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롤스타즈 현 메타 픽률 1위 0티어 브롤러 이브, 왜 사기일까?

by 텅장이 통장이 될때까지 2022. 4. 18.
반응형

이브.

필자가 정말 싫어하는 브롤러다.

일단 생긴것부터 씹불호인데

개성이라곤 1도 찾아볼수 없다.

벼룩이라는 컨셉까진 ㅇㅋ 뭐 참신했어.

근데 그 벼룩을 우주선에 태움으로서 개성은 발할라로 떠나버렸다.

이게 맞냐

누가 이걸보고 '우주선을 탄 벼룩'이란걸 알수 있을까?

진짜 개성이라곤 찾아볼수가 없다.

팽은 흔해빠진 디자인이었지만 매력적이었고

롤라는 못생겼지만 뭐 브롤다운 디자인이었다고 생각하는데

이건 진짜 답도 없다

내가 슢셀 윗사람이었으면 이브 디자인한 디자이너부터 짤랐음 진짜

디자인 얘기는 여기까지 하자.

결국 중요한건 성능이고, 성능면에서 할말이 참 많다.

일단 이녀석은 패시브로 물 위를 지나다닐수 있다.

한 맵에 물 타일은 많지 않은데다 물이 없는 맵도 있어서 그리 큰 장점처럼 느껴지진 않을수도 있는데

특정 맵에서 이동 가능한 공간이 크게 늘고

적폐(였던것)인 모티스를 엿맥일수 있다는건 엄청난 장점이다.

평타를 살펴볼까?

이브의 평타는 동그란 알을 직선으로 3개 발사하는데

알은 첫 공격이 가장 약하고 작으며 마지막 공격이 가장 크고 강하다.

시시한 평타지만 이 평타의 진가는 데미지와 판정에 있다.

피해량은 9렙 기준 560/728/896, 총합 2184라는 양심없는 수치를 가지고있고

판정은 무슨 스튜 평타수준으로 넓다.

조준할때 표기되는 평타 두깨는 콜트 평타수준인데

판정은 ㄹㅇ 스튜수준임

심지어 사거리도 긴편이라 견제력이 정말 우수하다.

이브의 나머지 스펙을 알아보기 전에 '해츨링'이라는 친구부터 살펴보자.

해츨링은 이브의 궁극기, 가젯, 스타파워 등으로 소환할수 있는 애쉬의 로봇쥐랑 비슷한 놈이다.

빠른 속도로 적을 추적하며 적과 만나면 사라짐과 동시에 데미지를 주는데,

문제는 이 해츨링이라는 친구가 로봇쥐와는 다르게 체력도 높고 도트딜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때문에 사용 방법에 따라 방패로 쓸수도 있고 자가힐 방지용으로도 쓸수도 있고

아무튼 짜증나는 놈이다.

해츨링에 대해 알았으니 이제 궁극기에 대해 알아보자.

궁극기 성능 역시 훌륭한데,

궁극기의 체력은 9렙기준 2660으로 급할때 방패로 쓰기에도 무리가 없는데다가

궁극기에서 태어난 해츨링들은 방패로 쓸수도, 같이 진입하면서 라인을 압박할수도, 상대의 에모를 낭비시킬수도 있어 활용도가 무지막지하게 높다.

심지어 이브는 궁극기를 채우는게 어려운 편도 아닐 뿐더러

궁극기는 중복 설치가 가능해 한타상황이 벌어지면 해츨링이 무한증식하는 진풍경을 볼수 있다.

근데 이브가 진짜 날뛰는 이유는 평타때문도, 궁극기때문도 아니다.

물론 평타도 궁극기도 개사기긴 한데ㅋㅋㅋㅋ

두번째 스타파워인 "해피 서프라이즈",

이게 브롤스타즈 밸런스에 독을 풀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이 스타파워를 기획한 개발자에게 어머니의 문안은 어떠신지 정중하게 편지를 써 여쭙고싶다.

그러니까 대충 이 스타파워는

미스터p의 짐꾼보충 가젯을 패시브로 달아놨다고 생각하면 된다.

평타의 마지막 큰 알만 적중하면 해츨링을 소환한다.

쿨타임 그딴거 없다

평타 3발 다 맞추면 해츨링 3마리 소환한다.

해츨링의 스펙은 가젯과 궁극기로 소환한 해츨링과 동일한 스펙이다.

아 물론!

우리 똑똑한 개발진들은 이 스타파워의 사기성을 인지하고 스타파워로 소환된 해츨링에 패널티를 달아뒀는데,

스타파워로 소환된 해츨링은 다른 해츨링에 비해 체력이 절반정도 적다!

데미지도 똑같고 도트딜 주는것도 똑같고 쫓아오는 속도도 똑같고 처리하기 위해 에모를 소비해야 하는것도 똑같지만

체력이 다른 해츨링에 비해 절반정도밖에 안되니

와 이거 정말 밸런스가 훌륭하게 맞춰지겠는걸????

개발진 이 유쾌한 친구들아

이걸 패널티라고 달아뒀냐

하다못해 스프라우트의 과성장처럼 쿨타임을 달아두거나 했으면 몰라

장담컨대 너프전 밴드에이드고 과성장이고 런앤건이고 뭐고

온갖 강아지같은 너프전 스타파워를 가지고온들 이거 하나 못이긴다

이쯤되면 이브는 정말 슈퍼셀의 딸이 아닐까?

그럼 이브는 벼룩이니까 슈퍼셀도 벼룩인건가?

아무튼 빨리 너프좀 했으면 좋겠다

다른건 몰라도 2스파는 빨리 너프해야한다

2스파 이브를 적으로 만나면 한숨부터 나옴

내가 지금까지 겪은 메타중

현재 진행중인 이브 메타가 두번째로 싫음....

반응형

댓글