르기 때문에 영웅을 먼저 올려야한다

보통 레벨 19까지는 전설과 영웅의 요구치는 크게 다르지 않으며 레벨 20을 기점으로 크게 상승한다

그렇기 때문에 19까지는 아무거나 올려도 되지만 19이상은 영웅인연을 올리기 바란다

인연으로 총 획득 가능한 스텟

인연 획득 스텟
740
치명
350
상태이상 적중
350
9000
치명저항
210
상태이상 저항
210
방어력
2100
회피
350
   
피해증가
45%
명중
270
   
피해감소
17.9%
치명데미지
52.5%
   
공격속도
35%
치명데미지감소
45%
   

8. 시동무기 보유효과

시동무기 보유효과도 스텟을 주기 때문에 왠만하면 합성하지말고 초월 끝난이후 합성하도록하자

시동무기 보유효과 정리표

전설
영웅
희귀
공격
110
생명
360
생명
240
생명
420
방어
108
방어
24
방어
186
치명타 데미지
14%
치명타 데미지
7%
치명
106
치명
76
치명
20
피해증가
10.54
피해증가
6.12%
피해증가
2.04%
피해감소
4.95
피해감소
3.42%
피해감소
1.08%
   
상태이상 적중
300
상태이상 적중
200
       
명중
28

9.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저항에 관하여

지금 밸런스가 어떻게 잡혀있냐면 치명타 1000이 100%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 약 100당 10% )

현재 밸런스를 이야기 하자면 치명타 얻을수있는곳에서 다 얻는다면 최대 1300쯤 될거라 생각된다.

치명타 저항은 600정도이며 만약 전부 올렸을경우 치명타 확률 130% - 치명타 저항 60% = 치명타 확률 70%

이런식으로 나오게된다. (전설장비 풀초월 아닐경우 1300안나옴. 무기 장갑 신발 3가지에서 치명타 가져가야 1300나옴)

대충 보자면 신수강화를 보면 치명타 비율과 치명저항 비율이 1.7 : 1 비율 정도 나온다.

거의 70%정도 된다고 보면 될 것 같고 만약 장비에서 치명타 수치를 가져가지 않는다면 치확이 더 낮아진다고 보면 된다.

현재는 능력치를 다 올리지 못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저항과 확률이 비슷해서 치명타가 잘 안터지지만 키울수록 치명타가 터지게 되고 나중엔 치명타 피해를 보유한 캐릭터들의 평균 DPS가 더 올라갈것으로 예상된다.

그렇기 때문에 장비는 치명저항 말고 치명타 위주로 가져가는것을 추천한다.

치명 저항을 올린다해도 비율이 안맞기 때문에 DPS적으로 손해보는 부분도 있고 얻을수있는 치명저항 수치가 낮기 때문에 좋지는 않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