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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세븐 [신규/복귀팁] 알아두면 편리한 [뉴비 및 에청년용 팁] 7가지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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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세븐 하면서 필요한 정보들을 몇 가지 적어 두었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올려봐요.

대부분 다른 분들의 공략글이나 나무위키를 참고하였습니다. 글이 많아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1. 장비 부옵션의 점수

 

공%, 생%, 방%, 효과적중, 효과저항 =  x 1점

치명피해 = x 1.1점 (편의상 x 1점으로 계산해도 무방)

치명확률 = x 1.5점

속도 = x 2점

 

깡공, 깡생, 깡방의 경우 영웅도감에서 해당 장비 착용영웅을 선택한 뒤 왼쪽 하단 능력치 보기 클릭 후

6성 6각 상태의 능력치 확인하여 퍼센트로 확인 후 계산. 즉, 깡스탯의 경우 영웅마다 점수가 달라질 수 있음.

 

 

 

 

 

2. 85제 및 재련 후 [반지, 목걸이, 신발] 주옵션의 깡스탯 효율

 

ㄱ) 85제 반/목/신을 15레벨까지 올릴 경우 주옵션에 붙는 깡스탯과 %스탯은

 

깡생 2700 / 생퍼 60%  ---즉---> 6성 6각의 생명력이 4500보다 낮은 영웅은 깡생 주옵이 더 효율적 (ex)타마린느)

깡공 500   /  공퍼 60% ---즉---> 6성 6각의 공격력이 834보다 낮은 영웅은 깡공 주옵이 더 효율적

깡방 300   /  방퍼 60% ---즉---> 6성 6각의 방어력이 500보다 낮은 영웅은 깡방 주옵이 더 효율적

 

ㄴ) 85제 반/목/신을 15레벨까지 올린 후, 재련하여 90제로 만들 시 주옵션에 붙은 깡스탯과 %스탯은

 

깡생 2835 / 생퍼 65%  ---즉---> 6성 6각의 생명력이 4362보다 낮은 영웅은 깡생 주옵이 더 효율적

깡공 525   /  공퍼 65% ---즉---> 6성 6각의 공격력이 808보다 낮은 영웅은 깡공 주옵이 더 효율적

깡방 310   /  방퍼 65% ---즉---> 6성 6각의 방어력이 477보다 낮은 영웅은 깡방 주옵이 더 효율적

 

마찬가지로 영웅 도감에서 해당 영웅 클릭 후, 왼쪽 하단의 능력치 보기로 6성 6각의 기본 스탯 확인 가능.

 

 

 

 

 

 

3. 2성 쫄몹의 경험치

 

2성 1렙 MAX에 필요한 경험치 - 15465 ---> 한판 당 3093 이상이면 5번에 만렙, 6번은 2578

2성 5렙 MAX에 필요한 경험치 - 14700 ---> 한판 당 2940 이상이면 5번에 만렙, 6번은 2450

 

 

 

 

 

 

4. 풀스작에 필요한 머라고라 개수

 

태생 4성 영웅 - 27개 (친밀도 10 달성시 24개)

태생 5성 영웅 - 33개 (친밀도 10 달성시 30개)

 

* 풀스작 후 친밀도 10 달성시 머라고라 3개가 환급됩니다.

 

 

 

 

 

 

5. 친밀도 10레벨 달성에 필요한 모험 횟수 및 선물 개수

 

친밀도 레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요구 횟수      :       5          45        50       100     100      200      250      250      500 (친밀도 아티팩트 미착용) = 총 1500회

요구 횟수      :       3          22        25        50        50       100      125      125      250 (친밀도 아티팩트 착용)     = 총 750회 

 

속성선물 : 다른 속성 = +15, 같은 속성 = +30

친밀도 1레벨 -> 10레벨 필요 선물 갯수 : 다른 속성 100개, 같은 속성 50개

 

 

 

 

 

 

6. 전직 및 각성에 필요한 룬 개수

 

- 전직 룬 : 상급 400개, 전설 40개 (스킬트리 +30강 시)

 

- 각성 룬 (6성 6각 시)

  태생 3성 - 하급 26개, 상급 21개, 전설 10개 (+일반 촉매제   9개, 전설 촉매제  6개)

  태생 4성 - 하급 37개, 상급 18개, 전설 14개 (+일반 촉매제 12개, 전설 촉매제  8개)

  태생 5성 - 하급 45개, 상급 22개, 전설 18개 (+일반 촉매제 15개, 전설 촉매제 10개)

 

 

 

 

 

 

7. 몇 가지 에픽세븐의 메커니즘

 

[빗나감] : 원래 피해량의 75%만 적용, 강타와 치명타 및 디버프가 발생하지 않음. 아티팩트 효과는 예외(ex)심해에 뜨는 별)

[강타] : 원래 피해량 +30%, 50%의 확률로 발생, 속성우위일 경우 80%의 확률로 발생

[속성우위] : 피해량 +10%, 치명확률 +15%

[협공확률] : 최대 20%

[치명피해] : 최대 350% (아티팩트로 인한 증가는 상한선 X, 치명피해증가 버프로 인한 증가는 상한선 O)

[방어력증가버프] +60% <---> [방어력감소디버프] -70% (공증과 공깎은 50%로 동일)

[화상] : 시전자 공격력의 60% 데미지, 방어력 70% 무시

[출혈] : 시전자 공격력의 30% 데미지, 방어력 70% 무시

[중독] : 대상 최대생명력의 5%의 데미지, 방어력 및 피해감소 효과 무시(피해분배 효과 무시 X)

[첫 턴 행동게이지 보정] : +0% ~ +5%

[절대저항]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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